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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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12
17
1
4/4
D3) 지려버린다! 리워크 딩거 본격 분해 공략

- 지존캡짱(2017-05-21, 조회수: 5964)

현시즌 롤인벤 1등공략의 딩거 공략러 지존캡짱 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빼고 리워크 딩거의 중요한 부분만 다뤘습니다

앙 딩거띠!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룬은 취향입니다

상대가 AD일경우 위에 룬

상대가 AP일경우 파랑에 고정마저 룬을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특성은 
천둥 OR 폭풍전사 입니다.

천둥군주
국민 특성이죠 딩거랑 잘 맞는 특성입니다.

폭풍전사
갱 면역력 상승
딩거는 발동하기가 쉽다.
뚜벅이 상대로 존나좋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고 싶으면 천둥군주,
적 정글러의 갱에서 살아남아 생존률을 높이고
팀에 기여를 하고 싶으면 폭풍전사




딩거의 대표적인 스펠설명 들어갑니다


Teleport(순간이동)
장점
1.라인을 먼저 밀기때문에 상대보다 라인손해를 덜본다.
2.아군을 살리는 용도로 팀에 기여할 수 있다.
3.후반에 봇에서 상대편 두명이상 어그로를 끈 다음
바론으로 텔을 타 깜짝바론을 하는 등 게임의 여러가지 변수를 만듬

단점
1.맨몸으로 텔을 타야하기 때문에 포탑이 있어야 강력한 딩거가 제 화력을 발휘하기 힘들다.
2.모든스킬이 논타겟이어서 스킬을 못맞춘다는 확률이 존재.
3.적 정글이 왔을때 생존률이 낮음.
하지만 이번 리워크로 인해서 텔포를 쓰지 않더라도 충분히 생존률이 높아짐


Ignite(점화)
장점
1.킬각을 잡기가 편하고 리워크 후의 엄청난 폭딜을 뽑아내는 딩거와
시너지가 잘맞는다

단점
1.상대가 텔타고 다른라인 초토화될때 자괴감 존나듬
2.후반에 상대의 스플릿 상대하기 힘듬.
3.후반에 존나 무쓸모


Exhaust(탈진)
장점
1.존나 매우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
2.폭풍전사와 시너지가 좋음
3.적 갱킹 생존률 존나 상승

단점
1.점화보다는 낫지만 후반에 쓸모없음
2.킬각 잡기가 힘듬


총평
상대가 좆밥 : 점화
현지인 : 탈진
영웅플레이 : 텔포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본 공략은 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 합니다.



-영상 요약-

기존콤보
E-W
E-RW
RE-W

리워크 후 콤보
포탑 레이저2발 활용 콤보
E-W (천천히)
E-RW(천천히 안해두댐)
RE-W(천천히)

개꿀팁 콤보
E-Q
E-Q-W
E-Q-RW

장인의 훈시
포탑이 근처에 깔려있으면 무조건 E-W 간격을
느리게 하여 레이저 두발을 활용하는것이
 딩거장인의 첫걸음 입니다.
마지막으로 개꿀팁 콤보도 숙달하여 언제든지 최상의 딜을 뽑아내도록 연습합시다!
위 영상은 꼭 보도록 하세용



-리워크 딩거 킬각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 존야를 가는 이유-

이번 딩거는 "상대의 딜을 버텨낸 만큼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무슨 소리냐면 갑자기 접근해서 콤보를 넣는 상대의 딜을 버텨야만
Q를 최대한 깔고나서 E-RW콤보나 R-E-W 콤보를 사용하여 레이져 두발을
활용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예시로 선 모렐이나 총검을 갔을경우에 추가 체력과 방어력이 없는 상태에서는 상대가 접근하는 짧은 순간에 넣을 콤보가 E-RW나 궁Q를 깔고 도망가는것 정도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상대에게 맞고있는 중에도 Q를 최대한 깔고 체력이 1이 남더라도 최대한의 딜을 뽑아서 역관광 시키는것이 본 공략의 핵심입니다.

-중간에 총검을 가는 이유-.
 총검을 뽑을때 쯤에는 한타때 딩거가 포탑을 활용할 일은 10%도 없습니다.
각 잘보고 R-E를 던져서 팀에 기여하는 정도인대
이럴때에 총검을 가게되면 파랑파랑 궁국의 콤보로 적 딜러진 암살이나
R-E다음에 W-총검을 사용하여 딜러진에게 최대한의 딜을 뽑아내는게
딩거 한타의 핵심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총검을 가고나서는 딩거의 후반이 달라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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