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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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7
- 공격 속도 +1.7%x2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공격 속도 +0.64%x6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6.65
- 공격 속도+20.74%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9.01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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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아시다 시피 명캔을 활용한 많은 콤보들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알파를 어떻게 쓰느냐
명상을 평캔으로 쓸것이냐 버틸것이냐
7초밖에 안되는 궁을 어떤 타이밍에 쓸 것인가
E를 적재적소에 키는것까지
어느것하나 대충써선 안되는 스킬들이네요.
저는 마이를 약 1000판정도 했지만 아직도
실수 많이합니다.
일단 1대1상황에서는 명캔이 좋은거 같구요.
한타페이지에서는 cc빠졌을때 명상으로 탱킹도 좋습니다.
궁쓰고나서 진입각이 안나온다면 킬이나 어시를 7초안에 먹어야 1인분 할 수 있는 마이이기 때문에
명상쓰면 궁시간 줄어들지 않기때문에 궁시간 아낄겸 명상써도 좋구요.
한타에선 확실한 딸피 킬각이 아니라면 선알파는 자제해주세요.
궁키고 접근해서 평평하다가 스킬피할거 알파로 피해줍니다.
E도 함부로 쓰면 안되는게 초중반에서 공속느릴때 맞다이칠때 첫타부터 E키는것보다
2대정도 치고나서부터 E켜는게 킬보기 좋습니다.
E를 켠 평타가 아픈것이지 그냥평타는 별로 안쌔거든요.
적이 두어대맞아보고 어 별로안들어오네 내가이길거같네? 하고 맞딜하다가 E켜고 맞으면 머릿속 하얘집니다.
일종의 낚시기도 하고 E 5초동안 고정데미지를 넣어주지만 5초가 끝나써 쿨시간이 되면 기본지속효과
공격력 10%올려주는게 취소됩니다. 더 약해진다는 소리죠. 그렇기 때문에 정글몹 처리할때도
왠만하면 아이거먹고 집가야겠다 싶을때 E키고 5초안에 잡을수있겠다 싶을때 E켜주는게 맞습니다.
E안키고 정글링 도는 이유중 하나 더 있는데 카정을 왔을때 E가빠진 마이는 너무나 약합니다.
항상 카정을 생각해야 하는 이유도 있는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 변이 맞으면 룰루 전용 펫 됩니다.
R 맞으면 알리 Q같은 에어본입니다.
E 실드 죽일수 있을줄 알고 들어갔는데 방어막에 궁극기 힐까지..
요즘메타에는 알리보다 룰루가 더 빡세네요.
마이의 카운터는 확정CC입니다. 룰루는 거의 2개를 갖고 있네요.
밴 추천합니다.
픽률대비 승률이 1티어여서 자주나오기도 하구요.
블리츠도 까다로운게 E펀치 맞으면 확정에어본이기 때문에 알리 Q랑 똑같이 생각하면되고
Q 그랩으로 1초 기절이 되고 R 침묵으로 알파나 명상이나 E타이밍 어긋나기 등
은근히 열받는 챔입니다. 확정CC인 E가 있고 E를맞으면 Q 연계가 되기 때문에
2초간 아무것도 못하죠. 원딜한테 접근했는데 E로 띄우고 떨어지자마자 Q로 그랩하고
원딜한테 궁키고 달려가는 와중에 그랩해서 멀어지고 열받습니다.
중후반 넘어가서도 시야장악하고 안보이는데서 날라오는 그랩 맞으면 어떤챔프든 다굴맞으면 녹지만 마이는 진짜 순삭되고 바론나가고 질수있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마이의 카운터 확정CC를 2개나 갖고 있고 리메이크로 Q E장판 스택쌓이면 기절까지
모든 암살자들의 카운터라고 볼수 있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갈퀴몰락을 가든 제 템트리를 가든 이겨요.
당연한 소리지만 그브가 잘크면 못이기겠지만
비슷하게 컸으면 마이가 이깁니다 실수만 안하면요.
그브 상대하실때는 q돌아오는것만 알파로 피해주면 됩니다.
진짜 q만 보고계세요. 명상으로 버틸생각 하지말구 명상으로 버티면 오히려
이길싸움 질수도 있기때문에 알파로 q돌아오는거 피해주고 r맞아도 이깁니다.
성장 방어를 들기때문에 리신한테 풀콤맞아도 죽질 않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만나면 템차이나 렙차만 안나면 이길 수 있습니다.
후반갈수록 리신의 존재감은 줄어들지만 마이의 존재감은 커지기때문에
초반에 아무리 리신이 라인 터트리고다녀도 시간갈수록 마이는 유리해집니다.
다만 한타에서 접근하는거 궁으로 밀쳐내는게 짜증날 뿐이고 카정이 짜증날 뿐이지
엘리스같은 챔피언에 비하면 너무나도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버프2캠 늑대 3캠 도시고 탑갱이 일반적인 루트입니다.
초반 3랩 쌍버프 플래시 있는 마이는 갱각만잘보면 진짜 매섭습니다.
그 장점을 살리기위해 라인이 긴 탑을 선택하는거구요.
탑갱에서 킬을땄다 하면 반은 먹고 들어가는겁니다.
적탑이 텔인데 죽고 바로 텔을또 쓴다면
핑찍고 부쉬에 숨어서 혹은 뒤로 돌아서 2연속갱으로 4분 2데스 만들어주면
탑은 더이상 신경안써도 될정도로 터졌다 보면 됩니다.
초반에 탑에서 킬을 땄으면 핑찍고 아군 탑이랑 라인을 빠르게 밀어서
텔타고 오기전에 미니언 타워에 박아줍니다. 막타는 마이가 킬먹었다면 먹지말고 양보하고
탑이 킬먹었다면 요령껏 드세요 대포는 그래도 자존심이기때문에 양보하시구요
어느 라인이든 적라이너 땄다면 같이 미니언 밀어서 박아줍시다. 적라이너 cs손실나고 경험치 로스되서
레벨차이 벌어집니다. 더불어서 마이도 밀면서 같이 경험치 먹기 때문에 성장하기 좋구요.
예외는 있습니다. 울팀 라이너가 적라이너한테 레벨딸리면 경험치 몰아줘야하니 냅두시고
라인 밀어줄때 다만 막타는 왠만하면 드시지 마세요. 막타 먹으면 좋아하는 라이너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롤은 혼자하는 겜이 아니기때문에 마이만 잘컸다고 겜 이기는건 양학구간입니다
예를 들어 로이조식으로 플레이상 구간에서 20분에 정글이 라이너cs 뺏어먹고 해서 150개씩 먹고
게속 사이드돌면서 cs먹어서분당 8넘어가고 그래서 혼자 캐리한다? 상위티어 갈수록 안통합니다.
그만큼 우리 아군 레벨링이나 아이템이 밀리기때문에 1인분 못할 확률이 커서 마이가 2,3인분 해야하는데
각자 포지션마다 역할이 있기 때문에 매번 싸움마다 잘할 수 없습니다.
아군을 잘 키워놓으면 자신이 죽더라도 팀원들을 믿을 수 있습니다. 반면 혼자만 잘크면 캐리부담감과
자신이 짤리면 이길 수 없는 한타가 되는 것이죠.
정글 돌 때 골렘은 먹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왠만하면 꼼꼼하게 먹으려고 하지마세요.
골렘 2분30초마다 먹으려고하면 상대정글이랑 갱킹차이나서 안좋습니다.
칼날부리는 신경 잘쓰셔야 합니다. 적정글이 카정치기 쉬운 곳에 있는게 칼날부리거든요.
적 정글이 카정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만 있어도 칼날부리 1번 뺏기면 2분 30초 젠될때마다
뺏길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상대정글이 바텀에서 보인다? 그러면 바로 반대편 적 정글 털어주세요.
하지만 이럴때도 조건이 있는데 상대미드나 탑이 미아고 시야도 없고 미심쩍을때나
우리 미드나 탑이 백업을 올수 없는 조건(라인이 너무 당겨져 있을떄)이라면 안가는게 좋습니다.
핑와도 중요합니다. 핑와사셔서 미드 1점부쉬에 박아주셔서 적정글 동선 봐주시고요
바위게 클릭해보고 피 800짜리 새끼바위게면 무조건 드세요
적정글이 탑에서 갱킹을 성공했다 나는 미드바텀쪽이다 싶으면 바로 솔용이나 적정글 카정해주시고요
카정만 잘쳐도 상대정글이랑 정글차이 벌리기 쉽습니다.
중후반되면 바론에대한 시야 확보 서폿이랑 같이 다니면서 잘 해주시고 왠만하면 바텀쪽은 내려가지마세요.
그리고 정글러가 바텀쪽 가면 바론에대한 시야주도권 뺏기기가 쉽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정글 먹다가도 미니맵 게속 보시고 어디서 싸움이 났다싶으면 먹던정글 피깎은거 아깝더라도
바로 우클릭찍고 백업가시면 무조건 티어오릅니다. 아랫티어 정글러들의 공통점중에 하나가
바텀 레드팀을 예로 골렘을 먹고 있는데 바텀에서 2:2싸움이 벌어졌습니다 상황을 보고 엄청 유리한거면
냅두고 골렘먹는게 맞지만 대부분 피터지게 싸우고 있는데 그냥 화면은 골렘에 고정해놓고 세월아 내월아
먹기 바쁩니다. 이러면서 아군바텀이 지게되면 정글 골렘만 처먹네 이런소리 나오게 되는거죠.
그리고 울팀 바텀이 근소한 차이로 이겼고 둘다 피가 별로 없다? 이 상황에서도 상대정글이나 미드 탑 확실하게
맵에 보이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가줍니다. 가서 만일의 백업 대비해주는거구요 실제로 상대정글이 바텀주위면
우리팀 바텀 딸피 2명 잡으러 무조건 달려옵니다. 그거 역갱쳐주면 상대정글까지 터트리게되는겁니다.
그런상황 아니더라도 라인푸쉬 느린 원딜서폿이면 같이 밀어주고 집타이밍 만들어주면서 경험치 같이 먹고
성장하면 좋은겁니다.
3렙 탑동선 뿐만 아니라 레드팀기준 레드먹자마자 상대 늑대카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레드먹자마자 상대 늑대뒤쪽 솔방울 달려가서 바로 늑대에 와드박아주시면
보통의 3랩탑갱 동선 밟는 정글러들은 두꺼비안먹고 늑대먹고있는 타이밍입니다.
이 타이밍을 노려주는건데 가자마자 바로 와드박고 들어가는게 아니라 솔방울에 멈춰서 5초세고 와드박는동시에
솔방울로 넘어가서 레드묻은 평타로 때려주시고 미드포탑쪽으로 플쓰고 빼면 확실한거 아니면 들어가지 마시고
플뺀걸로 만족하시고 늑대 옆쪽 벽넘어로 플쓴다면 알파로 따라가던지 플래시로 따라가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상대정글이 늑대먹고있는 상황이면 거의 무조건 1킬 먹는 방법이지만 잘 안쓰는 이유는
상대 바텀서폿이 눈치채고 올라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적 미드봇 조합과 우리 미드봇조합을 보고
우리팀이 백업이 안좋다 적팀이 잔나라던지 카르마같은 적미드가 점화들고잇는 암살자에 이동기좋다던지
이런게 있다면 카정을 안가는게 좋은 겁니다. 무턱대고 10판에 10판 다 카정가면 오히려 이길게임도 질수 있습니다.
판단하에 가면 반은먹고들어가는 좋은 전략입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로 공략 줄이겠습니다. 수시로 시간날때마다 들러서 추가하겠습니다.
저의 닉네임은 3GO 입니다. 궁금한점 리플달아주시거나 친추주셔도 되고 본문에 틀린 정보가 있다면
지적해주시고 피드백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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