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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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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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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가 쓰고 있는 타릭을 소개합니다!

- Linz(2017-06-23, 조회수: 6729)


라인전 약체 타릭

탱포터인데 가진 건 쥐꼬리만한 힐

정체성이라고 볼 수 있는 w스킬 + 쉴드

그나마 가진건 범위지정형 논타겟 cc기

궁극기는 한타 지향형 스킬...

얜 도대체 어떻게 써야할까, 고민하다가

일단 써보고 마음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룬을 무식하게 들었을 뿐인데 정답을 찾은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뭔가 2% 부족하길래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틀린 부분은 특성과 1레벨에 찍는 스킬이었습니다.

지적받은 2%를 보완해 여러분께 소개시켜드리고자, 이 글을 올립니다!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9.97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6 IP

이렇게 드는 이유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쁘신 분은 한 줄 요약만 읽으시고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초간단 한 줄 요약 : 타릭의 스킬 셋, 기본 능력치, 템트리에서 가져오는 효용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이다.

일단 타릭의 스킬셋을 한 번 보시죠!

Q : 3번까지 충전되는 힐 (힐량 낮음)

W : 지정한 상대와 스킬을 공유할 '고리'를 만듬, 동시에 쉴드 생성 (쉴드량 낮음)

E : 지정한 범위에 일정 시간 후 기절

R : 2.5초 후 2.5초간 범위 무적

자, 일단 R스킬은 어떤 룬을 끼더라도 효과가 독특해서 영향이 적을겁니다.

그래서 룬과 궁의 시너지 효과는 논외로 칩시다.

저는 Q스킬과 W스킬의 효용성을 최대로 하기 위해서 고정 방어와 마법 저항력을 들었습니다.

라인 클리어는 고대 유물 방패로 도와줄 거구요!

E스킬을 맞히기 쉽게 하기 위해서 이속 룬은 들지 않냐구요?

자, 타릭의 기본 능력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체력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이동속도가 340이고,
근접 챔피언인데도 공격 사거리가 150인 점은 주목할 만 하다고 봅니다!
탱커답게 마나 관련 수치는 형편없죠...

요점은 이동속도가 340이므로 이동속도 룬을 굳이 쓰시겠다면... 1~2개 정도?
이렇게 든다고 하면 신발을 늦추고 루비 보석을 하나 더 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부족한 체력은 서포터 관련 템에서 가져옵니다.
구원, 산악방벽, 루비수정 등등...

모든 근접 탱포터의 시작 아이템은 같습니다.

고대 유물 방패 + 포션

방패는 75 체력을 올려주고,

포션은 닳아 없어진 체력을 보충해 줍니다.

그렇다면 가장 효용성이 높다고 생각되는 건 역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그래서 룬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아니 그렇다면 저렇게 낮은 마방으로 상대 서포터가 스킬 견제 하면 어떻게 버틸거냐구요?

w스킬을 자기 자신에게 사용하시면 가까운 아군과 자신에게 쉴드가 생깁니다.

참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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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의 핵심은 바로 : 바람술사의 축복!

한줄 요약 : E를 맞춰야만 100% 활용가능한 파괴전차와 굳은 약속보다는
W스킬을 이용해 항상 100%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바람술사를 들자.

맨 처음 타릭을 사용할 때 저는 굳은 약속과 파괴전차 사이에서 많은 갈등을 했었는데요,

E를 맞혀야만 효과가 제대로 나오는 두 특성보다는,

안정적으로 모두 가져올 수 있는 바람술사의 축복을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여러분이 잘 모르실 것 같은 타릭과 바람술사의 시너지 효과를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타릭의 w스킬에 있는 숨은 효과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수호의 고리 (w스킬)의 대상이 된 아군은 추가 방어력을 얻는다는 것!

타릭이 받는 추가 방어력의 증가량 만큼,

수호의 고리 스킬의 대상이 된 아군도 똑같이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 타릭이 방어력을 올린 만큼 아군도 일정량 방어력 증가

그리고 바람술사의 효과로 힐이나 쉴드를 사용하면 효과가 증가하면서 5~22의 방어 / 마법 저항력이 상승하죠!

E를 맞춰야만 그 특성의 효과를 전부 사용할 수 있는 결의쪽의 두 특성은 포기합시다...

설마 착취의 손아귀를 드는 분은 없으시겠죠...?

그리고 w스킬의 진가는 바로 숨겨진 두번째 효과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w스킬의 대상을 바꾸기 위한 범위는 너무나도 짧습니다.

이런 포지션은 원딜에게 w를 걸고 세미탱커 역할을 하기 위해 잡는 포지션인데요

갑자기 이런 상황에서 암살자가 들어와 아군 원딜을 위협한다면

w스킬의 쉴드를 걸어주려고 다가가야만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상을 바꿀 이유가 없다면?



자기 자신에게 시전해 주시면 기존에 w가 걸려있던 아군에게 쉴드가 갑니다!

(범위를 벗어나서 자기 자신에게 시전하면 w범위 내 가장 가까운 아군에게 쉴드)

타릭은 탈진이 참 잘 어울립니다.

내가 맞아줄 수 없다면 적의 딜을 줄여버리면 되지요!

그리고 점멸은 E스킬을 위해서 아끼고,

정말 죽을 것 같으면 뒤로 써서 살아가도록 합시다.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6/7/8/9/1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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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w를 찍는 이유, + 스킬트리
리쉬할 때 쉴드가 생겨서 한대 맞아줄 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증가해서 맞기도 더 좋구요(?)

라인전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선 2렙을 찍으려고 라인을 밀려고 하면 평타 견제를 받기 쉬운 근접 서포터 특성상,
쉴드나 힐이 있으면 좀 더 편하게 미니언을 때릴 수 있습니다.

2레벨에는 아군 원딜 피가 없다 싶으면 Q스킬을, 킬각 노려볼 만 하겠는데? 싶으면 E를 찍어주세요!

스킬 콤보
쿨감 45%를 맞추고 마나만 넉넉하다면, w평평 e평평 q평평 w평평 e평평 q평평이 무한대로 가능합니다.
가능한 한 스킬 사용 후 빨라진 평타를 아무 곳이나 써주세요.

이 공략의 핵심, 타릭 궁극기 사용법
타릭에게 주어진 가장 큰 과제는 궁극기 사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쓰면 한타를 폭발시켜 버릴 수 있죠.

어느 타이밍에 정확히 한타가 벌어질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타릭에게는 e 점멸이 있습니다.
한타를 열어버리세요.

굳이 열지 않아도 좋습니다. 적팀의 3차 타워를 안정적으로 밀고 싶을 때!
궁극기를 사용해서 타워를 철거해버립시다.

그리고 궁극기가 내려오는 2.5초동안,
산악 방벽, w스킬, 솔라리의 액티브 효과를 이용해 아군의 체력바를 지켜주세요!

힐과 실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실드는 체력바를 넘어서 채워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기본적으로 타이밍만 갖춰진다면 높은 피해 흡수량을 보장한다는 것.

이 점만 유의해서 상대방의 스킬을 잘 보시고, 아군에게 적절한 쉴드 분배를 해주세요!
그리고 성공적으로 2.5초간 궁극기의 선딜을 잘 참아냈다면
앞으로 2.5초간 프리딜이 보장됩니다.
2~3명의 아군만 무적이 걸렸다고 하더라도 적팀은 패닉상태에 빠져 달아날테니까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궁극기 사용 타이밍은,
적군의 주요 궁극기가 사용이 되어 아군들의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라고 생각합니다.
(한타 후 내빼기가 애매해질때)

시작 아이템
코어 아이템
고려할만한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아이오니아도 좋지만,

라인전 하면서 앞에서 맞아주는데에는 닌자의 신발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닌자 타비 강력 추천!

고려할만한 아이템 6종을 소개하겠습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우리팀에 이니시가 애매하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 : 상대방이 나를 전혀 안때린다고 느껴질 정도로 포커싱이 딜러에게만 갈 때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 변경 후 쓸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 어울리는 건 사실이죠!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 아군 챔피언 구성이 평타 비중이 높은 경우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w평평 e평평 q평평 w평평 e평평 q평평 무한 스킬 콤보를 써보고 싶을 경우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 상대 cc기가 많거나 ap 비중이 높은 경우

Eye of the Equinox(태양의 눈) ※ 태양의 눈에 관한 견해 ※

돈템 2티어 + 시야석 조합템은 템창을 하나 비워주면서, 비교적 빠르게 나온다는 데에 그 이점이 있습니다.

솔라리가 빨리 필요하거나, 라인전을 졌을 때에는 어김없이 산악 방벽을 스킵하고

태양의 눈을 빨리 올려서 시야 장악 후 짤림을 방지하거나

아니면 산악 방벽을 올리는 대신 솔라리를 먼저 가서 한타 기여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읽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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