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바루스 공략글들을 많이 봤는데 그 작성자들을 비하하는게 아니라 내가 지향하는 바루스 스타일의 글이 하나도
없다. 내 글은 철저히 스탠다드한 원딜 바루스이니 포킹 바루스, 미드 바루스 글은 다른 사람 글을 볼 수 있도록
짧게 썼으니 벤픽창에서, 로딩창에서 끝까지 읽어보고 모두들 승리했으면 좋겠다.
-바루스 인생게임 中-
경기가 끝날 때까지 스플릿만 하였으나 CS 100개의 갭을 극복하지 못한 쉔, 경기 초반부터 미드 오픈을 주장한
유리멘탈 리신과 함께 만들어낸 감동의 역전 스토리. 리신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결국 팀원들에게 사과를 건내고 모
두에게 친절함을 남긴채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퇴장한다. 한편 믿을 수 없는 패배에 자괴감을 느낀 럼블은 다음 큐에서
거짓말처럼 081을 하게 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는 진짜 아마추어고 프로들이고 다 다르다. 심지어 1렙 2렙 스킬찍는 방법도 다르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빌드가 1렙 E 2렙 W 3렙 Q 이후 EWQ선마이다.
(평타 최대한 묻힌다음) - E - 평타 - Q
ㄴ 라인전에선 평타 1대 때리고 스킬맞추고 빠지는 식으로 견제 넣어줘도 좋다.
딜교하는데 상대가 안빼면 평-E-평-Q 까지 박아버려라. 반피 넘게 까인다음 2번 다시 깝치지못한다.
패시브
1. 라인전에서 딜교환 시 무조건 패시브 장착한 상태로 싸워줘라.
2. 한타 때 최대한 많이 스킬을 맞춰주거나 한타 전 Q 포킹으로 어시 먹어둘 준비 해줘라.
패시브 터진 바루스는 막을 수 없다.
Q
1. 포킹한다고 막 쏘지말고 딜교할 때만 써주면서 마나 관리해줘라. 굳이 포킹딜로 쓰지 않고 딜교가 길어질때
평타 E 평타 Q정도로 딜교해줘도 충분히 강력하다.
2. 1초에 평타 한 대씩이라고 가정했을 때 0,9초쯤 까지 장전했다가 쏘면서 평타를 치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딜을 넣는
방식이다. 이 팁은 초중후반 모두 공통적으로 상당히 쓸일이 많다.
공속에 익숙해져서 딜을 최대한 많이 매끄럽게 넣을 수 있는 연습을해라.
W
1. 딜교시 이득 볼 수 있는 한에서 최대한 친 후 스킬을 써야 효과적으로 스택을 터트릴 수 있으나 1대만 치고 터트려도
전혀 상관없음. 무조건 3방치고 터트려야지~ 이런거 생각 ㄴㄴ
E
1. 딜교 시에 적 챔프 2명을 맞출 수 있다면 그 각으로 쏠 것.
2. 디나이 당할 때 미니언 파밍.
R
1. 스킬 쿨마다 정글러 불러서 봇 따면 겜 캐리 끝 ㅅㄱ 스킬 30초정도 남았을 때 정글러 봇 갱 각잡게 미리미리 말해줘
라. 정글러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바텀 갱 성공의 필수요소다.
2. 대치시에 각나오면 그냥 이니시 걸어버려라.
3. 한타시에 뭉친적들에게 쏴주는게 좋지만 여의치 않으면 나한테 달라붙는 애한테 쏘고 1:1 떠라.
이동기 믿고 까불다간 가는거다
팀의 수적 우위를 믿고 바로 걸어버리고 승리하였다.
적 CC가 많다고 느끼면 3코어로 수은을 올려주고, 탱커 돼지들이 많다면 도미닉을 올리고, 일반적인 상황이면 3코어로 무한의 대검을 올려주고... 등등 유동적으로 선택해라.
그러나 완전 망한게 아니라면 왠만하면 무대는 빠르게 뽑는것이 좋다. 수은 도미닉 다 띄우고 무대를 가면 돈을 쓰지못
하고 계속 저축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치열한 경기에서 돈을 킵해두고 한타를 하는것은 매우 비효율적이
므로 아이템 선택을 적절하게 해주기 바란다.
프로씬에 자주 나오는몰락 - 루난 - 팬댄도 좋은 빌드지만 나는 이 빌드를 거의 쓰지 않는다.
왜냐면 이런식으로 3공속템을 올려버리면 패시브가 터졌을 때 오버 공속이 되기 때문이다. 나는 오버 쿨감,오버 공속같
이 쓸데없는 낭비를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2팬댄은 정말 극단적인 케이스에만 쓴다. 이를테면 상대 조합이 올 물몸
암살자류 + 브루져 조합 + 우리팀 노향로여서 공속 버프 받을 일 전혀 없고 팬댄의 패시브가 필요하고 신발은 닌탑이
강제되는 상황이다.
상대 AD계열이 탑 정글 미드 중에 한명이라도 있다면 무조건 닌탑가라. 향로빨 받으면 광전사 갔을 때 오버공속
이 뜰 수 있다. 그리고 그냥 닌탑은 좋은 아이템이다.
스킬 다 처맞으면서 싸웠는데도 이겼다.
리쉬하고 오면 근거리 미니언 3마리가 개피일 것이다. 여기다가 E 써서 한방에 먹는 짓은 하지마라. 1~2마리 놓치더라
도 평타로 먹는 연습을 하고 평 - E 견제해라. 여기서 만약 이득을 봤으면 선 2렙 찍는다고 무작정 막 밀지마라.
가장 이상적인 선 2렙은 무작정 라인밀어서 2렙찍는게 아닌 상대보다는 빨리 찍되 최대한 느리게 라인을 밀면서 찍는
것이다. 즉 1렙 극초반 이득 본 상황에서 상대가 사거리 밖으로 빠지면 CS 막타만 치고 상대가 2렙찍고 싶어서 라인밀
려고 하면 너도 같이 밀어서 먼저 2렙을 찍어버린 후에 CS 못먹게 쫓아내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너가 선2렙각이 안나오면 괜히 CS 치지말고 그냥 쭉빠져서 상대가 밀어주는 CS 받아먹고 맞2렙 찍고
게임해라.
선2렙 찍으면 바로 들어가서 조패면 된다.
포킹한다고 원거리에서 Q 짤질 하면서 마나 낭비하지 말고 평타 - E 로 딜교환해줘도 충분하다. 물론 딜교전에는
CS 수급으로 인한 패시브 활성화는 필수다. 패시브는 무조건 든 상태에서 딜교해야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6렙찍으면 스킬 쿨마다 정글러 불러서 궁쓰고 따라. 한 30초정도 남았을 때 말해주면 정글러가 알아서 동선짜서 와준
다. 궁이 너무 사기스킬이라 거의 필킬이다. 무조건 원딜한테 궁박으려고 하지말고 도주기 빡센애들이면 그냥 서폿한테
궁박아버리고 따버려라.
타워 공성전에서 대치하면서 상대가 뭉치거나 앞에서 타워친다고 깐죽대는 미드 원딜한테 기습적으로 이니시 걸어버
리면 왠만하면 안진다. 이 때 이니시 걸 때 맵 잘보고 인원수가 잘 맞는지, 피상황이 어떤지 등등의 조건은 너가 스스로
파악하고 판단해야한다.
항상 점멸이나 힐등 스펠 쿨을 말해줘라. 도주기가 없는 바루스에게 점멸이 있냐 없냐는 한타에서 결정적인 요소이므
로 너가 그 게임에서 영향력이 있다면 팀원들은 알아서 너를 지켜줄 것이다.
한타 전에 Q 포킹으로 미리 어시 먹을 준비 해라. 패시브 터진 바루스의 DPS는 아무도 막을 수 없다.
상대 탱커가 조밥이면 궁을 상대 딜러진에 박아주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탱커한테 궁 박고 1:1 떠라.
진정한 적은 내부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라. 한 팀이란 사실을 잊지 말고 절대 팀과 싸우지 마라. 그럼 이긴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