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6패치 8월 9일 [너프]
아 ..Q 두번사용 마나 200......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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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4) | 2318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58 (+1.12%) | 0.78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5) | 17.5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9.936%
- 주문력+16.04
- 마법 저항력+1.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탈리야는 > 인것 같습니다
는 등 라인 주도권을 확실히 뺏길수 있는 상대일때만 사용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는 마나너프이후
꼭 필요한 특성이 된것 같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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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문양에 고정 주문력을 6개 사용하는이유는
원거리 미니언이 1레벨 Q와 평타 한대에 죽습니다.
항상 라인푸쉬를 먼저해서 정글 싸움을 유리하게 만들어주는것은
핵심 입니다.
3레벨 부터 미니언 정리 스킬은 근접미니언을 로 원거리 미니언 쪽으로 밀치면서 -로 정리 해줍시다
아무래도 탈리야를 플레이 하시면서 가장힘들어 하시는게
W사용법 을 다들 말씀하시는데.
뻔한거지만 라인전에서 W는 적팀 미드라이너가 시에스 막타를 챙길때 사용해 보도록합시다.
대포미니언은 라이너들이라면 다들 집착 하지 않습니까?
맞추기 어렵다면 이타이밍에 한번 노려봅시다.
맞추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딜을 선사합니다.
사용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평타와 큐를 섞어주며
천둥을 터뜨리는 딜교환에 중점을 둡시다.
궁 활용법 팁
1 .바텀 스펠을 항상 기억해둡시다.
스펠이 없는 바텀은 탈리야에게 맛집 입니다.
미드 라인을 푸쉬후 바텀 도주로에 궁을 깔아 퇴로 차단을 시켜줍시다.
과 같은 생존가 있는 챔피언들은
성공률이 조금 난이 도가 있습니다.
2. 포탑을 밀어야할때 포탑 뒤쪽 대각선으로 궁을 깔아 활용해봅시다.
궁뒤로 적들이 밀려나면 수월하게 포탑을 공성할수있고,적팀의 진영이
붕괴된다면,더좋은 구도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3. 빠른 합류
소규모 싸움이 났을때,탈리야는 궁을 활용해 적라이너보다 더빠른
합류를 할수 있습니다.미드 근처에서 싸움이 낫을경우 적 미드의 퇴로
차단을 하면 더좋은 구도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4. 클레드궁 카운터 치기
탈리야의 는 빠른 복귀를 할수있도록 해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는 스킬을 피하기 최적화 되있는 W와 R이 있습니다.
거기에 AD 근접 챔프고 궁의 딜은 설명할필요가 없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벤을 합니다.
상대법은
6렙전에 라인푸쉬랑 견제를 빡시게 해줘야 합니다.
인장에 방어 아홉개 탈진을 꼭 들어줍시다.
고치 맞는다면 거의 확실한 죽음이라
진짜 얘는 말도안되는 딜때문에 템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만났을때 1대1로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정화를 꼭 들어줍시다.
논타겟 스킬이 주력인 탈리야에게 르블랑의 W스킬은 쥐약입니다.
탈진과 밴시를 빨리 올려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푸쉬를 하고 적팀이 포탑에서 CS를 먹으려 한다면
평타와 스킬로 견제 해줍시다.
적이 CS를 먹지 않는다면 격차는 점점 벌어집니다
적 미드가 시에스 막타를 치려할때 W-E-Q(평타)로 딜교환을 해줍시다
5백원을 모은후 집 도란링 하나와 핑와 한개
탈리야는 패시브로 인해 라인복귀가 빠르며 탈리야에게 핑와는 나의 루트를 안보여줌과 동시에 갱을 방지할수도 있고 상대가 와드하는것을 --로 딜교환을 해줄수 있습니다.결론은 탈리야는 필숩니다.
더더욱 정글이 같이 박아 준다면 굿///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위쪽이 아닌 아랫쪽 사이드와 바로 밑 중간에 있는 부쉬에 두개를 연속으로 박아주면 정말 꿀입니다.아랫쪽에 시야를 챙긴다면 살짝 아랫쪽에서 푸쉬를해도 갱을 당할 확률이 낮아지며.더더욱 로 먹은 아랫쪽 시야는 우리팀 정글과 내가 적정글이 시야를 먹으러 올때 짜르는것도 가능하고 제일 중요한 푸쉬 후 바텀 궁 로밍이 너무 무난 해집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 시야싸움은 탈리야의 생명입니다.사줍시다.
앞서 말했듯이 바텀의 스펠은
항상 체크해줍니다.
요즘은 바텀의 캐리력이 정말 높아,
저는 바텀에 힘을 실어주는것을 중점으로 잡고 게임을합니다.
적 원딜이 생존기가 없는는
탈리야 앞에 한없이 작아집니다.
상황에 따른 팁
초반 미드 주도권이 있고,우리 바텀이 약간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면 귀환후 궁이없는 타이밍에 저는 바텀을 갑니다.
여기서 적을 따낸다면 많은 이득을 챙길수 있고,적팀 바텀이 스펠을 빼 살아 나간다해도 6레벨 궁 타이밍에 미드푸쉬후 적 바텀 퇴로에 탈리야 궁을 깔아주면서 궁을 타고 날아가 도주기 없는 순으로 노려주면 적팀 바텀에게 미드차이를 보여줄수 있습니다.
미드 푸쉬후 를 이용한 5레벨 로밍
이처럼 궁이 없어도 탈리야는 패시브로 빠른 빽업이 가능하며,
항상라인 푸쉬를 해주고 팀에게 더 좋은 상황을 만들어줍시다.
적바텀이 라인전에 스펠을 뺀다면 6렙후 궁을 찍고 미드차이를 선사해줍시다.
이처럼 탈리야는 라인 푸쉬를 쉽게할수 있고,다른라인에게 힘을 줄수있는 챔프로 항시 맵리딩을하고,시야 제거 와드로 미드쪽 시야를 먹어놓는다면 보다 쉽게 게임을 유리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추후에
챔피언들의 공략법과
영상을 통한 실전에서 사용하는 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엑셀많이받으면 인벤레벨올라가나요 혹시아시는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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