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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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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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왕의 헌납으로 개꿀빠는 서리여왕 '미드' 카르마

- 적립(2017-05-14, 조회수: 6349)

필자는 전시즌 플레, 현시즌 골딱이에 머물고있는 미드/서폿 카르마 유저입니다.

다른 카르마 공략글 쓰신 분들처럼 티어가 높지는 않지만 카르마에 대한 이해도는 나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복자 카르마 이뻐요!!

다들 정복자 카르마를 삽시다!

RQ 끝이 완전 뾰족해서 진짜 아파보여!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총명 천리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주문력
    +4.95
총 가격 : 2,152 IP
빨강색 쌍관/마관은 취향이긴 한데, 전 대부분 쌍관듭니다.
카르마의 패시브 Gathering Fire(열정 응집)가 쓰일 일도 많을 뿐더러, 

후반에는 마관이 확실히 도움이 더 되겠지만

라인전에서 
기본 콤보인Focused Resolve(굳은 결의)WMantra(만트라)RInner Flame(내면의 열정)Q를 쓸 때 평타 한두대쯤은 섞는것이 일상이기에 쌍관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랑룬은 원랜 고정방어를 들었는데 Ionia karma님의 공략을 보고
Mantra(만트라)R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의 체력회복량 뻥을 위해 넣었습니다.

파랑룬은 마저를 넣는데, 솔직히 저는 룬 구분하기 귀찮아서 그냥 고정 마저듭니다. 개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식(Feast)포식은 라인 유지력을 위해서 찍습니다. 이거 쓰는거 은근히 개꿀

흡혈귀(Vampirism)솔직히 타고난재능 저거 설명만 번지르르하지 막상 효율 생각해보면 그다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카르마의 특성상 평타를 먼저 떄리거나, Inspire(고무)EFocused Resolve(굳은 결의)W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이용해 딜교를 합니다.
이 때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전투의 환희의 효과를 잘 볼 수 있는 챔피언중 하나가 카르마라 생각합니다.

무자비(Merciless)미드카르마는 라인전 기준 점화를 들었을 때, 
상대 라이너가 마저가 없고 체력이 40% 이하/보호막, 힐이 없을 경우,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Inner Flame(내면의 열정)RQ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Ignite(점화)에 킬이 납니다.

그때 전투의 환희/무자비까지 올린다면 W속박으로 인한 2%, 무자비 3%로 5%의 추가딜로 더 확실한 킬각이 보일겁니다.

정신 확장이거는 취향같습니다.
지능 대신에 정확성(Precision)정확성을 들면 딜이 상당히 강력해지긴 하겠지만, 
저는 쿨감 성애자라서 1초라도 빨리 Mantra(만트라)만트라를 돌리고싶어서 안달이 났고

굳이 정확성을 찍지 않더라도 충분히 강력하다고 생각하기에 지능을 찍습니다!
Flash(점멸)점멸은 무조건 듭니다. 설명 생략

Ignite(점화)상대가 쉬운 상대거나 라인전 폭파를 생각하면 점화가 좋습니다.

Exhaust(탈진)암살자 상대로 상대가 무지막지하게 크거나 갱이 온 것이 아닌 이상,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Exhaust(탈진)탈진이면 왠만해선 삽니다.

상대가 돌진형/암살자 챔프일 때 탈진에다가 굵은 빨대 꽂고, 마음껏 때려줍시다! 암살자는 맞아야해요!

Heal(회복)은근히 쓸만합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Heal(회복)힐로 깜짝 힐량덕에 다이브유도/역관광 내기에 용이합니다.

나머지는 안 듭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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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어떻게지우징.. 아래에 글도 안써졍.. 아래에 쓸게영..

스킬 콤보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25/75/125/175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50/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카르마의 주딜 스킬입니다. 선 마스터 합시다.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위치를 드러내며 2초에 걸쳐 60/110/160/210/26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1.25/1.5/1.75/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카르마의 보조딜+CC기 입니다.
후술할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에 추가된 여왕의 헌납+서리여왕의 슬로우면 속박걸기도, 포지셔닝도 매우 편해집니다.
찍을수록 속박 시간과 데미지가 늘어나기때문에 2번째로 마스터합니다.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대상으로 지정한 아군 챔피언에게 보호막이 씌워져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하며, 4초 동안 70/100/130/160/19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저항 : 보호막에 에너지가 흘러넘쳐, 카르마의 대상에 가해지는 피해를 30/90/150/210(+0.6AP)만큼 추가로 흡수합니다. 대상 주위의 아군 챔피언들은 최초 대상에 대한 보호막의 최대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저항으로 보호막을 얻은 모든 챔피언은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개인적으로 카르마의 핵심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르마의 주 딜 스킬은 Inner Flame(내면의 열정)지만, 카르마의 진짜 강력함은 한타에서의 Inspire(고무)RE라고 생각합니다.

쿨타임 감소 45%를 맞추고서 한타 페이즈에 들어가면 
Mantra(만트라)만트라를 한 번 쓰고 나서 Q,W,평타 등을 섞다보면 만트라가 금방 돌아옵니다.
게다가 Inner Flame(내면의 열정)가 여러명한테 적중한다면, 가끔 Inspire(고무)가 끝나자마자 만트라 쿨이 거의 다 돌때가 있습니다.

미드 AP카르마인 만큼 쉴드량이 상상을 초월하므로 잘 활용합시다!

아 그리고, 혹시라도 내가 정말 말렸다면, W만 꾸역꾸역 올리지 말고 
Inspire(고무)쉴드를 먼저 올려서 한타에 도움이 됩시다! 

명심합시다! 한타에서의 카르마의 존재감은 Inspire(고무)RE에서 나옵니다!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5/42/39/36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카르마에게 많은 변수/세미 캐리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우리 만트라입니다.

짱짱쌘Inner Flame(내면의 열정)아도겐과 역관광 내기에 최적화된Focused Resolve(굳은 결의)빨대, 한타에서 큰 존재감을 드러내는 Inspire(고무)광역 쉴드까지.

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 Inspire(고무)RE 무엇 하나 버릴게 없는 스킬입니다.

상황에 맞춰서 잘 사용합시다!

+스킬 콤보
간단합니다 Inspire(고무)EFocused Resolve(굳은 결의)WMantra(만트라)RInner Flame(내면의 열정)Q로 강력한 딜을 뽑아내거나,

Inspire(고무)EMantra(만트라)RFocused Resolve(굳은 결의)WInner Flame(내면의 열정)Q로 피가 없을 때 역관광을 내거나.

상대와 자신의 체력/상황에 맞게 만트라의 순서를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의 앞뒤로 바꿔줍시다!

스킬 활용 팁
공략 쓰다가 또 오류났네..
여러분! 블루를 먹으러 갈 때, 자신에게 EInspire(고무)를 쓰고  바로 Mantra(만트라)만트라를 써줍시다! 쿨타임 4~5초정도 아낄 수 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템트리를 봤을 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같은 깡주문력 아이템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드 카르마를 뽑을 때에는 보통 딜을 위해서 뽑는것이 아닙니다.

카르마의 강력한 라인전과 유틸성을 보고 뽑는다고 생각합니다!
카르마는 라인전에서 1레벨부터 들고있는 Mantra(만트라)만트라로 인해 라인전이 강력하므로 

이를 이용해 스노우볼을 굴려가면 참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빌드는 언제나 유동적입니다! 하지만 서리여왕은 가능한 빠르게 올려주세요!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제 공략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저도 최근엔 일반 유저들처럼 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를 올렸는데, 서포터로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 써보니까 참 좋더군요.
첫템으로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문 도둑검을 가기 때문에 약할거라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게 약하지 않습니다.

미약하나마 주문력도 붙어있고 애초에 카르마 라인전 깡딜이 꽤 강력한데다가 

마나젠도 붙어있기 때문에 도란만큼은 아니더라도 마나수급이 어느정도 가능하며

10초당 골드+2로 cs를 좀 못 챙기더라도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은 예전 시즌에 꽤 유행했었는데, 어느샌가 고인템이 됐습니다.

그런데 이번 서포터 아이템 업데이트로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온 서리여왕의 추가효과, '여왕의 헌납'은 진짜 카르마를 위한 아이템 같더군요.

액티브효과로 인한 슬로우와 Inspire(고무)로 인한 추노에도 매우 용이하며,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를 걸었을 때 Inspire(고무)E가 없었다면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을 여왕의 헌납이 커버해줍니다.

게다가 극후반에는 한 명 짤라먹는 것이 게임의 승패를 좌우할정도로 중요한데, 
Inspire(고무)와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로 인해 한놈 짤라먹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의 퀘스트가 다 깨지기 까지는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지만, 만약 활성화된다면,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를 걸었을 때 이속증가 -> 확실한 속박과 안정적 포지셔닝, 2타로 인한 만트라 쿨감 -> 빠른 Mantra(만트라)R 돌림

->빠른 만트라 쿨감을 이용한 Inspire(고무)의 잦은 사용으로까지 이어집니다. 이거 완전 개꿀아닙니까!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또 하나의 카르마 코어템 향로입니다.

향로에 붙은 마나재생, 쿨감, 주문력, 보호막 효과 증가까지 기본옵션 어느 하나 버릴것이 없는데다
고유 효과인 공속증가/피흡은 Inspire(고무)RE로 계속해서 광역 쉴드를 돌리는 카르마에겐 매우 효율적인 아이템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는 내가 정말 잘 컸고 나의 생존이 중요할 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이드나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을 빼고 올립니다. 근데 전 잘 안갑니다. 대부분 원딜과 함께 백포지션을 잡기 때문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쌥니다.

너무 쌔요.

탈진들고 E, RW를 다 쳐박아도 꾸역꾸역 딜이 들어옵니다. 감당이 안 돼요..
신드라
아파욧..

신드라와 일직선에 있지 않도록 합니다.

공으로 날아오는 스턴만 피하면, 동일 아이템 기준으로 RW 꽂으면 살 수 있어요!

정글러를 부르거나 E를 이용해 계속 피하면서 견제를 넣어주고 솔킬각을 노려봅시다.

카르마도 만만치 않게 쌥니다!
세주아니
정글러가 무섭습니다.

특히 세주아니/노틸러스/아무무 등과 같이 CC기로 무장한 정글러라면,

RW 꽂기도 전에 끔살당하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가 미드를 자주 봐주면 꽤 힘들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돌진형 AD 암살자들은 어렵지 않습니다.

탈진 들고, 만트라는 아꼈다가 들어오면 RW걸고 신나게 패줍시다!
제라스
제라스, 럭스같은 논타겟 위주 챔피언들은

E 쉴드를 통한 이동속도로 스킬을 피하거나 데미지를 씹을 수 있고 물몸이기때문에

CC기 하나만 씹어주면 킬각이 나옵니다.
카서스
뚜벅이 + 초식 챔피언들은 카르마의 밥입니다.

특히 카서스의 진혼곡을 카르마의 RE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쉬운 상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챔피언들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CS 잘 챙겨주시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견제 넣다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Mantra(만트라)RInner Flame(내면의 열정)아도겐!

으로 집으로 300원받고 보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CS 잘 드시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견제 간간히 넣다가 솔킬을 노려봅시다.


또한 카르마는 초반 라인전이 강력하기 때문에 정글러가 커버를 요청하면 바로바로 가줍시다!


Inspire(고무)E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합류가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CS 잘 먹읍시당


얘 은근히 CS먹기 힘들더라..

 

중반 운영법

 Inspire(고무)E를 활용한 빠른 이속으로 로밍도 간간히 가줍시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같은 CC기가 있기때문에 로밍이 약하지 않습니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말고, 아군 팀들과 같이 다니면서 Inspire(고무)RE와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을 통해 짤라먹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Inspire(고무)RE를 이용한 이니시와 도주가 매우 훌륭합니다. 왠만하면 Inspire(고무)RE를 써주세요! 

한타페이즈 정도 되면 쿨감이 높기 때문에Inner Flame(내면의 열정)RQ는 한타 전 포킹용으로 쓸만 합니다.


상대 딜러진이 모여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명치에 아도겐을 꽂아주세요! 

2~3명정도만 맞춘다면Mantra(만트라)만트라는 금방 다시 돌아옵니다!

혹은 상대 미드,원딜같은 주요 딜러가 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한방에 죽을 것 같다면 망설이지 않고 명치에 날려줍시다!

 

하지만 카르마의 주요 역할은 아군 원딜과 함께 뒷라인에서 원거리 딜러를 지켜주는겁니다.


Inspire(고무)E 쉴드를 상황에 따라 아군 앞라인 탱커에게 써주거나 원딜에게 걸어줘서 카이팅을 도와줍시다.

카르마가 잘 컸다면, 원딜 반 피가 카르마의 Inspire(고무)RE로 채워지는 경이로운 장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Mantra(만트라)만트라를 잘 돌린다면 그만큼 한타에서 이길 확률이 올라가겠죠!


열심히 쿨타임을 돌립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패시브 모아서 Lunar Rush(월광 쇄도)궁으로 들어오는것만 조심합시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를 Inspire(고무)쉴드로 피해주거나,

들어와도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걸고 때리면 큰 손해는 면할 수 있습니다. 정글러 콜해서 땁시다


Lux(럭스)럭스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만 피해줍시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는 카르마Inspire(고무)E로 피하거나 씹어줍시다.




반피정도 남았을때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 원콤만 조심합시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최대한 스킬 딜을 쉴드로 씹어주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사슬은 맞지 맙시다. 피곤해집니다.


Distortion(왜곡)W로 요리조리 움직이는데 만약 앞으로 들어온다면 당황하지 말고 바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씁시다.


예전 르블랑이 아니라서 원콤까진 나지 않으니까 안정적으로 가면서 정글러 부릅시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사거리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 리산드라 Ice Shard(얼음 파편)Q가 카르마 Inner Flame(내면의 열정)와 사거리가 비슷하니까

미니언 뒤로 날아오는 Ice Shard(얼음 파편)Q를 최대한 맞지 않으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최대한 많이 맞춰줍시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ERing of Frost(서릿발)WFrozen Tomb(얼음 무덤)R로 들어오는 갱호응이 정말 강력하기때문에 와드 잘 해주고, 사거리 조절 잘합시다!








마치며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많이 미숙합니다.


색깔 넣는거도 해보려다가 괜히 망칠거같아서 넣지는 않았고..


서리여왕 미드에게 고인템은 맞지만,


미드 Karma(카르마)카르마에게는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욕만 하지 마시고 한번 써봐주세요!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라인전 상대 명치에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때려박는 것처럼 제 명치에도 엑셀 부탁드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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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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