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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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서폿 세주아니 공략
세주아니 서폿 공략

너프이후 개사기에서 그냥 좀 평범해진 세주아니서폿입니다
서폿세주아니 공략이 없길래 써봅니다.
팀에 근접딜러(카사딘,제드,신짜오 등) 이 있으면 빛을 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400 (+40.0) | 1080 |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7 (+3.5%) | 1.069 |
| 5초당 체력회복 | 8.68 (+1) | 25.6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 방어력 | 34 (+5.45) | 126.6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방어 +0.91x9
체력 +8x9
마나 재생 +0.33x6
마법 저항력 +1.34x3
방어 +4.2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20.97
- 체력+72
- 마나 재생+1.98
- 마법 저항력+4.02
총 가격 : 15,066 IP


룬은 2가지를 씁니다.
너프전엔 너무 좋아서 이속룬을 썻지만 패시브 너프이후 패시브깨지고 15초동안 후두려 맞는 일이 많아서 이젠 그냥 탱커탱커룬을 거의 씁니다.
룬은 개인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이 크게 영향을 끼치니 맘에 안드시면 다르게 쓰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음..
일단 위험한 게임이 사기라 찍엇구요.
w마나가 많이 듭니다. 그래서 명상에 5 줫습니다.
그리고 파괴전차보단 굳약이 전 더 좋아서 저거 씁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75%)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5/15/25/35/45 (+최대 체력의 4%)(+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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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년 서리
(Permafrost)
- 마나 소모: 2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40/60/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9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 범위: 1000
-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 마나 소모: 70/75/80/85/90
-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60/90/120/150/18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 사정거리: 650
-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30/35/40/45/50 (+최대 체력의 1.5%)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40/75/110/145/180 (+최대 체력의 4.5%)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00/125/15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 사정거리: 1175
E선마 하는 분들도 있던,....이게 찍을수록 스턴시간이 늘어나는대 이건 조건부라서 전 W먼저 선마합니다.
그리고 2랩대는 Q와E중 선택할수있는대 어지간해서 E가 좋아요. 1랩인배때도 전 확실한 상황 아니면 W.
확실하면 Q
스킬 콤보
Q로 달려들고 바로 평타한대치고 W를 다맞추면 스택이 3 쌓입니다. 그리고 평타한번하고 E쓰면 얼어버리고 그다음 그 얼음을 깨주고 R하면 또 스턴 걸림.
스킬 활용 팁
한타할때는 궁으로 한놈 얼리고 다른놈한테 Q평W평E평 콤보 넣으면 한타때 2명은 기본으로 얼립니다. 그리고 E쿨이 짧아서 우리 근접챔피언들이 스택쌓아주면 바로 터트리면 되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위 최종아이템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것이지만 항상 저렇게 안되요.








저의 게임중 몇판의 템 올린 순서 입니다.
돈의 여유가 되는대로 사다보니..
구원
쓰기전에 우리팀이 다 죽을것 같다 싶으면
솔라리 먼저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거랑
and
이건 진짜 선택인대 후자가 더 좋다고 생각되는대 항상돈이 어중간해서 걍 눈까리 올릴때가 많내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잘끌면 OP
못끌면 ㅈ밥.
근대 이건 걍 사기.
못끌면 ㅈ밥.
근대 이건 걍 사기.
브라움
상위호환같은 느낌입니다.
저희는 근접챔프가 때려야 되는대 이건 사기라서 누구나 때려도 스택이 쌓여서 스턴을 걸어버립니다,.
저희는 근접챔프가 때려야 되는대 이건 사기라서 누구나 때려도 스택이 쌓여서 스턴을 걸어버립니다,.
알리스타
젖소..
왠지 모르겟는대 이거랑 하면 힘들엇어요.
왠지 모르겟는대 이거랑 하면 힘들엇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3랩이후 저희가 달려들면 물몸은 죽습니다.
나미
나미는 구데기 챔프라서 이길수 잇습니다.
쓰레쉬
쓰레쉬는 항상 많이 만나본 챔프라 상대하기 편합니다.
솔직히 어떤건 쉽다 어떤건 어렵다는 원딜과의 호흡과 개인의 피지컬, 그리고 상대방의 피지컬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 근접 탱서폿처럼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3랩이후 싸우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로밍을 다니거나 바텀라인전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운영돌리다 궁으로 짜르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저희는 서포터 입니다. 다가오는 탈론이나 제드에게 궁을 박거나 이니시가없으면 저희가 상대원딜같은걸 얼려도 됩니다.
그리고 노틸같은게오면 화려한콤보로 얼려서 패시브 터트려주면 은근히 딜링도 되고 좋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능력껏00
마치며
그냥 세주아니서폿 공략이 없어서 긁적여봣습니다.
솔직히 이거 탑 정글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대 전 서포터라 서폿으로 쓰는것뿐입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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