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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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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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마이에게 효율 좋은 아이템과 룬특

- Op마스터이(2017-05-20, 조회수: 4751)

안녕하세요 이제 곧 군대도 가고 다이아 찍은 기념으로 공략 썼습니다.
거의 마이 원챔이고 시즌3부터 지금까지 2500판정도 했네요.

챔프마다 필요한 능력이 있다면 마이에게는 경험->판단력->반사신경 순서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븐같은 다른 딜러와 다르게 손이 빨라야할 필요는 없는만큼
경험=판수가 많아질수록 꾸준하게 잘해질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롤은 질리지 않도록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그럼 패치할때마다 마이에게 좋은 아이템을 찾아야 하겠죠
그러려면 우선 마이에게 중요한 능력치 우선순위를 아셔야 합니다.

1. 공격속도, 공격력: Q, E스킬과 시너지효과

2. 치명타, 생명력흡수 : E스킬이 고정데미지라 치명타와 생명력 흡수의 효과를 받지 못하지만 Q스킬에 치명타 계수가 붙어있고 생명력 흡수는 ad캐리에게 필수입니다.

3. 방어력, 마법저항력 : 리메이크전 W스킬이 고정으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줘서 안좋았지만 리메이크후에 받는 피해 감소로 바뀌어서 방마저를 계산 한 후에 받는 피해 감소가 적용되고 W의 회복량이 고정+ap계수라 체력보다 좋습니다.
다만 방어력, 마법저항력, 이동속도는 일정 수치 이상 늘어나면 패널티가 생기고
ad챔프를 상대할때는 마법저항력이 쓸모가 없고 ap챔프를 상대할때는 방어력이 쓸모가 없기 때문에 방마저를 너무 올리기보단 조금씩 올리고 약간의 체력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4.재사용대기시간감소, 방어구관통력 : R의 패시브로 스킬 쿨타임이 감소되어 다른 챔피언보다 효율이 안좋음 남은 시간이 10초인 스킬을 70%감소시키면 7초 줄이지만 5초남은 스킬을 70%감소시키면 3.5초밖에 줄이지 못함 체감상 10%정도 있으면 좋습니다.
방관은 고정데미지를 주는 E스킬엔 효율이 안좋지만 상대방에 방어력이 높은 상대가 많으면 올려줘야함

5. 체력: 한방에 죽는걸 어느정도 막을수 있음

인증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표식 : 공격력, 공격속도
인장 : 방어력
문양 : 레벨당 마법저항력, 마법저항력, 레벨당 쿨감소
정수 : 공격속도

표식에 치명타1개 방관 다 안좋습니다.
인장에 방어력 말고 다른거 끼면 피관리나 초반 맞다이에 안좋아요
문양에 공격속도, 공격력 끼면 스탯 손해입니다.
정수에 공속 필수입니다.

표식에 공속을 끼는게 정글링과 1:1이 좋지만 표식에 공격력을 끼는 이유는 
오버공속이 될수있고 갱을 가거나 도망가는 상대방을 쫓아갈때 근접무빙을 하여도
저렙엔 이속이 낮기때문에 평타를 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고 초반에 명상평캔을 하였을때 공격력이 높은게 더 강합니다.

고정마법저항력은 탑,정글,미드가 모두 ap일때 들어주면 됩니다.
레벨당 쿨감소는 아이템에 쿨감이 붙어있거나 블루를 먹었을때 오버쿨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안낍니다.


라인마이를 했을경우
표식 : 공격력
인장 : 방어력
문양 : 마법저항력
정수 : 공격속도, 공격력

올라프같은 챔프가 상대면 공속, 아리같은 챔프가 상대면 공격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흡혈귀(Vampirism)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어차피 마이는 초반에 정글템과 명상이 있어서 피관리가 잘 되는 편이고 흡혈귀 4개를 빼고 타고난 재능을 찍으면 문양에 공격력 몇개 껴준 것보다 더 높은 공격력을 얻을수 있어서 갱성공률이 높아집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체감은 잘 안돼지만 마이가 킬을 먹기 쉬운 편이라 좋음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쎄지는 체감은 별로 안느껴지지만 맞을때 체감이 심해서 별로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3초동안 떄려야 해서 마이와 별로 어울리진 않지만 킬을 먹기 힘들것 같을때 현상금 사냥꾼 대신 좋음

미드마이

흡혈귀(Vampirism)라인 유지력을 위해서 5개 전부 줍니다.

탑마이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탑이라 초반에 킬을 골고루 먹기가 힘들고 영혼의 맞다이가 빈번하게 일어나 3초이상 싸울일이 많아서 좋아요

상대방에 카운터 픽이 많고 라인전에서 맞으면서 cs만 먹을거 같을 때

Ignite(점화)Flash(점멸) 탑미드 전부 이게 좋아요
Exhaust(탈진)너프당해서 안좋음
Ghost(유체화)너프당해서 안좋고 궁이랑 같이쓰면 이속 빨라질수록 효과 반감되서 안좋아요
Teleport(순간이동)텔포 들면 초반 마이1~3렙 킬각 타이밍이 킬이 안나오고 상대 탑이랑 맞텔타도 마이는 가서 할수 있는게 별로 없어요 그냥 상대방이 텔타면 라인 빨리 밀고 포블 먹는게 제일 좋은 방법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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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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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 했는대 명상이 2렙이면 살거 같을 때 Ctrl+W하고 명상 써주면 아슬아슬하게 살 수 있을거 같을때만 찍어주자

명상1렙에서 2렙으로 렙업할때 증가 폭이 커서 2렙 위험할 때 순간적으로 2렙 찍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음

E선마가 Q선마보다 DPS는 높지만 cc걸린동안 평타 못치는 경우나 순간적으로 거리가 벌어져서 평타 못치는 경우나

Q쿨 몇초로 살수 있는 경우도 있고 정글링이 Q선마가 E선마보다 좋기 때문에 Q선마 해줍니다.

스킬 콤보

 명상평캔이나 점멸평Q평같은건 다들 아실테니 쓰지 않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무조건 궁키고 걸어가서 평타치다 Q쓰려하지마시고 상대가 이동기가 빠졌으면 바로 선Q쓰셔야 합니다.


후반가면 치명타 마이가 아닌이상 명상평캔이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명상을 방어하는대 써야할지 명캔을 써서 빠르게 상대를 잡고 Q쿨타임을 줄일 것인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이가 가면 좋은 템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ntom Dancer(유령 무희)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th's Dance(죽음의 무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Edge of Night(밤의 끝자락)Adaptive Helm(적응형 투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마이가 갈만한 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Wit's End(마법사의 최후)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rinity Force(삼위일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Thornmail(가시 갑옷)


우선 이런식으로 가면 효율 안좋은 템트리 몇몇 유형의 예를 설명하겠습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롤 최대 공격속도는 2.5입니다.
이런식으로 템을 올리면 공격속도가 2.5가 넘어 오버공속이 됩니다.
그리고 피갈퀴손 몰락한 왕의 검은 체력 퍼센트 물리데미지입니다.
체력퍼센트 물리데미지에는 치명타가 터지지 않습니다.
구인수는 15의 평타당 추가 마법데미지와 6번 기본공격시 환영타격을 합니다.
마법데미지와 환영타격에는 치명타가 터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마이는 고정데미지 또한 있기때문에 치명타 템을 갈려면 템을 제대로 올려서 Q스킬을 강력하게 해야합니다.
피갈퀴, 몰락, 구인수, 마법사의 최후 등의 아이템과 치명타템을 섞는건 오버공속 뿐만 아니라 딜로스에 탱로스까지 일으키는 매우 비효율적인 템트리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방관마이입니다. 방관템이 너프 당하기 전에는 방관템이 너무 좋아서 마이가 가도 좋았지만
Q스킬은 치명타 마이보다 약하고 평타는 E스킬이 고정데미지라 치명타 피갈퀴몰락 두템트리 둘다보다 약합니다.
어정쩡하게 약한 비효율적인 템트리입니다.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피갈퀴와 몰왕 둘다 공속이 높을수록 체력퍼센트 데미지를 빠르게 줄수있어 같이가야 좋은대 용사를 간후 몰왕을 가서
몰왕의 패시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합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Ninja Tabi(닌자의 신발)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피갈퀴손이 포식자였다면 좋았을 템트리
거드라의 스플래시 데미지는 체력비례 데미지만 있습니다.
체력과 방마저가 높고 스테락, 거드라, 망자, 정령의 형상이 시너지가 좋아 탱킹은 잘 되지만
마이의 R스킬이 10초에서 7초로 너프당하고 빠르게 킬을 먹어서 한타동안 R을 계속 유지시켜줘야 하지만
탱템을 두른 이상 후진입이 아니라 선진입을 해줘야 합니다.
선진입을 해도 이 템트리는 공속이 느려서 E스킬과 피갈퀴손, 거드라가 거의 노딜이라 명상쓰고 버티다 운좋게 팀원들이 Q에 긁힌 상대를 잡아줘야 R스킬을 연장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팀이 잘하고 내가 못컸다면 티아맷을 가서 정글과 라인을 계속 먹어주고 탱템을 둘러 버스를 타기 좋습니다



효율 좋은 템트리
우리팀과 상대방의 조합이 무난할때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Hexdrinker(주문포식자)->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우리팀에 탱커가 없고 상대팀이 나만 노릴때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신발팔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우리팀에 탱커가 있고 프리딜 할 수 있을때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신발팔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수은을 가야할때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Hexdrinker(주문포식자)->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왜 이렇게 가는지 설명하겠습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런식으로 체력템을 먼저 올린후 스테락을 가는 방법도 나쁘진 않지만
탱템 패치 전에는 스테락이 전체 체력 비례 보호막이라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Edge of Night(밤의 끝자락)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신발팔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신발팔고->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런 식으로 체력이 적어도 스테락의 효과가 좋아서 가도 괜찮았지만
이번에 탱템 패치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최대체력 비례가 아니라 추가체력 비례로 바뀌었고 Sheen(광휘의 검)을 가는 챔피언에게 더욱 효율이 좋게 바뀌었습니다. Sheen(광휘의 검) 의 효율이 안좋은 마이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제대로 쓰려면 이제 체력이 붙은 아이템 2개를 먼저가야 하는대 초반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먼저 가서 폭딜을 막아내는 용도로 쓰기 힘들어 져서 거의 못쓴다고 봐야하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체력이 떨어지고 방어력이 올랐습니다.
특히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올라간 방어력에 비해서 체력이 너무 내려가서 효율이 그렇게 좋지는 않고 탱커챔들이 후반에 원딜의 치명타 데미지를 감소하기 위해서 가는 템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최대 체력 비례에서 기본 체력 비례로 바뀌어서 체력템들과 같이가면 안좋지만 체력템이 없을 경우에는 상향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애초에 마이가 체력보다는 방마저가 효율이 좋기 때문에 초반부터 보호막 효과를 가지고 있는 사기템인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간다음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리는 것 입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 좋은 아이템이지만 Hexdrinker(주문포식자)의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리고 바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업글하는 것보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올리고 난후에 업글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마이의 R스킬이 지속시간은 짧지만 추가시간이 길어졌기 때문에 딜을 충분히 넣고 죽은다음 마무리를 팀원들이 해주면 수호천사로 살아난후 남은 적들을 죽이고 추가로 얻은 R지속시간으로 포탑을 빠르게 철거하거나 오브젝트를 먹을수 있습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늦게가는 이유는 이 템은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있으면 더 좋은 효과를 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선템으로 가기에는 3600골드이라는 가격에 비해서 AP 계수가 W에 0.25밖에 안돼는 마이가 올리기에는 너무 비싼 가격입니다. 3000골드 정도면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이후에 올려도 괜찮지만 850골드나 하는 방출의 마법봉 때문에 빠르게 올리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온 상태에서 마지막템은 템칸이 부족해서 무슨 템을 사던 어차피 골드를 계속 모아야 하므로 마지막 템칸에 Recurve Bow(곡궁)을 사놨다가 구인수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상대방에 잔cc가 많을때에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대신 올려 주시고 적팀에 치명타를 올리는 챔프가 두명이상 있을 경우에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대신에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올리는대 란두인을 수호천사보다 먼저 올려 주시고 신발을 팔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을 가시면 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패치되기 전에는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도 갔지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패치된 후에는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려야 해서 너프된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를 올릴 이유가 없고 Poacher's Dirk(밀렵꾼의 단검)이 상향 되었으니 초반에 잘풀렸으면 상대 정글을 카정해서Poacher's Dirk(밀렵꾼의 단검)를 Serrated Dirk(톱날 단검)로 업글했을 경우에 가시면 됩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을 쓰는 방법은 cc에 걸리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를 쓸수 없으니 들어가서 싸우다가 cc에 맞기전에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를 쓰셔야 되요 그리고 체력이 많이 있고 상대팀이 3명이상 있어야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의 효과가 좋으니 타겟팅 당하면 cc맞기 전에 바로 쓰시고 명상 쓰시면 됩니다.

상대가 5AD일 경우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Ninja Tabi(닌자의 신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가 4AP일 경우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상황봐서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Adaptive Helm(적응형 투구)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중 하나

우리팀이 5AD일 경우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Hexdrinker(주문포식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신발팔고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쪽에 확정cc가 있을 경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에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정글 치명타 마이를 할 경우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Vampiric Scepter(흡혈의 낫)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Fiddlesticks(피들스틱)이나 Malzahar(말자하)같은 애들 있으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없으면Death's Dance(죽음의 무도)->Guardian Angel(수호 천사)신발팔고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용사팔고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or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치명타 마이를 플레이 할때 어중간하게 무한의 대검을 안올리고 
이런식의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탱템을 2개 올리면 치명타 마이를 했음에도 딜로스가 오고 유통기한이 옵니다.
왜냐하면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올리고 탱템을 올리는 마이는 E스킬의 고정데미지와 물리체력퍼센트 데미지로 거의 풀 공속에 가까운 공속으로 평타를 쳐서 탱도 되면서 엄청난 딜을 넣을수 있지만 이런 경우에도 극후반에 가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가 없는 상태에서 상대팀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나오기 시작하면 궁을 연장시키기 힘들어지는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 없는 치명타 마이는 치명타율도 낮고 방관도 없기 때문에 Q스킬도 별로 안쎄고 E스킬과의 시너지도 없어서 평타도 별로 안 쎄고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물몸은 조금더 잘 잡지만 탱커에겐 아예 딜이 안박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얼망 마이를 할 경우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Ninja Tabi(닌자의 신발)Hexdrinker(주문포식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초반엔 몰왕보다 좋지만 후반갈수록 몰왕보다 안좋아짐
우리팀에 탱커가 없을 경우에 쓸만함

라인 딜탱마이
상대가 근접이면->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가 원거리면->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상대 ad면 닌탑 먼저 올리고 ap면 주포 먼저 올리면 됩니다.
막템은 상황봐서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중에 하나 올리시면 됩니다.

라인 치명타마이
상대가 근거리면->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가 원거리면->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시작
상대AP면 첫템Hexdrinker(주문포식자) 상대 AD면 첫템Ninja Tabi(닌자의 신발)상대가 못할경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Death's Dance(죽음의 무도)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고치피하면 이기고 고치 못피하면 지지만 고치 피해도 E스킬로 공중으로 도망가있는 동안
상대팀이 합류가 더 빠르면 져요
초반에 갱킹으로 라인 터뜨리고 다녀도 답 없어요
와드 박아주고 바위게 먹어주고 최대한 싸움 피하면서 6렙찍으면 할만해요
룰루
한타때 W 마이한테 쓰고 R 원딜한테 써주면 원딜 못잡아요
수은사면 W 마이한테 안써서 완전 성가셔요 그냥 한타 끝날때 쯤에 후진입 해야합니다.
잭스
1:1 1코어 차이나지 않는이상 못이겨요
E스킬 빠지면 동일 코어였을때 이기니까 잭스 E 빠지는거 기다렸다가 들어가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초반에 레드있을 때도 쉽고 6렙찍으면 이속 빨라져서 잡기 더 쉬워요
렝가
모든 구간에서 마이가 1:1 다 이기고 렝가가 궁쓰고 들어올때 명상쓰면 다 막을수 있어서
상대하기 편합니다
킨드레드
초반에 레드 있을 때도 Q로 붙으면서 근접무빙해주면 도망도 잘 못가서 잡기 쉽고
예전엔 킨드레드 궁 지속시간동안 마이 궁극기가 끝나서 놓쳤는대 궁키고 빠르게 녹인다음에 킨드레드가 궁쓰면 W로 궁 유지해주고 끝나면 잡으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블루 스타트
레드->늑대->블루->3렙탑갱을 가시면 탑 라이너들은 2렙일거에요 그때 우리 라이너한테 싸우라하고 돌아가서 잡으면 됩니다. 라인상황이 안좋을 경우 탑 위쪽 부쉬에 와드를 박아주고 바위게를 먹고 미드쪽에 와드 박아주고 미드에 얼굴 한번 비춘다음 봇쪽 바위게 먹고 정글 계속 먹으시고 6렙찍을때 쯤되면 피갈퀴손이랑 레드먹은상태 6렙찍은 상태가 동시에 되면 봇은 5레벨정도 됩니다. 그럼 봇듀보고 싸우라고 하고 돌아가서 잡고 타워미시면 됩니다.
스펠만 빼거나 실패했을 경우 정글 먹으면서 상황 보고 커버하시면 됩니다.
정글몹 꾸준히 계속 먹어줘야 합니다.
레드(위쪽 팀) 스타트
블루->늑대->레드->3렙갱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팀이 인베를 왔는대 블츠같은 애들이 정글몹에 와드박고 갔을 경우 뺴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상황에는 탑에게 역버프를 도와달라고 하던가 상황봐서 상대쪽 정글에서 리쉬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정글 꾸준히 도시고 혼자서 라인먹는 상대 라이너 가서 잡으시고 라인먹고 1차 미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밀린 라인만 정리하시고 정글먹다가 싸움 일어나면 천천히 걸어가서 Q거리에서 궁키고 들어가면 상대방 cc기 다 빠져있어서 딱 좋은 진입 타이밍 입니다.
바론이나 용 대비해서 강타 쿨타임 계산하고 계셔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딸피 먼저 잡아서 궁 시간을 최대한 늘릴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후진입해서 상대 딜러를 잡을지 원딜옆에서 탱커를 녹일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최대한 후진입 해야하나 우리팀이 죽기전에 들어가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동영상도 올리고 싶었지만 며칠 뒤에 입대해서 시간이 부족했고
생각은 많이 하고 있었는대 글로 잘 표현하질 못한 거 같아서 좀 아쉽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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