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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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2
17
1
1/1
제이스 , 아직도 살아있는가?

- 간잽e(2017-06-09, 조회수: 7323)

방관의 물관 리메이크 그리고 제이스의 2단 너프

 

더이상 방관 3종세트와 블클 그리고 깡딜을 믿기에는 제이스의 중후반 한타 기여도가

 

타 미드에 비해 너무 낮아짐

 

더군나나 노여눈 템트리의 개발로 인해 그 유통기한은 가속화됌

 

그래서 개발한게 전에 떴었던 요블 루시안 템트리를 가져와

 

초반에는 전사 , 암살자 포지션을 맡고 후반에 서브 원딜러격으로 만들어

 

유통기한을 조금이나마 줄이는것이 낫다고 본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거창하게 다른룬이 필요없는거 같음

 

Ad템은 쿨감도 많을 뿐더러 딱히 갈만한 룬은 없음 해봤자 성체 성마방정도이려나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기본적으로 방관제이스 하던식으로 하던게 좋음

 

취향따라 폭풍전사도 괜찮고 열광은 쓰레기니까 하지마세요 ^^ 탑으로 가서 탱커랑 평타놀이 하실거 아니면 

 

기본적으로 제이스는 스킬딜러지 평타딜러가 아님

 

 

점화로 충분히 이득을 봐주는게 좋고

 

탑일경우 합류싸움을 위해 텔을 들어주지만 굳이 초중반 깡패 제이스가 텔을 들어줄 필요가 없음

 

제이스의 역할은 상대미드를 찍어누르는 것이지 5:5 강강수월래 하려고 하는게 아님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솔직히 스킬 콤보 다른 공략이 너무 잘해주어서 굳이 내가 쓸필요 없는거 같음

 
스킬 활용 팁

  굳이 팁이라면 팁이고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알면 쓸만할테니 알려줌

 

 

  선 2렙 딜교시 살짝 라인이 밀려있을거임
 
 1. 굳이 e를 쓰려하지말고  - 평타 -평타 쳐주는게 중요
 
  왜? = 라인이 밀려있는데   -  를 써버린다면 폼 변환후 평타를 치기위해 더 앞으로 나가거나
 
  타워 어그로 때문에 오히려 평타를 1대 부족하게 칠수 있음 
 
 근데  만 쓰고 바로 폼변환하면 평타를 1~2대 정도 더 칠수 있고 그로인해 점화 - 평타 - Q - E 로 바로
 
 솔로킬 내기가 한결더 쉬워짐
 
 
 2. 왠만하면 망치폼으로 cs 드셈
 
 
 왜? = 제이스는 기본적으로 딜교 깡패인것은 여러분도 잘 알거임
 
 그런데 캐논폼으로 Cs를 챙길경우 기본적으로 미드는 원거리 미니언 뒤에 있기 때문에 스킬을 맞추기 힘듬
 
 만약 망치폼으로 들고 Cs를 먹을경우 상대 미드입장에서는 위축되게 됌 왜냐?
 
  이거 한방 맞으면 풀콤보가 들어오는데 굳이 들어가서 쳐맞고 집갈일 있음?
 
 만약에 감을 못잡고 원거리 미니언과 붙어서 cs를 먹으려 하는 상대 미드에게 기쁜맘으로 하늘높이 날아
 
 망치로 찍어주면 됀다 물론 자신의 피와 마나 그리고 미니언 정돈 계산하고 들어가자
 
 어지간하면 쎄니까 사린다면 그냥 디나이 하는것도 좋은 방법
 
 3. 가속관문 받은 Q는 스플래쉬 데미지다
 
 이건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굳이 알려주자면 제이스하는 브실골 유저분들은 굳이 바로 정타로 맞추려는 경향이 있음
 
 상대 미니언과 붙어있다면 관문을 최대한 붙여 쏘면 반응하기 힘듬
 
 0.3~5 초만에 날아오는 초근접 전격 폭발을 무슨수로 피함? 피하면 그건 헬퍼야 ^^
  이것도 스플래쉬 데미지니까 응용하장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내가 공략글은 쓴 이유가 돌아왔다

 

일단 기본적으로 제이스는 스킬딜러다 초반의 강력함은 방관으로 가져가고 그리고 이제 힘빠지기 시작하는 3.5~4코어부터

 

치명타 템으로 가는거야

 

내말은 유동적으로 가라는거임

 

4코어부터 이부분은 알아서 융통성있게 가라는거임

 

AD가 쎄다 = 수호 천사

 

상대가 만만하다 = 바로 무한의 대검 , 스태틱

 

CC기가 강력하다 = 헤르메스의 시미터

 

AP가 CC는 강력하지 않은데 폭딜이 쎄다 = 멜모셔스 (EX : 럼블 신드라)

 

 

 신발적인 부분

 

AP가 쎄다 = 헤르메스

 

상대 원딜이 잘컷거나 나서스 마스터이 등등 평타기반이 잘컸다 = 닌탑

 

난 빠른 쿨감에 스펠을 좀더 빨리 쓰고 싶다 = 아이오니아

 

느려짐 CC기가 많다 = 신속신 (비추)

 

내가 폭풍전사를 들었고 알고도 당하는 극로밍을 추구하여 빠르게 터트리고 싶다 = 모빌신

 

요우무+톱날단검 기본지속 효과+폼변환 이속+가속관문+모빌신 효과 = 상대원딜 "I`m dead"

 

 

 설명글

 

 제이스 공속템 쓰레기인데 왜 감?

 

 공속템이 쓰레기인게 아니라 방관이 너무 좋아서 효율을 잘받으니까 공속템을 굳이 갈필요가 없었던거임

 

 전에는 왜? 걍 콤보좀 넣어주면 딜러고 탱커고 싹다 삭제되는데? 뭐하러 굳이 원딜식으로 함? 이런 마인드였음

 

 근데 현재는 어떠냐?

 

 방관의 물관 리메이크 제이스 2단 너프 블클 너프 아이템 리메이크

 

 

 

 3코어? 가엔? 비에프+천갑

 

 가격이 좀 부담되는 비에프만 뽑으면 안죽을수 있는 방템 하나 빠르게 나오는데

 

제이스 입장에서 뭘믿고 해머폼 찍으러 들어감?

 

 포킹? 대치할떄 몇번쏘면 블루없으면 마나 거덜나

 

 함부로 망치폼 썻다가는 오히려 점사맞고 죽고 탱커는 점점 탱템이 나오면

 

 예전 방관만큼의 딜은 안나오고 유통기한은 더더욱 빠르게 찾아옴

 

 

 

 그걸 극복하기 위해 치명타를 가서 서브원딜형으로 원딜과 같이 앞라인 부터 정리후 간봐서 뒷라인도 정리하는거

 

 공속템은 치명타를 메인으로 한타를 이겼을경우 오브젝트 타워등등을 빠르게 가져가기 위해 가는거라고 생각해

 

 덤으로 부과 효과까지 단 고속이나 루난은 내가 생각해도 별로임

 

 스태틱의 딜 이나 팬댄의 안정성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함

 

 물론 골드에 따라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순서가 변경된다는걸 알아줬으면 좋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유일하게 제이스로 이기기 힘든놈임

딜은 쎈데 망치폼을 병X 만들기가 가능함

솔직히 멘탈챙기고싶으면 닷지하셈 버스타거나

이기고 싶다면 적군와해를 플래쉬 로 피한후 풀콤보 넣으면 됌

먼 입롤이냐구? 이기는게 입롤이다

리 신
못한다면 하늘에서 내려오는 300원 선빵 필승이다

어중간하게 들어오면 오히려 리신이 풀콤보 점화맞고 죽는다

잘하면 그냥 겜 졌다고 보면됀다
엘리스
못한다면 하늘에서 내려오는 300원 선빵 필승이다

어중간하게 들어오면 오히려 리신이 풀콤보 점화맞고 죽는다

잘하면 그냥 겜 졌다고 보면됀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미드 딜교 최약캐

사리면 디나이 눈치없으면 개 뚜까 패면됌
빅토르
빅 고인....
럭스
칸채우기용 솔직히 어려운애는 없음

처음쓰는거라 차근차근 추가해줄게

 

1.싸움나는곳은 무조건 백업가고 상대보다 한발 더 빠르게 움직여라

 

같이크거나 더 성장하는 챔이 아닌 상대 성장을 찍어누르는 챔이다

 

반반간다면 중반부터 그 댓가가 돌아옴

 

2. 픽창에서 아군 눈치봐라

 

AP를 픽해준다면 기쁜마음으로 제이스를 픽하는게 좋음 AP가 못한다하더라도

 

내가 잘 비벼준다면 성장을 해서 보답해줄거다

 

AD를 픽한다면 자신은 무조건 빠르게 끝낸다는 마인드로 임해야됌

 

3. 제이스는 타 챔보다는 초반에 조금 더 과감해져도 괜찮다

 

다이브 같은경우 굉장히 빠른 딜로 쑤셔넣을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조금이라도 유리한 라인이 있다면 로밍을 가서

 

다이브를 쑤셔서 상대 멘탈을 부셔놓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자주 해머폼으로 상대에게 압박감을 주고 시야는 항상 있는곳에 포지션하는게 좋다 상대 정글의 선빵은 필패다

 

초반 운영법

   타 공략에서도 언급되어 있는 선 2/4렙 딜교가 중요하며 이때 이득을 본다면

 

  체력 손실,상대적인 압박감,그리고 라인주도권 모든걸 쉽게 가져갈수 있다

 

중반 운영법

   힘이 빠지지 않았다면 이니시에이터의 역할이 중요하다 생각함

 

   아무리 제이스라도 CC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오로지 딜로 승부하는 챔이기 때문에

   이니시에이터에게 핑으로 자주 의사소통을 하는것이 좋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방관이 힘이 빠질때로 빠지고 이대로 방관만 고집한다면 원딜의 난이도는 하드코어가 되버린다

 

   그렇다고 제이스가 상대 뒷라인으로 들어가서 한방에 녹이지 못한다면 그냥 한타는 대패다

 

   같이 최대한 앞라인부터 녹여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초반엔 과감하게 후반에는 안전하게

챔피언별 대응법

  아이템적인 부분이라 굳이 쓸필요 없겠지마는 요청하면 추가할게

 

마치며

  방관이 쓰레기라고 언급했지만 못쓰는 쓰레기라는게 결코 아님

 

  방관도 충분히 좋고 1.5~2 코어에 폭발적인 딜을 내지만

 

  아이템이 후반을 보장받지 못하는 방관을 굳이 억지 부려가며 쓸필요가 있나 싶음

 

  메타는 변하고 쓰레기가 항상 쓰레기라는 보장도 없다(물론 한결같으신 분도 있음 애잔....)

 

 사실 인벤유저가 아니라서 엑셀인지 베드인지는 관심없지만

 

 제이스 유저들이 한번쯤 생각해보고 유동적으로 가볼만 하네 할정도로 생각해준다면 만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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