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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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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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05 19 지금 잠시 잭스를 잠시 쉬게 해주세요

- 사과먹는소년(2017-05-19, 조회수: 3782)

이글은 잭스 공략이라기보단 새벽에 푸념할곳 찾아서써봄 일단 필자는 다이아에 서식중이며 잭스는 모 1이고 잭스를 시즌2 아네모네식잭스 (가운데 디펜스 쿨감을해서 쿨감전용을간 잭스계의 한 획을 그은사람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함) 그리고 탑에서 샤이가 2:1로 애들 뚜까패서 뚝배기 깨버리는 때도 잭스를 사용한 사람이다.



그리고 잭스의 재미를 시즌 2부터 현제까지 쭉 느껴왔고 아직도 상대방에 이렐리아가 나오면 잭스를꺼내고 레넥톤이나오면 개사기챔 이러면서 욕을하는데 잭스는 2017년 5월17일자 패치로 평타모션이 업데이트가 되었다.




필자의 전적이다 리얼 잭스이외에는 답도없게 못하며 그나마 잭스로 답없는 아이들 몇몇이나 잭스가 살기 힘들때만 판테를 하는편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잭스의 평타 업데이트의 설명은 아래와같다.
















잭스의 전반적인 반응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솔직히 기대를 엄청 했었다. 잭스는 지난 평타중첩의 줄어드는속도를 버프받은것외에는 w모션때 치명타모션나가도록 바뀐것이 있는데 그것은 트포 치명타때부터 사용하여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이번 패치는 달랐다.


패치 전후의차이점을 우선 보고 넘어가자


패치전

공격이 다채로운편이였다. 여러가지모션 타워를치다가도 잠깐 들고있는무기를 회전시키거나 한번뒤로 휙돌거나 하는편 상당히 여유롭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패치후

일격 일격이 묵직한느낌 타워를때리거나 평타를 계속때려도 잭스는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아니하며 답이없는 행태를보여준다.



무엇보다 제일 큰 차이점은 이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잭스의 기본콤보

평q평w

평w

평평q(평)w

이정도가 있는데 일단 평w는 크게 변함없다 하지만 그외에 q평w q평타w 가 전혀 하나도 네버 들어가지않는다 농담아니라 이건 잭스의 크나큰 너프라고 생각한다.

보통 잭스할때 왕룬공속2개 공격1개 빨강에 공격박고가는데 너무 익숙해지지가않아서 원딜룬인 공속3개박고갔는데조차 평w가안되며 이길싸움도 지는등 현상이 답이없게되었다.



결론

잭스는 현제 답이없는 너프를 받았다고 생각한다.(살면서 트포 몰왕뽑고 딜량 2만밖에못넣고 30분게임한건 처음이다.)

잭스 공략쪽에 쓴것은 혹시 저공지를보고 잭스가 조금 괜찮아진거아니야? 하고 생각해서 과거잭스하던유저,잭스를 시작할려는유저가 잠시 쉬어두라고 말해두고싶었기 때문이다.



3줄요약

기본콤보안들어가는현상

공속이 늦어보이는현상

상향처럼꾸며놓은 공지에 너프를 처맥인 라이엇의 졸렬한현상



잭스유저들은 잠시만 가로등 낚싯대 폴암 등등을 내려놓고 쉬도록하자.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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