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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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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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탑]가고일 자르반

- 링크프라임(2017-05-28, 조회수: 24452)

스무판 정도 템트리 실험 중인데 괜찮은거 같습니다.
같이 꿀빨아 봐요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좀비스러운 라인전 버티기에 한타에서 슈퍼 폭딜받이 후 팀원을 캐리로 이끕니다.
자르반 본인이 직접 캐리를 하는건 아니고 딜러가 캐리하게 해주는 거에요 
필자 플2고 브실골플이라지만 그래도 딜러가 정상인 상위 티어에서 쓰세요

아무튼 가고일 자르반은   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를 뽑는 자르반이에요.. 읍읍

애초에 탑탱커가 하드캐리형은 아니지요...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7,164 IP
상대가 ap면 성장 쿨감 빼고 고정 마방 넣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착취로 가지고 갑니다. 
하위 특성들은 라인전 버티기 편한거 드세요 룬갑옷은 필수 입니다.

그리고 상대 챔피언이 라인전에 평타딜을 넣을 수가 없는 상대이다

ex) ap 사거리 군 : 티모 케넨 럼블 등

ex) 맞다이 최강형 : 다리우스(외에는 잘 모르겠네요 많이 상대해봣는데.. 클레드도 착취들어도됨)

일 경우 파괴전차를 듭시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패치로 w선마가 효율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그건 딜탱 자르반에 해당되는 말인거 같습니다. w의 깡 실드량으로 라인전 버티기 때문에 w선마합니다.

1렙은 w가 좋습니다. 평타로 씨에스 먹다가 견제들어오는거 w로 막고 평타에 착취+패시브로 딜교 가능합니다.

w선마로 깡실드량을 높히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씨에스 먹다가 들어오는 또는 실드 슬로우 범위에 들어오는 적 w로 느리게 하고 실드량을 믿고 착취+패시브로 딜교환하기 위함입니다. 또는 버티기를 하기 위함입니다.
적이 들어오면 w평으로 빠지는 걸로 버티면서 피교환 가능하고
라인전 이기고 있을 떄 씨에스 먹으로 오는 적 w평 평평평 지옥추격 평평평평평으로 조술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왠만하면 eq 앞 진입 쓰시지 마시고(그냥 아에쓰지마세요 갱호응 아니면 어짜피 라인전 반반가는 챔프..)
딜템도 없어서 먹기힘든 씨에스에 eq써주세요 그리고 사리세요 라인전 초반에 약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템트리가 핵심입니다.

 이거슨 퓨어 탱커 아이템이 아닙니까? 하시는분이 있는데 맞습니다. 
이 자르반은 퓨어탱이에요.

을 뽑는것을 첫 목표로 합니다. 라인전을 끝냈을 때 이렇게 나오면 됩니다

3코어 템은  이면 폭딜 다 받고 로 지속 딜까지 나옵니다.

라인전이 길어질 것 같은 경우는 을 바로 올리지 않고 하위템  을 상대 라이너에 맞춰서 적정하게 눌러준 뒤 





가 나오고 라인전이 무난하다 할 때 바로 눌러줍니다. 또 가 나오기 전에 하위 다이소 템과 실드량으로 적정히 버틸 수 있다 싶으면 바로  먼저 올려주세요. 역시 꼭 필요한 아이템이나 타이밍이 애매하기에 무난할 때 미리미리 올려두는게 좋습니다.

 의 설명법은 뒤에 설명합니다.

자르반 템의 핵심은 체력 붙어 있는 아이템입니다 w실드량을 높힙시다


사실 다리우스/ap티모만 빼면 어느 누가 와도 무난합니다.

위에 두 챔프 처럼 답이 없는 애들은 그냥 파괴전차 들고 버티세요 반반만 가서 한타때 캐리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 w로 평타로 씨에스 먹다가 견제들어오는거 w로 막고 평타에 착취+패시브로 딜교 가능합니다.

적이 들어오면 w평으로 빠지는 걸로 버티면서 피교환 가능하고
라인전 이기고 있을 떄 씨에스 먹으로 오는 적 w평 평평평 지옥추격 평평평평평으로 조술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왠만하면 eq 앞 진입 쓰시지 마시고(그냥 아에쓰지마세요 갱호응 아니면 어짜피 라인전 반반가는 챔프..)
딜템도 없어서 먹기힘든 씨에스에 eq써주세요 그리고 사리세요 라인전 초반에 약해요

초반 운영법
씨에스만 먹으세요 어짜피 탑탱커로 버스탈려고 골랐으면 반반이나 가면 좋은겁니다
근데 가고일 자르반은 한타때 좋은거 같아요 그러니까 버티세요...

중반 운영법
평q로 라인 원클리어 가능합니다. 스플릿하다가 텔한타 참여 가능해요

후반 운영법
한타한타 또 한타 한타가 좋은 챔피언 자르반...

팀파이트시 역할
핵심 공략입니다.   이 활약할 차례에요
자르반이 궁극기로 많은 챔피언을 가두고 딜러가 딜할 시간을 벌어주면 좋겠지만 딜간 자르반은 녹고 탱 가도 다 가두고 버티기에 부담스럽습니다. 또 다 가둘 각도 잘 안나와요. 그래서 그 점을 보완하기 위해 가고일 자르반이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eq 진입후 최대한 많은 적에 궁을 쓰고 평을 쓰고 부비부비를 하시던지 시간을 벌다가 폭딜들어올때 에 w 실드를 키고 까지 터지면서 버티면 혼자서 5명 딜을 다 받아내고도 만피 가까이로 버틸 수 있습니다. 짧은 순간에 체력과 실드가 어마어마하게 뻥튀기되면서 혼자서 어마어마한 딜을 받아냅니다. 아마 그 시간은 자르반 대격변 안에서의 시간을 버티게 해줄꺼구요. 그 시간이 버텨진것만 해도 한타때 아군 딜러가 적을 몰살시킬 각을 만들 수 있지요. 오직 자르만만 가능한 쇼타임이랄까요
마치며
한번 따라해보시고 괜찮으면 써보세요. 플2 기준 랭크에서 20판 정도 했는데 괜찮은거 같습니다. 어느 탑탱커에 라인전 안밀리고 또 상성 크게 안타며 반반만 가도 한타때 위력이 어마어마한거 같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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