안녕하세요 세주아니를 가장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상당히 예쁘지 않나요? 매력있구... 머 어쨋든
공략 들어가기전
리메이크 전 세주아니와의 간단한 비교 먼저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패시브- 교전시 방어력 , 마법저항력 상승 및 둔화효과 감소
Q스킬 -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에어본
W스킬- 평타캔슬이 가능하고 자신 주변 적들에게 자신 체력에 비례한 마법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힘
E스킬- 기본공격 혹은 스킬에 적중한 대상에게 사용시 둔화 및 마법피해
R스킬- 광역 스턴
리메이크 이후 세주아니의 스킬셋
패시브- 비전투시 방어력 , 마법저항력 뻥튀기 둔화효과 면역 및 세주아니가 E와 R로 기절시킨 대상에게 한 첫 기본공격이나 스킬에 적 최대체력 비례의 마법피해가 추가됨
Q스킬-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에어본 (판정이 좋아졌다는 말이 있어요)
W스킬- 렝가의 Q처럼 철퇴를 두번 휘두름, 자신 체력에 비례한 물리피해를 입힘
E스킬- 자신 의 W스킬 혹은 기본공격 + 아군 근접 챔피언의 기본공격을 총 합해서 4번 가격했을 경우 사용시 기절
R스킬- 광역 스턴이 아닌, 단일 스턴으로 변경되었고 400사거리 내에서 쓸 경우 1초동안 기절+ 추가딜 X 400 사거리를 벗어날 경우에는 2초동안 기절 + 후속 광역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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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리메이크는 탈론하고 비슷한 의도로 한것 같습니다.
리메이크 전 세주아니가 궁극기 셔틀이라고 불릴정도로 궁극기 의존도가 높았는데 ,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궁극기 의존도를 낮추고, 여러 스킬의 중요도를 높인것 같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아마 패시브 아닐까 싶은데요
우선 이 패시브의 장점을 설명하자면, 숱한 탱커들이 선진입을 하고 포커싱을 당하면
체력의 절반 이상이 깎이고, 그대로 산화하기 마련인데
이 패시브를 잘 보면, 레벨에 따라 1초 2초 3초동안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세주아니가 이니시 혹은 적진 한가운데에 진입을 하고도, 3초동안 딜러들의 딜을 상쇄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핵심특성중에는 파괴전차라는 이 장점과 시너지를 보이는 특성도 있죠.
우선 룬으로 넘어가봅시다
+ 치명적인 너프는 따로 없었습니다.
굳이 너프인것을 찾아보자면 W의 피해가 마법피해에서 물리피해로 바뀌었다는 점이 있겠네요
나머지는 전부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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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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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400 (+40.0) | 108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7 (+3.5%) | 1.069 |
5초당 체력회복 | 8.68 (+1) | 25.6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방어력 | 34 (+5.45) | 126.6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1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4.5%
우선 말씀드리자면, 세주아니의 스킬셋을 잘 살펴보면
W스킬을 제외하고 전부 마법피해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심지어 패시브 딜까지요. 그래서 저는 빨강에 쌍관을 듭니다. 비싸시면 그냥 공룬 드셔도 상관은 딱히 없어요
방어와 마법 저항력에는 이의가 없으실거라 믿고,
정수쪽으로 넘어가보자면, 고정주문을 박아넣으시는분들도 꽤 있으시던데,
옛날 리메이크 전 세주아니의 W스킬을 보면
첫 기본공격에 대상 최대 체력 비례 계수와 (0.03 주문력)의 계수가 있었고,
그이후 자신의 체력계수와 (0.6 주문력)의 계수가 있었기에 주문력을 넣은것인데,
현재 세주아니의 W에는 주문력 계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력스킬에 주문력 계수가 있는것하고 없는것, 차이가 크죠
그러니까 지금은 전체적인 정글링 속도 상향을 위해 공격속도룬을 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괴전차 트리
파괴전차 트리에 대해서 조금 설명드릴게요
우선 많은 세주아니 유저분들이 파괴전차의 용기를 저평가하시는데
파괴전차의 용기를 들었을떄 장점을 한번 살펴보죠
제가 앞서 말했듯 세주아니의 가장 큰 장점은 포커싱이 자기한때 쏠렸을 경우 3초동안 적 딜러진의 딜을 거의 전부 상쇄시키고, 자신은 풀피에 가까운 채로
교전에 임한다는 점인데, 세주아니는 하드cc기를 많이 가진 탱커인 만큼 파괴전차의 효율을 100% 끌어올리기 좋습니다.
그리고 파괴전차의 보호막에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적용됩니다.
↑패시브가 적용된 파괴전차의 피해 흡수량
↑패시브가 적용되지 않은 파괴전차 피해 흡수량
그렇다면 패시브가 켜져있는, 즉 딜링을 상쇄하는 그 3초동안 파괴전차의 보호막도 영향을 받는다는 소리인데,
cc기를 적어도 한개이상 맞추는 세주아니의 특성상 최대체력의 20~25%정도는 충분이 얻겠고...한타가 잘만 풀린다면
세주아니가 이니시를 걸고 딜 다 맞아내도 보호막만 깎이고 체력은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로 후속 교전에 임할수 있습니다.
+
파괴전차의 발동조건은 cc를 맞춘 수 x 최대체력 5%가 아닌
cc를 맞출때 주변에 있는 적의 수 x 최대체력 5%입니다
그러니까 세주아니는 특성의 효율을 100% 뽑아낼수밖에 없죠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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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사실상 많은 세주아니 유저들이 전부 초반갱 을 갈때 -플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여나 q플의 사거리를 숙지하지 못한분들이 계실까봐 q플의 최대 사거리를 측정해보았습니다,
-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00/125/15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 사정거리: 1175
저같은 경우는 갱킹각을 잘 못보는 편이기 때문에 갱킹을 가지 않더라도 라인영향력을 주기 위해 갑니다.
라인에 시야가 있고 없고가 라이너 입장에서는 매우 크게 다가오거든요.
추격자를 가지 않는다면
과 있겠는데
이 두 아이템 전부 세주아니와는 별로 맞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둔화와 CC기로 떡칠이 되어있는 세주아니 특성상 굳이 추적자의 나이프를 가서 둔화를 더 가져갈 필요성이 적고,
척후병의 사브르는 애초부터 세주아니가 딜을 넣는 챔프가 아니기에...
저는
이친구를 선택했습니다.
잿불 이후에 워모그를 바로 올리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딸려서 탱로스가 심각해지지 않나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말씀드리는거지만
세주아니의 패시브덕분에 얼어붙은 심장과 헤르메스가 나올때까지 탱로스는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또한 큰 장점이죠.
만약 패시브의 방어력 마법저항력 상승량이 깡너프를 먹는다면 얼심을 다시 먼저가야 하겠지만, 현재 방어력 마법저항력 보너스는 상당히 큰 매력점이면서 장점이므로,
워모그로 그 장점을 살려줍시다.
우선 심연의 홀은 W를 제외한 모든 피해가 마법피해인 세주아니 특성상 잘 어울리는 템이고, 오오라라는 지속효과도 세주아니 와 상당히 잘 맞는 효과입니다.
그렇다면 적응형 갑옷은 어느 타이밍, 적 조합이 어떨때 가야하나요?
간단합니다. 적 중에 피들스틱이나 티모같은 한가지 스킬로 지속딜을 넣는 친구들이 있다면 그냥 가시면 됩니다,
피들스틱같은경우는 조금 치명적이고, 티모또한 버섯으로 받는 데미지를 최소화 시킬수 있겠죠.
가고일 돌갑옷
현 뜨거운 감자입니다. 체뻥은 분명 사기가 맞고, 지속효과도 사기가 맞는데, 애매합니다.
체뻥 자체는 매리트가 굉장히 뛰어나지만, 체뻥을 함과 동시에 가하는 피해량이 60%감소합니다
탈진의 두배에요 탈진의 두배
그래서 저는 이 가고일 돌갑옷을 두가지 용도로 씁니다
1.패시브+파괴전차+가고일 돌갑옷으로 적들의 딜만 상쇄시킬때
2. 도주용
1번은 이해가 가셨으리라 믿겠습니다.
2번같은경우는 체뻥이 됨과 동시에 현제체력또한 증가하는데, 이를 이용해서 도주할떄 일시적으로 체뻥을 한 뒤 도망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관광같은경우는 피해량 감소때문에 어렵구요
적재적소 잘 활용하시면 OP인 아이템입니다.
그냥 많이 활용해보시면 느낌이 오실거에요
사실상 세주아니 그 자체라봐도 무방합니다.
주변의 적들 공격속도 감소 + 적절한 쿨감 + 마나량 + 방어
세주아니에게 딱 맞는 아이템입니다.
꼭 가주세요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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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 W와 궁합이 잘맞던 리안드리입니다.
근데 이제는 가면 안돼요 워낙 쓰레기가 되서....주력스킬인 W에 AP계수가 사라진 시점에서 세주아니에게 AP아이템은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궁계수가 아무리 높아봤자 80AP가지곤 활용도 못해요. 그냥 가지 맙시다.
얼건입니다
얼심보다 방어력이 낮은대신 마나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주문검이 있어요
그게 답니다.
앞서말했듯이 이미 세주아니에겐 하드 CC가 많고, 둔화도 충분합니다
굳이 둔화가 더 필요할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정글링이 잘되야 세주아니가 그걸 바탕으로 아이템을 맞춰나가고, 서서히 탱킹력을 찾아가는겁니다.
카정 안당하게 조심하시구, 영 무서우시면 아군 미드라이너한테 라인좀 훅훅 밀어달라고 하세요
Q-플로 갱각 잘보시고, 초반에 탱킹력 약하다는거 기억해주세요
R각 잘보기, 400 사거리 내에서 R 쓰지 않기 요것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중반이면 아마 헤르메스까지 아이템이 나오고, 심홀을 띄우고 있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탱킹력이 딱 알맞을 타이밍입니다
전장을 뒤흔드시면 됩니다
5코어까지 나오면 세주아니를 막을수 있는건 거의 없습니다 포커싱만 조심하시고 패시브와 파괴전차 쿨 계산 하시면서 들어가세요
앞서 말했듯 어그로를 얼마나 잘끄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예전처럼 궁으로 먼저 이니시를 거시면 안됩니다.
마이나 카타같은 후진입을 하는 챔프가 적에 있다면 들어오자마자 궁을 먹여서 (이럴땐 400사거리 내라도 맞추셔야 되요. 플 있다면 궁플쓰시는게 좋습니다.) 흐름을 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군 챔피언중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굳이 이니시 안거셔도 됩니다
이젠 이니시에이터가 아니라 그냥 진짜 탱커라는 느낌이 강해서...
앞으로 나가서 얻어맞아주시면 됩니다 이제
이 긴 공략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담으로 몇마디만 하자면
사실 이정도로 딱딱하고 재미없는 공략은 아니엇는데
인벤 씨발새끼들이 공략 다 작성하고 완료 눌렀는데 "표시할수 없는 페이지입니다"가 떠서
현타떄문에 그냥 자려하다가 다시 일어나서 씁니다.
질문이나 하실말씀 있으면 댓글에 작성해주세요
한번에 몰아서 다 답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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