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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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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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로 알아보는 탱커 우르곳 전략

- 과학왕(2017-05-21, 조회수: 3283)

우르곳은 원거리 딜러라는 특성 때문에 딜탱 정도로 알고 계신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르곳은 탑 또는 서포터, 탱커로 쓰는 쪽이 좋습니다.

우르곳은 확실한 타게팅 궁극기를 통해,

적진에 뛰어들고, 적 딜러/암살자/딜탱을 무력화하여 배달하는 변수를 갖고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압을 걸리는 동안, 적 뿐 아니라, 우르곳도 채널링에 들어갑니다.

즉, 적 딜러 뿐 아니라 우르곳도 제압에 걸린 겁니다.

제압에 걸린 상황에선 공격을 하진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탱킹이 더 중요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타게팅" 이기 때문에

적 핵심 딜러와 우르곳의 1대1 교환이 "반드시" 가능합니다.
논타게팅인 Rocket Grab(로켓 손)과는 다릅니다!

관건은 1대 1 교환에서

A) 적이 잃는 1을 2로 만들고,
B) 아군이 잃는 1을 0에 가깝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A.적의 딜러를 제압걸었을 때, 확실히 죽일 수 있는 딜러(원딜, 미드)가 우리팀에 있어야 합니다.
(즉 우르곳이 "원딜"을 가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B.우르곳이 적진에 떨어졌을 때 혼자서 최대한의 스킬을 빼고 살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우르곳이 탱킹을 소화해 내야 합니다.)



사실 우르곳의 스킬셋은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A.적진 한복판에서 배달한 적군 딜러에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E 방깎과 Q

B: 적 딜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마나만 충족되면 확실한 탱킹을 보증하는 W, R의 입는 피해량 감소와 공포


이 A/B를 극대화 하여,

우르곳을 딜러로 키우지 말고, 강제로 한타를 여는 이니시에이터, 변수 제조기로 키워 봅시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체력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체력
    +145.8
총 가격 : 15,375 IP
룬은 크게 세가지 세팅이 있습니다.

1.공/방/마/공 or 방관/방/마/방관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가야 하는 경우에 씀

2.방관or공/방/마젠/방관or공

:역시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가야 하는 경우에 씀
:마젠은 서포터일 때 특히 좋다고 생각.(고대주화의 마나보충이 딸림)

3.방관or공/성방/성마/성방or성마or성체

:탑솔로서 8레벨 이후의 한타에서 확실한 탱킹을 하고 싶을 때




특별히 방, 마저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우르곳은 체력 스탯이 좋지만

방어, 마저 스탯이 좋지 않기 때문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외의 세팅은 0-12(방랑자, 비밀 창고, 명상,위험한 게임)-18도 고려해봄직 함.

방랑자 : 이니시에이팅을 위해

비밀창고 : 라인 유지력을 위해

명상: 초반 라인에서의 마나보충을 위해

위험한 게임 : 궁극기 쓰고나서 탱킹력 보충을위해
탑 : 텔포, 보호막, 탈진, 점화 중 택

보호막 꽤 괜찮음, 허를 찌르는 탱킹 가능. 원딜의 보호막과는 달리

얼어붙은 심장 등으로 방어 마저 스탯을 올린 상태에서의 보호막이라 탱킹 효과 자체가 극대화됨.


궁극기를 쓰면 어그로가 폭발적으로 쏠리는 우르곳이라 보호막은 매우 쓸만함.



서포터로는 탈진 or 점화 추천.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Q선마 이후의 스킬트리는 방어적으로 찍으려면 W선마 하고, 공격적으로 찍으려면 E 선마하면 됨.

개인적으로는 W 선 하는데, 사실 W 또는 E 둘 중 뭘 먼저 찍든 큰 상관은 없음.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서폿
가고일 돌갑옷 : 적 딜이 너무 쎄다면/적 CC가 많다면/적이 채널링을 끊는 스킬이 있다면 나름 괜찮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스펙 자체는 빼놓을 게 없는데, 얼어붙은 심장 대신 가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라..
올려주기가 어렵습니다. 올에이디 조합을 상대로 할 때 올려주면 좋습니다.


서포터로 활용 시에는, 무라마나는 올려주지 않습니다. 대신, 정당한 영광과 승천의 부적을 활용하여 이니시를 걸고 아군을 살리는 쪽으로 활용해 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서폿으로 만날 시,
1. 체력회복을 통해 Q견제를 해도 무의미하게 만듭니다.

2. Q견제를 하려다 소라카 침묵을 맞으면 어렵습니다.

3. 침묵을 맞은 상태에서는 보호막을 쓸 수 없어서 탱킹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4. R을 쓰면 침묵을 통해 끊어버립니다.
녹턴
한타에서
1. 불을 꺼버리면 아군 딜러를 보호하거나 이니시를 걸기가 난감해집니다.

아군 딜러 옆에 바짝 붙어서, 녹턴이 달려들면 녹턴에게 R을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만 녹턴이 불끄고 멀리 떨어진 아군을 짜른다면? 답이 없습니다.

불 꺼 버렸기 때문에 적에게 맞이니시를 걸고 싶어도 R 쓸 시야가 보이지 않습니다.
가렌
한타에서
궁 걸고 있는데 달려와서 침묵걸면 짜증 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지구상의 모든 암살자 여러분 그간 안녕하셨습니까?
탈론
여러분은 우르곳의 촉촉한 촉수에 제압당해

가버릴 준비를 하십시오
바루스
뚜벅이 여러분도 거리 잘못 재면 바로 배달 당첨!
탑라인 : 라인전에서는 사실상 무상성입니다.

여기서 우르곳의 숨겨진 C를 알게 될 겁니다.

C는 우르곳의 단점 : 바로 궁극기가 채널링이라는 것입니다.


우르곳은 아군을 보호하는 능력은 매우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널링 궁극기가 끊기게 된다면,

아군 딜러가 물릴 시에는 제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적 딜러를 궁극기의 타겟으로 삼을 필요는 없습니다.

적의 약한 서포터가 채널링을 끊을 수 있다면, 적의 딜탱이 채널링을 끊을 수 있다면,

적의 서포터나 딜탱과의 1대1 교환을 생각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딜탱을 아군 한복판에 배달하면 안 좋을 것 같다구요?
괜찮습니다. 아군은 배달 되는 순간부터 적을 때리는 게 아니라
제압에 걸린 순간부터 때릴 것이기에...


이 C를 잘 생각하시며 R을 활용하는 것이 우르곳 활용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쓴 것만 보셔도 우르곳을 한번 파 본 분들은 생각해보실 포인트가 몇 개 있을 겁니다.

설명이 부족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가령, 왜 우르곳으로 서포터를 가느냐 등등의 부분이겠지요.

우르곳 서포터는 보호막을 활용하여 적 원딜과의 맞교환을 좀 더 유리하게 풀어나간다던지,

1000의 사거리를 가진 큐견제를 통해 적 견제를 받아치기 용이하다는 점,

E각을 주게 되면 내리 꽃히는 QQ를 통해 적의 운신이 줄어든다는 점

그리고 작지만 강력한 디버프(적의 딜감소, 방깎)

6렙 궁극기를 통한 갱호응, 적의 타워다이브에 강력함 등이 있지요.



그 외에도 여러 부족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을 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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