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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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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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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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에드

- Lovefaith(2017-05-20, 조회수: 3239)

편의를 위해 반말로 작성할게

말투마음에 안들면 그냥 단공략읽어.

배드를 줄거면 뭐가 잘못됐는 적어줬으면 좋겠다.

그게 수정도 가능하니까.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난 올물관룬을 써. 근데 물관이라고하면 입에 착착 안달라붙으니까 방관이라고 할게.

방관이 버프되기도 해서 초반에 쓸만한 효율을 보여주고, 제드가 가는 거의 모든템에 방관, 방깎이 붙어있으니까 시너지효과도 뛰어나지.

취향에 따라 왕룬에 ad3개박아도 괜찮아.

근데 룬은 물관 ad 방어력 마저만 적당히 섞으면 그냥 취향차이니까 길게 설명 안할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물론 분노도 좋긴한데, 제드는 거의 모든딜링이 스킬로 이루어지고 마무리는 궁+약자멸시딜로 하는식이라 많아봐야한 두대? 세대? 남짓 때리기 때문에 별로 글케 필요 없다고 봐

포식은 초반 라인 유지력을 매우 올려줘.

약점노출은 미드암살자가 들만한 특성은 아니고, 새로운피는 뭐 근접평타딜러 상대할때 좋을것 같기도 한데 난 포식만찍어서 잘 모르겠다

흡혈귀는 라인유지력은 물론이고, 중~후반가면 피가 차고있단걸 확실히 체감할수있어.

현상금사냥꾼은 7.5%로 버프됐을땐 찍었는데, 지금은 전투의 환희랑 양날의 검이 더좋아서 안찍어가는 것 같다.

난 weq평을 1초정도만에 있고 나와서 환희가 거의 필요가 없어.

슬로우 먼저 뭍히고 때리는 타입이라면 환희도 좋겠지.


-책략-

포악함은 찍을필요가 없어. 약자멸시랑 e있는데 뭣하러 찍니.

제드는 버프를 그리 오래유지할 피룡도없고, 난 충전형포션을 드니 암살자를 찍지.

제드는 기력캐다. 명상찍을 가치가 없지.

미드라인은 부쉬없고, 서폿아니다.

난 방관파니까 정밀함. 5%가 그렇게 컸던판을 별로 없었던것같애.

천둥말고 폭전들게?


사실 특성은 뭐 별로 설명 안봐도 돼잖아.

절대불변의 진리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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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솔직히 다들 알잖아? weq평점화

werq평e점화

rweq평점화

그외에 등등등 활용은 무궁무진함.

weq(빠졌다가)w플 평점화

req평점화 w(도주용)평eqw

진짜 변수가 엄청 많음

스킬 활용 팁

 제드궁이 마이궁같은 판정인지라, 다씹을수가 있는데, 걸려있는건 안풀어진다. 점화라던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음.. 설마 신발2개나 라위 2개인거보고 태클거는 놈들은 없을거라 봐.

최종아이템은 저외에도 다른것들도 많이 갈수가 있는데, 칸이 모자라다

내 아이템빌드의 핵심은, 이제 블클이 방깎도 줄고, ad도 줄어서 딜로스가 발생해.

그니까 요우무-신발업글-톱날단검-블클 이순서로 가면 딜로스도 탱로스도 발생하지 않는 마이의 피갈퀴 얼망보다 딜이 좀더 쌘? 그런 빌드야요우무 드락사르 저거 두갠 필수야. 드락사르는 ad도 높고, 물관도 달려있는데에다가 왠만하면 4초이내에 평타 칠수있어. 카직스같이 최대로 끌어올리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좋지.

블클몰락은 유틸, 딜을 모두 챙긴 제드로썬 최대의 템이야. 몰락은 ad다시 40돼고 피흡도 15%로 늘어나서 다시 가도 딜로스 안나와. 2코로 올리진 말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궁극기 상성도 안좋고, 3타 안맞는거 엄청 힘듦
마스터 이
궁 알파로 씹히면 지는데 ,그외에선 왠만하면 이겨
6렙만 되면 털어먹을 수 있지만, 그전에 영혼까지 털어먹힌다.
6렙까지 버티기를 주력으로 하고, 첫템은 도란방패 2포션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거나
브랜드
이거처럼
벨코즈
물몸형 챔피언들 상대가 다 쉬움

그냥 모든 물몸형 챔피언을 상대하기 쉬워.

무적&제드궁이나 스킬을 씹을수있는 스킬이 하나라도 있으면 거의다 힘들다.

ad원딜혐 챔피언도 (코르키는 할만함) 6렙전까지가 너무 힘들어.

 

 

라인 / 정글 운영법

 

 3렙때 견제 해두고, 4렙때 적이 반피면 무조건 킬각이야

weqw평점화


초반 운영법

 제드는 스킬 다 안배웠을땐 무지하게 약하니까 2렙까진 알아서 사려.

피즈나 야스오상대론 2렙때 e찍어서 일방적 딜교환이 돼지 않게 하자.


 

중반 운영법

 궁배우면 이제 난장판만들 시간이야.

톱날단검 2롱소드고, 니가 점화라고 가정할때, 궁을 쓴후 모든스킬을 다 맞추면 무조건 따.

 

후반 운영법

 사실 지금 제드가 후반이 좋긴한데, 지금 가엔 바뀐거때문에 ad챔피언은 싹다 가엔가고 있어.

개같음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를 기다리고, cc기 빠진걸 확인한후, 원딜이 딜을넣기 시작할 딱 그때가 들어갈 황금 타이밍이야.

적딜러에게 cc기가 박혔다면 무조건 궁을박고, 그러면 브루저, 탱커가 포커싱을 해줄거야.


 

챔피언별 대응법

 1렙은 3렙까지 버티기를 주력, 그후로부턴 6렙까지 버티기를 주력으로, 아리, 제라스같은 포킹챔은 라인을 밀어주고, 아니면 무조건 당기고 w를 아끼며 갱을 부르자.

정글러가 괜히 있는게 아님.

 

마치며

 물관 버프돼서 디게 좋아졌는데 가엔이 개편돼서 다시 간접너프를 먹은 제드씨.

게임이 무난하게 흘러가면 절대 안된다. 무조건 라인전에서 솔킬을 2~3번정돈 내야함.

스펠다쏟아부으면 포탑안에서도 강제킬이 가능하고, 선공권은 무조건 제드에게 있다.

시즌 5탑렝가가 왜 좋은줄은 알지? 패시브를 이용한선공권 때문였잖아. 무지막지한 딜링도 있긴 한데.

앤 좀 다르게 스킬을 다맞춰야만 강하지만, q가 타겟팅이였으면 너무 사기니까 좀 아니다. ㅇㅇ

횡설수설하면서 마치며를 되게 많이 적어놨는데, 사실 그냥 잡담같은? 그런거니까 그냥 넘겨.


*의견이 있으면 수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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