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5명
86.7% (39표)
4.4% (2표)
8.9% (4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0
17
13
미입력
39/45
[D1] 유일무이 리메이크 자크 공략! [White Clan★]

- 교율(2017-11-01, 조회수: 405102)





'White 가을'님 일러스트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7.9 패치노트로 인해 많은 자크유저 분들께서 질문을 해주셔서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공략은 (아마) 앞으로도 자크가 버프 또는 변경 사항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점점 완성되어 가는 자크 공략을 보고 모쪼록 바뀐 자크에도 적응 잘되시길 바랍니다.


댓글로 질문 , 친추로 질문 모두 받고 수정과 답변 드리겠습니다.


[White 똘망]

+자크 클럽 만들었습니다!

자크 클럽은 여기저기서 못본것 같아서..

태그는 (Zac)이구요! 관심있는분은 댓글에 닉네임, 친구추가 부탁드립니다!
[White]클랜 사랑합니다 화이팅!♥


+[17.05.12] 초반 카정 대처법 추가

+[17.05.12] 한타 영상 , 스킬활용 영상 추가

+[17.05.17] 7.10패치 감사합니다 자크 버프소식!

+[17.05.21] 조회 수 20000 감사합니다. 자크 정글러 전체 승률 2위 달성

+[17.06.02] 조회 수 5만2천 감사합니다.     자크 필밴 반열에 오르다..(너프좀..자크좀씁시다 ㅠㅠ)

+[17.06.10] 조회 수 104500.. 감사합니다! 자크 자료를 못따고있네요 ㅠ 밴픽좀 풀리면 매드무비 제작 + 강의 영상 제작 예정입니다.

+[17.06.14] 자크 W데미지 -10 E데미지 -20.이정도 너프로는 자크를 [절대] 막을 수 없습니다!

+[17.07.03] 조회수 20만 달성 감사합니다

+[17.10.31] 시즌 6 마지막 공략 수정 - 자크를 다루기 조금 어려운 상황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프리시즌을 거쳐 많은것이 바뀔 예정인데요. 시즌 7때 새롭게 돌아오겠습니다!



이미지버그 !



점프 5레벨 기준 용스틸 위치입니다.


점프 5레벨 기준 바론스틸 위치입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Flash(점멸)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Let's Bounce!(바운스!)

스킬 활용 영상입니다.





여러분 존야쓰세요!!!!!!




 

자크의 유지력, 한타 지속성을 보여주는 한타영상입니다.




자크의 Q스킬과 R스킬 활용력을 보여주는 한타 영상입니다.




자크의 패시브를 이용한 역관광 영상입니다.



궁을 활용한 갱킹 영상입니다.




플래시를 100% 활용한 바텀 갱킹 영상입니다.




리신 카운터를 칠 수 있을정도..? 와드도 가능합니다.




E->R 콤보로 타워로 데려온 뒤 CC연계로 트리플 킬 하는 영상입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레벨당 쿨감소 -0.278%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29.916%
총 가격 : 12,300 IP

자크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에 [젤리 조각을 먹으면 스킬 쿨타임 1초 감소]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Let's Bounce!(바운스!) 스킬로 나오는 젤리 조각을 수급하면 수급할수록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4/5/6/7/8 대상 최대체력 %데미지를 먹일 수 있습니다.


=쿨타임이 중요하고 , 아이템 상으로 쿨타임을 가져올 수 있는것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뿐입니다. (예외적으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가긴 합니다.)



=후반을 보는 자크는 성장 쿨타임 감소 룬을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자.. 여러 자크 분들의 난제가 여기서 등장합니다!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VS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개인적으로 자크의 존재 의의, 플레이 스타일은 Cell Division(세포 분열) 싸우면서도 젤리를 먹으면서 피회복을 계속 하여 좀비처럼 안죽는게 딜러진에 있어 최대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파괴전차는 정말 단 한타임 . 18레벨 기준 쿨타임이 30초이기 때문에 단순간은 바람술사보다 성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효과는 단 3초에 불과합니다. 5인 스턴을 걸어서  18레벨, 체력 4000기준 1270입니다.

수치만 봤을 땐 높지만 , 3초라는 시간은 너무나도 짧습니다..(쿨타임인 30초는 너무 길구요../)


그에비해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바람술사는 정글링을 더 수월하고 , 소규모 교전, 한타 지속 능력을 매우 Vㅔ리 증가시켜 줍니다.

젤리를 먹으면 먹을수록 바람술사의 효과를 받아 좀비를 여러분은 보실 수 있습니다! 유지력이 엄청납니다.



(자크를 사용하시는 분 께서 젤리수급이 어렵다! 싶으시면 파괴전차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방랑자(Wanderer)vs포악함(Savagery)


저도 방랑자(Wanderer) 방랑자를 아주 선호했지만 자크는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기동성이 아주 뛰어나다고 판단하여

포악함(Savagery)포악함을 들어봤는데, 초반 정글링에 아주 아주 아주 도움이 됩니다. 한 두 틱으로 안죽는 정글몹들이 포악함(Savagery)포악함으로 인해 정글몹 잡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꼭 꼭 듭시다. 방랑자(Wanderer) 방랑자로 빠른 합류보다 포악함(Savagery)정글링 속도 증가로 인한 [초반 시간단축 + 갱킹 시간 단축] 더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본 공략은

[자크]

[정글]

에 관한 공략입니다 !!!!


다른 스펠은... 다메욧...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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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길면 잘 보기 힘드실것 이란걸 아주 잘 알고있기 때문에 짧고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잘 맞추셔야 합니다.)리메 전과는 달리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플래시 불가능 합니다.


관통도 안되고, 전과 달리 피하기 쉬워져서 신경쓰시고 꼭 맞춰줘야 합니다. (7.10패치 사랑합니다. 딜 1도 안뜨던 자크의 q스킬에 최대체력 계수를 붙여주셨군요..충돌범위 증가까지... ♥)


+범위 안 상대 챔프라면 좋지만, 상대 챔프가 없다면 수정초, 타워, 미니언 등으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젤리 수급 1초 쿨타임 감소로 비벼주면서 계속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쥬?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자크의 존재 의미. 추후에 영상 올리겠습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 발사(E) 스킬은 자크의 숙련도로 성능이 갈립니다.침착하게 꼭 맞춰주셔야 합니다.(스턴 시간이 0.5초로 핵 핵 핵 핵 너프를 당했기 때문에 더더욱 맞춰야하지요..)

7.10패치 사랑합니다!!!! e충전시간에 비례해 0.5~1.0 스턴으로 버프되었습니다. 풀 충전 시 리메이크 전과 동일한 스턴시간이군요!!!!

Let's Bounce!(바운스!) 바운스! ..현재 버그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ㅠㅠ 1초가 지났는데도 이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충전 시간이 다 찼는데도 불구하고 이동이 안되는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 스킬을 맞춘다면 바로 차징, 이동을 하시면 맞출 가능성이 올라가지만 도주기가 있다면 Flash(점멸)플래시를 이용해 도주방향을 따라가 차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이 Arcane Shift(비전 이동)비전 이동으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새총 발사를 피한다면 Flash(점멸)로 따라가서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 차징을 해주시면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 에는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적중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 바운스! 또한 추후에 영상을 추가하겠습니다.


콤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맞춰주고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사용 후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Let's Bounce!(바운스!)R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가장 애용하고 적중률이 높은 콤보 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 Let's Bounce!(바운스!)R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정말 중요한 스킬로 거듭났습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에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먼저 맞춰주시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스킬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사용 후 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를 하면 캐스팅 시간동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Let's Bounce!(바운스!)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Q를 걸어놓고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사용 후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평타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스킬(박치기) 사용중 W스킬이 사용 가능해졌군요!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평타(박치기)+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et's Bounce!(바운스!)R !






Let's Bounce!(바운스!) 바운스! 질문이 엄청 많기 때문에 추후에 공략 추가 ,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게시 완료, 충전시간 1.1초로 늘어났지만 e스킬 풀충전시 스턴이 1초기 때문에 맞추기가 더 쉬워졌겠군요... 7.10패치 감사합니다 ㅎㅎㅎ)



스킬 활용 팁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는 적 챔피언 1명마다 젤리 1개가 생성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스타트 아이템에 관한 문의, 자신의 생각을 전해주신 '주말칼국수'님 감사합니다.


부적 + 2제어와드 스타트는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교전을 생각하면 1제어와드 + 1포션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초반에 상대 정글에 제어와드를 박음으로서 상대 정글이 어디로 갈지 미리 알 수 있고 자크는 정글링 할때 피가 별로 안빠지는 캐릭중 하나입니다. 상대를 만나서 포션으로 피회복을 해야겠다 하면 1제어+1포션. 아니다. 안만난다. 하면 2제어와드 , 좀더 수월한 정글링을 하겠다! 하면 충전형을 구매해 주시면 됩니다!


스타트템 2제어와드는 약간 힘들어진 면이 생겼습니다. 부적 1제어 1포션 또는 부적 충전형 물약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초반에 빠른 쿨타임 감소를 얻을 수 있는 값도 싸며 이용가치가 높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Kindlegem(점화석)을 구매합니다.(필수) 그리고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까지 올려줍니다.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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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올리면 이제 먼저 올릴 아이템이 정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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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보고'아 ad가 컸고 평타 위주 챔프구나.' =Thornmail(가시 갑옷)

'아 저놈 치명타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가 컸구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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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챔프만 특출나게 크지 않은 경우엔 ap 좀더 많다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d가 많다면 Thornmail(가시 갑옷) or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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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에 대한 질문을 남겨주셨습니다.

본 공략을 작성하는 필자는 '현재 자크는 과거의 자크와 달리 딜템을 안가도 딜링이 잘되는 챔피언' 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딜링보다는 탱키함으로 승부하는 챔피언이 되었다고 할 수 있죠. 고로 오래 버텨주면서 팀 딜러진에 더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맞춤형 아이템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이번 패치중 가장 마음에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2500의 값싸고 주변에 3명 이상이 있다면 방어 80 마저 80의 엄청난 아이템.. 사용할 시에 딜이 60% 감소하지만 패시브인 바위 피부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체력이 두배.. 미쳤습니다. 꼭가주세요. 데미지가 60% 감소하지만 현재 자크는 딜보다는 탱에 비중을 더 많이 두기 때문에 오래 버텨주면 버텨줄수록 딜러진이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많이 맞아야해요 ㅠㅅ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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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어비셜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팀에 ap 챔피언 Xerath(제라스)Ahri(아리)Syndra(신드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 등 ap데미지가 있고 상대에도 ap 챔피언이 있어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만으로 버티기 힘들다. 그럴때Abyssal Scepter(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아주 탁월한 선택입니다.

또한 이번 패치로 탱템으로 거듭났으며, 주변 적 챔프가 입는 마법피해를 10%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딜러진들의 딜량을 높여줍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어비셜 패치 또한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과 함께 매우 마음에 드는 패치중 하나입니다. 상대 ap가 있고 아군도 ap가 있다면 4~5코어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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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은 쿨타임이 채워졌다면 바로 바꿔주세요 ! 상대가 아군보다 잘컸고 내가 들어가서 버텨야 한다. 원딜 또는 평타위주의 캐릭터가 컸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비등비등 하거나 더 잘컸고 걸리적 거리는 cc가 있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입니다. 상대가 ad가 많아도 cc가 많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내가 조금이라도 더 버텨야 한다Ninja Tabi(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새총발사를 아주 손쉽게 끊을 수 있는 이런 캐릭터들은 ...... 아주 많고 또 아주 힘듭니다 ㅠㅠㅠㅠ 새총발사 선진입 보다는 스킬이 빠진 타이밍을 이용 또는 뺀 후 사용해주세요 ㅠ
잔나
쓰레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정글 대표들을 쉬운 챔피언 들로 놔봤습니다.

후반을 보는 자크는 다른 모든 정글보다 후반 기여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아무리 초반에 세더라도 초반에 폭삭 망하지 않고 무난하게 지나간다면 모든 챔피언을 이길 수 있습니다.
렝가
"
리 신
초반에 강한 이러한 챔피언들이 나올 경우 "초중반만 잘 사려주세요 나중에 훨씬 제가 기여도 높고 강합니다" 팀 채팅을 꼭 쳐서 아군의 멘탈을 독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역갱각이나 동선이 다 파악될 경우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아주아주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퍼플팀일 경우 블루 -> 두꺼비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탑 or미드-> 탑일경우 작골, 미드일경우 적 칼날부리


블루팀일 경우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사냥중 바위게쪽 와딩) -> 두꺼비 -> 탑 or 바위게 -> 탑일 경우 귀환, 바위게일 경우 적 칼날부리


+초반 카정 대처법


100% 들어온다면 역버프를 추천합니다.
반신반의 하다면 정글몹 사냥을 하실 때 들어올 위치에 꼭 와딩을 해주세요. 팀원의 백업이 꼭 필요합니다. 자크는 초반보단 후반에 비중을 더 두기 때문에 초반이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Lee Sin(리 신)Khazix(카직스)Elise(엘리스)Rengar(렝가).... 등 들어온다면 Cell Division(세포 분열) 빠질 각오를 하시고 최대한 버티면서 팀원의 백업을 기다려야 합니다. 역관광은 아주 좋은편.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추가합니다.
Cell Division(세포 분열)Cell Division(세포 분열)Cell Division(세포 분열)Cell Division(세포 분열) 자크의 세포분열에는 텔레포트가 가능합니다. 탑 그리고 미드에게 꼭 꼭 말해주시고 텔레포트를 기다리시면 합류도 되고 자크도 생존하고 역관광을 내줄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자크의 패시브는 우물 레이저에도 터집니다. 유일무이) 만약 우리팀 텔레포트가 살아있고 우물다이브를 하고싶다! 하시면 들어가셔서 패시브를 터트려주시고 탑의 조각텔로 유유히 살아나오시면 됩니다 ㅎㅎㅎㅎ

+영상 추가했습니다!




초반 운영법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 와드 시야는 곧 롤력이다! 주요 위치에 와딩을 해주시면서 적 동선을 파악해주시고 빽핑 , 빽업을 가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자크의 힘이 발휘되기 시작합니다. 우월한 사거리의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E스킬로 전장을 누벼줍니다.


+ 갱을 갔을 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스킬은 정말 중요합니다 . 꼭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비비고 또 비비고 비비고 비비고 최대한 버텨주셔야 합니다 후반이 되면 될수록 Cell Division(세포 분열) 젤리 수급이 정말 중요합니다. 젤리 수급을 꼭 신경 쓰시면서 최대한 챙겨주고 회복량 만큼 맞아주셔야 합니다 ㅠㅅㅠ
팀파이트시 역할
전에는 들어가서 진영을 모두 붕괴시켰다면 , 이젠 데려오거나 떼어내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군이 고루 컸다면 들어가서 버티고 Let's Bounce!(바운스!) 납치를 하지만 우리팀 원딜 또는 미드 한 챔프만 컸다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Let's Bounce!(바운스!) 동원해서 챔프를 지켜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납치는 쉽지만 떼어내는건 참 쉽더라구요...ㅎ

맞고 또 맞아서 탱량을 높이고 젤리를 먹고 또 먹어서 피회복을 하며 아군 딜을 믿어야 합니다.. 더이상의 혼자 할 수 있는 자크는 없다고 판단합니다.




TIP
Q와 E, R은 다중의 상대를 맞추면 그 수에 맞춰 젤리가 나옵니다(기본)


이 젤리들을 수급하면 할수록 W딜링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많이 맞추는 쪽으로 가주시길 .


R스킬은 스마트키 해제를 추천드립니다. 충전시간을 잘 모르거나 딱 맞추기 힘들다 = 스마트키 해제시 신세계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아직은 미약하지만 자크가 바뀐 지금은 아직 연구가 덜 된것도 있습니다. 최대한 연구 뒤에 점점 추가해서 완벽한 공략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앞으로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계속 변경사항에 맞춰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5명
86.7% (39표)
4.4%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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