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쿨감소-9.948%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추가 공략도 전 시즌과 달라진게 없으니 따오겠습니다.
누누는 갱다니는 챔피언이 아니다 갱은 진짜 확실할때만 가는거야 왠만하면 라인커버/시야장악/오브젝트 위주로 게임하는거야
Q) 으응~ 누누로 갱킹 오지게 다녀서 게임 캐리했어~
A) 으응~ 누누로 갱킹 오지게다녀서 게임 캐리할정도면 진 정글해도 갱킹으로 게임 캐리했을거
6캠 5레벨 오브젝트 시도하면서 적정글 동선을 묶거나 오브젝트 먹기 누누가 4레벨에 집귀환하고 렌즈를 사와서 5레벨을 찍고 용 앞에다 렌즈를 돌리는데 와드가 없다? 우리 룬 / 특성의 체력관리의 힘으로 오브젝트를 시도하는거다 들키면 빼도 손해볼거없어 5레벨에 용앞에 와드체크까지 했는데 상대 정글이 탑에보인다? 그런데 화염용???? 게임 반은 이기고 들어갈게요 ^^
잿불거인이 갖춰지고 누누의 체력이 어느정도 뻥튀기가 된상태 시야 장악을 꼼꼼히해주고 렌즈를 돌리면서 다이브각을 재줄수있음 타워 맞는거 안아픔 그리고 타워안에 들어가서 궁키면 궁 터질때까지 타워어그로 안쏠림 다이브를 그냥 유효갱 정도로 생각하면 안되고 중반에 다이브 성공하면 타워도 깨고 적 라이너 입장에선 미니언 웨이브 줄줄이 놓친다는거, 그리고 누누는 타워깨게되면 용이나 전령으로 연결된다.
솔직히 운영이긴한데 운영은 내껄 관전하던지 계속 게임을 하면서 배워야됨 근데 누누가 운영이 쉬운편이다. 항상 풀피에 오브젝트 싸움할때도 용을 때리는데 상대방 입장에선 누누를 막고싶다 대치하는 도중에.. 근데 누누 피는 안깎이지 용은 피가 깎이고있지.. 누누상대로 오브젝트 스틸할 자신은없지.. 누누상대로 CC기 빼버리면 한타가 질것같지.. 바로 그 초조함을 이용하는거다 누누는
원딜이나 미드 아지르같은 애들한테 고추장 묻혀주고 상황보고 딜러 생존용 궁을쓰거나 적 딜러들 발묶는 궁을쓰거나
대부분 정글 챔피언들은 제가 위에 적어놓은대로 운영하시고 대응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상대를 다르게 해야되는 정글 챔피언들이 몇몇있는데 그 챔피언 대응법들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는 빠르게 성장하고 벽넘기를 이용한 카정이나 무식하게 쌘 딜을이용해서 갱킹을 다니는 챔피언입니다. 근데 그레이브즈는 상대하기 쉬운편에 속합니다. 그레이브즈와 맞성장하면 불안한 정글챔피언들이 여러있습니다. 리신이라던가 렉사이같은 친구들이 그레이브즈와 동성장 하게되면 한타에서든 소규모전투에서든 불리한입장이 되버리죠.
그런데 누누는 그레이브즈와 동성장할시 소규모, 한타 누누가 더 좋습니다. 그러면 그레이브즈와 동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이 문제인데 그레이브즈의 카정, 갱킹을 방지하는건 누누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레이브즈는 일단 벽에다 Q를 튕겨야 딜이 엄청쌔지고 일단 근접해야 평타딜이 제대로 박히기 때문에 거리를 잘 주지않고 벽Q각을 재기힘든 미드에 대부분 갱을 가지않습니다. 미드에 보이면 누누가 고추장 묻히고 달려와서 역갱을 치기때문에 더더욱 미드갱을 가지않죠 그러면 누누입장에선 탑, 봇시야를 먹어주면 그레이브즈가 아무것도 하지못한채 카정조차 오지못한채 동성장을 하실수있습니다. 그런데 탑, 봇 시야를 어떻게 잘먹나? 바위게가 있으면 누누의 를 이용해서 시야장악을 해주시고 바위게가 없을시에 를 이용하여 블루로가는 입구에 와드를박거나 칼날부리 앞 언덕에 와드를 박아주시면 됩니다. 그레이브즈와 동성장해서 그레이브즈 맞다이를 확실하게 이기고 싶으시면 를 가시면 됩니다만 사실 만 있어도 상대하실수 있습니다.
녹턴
녹턴은 빠른 성장력과 를 이용한 예상치 못한 갱킹으로 우릴 놀라게 합니다. 하지만 녹턴은 블루, 레드 나올것 같을때 를 돌리면서 적 블루나 레드쪽에 가서 박아주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이 친구는 이거하나만 하면 한타도 누누쪽이 훨씬좋기 때문에 상대법이 간단합니다. 가 남아있거나 걸고있는데 쓰는짓만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사실 써도 이길확률이 높습니다.
니달리
니달리의 성장력과 딜량은 우리 귀여운 누누는 따라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누누는 니달리보다 성장을 못해도, 니달리보다 한타를 더 좋게 이끌수있습니다 그리고 유지력도 누누가 중반에는 더 좋은편입니다. 오브젝트 싸움은 누누가 훨씬유리하고요. 이친구는 딱히 와드를 어디에 박으라곤 안하겠지만 핑와를 하나씩 들고다녀서 박아주셔야 합니다. 와드도 항상 박고다니시고요. 이친구와 한타하실땐 옆골목에서 날리는 창을 우리 딜러가 맞으면 안되니까 옆골목 시야장악을 잘해주셔야되요. 추천아이템은 솔라리보다는 정령을 가셔서 창맞은 우리 딜러에게 를 써주지마시고 우리가 창을 직접맞고 몬스터를 컨슘하여 피를채우도록 합시다. 이친구는 게다가 누누궁 못끊습니다. 들어오면 걸고 쓰면 빠지거나 죽는애들이 대부분이에요.
나머지는 나중에 더 추가하겠습니다.
저 헤이즈팬이에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