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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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 서폿은 op입니다.
뚜벅이지만 서폿으로써 너무나도 좋은
서폿이면서 정말로 캐리가 가능하고 팀의 기여도 또한 상당히 높습니다.
장점 -
용 한타 때 존재감이 높고 W로 인해 아군과 함께 용을 쉽게 먹을 수가 있음.
또한 노예를 잘 뽑으면 솔바론까지 가능.
그리고 막강한 딜링으로 서폿 이상의 존재감을 냄.
단점 -
원딜 지키는 능력이 타 서폿에 비해 떨어짐.
뚜벅이라 신중한 컨트롤을 요함.
라인을 밀면 대체로 우리 원딜이 카이팅 하기 까다로움.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주문력 +1.19x1
- 주문력 +4.9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주문력+6.14
총 가격 : 1,229 IP
원딜의 딜을 감소시키기 위해 인장에 방어룬을 껴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TIP. 룬 갑옷의 경우 아이템과의 시너지를 위해 간다.
또한 스킬 설명란에 설명되어 있지만, 1레벨 E를 찍음으로써 사거리가 짧은 모데카이저가 상대방에게 E를 넣고 빠질 때 카이팅의 데미지를 더 흡수하기 위함도 있다.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 찍는 순서는
1레벨 E
2레벨 Q
3레벨 W
이다.
이유는 2렙 맞다이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함이고
1레벨의 경우는 W찍어도 별로 할 수 있는게 없기 때문.
그래서 1렙 E로 짤짤이를 하고 2렙에 Q를 찍어서 맞다이에서 지지 않기 위해 이렇게 찍는다.
이후에 W를 먼저 선마하고 Q를 마스터해준다.
E가 아닌 Q인 이유는 Q의 강력한 딜링 때문에 '폭풍전사' 를 터뜨리기 쉽기 때문임.
라이너로 가는것에 비하면 탱템의 비중이 더 높지만 Q스킬 자체의 딜이 너무나도 좋기에 Q를 2번째로 선마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이너에 비해 탱의 비중이 더 높다.
>아이템 순서는 대체적으로 위와 같게 간다.
>상대 AP 비중이 적다면 벤시를 가지 않고 를 가주어서 라일라이와 시너지를 내시면 됩니다.
'불타는 향로'
이 아이템은 모데에게 있어서 너무나도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다.
높지는 않지만 준수한 주문력 60과
모데에게 정말 좋은 요소인 이동속도를 8%나 올려준다.
그리고 회복, 보호막 10% 증가로 W와 패시브 시너지가 뛰어나고
W로 아군에게 체력을 회복시켜서 버프를 걸어주는 굉장히 듀오에 좋은 아이템이란 걸 알 수 있다.
쿨감도 붙어 있고 서포터에게 부담이 적은 낮은 가격도 한 몫.
이 아이템은 리메이크 모데에게 많은 아이디어를 주지 않았나 싶다.
그리고 첫 아이템으로 가야하는 와도 시너지가 있다.
CS를 먹으면서 원딜에게 체력을 부여하여 고유지속효과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모데 서폿이 존재할 수 있게 만드는 엄청난 아이템인 바로 '불타는 향로'이다.
.
그리고 향로를 가준 뒤에 시야석을 가길 바란다.
향로를 빨리 올릴 수록 라인전이 편해지기 때문.
그리고 향로를 올리고 시야석을 가는 시간과 레벨이 9가 되는 시간이 꽤 비슷하기 때문인 이유도 있다.
그리고 는 W와 좋은 시너지를 갖고 있는데, 모데카이저의 W스킬은 미니언을 먹을 시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있다면 추가 경험치를 얻는다. (모데로 생성한 노예도 W패시브와 유물방패 패시브에 적용이 된다.)
물론 깨알같은 요소지만 작은 팁으로 생각 해두면 좋을 듯.
.
향로를 올리고 시야석 까지 가주면 딜탱+모데에게는 없는 cc기를 보충해주는 를 간다.
적에게 cc를 넣음으로써 팀에 기여하며 탱과 딜의 절절한 조화로 인해 모데에게는 정말 좋은템.
이후 원딜의 입지가 점점 중요해지는 중후반을 위해 를 가준다.
이 아이템 또한 불타는 향로와 W처럼 W와의 시너지가 좋다.
그리고 모데에게는 조금 부족한 아군 지키는 능력을 보완해준다.
물론 본인에게도 적절히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서폿형 딜탱 아이템.
마지막으로는 벤시를 가주는데 앞의 템들을 가주면 마저가 극히 부족하기 때문이다.
상대 조합이 AD위주고 AP가 만만하다면 리안드리를 가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모데 자체가 드레이븐만큼 카운터가 없다.
그냥 얘 라인전 상대로 만나면 답이 없음.
모데가 뚜벅인데 얘는 이속이 항상 빠르고 딜 또한 원딜 최상위권이라
그냥 평타 몇대 쳐맞으면 골로감
아에 붙을 수도 없음..
그냥 얘 라인전 상대로 만나면 답이 없음.
모데가 뚜벅인데 얘는 이속이 항상 빠르고 딜 또한 원딜 최상위권이라
그냥 평타 몇대 쳐맞으면 골로감
아에 붙을 수도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체적으로 상대 서폿이 근거리인 경우 라인전이 수월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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