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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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Maokai, The Twisted Tre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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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된 한타력 사기 [정글 마오카이]

- Hattrick(2017-05-24, 조회수: 6187)




궁 변경되고 정글로 가는게 더욱 적합해졌는데

7.10 패치에서 묘목 너프되고 Q버프, 패시브버프 돼서

탱커 마오카이로 챔피언 자체가 좋아져서

정글 마오카이를 연구해 봄.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109) 2488 마나 377.28 (+43.0) 1108.28
공격력 64 (+3.3) 120.1 공격 속도 0.694 (+2.13%) 0.945
5초당 체력회복 5 (+0.75) 17.7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주문력
    +10.71
  • 방어
    +4.2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6,195 IP
1. 표식 : 고정공속X9

정글링과 패시브 터트리기 위해 감. 이건 무조건임.



2. 인장 : 성장체력X9

정글링 체력관리가 잘되기 때문에 6렙부터 효율이 좋은 성체를 가고,

패시브가 체력비례 회복이기 때문에 효율이 잘맞음. 물론 초반 맞다이는 약해질수 있음.



3. 문양 : 고정주문력X9

정글링을 위해 마저 대신 정수에 안박은 주문력을 박아줌.

성장마저가 없기 때문에 AP 한명이여도 정령의형상 꼭 올리면서 가도록 함.

쿨감 의존도가 높다고 생각 안하기 때문에 쿨감룬도 생략.




4. 정수 : 이속X2, 방어력X1

교전시 W를 쓰냐 마냐는 점멸or이속에 달려 있음.

이속은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상대보다 빠르면 되므로 2개만 박아줌.

인장에 방어 안박아서 물몸되기 쉽기 때문에 방어 1개.





정수에 이속 2개 박는게 핵심 임. 

상대적으로 적보다 빠른점 때문에 뚜벅뚜벅 따라 붙어서 W거리가 5배는 잘 나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괴전차가 베스트.

중후반 한타때 쉴드량도 많고, 초중반 교전시 활용도가 착취나 굳약보단 좋음.



명상 때문에 책략 12포 줌. 6렙전에 마나 은근 후달림.

포악함이 정글링에 도움주고, 룬친화력 찍어서 버프 지속시간 늘림.

김정은 특성 저것도 오피임. 위험한 게임이 결과론적인 특성이라서, 킬나기 전에 쓸모가 없음.



흉포 12포 주고 싶으면 마술-새로운피-타고난재능-전투의환희 추천.
스마Tip : 늑대, 두꺼비에 사용하는게 좋음.

그 주변엔 부쉬가 없어서 상대적으로 정글링이 느려지는데,

강타아꼈다가 늑대-스마에 박도록 함.
마법 흡수 (Sap Magic)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초
마오카이가 자연에서 마법의 힘을 빨아들여 40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4~12.8%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덤불 주먹 (Bramble Sma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마오카이가 충격파를 일으켜 적을 뒤로 날려버리고 65/115/165/215/265 (+0.4AP) (+최대 체력의 2/2.5/3/3.5/4%)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0.25초 동안 속도를 99%만큼 늦춥니다.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뒤틀린 전진 (Twisted Advan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오카이가 비전 에너지로 가득한 구름으로 변신하여 대상 적에게 다가가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1.2/1.3/1.4초 동안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사정거리: 525)
묘목 던지기 (Sapling Toss)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마오카이가 30초 동안 주변을 감시하는 묘목을 던집니다. 묘목은 근처 적을 추격해 가까이 가면 폭발하며 50/75/100/125/150 + (+0.25AP)(+추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2초 동안 45% 둔화됩니다.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2.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대자연의 마수 (Nature's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마오카이가 나뭇가지와 가시로 된 거대 벽을 소환합니다. 벽은 천천히 전진하며 벽에 닿은 적에게 150/225/3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25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 시간은 벽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합니다.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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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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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Q-E-W 순서 마스터 



이제 묘목선마 의미없음. 

마나소모량이 더 늘어날뿐만 아니라, 깡뎀 살짝만 올라가고 퍼센트 데미지 1레벨부터 8%임.

스킬 콤보
W평Q 

평타모션 캔슬해주면서 Q

그 외엔 매우매우매우 쉬운 챔프이기 때문에 특별한거 없음


스킬 활용 팁

 패시브 : 이게 쿨 돌아서 쿨차면 평타가 초기화됨. 그래서 평캔이 됨.

          쿨돌고있을때 1초 남았을때 마지막평타 때리면 평타 2대 동시에 때리는 모습 볼 수 있음.

          한타때 지속적으로 평타 섞는게 중요.




 Q : 이전 마오카이에 비해 Q쿨이 매우 짧음.

     W쿨보다 빨리 돌기 때문에 처음 WQ하면 다시 Q쿨이 엄청 빨리 돌아옴. 

     그래서 다시가서 WQ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바로 Q쓸 준비해야 함.

     그리고 아군 연계 논타겟 스킬이 좀 예민한 것(ex. 럭스궁)이 있으면,

     속박걸고 움직이게 하지 말고, Q를 천천히 써야 함.




 W : 잠시 무적판정 이므로 스킬 씹을때 유용하게 쓰도록 함.

     ex) 트페 골카 외 논타겟 스킬




 E : 부쉬에 깔고 다니면서 시야확보하자. 데미지도 체력 퍼뎀이라 중후반가면 은근 상대팀이 짜증내 함.

     이게 사기인 점이 시야가 엄청 넓게 밝혀짐. 티모 버섯보다 더 넓은듯. 그래서 시야먹기 매우 좋음.




 R : W-R 바로 쓰면 바로 즉발궁 박을수 있긴 함. 근데, 거리 비례 속박 시간이라 엄청짧음. 바로풀림.

     그래서 궁은 되도록 급하지 않게 간보면서 쓰도록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강타 : 초록강타

 초반 주도권이 좋은 정글러가 아니라서 시야먹고 커버식으로 파밍함.




2. 신발 : 닌탑 or 헤르메스

  지속 한타가 가능한 신발이고, 옵션이 타 신발에 비해 넘사벽으로 좋음.

  W거리 때문에 이속 중요시해서 신속신도 고려했고 해봤지만, 가성비가 구데기라

  차라리 이속룬 박기로 함.





3. 정령의 형상 효율
 
  마오카이가 회복량이 거의 매판 1위하는데 패시브가 패치되고 엄청 많이 참.

  이거 때문에 효율이 그냥 나오고, 성장마법저항력 룬을 안쓰기 때문에 마저템 하나 2코어로 가줌.





4. OP템 기사의맹세

  이건 무건임. 란두인 망자에 비해 스탯 대비 가성비가 넘사벽.

  원딜 캐리메타 지금 열렸다고 해도 무방함. 

  최근들어 원딜 지키는 쪽이 거의 겜이기는 부분이니 이 템으로 지켜줌.





5. 그 이후는 상대 딜 비중에 따라 탱템을 가도록 함.

  란두, 망자, 심홀, 적응형투구 등.





6. 가고일갑옷은 솔까 좋은지 모르겠다.

  갈거면 3,4코어 무조건 막템임. 

  초반에 올리면 우선 지속효과인 "적챔피언 3명 이상 있을 경우" 이 조건을 충족하기가 어려워짐.





7. 딜템 

  비추하지만 하나 가자면 3코어 쯤에 리안드리가서 묘목딜 조금 늘리는 것이 좋음.





8. 서포팅템 :  구원, 솔라리 

  템자체가 OP라 2,3코어로 좋음. 근데 탱킹이 약해져서 혼자선 아무것도 못하고 무조건 팀파이트 해야 함.

  솔라리 구원은 서폿에게 맡김.
 초반 주도권이 좋은 정글이 아님. 그래서 내 정글먹고, 바위게 먹고, 정글 돌면서 천천히 급한마음 안갖고 함.

 레벨링 벌리는건 칼날부리 카정이 중요.



 마오카이나 기타 타게팅 cc기가 있는 챔피언의 장점인

 한놈 족치는 타게팅이 좋음. 한챔프 일쩜사가 엄청 좋고, 아군 논타겟으로 추가 cc 연계하기도 좋음.



 그리고 묘목으로 시야먹기 편해서 바론, 드래곤 등 오브젝트 주도권이 어느정도 있다고 봄.

 무난히 흘러가면 거의 이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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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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