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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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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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천둥이죠?

- 촿촿촤(2017-05-18, 조회수: 3224)

진을 하면서 늘 느끼자만 개인적으로(지극히) 원딜 챔피언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 할수 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넓은 사거리, 4타 치명타를 활용한 여러가지 특성과 템트리, 한타에서의 참여도를 생각했을때 조금만 숙달된다면 어떤 원딜 챔피언보다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챔피언일 것입니다.

저는 주로 천둥,죽음불꽃,폭풍전사로 플레이를 하는데 진을 하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특성일것입니다.(천둥은 모스트 특성!!)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11.5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8,294 IP
룬은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룬입니다. 
룬은 어디까지나 개인취향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우선 공격력은 가장 기본이겠죠?
모든 원딜챔들이 그렇듯이 물몸이기때문에 방어력을 들어줍시다.
쿨감대신 다른룬을 가셔도 좋습니다. 그래도 저는 쿨감이 좋더라구요. 진 스킬쿨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정수는 방관을 가주거나  공격력을 가줍시다. 
방관을 감으로서 굉장히굉장히 폭발적인 딜을 낼수가 있기때문에 방관은 꼭꼭 가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선 천둥입니다. 진을 하면서 가장 펑펑터지는 맛으로 하는데
후반풀템까지 가면 3타+w+막타(천둥) 터지면 원딜이며 왠만한 탱커들도 녹습니다.
하지만 천둥을 쓰면 콤보때문에 평타관리는 필수이기 때문에 좀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막타가 잃은체력 비례추가이기 때문에 후반에가면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우선 원딜의  기본스펠 회복,점멸을 가주세요.
가끔 폭풍전사를 들어서 이속진을 하고싶다 경우에는 유체화를 들어주세요
(풀템+유체화+바위게+요우무+폭풍전사=이속최대900-일반게임에서) 거짓말 아니고 사기적으로 빠릅니다.
자고로 urf에는 이속진만 하세요 여태한 챔피언중에 제일 빨라요.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늘 유동적이라고는 하지만 크게 바뀌는건 별로 없습니다.
핵심은 항상 무한의대검과 고속연사포, 신속의 장화는 꼭 가주세요.
치명타 챔으로서 무한의 대검은 필수, 진 사거리+충전사거리, 신속=치명타 이속증가
그리고 그외의 것들은 매우매우 간단합니다.

1.폭딜을 원한다.
핵심탬이 나온후 무조건 도미닉+요우무
도미닉만 나와도 막타1000이상씩 터집니다.(피바라기까지 가면 개굳)

2.지속적인 딜, 추격전
주로 폭풍전사를 사용할때 쓰는 템트리인데 핵심템을 뽑은후 유령무희, 요우무, 헤르메스(또는 기타 치명타템)

3.적팀에 cc기가 많다. 
무조건 헤르메스를 가야합니다. 진이 상당한 뚜벅이라서 고속연사포나오고 나서 바로 수은-헤르메스로 갑니다.

4.암살자가 많다.
밤의 끝자락이 있긴하지만 어디까지나 마이, 베인, 신짜오 같은 평타딜 위주챔은 버티질 못합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이겠지만 피바라기를 가줍시다. 3코어만 나와도 딜이 엄청나서 피흡도 엄청 굉장합니다.
피바라기 나왔다고해도 맞다이는 힘듭니다.(맞다이는 포탑에서만)

5.방템은 안가나요?
간혹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방템은 후반에 수호천사정도는 갈 수 있지만 그외의 것은 그닥 효율을 발휘하지 못합니다.(수호천사도 후반에서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이거 답없습니다. 그냥 서폿하고 다니세요
그래도 서폿하고 다니면 잡을수는 있을겁니다.
제드
절대 답 없습니다. 무빙이고 뭐고 그냥 다쓰고 튀세요
템나왔다고 까불다 궁쳐맞고 뒤집니다.
렝가
못하면 상관없겠지만 무난한 친구다 그러면 튀세요.
(그 외에도 야스오,베인,탈론 등등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서폿하고 연계를 잘해주세요 딸피인데 비전으로 빠져도 평타입니다.(절대 맞아요)
뽀삐
진 사거리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혹여나 맞다이 상황이 돼도 거리만 유지하고 싸운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바루스
별 거 없습니다. 무빙을 화살만 잘 피하면 털털 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라인은 초반에 무조건 당겨서 플레이 합니다. 템나와도 느린데 템나오기 전에는 엄청 느려요.
갱킹오면 답이 없습니다. 평타 잘쓰면서 포탑끼고 싸우다 갱을 부르거나 각을 보고 킬을 먹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 당기면서 먹다가 w를 잘 맞춰주세요 w,궁만 잘 맞춰도 잘 한다는 소리 듣습니다.
w만 잘 맞춰줘도 서포터가 킬각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 킬을 어느정도 먹었다 해서 로밍을 가지 마세요. 라인이 굉장히 안좋기 때문에 1차를 밀고 로밍을 가주세요.
하지만 킬을 먹지 못했다, 어시도 못 먹었다 그렇다면 미드에서 궁이나 w로 어시나 킬을 먹고 라인을 밀어주세요.
그리고 절대 혼자 다니면 안됩니다. 혼자 라인밀다가 정글온다거나 로밍이 온다거나  그러면 절대 죽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진은 굉장히 강력합니다. 평타에 치명타만 들어가도 기본딜이 1000이에요. 하지만 죽으면 쓸모 없기 때문에 
사리면서 플레이를 해주세요. 물릴것 같다 그러면 점멸이든 헤르메스나 요우무로 바로 빼주세요. 후반에는 왠만한 탱커도 녹을 딜이 나오기때문에 탱커가 3명이상이 아니라면 그냥 탱커 빠르게 잡고 딜러 잡아도 됩니다.
절대! 물리면 안된다는걸 명심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궁과 w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궁,w만 잘 써도 킬,어시 정도는 그냥 먹어요. 궁은 항상 딸피나 딜러를 향해 쏴주세요. 궁은 아무리 천둥이 터진다 해도 평타처럼 여러번 못쓰니까요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없습니다. 진 플레이는 무빙과 속박, 궁 끝입니다. 숙련만 된다면 어느 티어를 가도 같은 플레이를 할 수있어요.
설령 브론즈를 가더라도 진 플레이는 다른 티어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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