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89.5% (17표)
0% (0표)
10.5% (2표)
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17
1
12
17/19
D2 승천영광 싸이코신지드

- orak0ho(2017-05-25, 조회수: 72241)




나는 싸이코다


나는 가장 빠르게 달린다


만약 자신이 빠르다고 착각하는 녀석이 있다면

나는 그놈의 머리채를 잡아서 정말로 빠른게 누구인지 가르쳐준다















주-작된 전적이다.

신지드로 필터링한 전적이며 나는 0패라는 말을 한 적이 없으며 단순한 연승전적이다.

전체 전적을 보고싶다면 아이디를 검색해보자.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이동속도룬에 집착하지마라.


고작 4.5퍼센트의 이동속도로 나는 만족할 수 없다.


더 빨라질 20분후의 나를 생각해라.

그리고 이 주문력은 미래의 나를위한 투자라고 생각하자.

확연히 강해진 라인전을 볼 수 있을것이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는데 또하나의 이유가 숨어 있다.


라인전에서부터 강한 척을 해 두어서 상대에게 트라우마를 심어주어야 한다.

그래야 나중에 내가 단순히 무지막지하게 빠를 뿐이고 실상은 약해빠진 얼간이라는 사실을 들키지 않을 수 있다.



물론 이 룬세팅이 신지드 챔피언의 최적의 룬세팅은 아니다

하지만 승천영광 싸이코신지드는 스노우볼링 올인 빌드이므로 성장룬을 일절 채용하지 않는다.

정상적인 신지드의 룬 세팅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lehends를 검색해서 룬세팅을 관음하도록 하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신지드는 출시된 지 오래된 챔프이므로 우편향된 특성선택이 좋다





대부분의 특성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할 이유가 없으니 넘어가고

선택의 여지가 있는 특성에 대해서 내가 특성을 선택한 이유를 서술한다.



약점 노출(Expose Waakness) 

포식은 30초에 한번 미니언을 잡을 때 체력 20회복을 시켜준다.

신지드는 극초반구간을 제외하면 언제든 빠르게 라인을 정리하고 집에 갈 수 있으므로 라인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포식을 선택하지않는다.

대신 팀원의 딜링에  날개를 달아줄 약점노출을 선택한다.




꿋꿋함(Unyielding)

포식과동일한 이유로 체력회복능력을 선택하지않는다.

또한, 추가방어/마법방어력이 궁극기로 얻는 방어/마법방어력을 증가시켜주므로 궁극기와의 시너지를 고려해 선택



룬 갑옷(Runic Armor)

룬 갑옷으로 얻는 추가회복능력은 포식/회복력과는 다른의미다.

기본적으로 궁극기의 회복능력을 증폭시켜준다.

여기에 인장을 여러개 구입하면서 효과가 증가한 물약의 회복능력 다시 한번 더 증가시켜주기때문에 고참병의 흉터에 비해서 충분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기때문에 룬 갑옷을 선택한다.



대담함(Fearless)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버티기 쉽게 만들어주며, 룬갑옷을 선택하는 이유와 동일하게 궁극기로 증가한 스탯을 꿋꿋함으로 한번 더 증가시킨다.

이 증가된 스탯은 대담함의 증폭된 탱킹능력으로 되돌아온다.

또한 원래대로라면 신지드는 스펠의존도가 높은 챔프지만 싸이코신지드는 스펠의존도를 최대한으로 낮추어 통찰력을 선택하지 못함으로써 얻는 손해를 최소화했다.






나는 빨라지기를 원한다.

하지만 유체화는 더 이상 나를 만족시켜주지 못한다.

그래서 버렸다.


점멸은 유체화에 비해 엄청난 변수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거리=시간x속력 이라는 공식을 안다면 점멸의 이동속도를 구할 수 있다.

나는 물리과라서 이걸 구해보고 점멸을 선택했다.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끈끈이는 필요한 때에 찍어주면된다


하지만 나는 빠르기때문에 적을 느리게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나는 13레벨에 끈끈이를 찍을 때도 많다.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시점에 끈끈이를 찍어주도록 하자.






-----


1레벨에 던져넘기기를 찍는경우



1레벨에 탱커vs탱커의 경우 평타교환을 하게되는경우가 있다.


평타교환을 한 순간 E로 적 챔프를 집어던질 경우, 원거리미니언 어그로를 한참 많이 넣어줄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데미지 자체도 독보다 더 강하다.


이때 손해를 살짝 보더라도, 상대가 들어올때나 다음웨이브 오는타이밍 등등 미니언 어그로를 이용해서 이득을 볼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상대에 따라서 1레벨에 E를 찍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1레벨 타이밍에 내가 좀 더 손해보는 딜교환을 하더라도 던져넘기기로 인한 미니언 어그로로 인해서 라인은 당연히 당겨지게 되며, 갱호응도 하기 쉬워져서 초반 라인주도권을 잡기에 매우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빌드의 순서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고정


이후 상대 조합을 보고 방어/마방을 구입함.

상대에 도트/지속딜 챔프 혹은 신드라가 있다면 적응성 갑옷을 구입하고 아니라면 심홀이나 정령의형상을 구입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Abyssal Scepter(심연의 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이렇게 승천영광+방어마방템으로 4코어를뽑고 마지막탬은 상황따라 추가방어아이템을 구입해주면됨.

잘컸고 압도적인 상황이라면 인장을 메자이로 올려도 무방함



==============




싸이코신지드의 핵심



왜 승천의 부적인가?


원래 신지드는 칼날부리의 망토를 통해서 빠른 합류와 라인복귀를 노리고 이를 즈롯차원문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운영상의 이점을 얻는다.

하지만 즈롯차원문이 너프되어서 라인관리 부분에서 생각보다 큰 이득을 얻기 힘들게 되었으며, 신지드가 한라인에 즈롯을 깔고 반대라인으로 돌게될 경우, 너프된 즈롯차원문에 의해서 그쪽라인에 빅웨이브가 몰려오게 되며 이 라인에 결국 주기적으로 한명이 묶이게 되고, 신지드는 또 반대편의 라인에 묶이게 된다.

결과적으로 즈롯차원문이 가져오는 운영상의 이점은 생각보다 적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며, 131운영이되면 오히려 즈롯차원문은 쓸모가 없다는 결론을 얻게된다.


하지만 칼날부리의 망토의 유니크패시브및 기본 스탯또한 신지드에게 매우 중요한 옵션이고 버릴 수 는 없다.



그래서 즈롯차원문을 제외하면 저항공성기와 승천의부적이 남게되는데 여기서 잠시 신지드라는 챔피언이 할 수 있는 일과 해야하는 일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도록 하자.



그리고 이 부분이 내가 가장 하고싶은 말이며 가장 강조하고싶은 부분이다.



신지드에게 중요한것은 결국 맷집이 아닌 돌파력이다.



내가 신지드에 대해서 누군가에게 설명할 때 마다 늘 강조하는 부분이다.

신지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바로 적의 핵심챔피언을 넘겨오는것이다.



하지만 근접챔프인 신지드가 적 챔피언을 넘기려면 필연적으로 얻어맞게 되며 적팀의 포화를 뚫은 후에야 적을 넘길 수 있게 된다. 이것은 또한 신지드가 방어아이템을 구입하는 이유와 동일하다.


뚫고 지나가기위해서 맷집을 기르는것은 당연한 발상이니깐.


하지만 다른방법이 하나 더 있지 않은가?



그냥 이동속도를 극도로 빠르게 만들면 되는것이다.




비교를 위해 극단적인 경우를 상상해보자

이동속도가 느리지만 엄청나게 튼튼한 신지드가 있다.

이 신지드가 과연 적들에게 위협을 줄 수 있는가? 그냥 CC를 몇개 할애해서 멈춰놓고 샌드백처럼 두들기면 된다. 혹은 원딜러가 거리유지에 자신이 있다면 그냥 거리유지를 해주며 다른 챔피언에게 딜을 할 수 있다. 신지드에게 들어가는 화력은 이경우 낭비에 불과하니깐. 다가가지 못하는 신지드는 겨우 그정도인것이다.



반대로 별로 튼튼하지않지만 이동속도가 엄청나게 빠른 신지드는?

별로 튼튼하지는 않지만 라인을 밀면서 대치중인상황에서 단 한순간의 빈틈 혹은 포지셔닝 실수를 파고들어 핵심 챔피언을 넘겨버릴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신지드에게 필요한 돌파능력이다.



하지만 게임특성상 무한정 빨라질수는 없으니 우리는 영광을 구입하고 방어아이템을 사는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한번 더 꼬아서 승천의 영광까지 빌드해보자.

유체화가 2초에 걸쳐서 빨라지며 35퍼센트의 이동속도를 주는 반면 승천의 영광은 발동 즉시 40퍼센트.

심지어 포탑주변에서 더 빨라진다.


거기다 이건 팀원 전체에게 적용되며, 쓸데없이 2초나 기다려서 예열할 필요도 없으며 쿨타임도 압도적으로 짧다!


그렇게 영광승천 2코어를 갖추게 된 신지드는



이렇게 된다



정당한 영광, 승천의부적, 점멸


우리는 적이 대처하는 액션을 취하기 전에 이미 상황을 종료시켜버릴 수 있는 변수를 장착했다. 



일반적으로 서로가 눈치를 보며 다른라인을 정리하거나 슬쩍 빠지거나 하는 대치상황

모두가 모여있지않은 상황. 혹은 모여있더라도 단 0.5초라도 주요 챔피언을 커버할 수 없는 위치에 있는 경우




그 찰나의 시간이 싸이코신지드의 시간이다.



반응하기도 전에 적진에 뛰쳐들어가서 원딜미드를 넘겨올 수 있다.

점멸이나 힐은 아무의미없다. 왜냐면 신지드는 미친듯이 빠르니깐.

그렇게 순식간에 한타를 끝내버리고 추가 오브젝트를 계속 챙겨간다.

수적불리를 무릅쓰고도 타워안이라는 이유로, 혹은 막아야한다는 알량한 사명감에 깔짝인다면 다시 쿨타임이 돌아온 승천의 부적으로 넘겨주자.



이 스노우볼링 속도는 통상적인 게임 속도와 달리 너무 빠르기 때문에 상대가 생각할 시간조차 주지 않는다.



이런 상황을 2~3번만연출하게 되면 적팀은 벌어진 성장차이를 감당할 수 없게된다.

돈템을 간 신지드조차 뚫리지 않게되고 순식간에 게임이 끝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갱만오면 케일도 이길 수 있는데
리 신
우리팀정글은 갱을안온다
엘리스
그럴땐 바텀으로 달려서 폐지를 주워 연명하도록 하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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