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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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나 +11.25x3
- 마법 저항력 +1.34x6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나+33.75
- 마법 저항력+8.04
- 방어+12.7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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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Q 평
Q R E
붙어서 E를 맞춘다음에 슬로우 된 상대에게 그랩, 쓰레쉬는 스킬을 딜레이없이 연속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E를 맞춰서 띄운 상태에서 Q를 시전하면 상대가 떨어진 뒤 곧바로 Q가 날아와 상당히 빠르게 그랩을 연계할 수 있다.
궁을 쓰면 가끔 말뚝딜하는 상대가 있는데, Q를 맞춘다음에 바로 궁을 쓰고 E로 당기거나 밀어서 궁에 확정적으로 맞게
하면 된다.
그리고 시비르의 스펠 쉴드를 무시하고 그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갱호응을 해야하는데 시비르의 쉴드가 있을 경우, 시비르의 바로 앞으로 점멸한 후, 0.1초 기다렸다가 QE를 동시에
쓰면 E로 스펠쉴드를 벗기고 Q를 맞출 수 있다.
0.1초 기다리는 이유는 적 시비르가 스펠쉴드 쓸 시간을 줘야 하기 때문이다.
자세하게 설명하면 점멸 Q시전 - 쉴드ON - E로 벗김 - Q 적중 이렇게 된다.
쓰레쉬가 블리츠보다 좋은 이유중 하나가 E로 상대의 날아오는 스킬을 끊을 수 있다.
스킬을 잘 막아주기만 해도 게임이 수월할 것이다.
W - 어둠의 통로
그리고 랜턴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줄여주면 원딜 성장에 가속이 붙는다.
적 미드와 정글이 안보인다면 원딜과 붙어있지 말고 살짝 뒤에서 언제든 랜턴을 던져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원딜에게 칼플래시 쓰지 말고 랜턴을 잘보라고 귀띰해주는 것이 좋다.
W 플래시
정글러가 랜턴을 타고 올 때 플래시를 써서 정글러를 완전 앞으로 데려오는 방법이다.
W플은 소리에 주의에서 당기는 소리가 났을 때 플래시를 원하는 방향으로 쓰면 된다.
슈퍼세이브용으로도 좋다.
E 3개 Q 선마 W 선마하는 이유는 E는 고정쿨감이고, W 레벨을 빨리 올려줘야 랜턴으로 세이브하기 쉽기 때문이다.
같이 돌리는 팀원들은 언제나 구데기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언제든 내가 살려주고 킬을 떠먹여줘야 한다.
충전용 물약 같은 개구데기템은 아무도 가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 이후 정글과 함께 탑갱, 바텀갱을 올 수도 있어서 탐켄치가 라인에서 오래 보이지 않는다면 미아핑을 찍고 쓰레쉬는 정글위치가 파악되면 혼자 남은 적 원딜을 조질 생각을 하고, 정글이 안보이면 아군 원딜 뒤에서 백포지션 잡고 있는게 좋다.
라인전이 상당히 루즈해지며 속박을 맞으면 주도권이 무너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는 서포터 챔피언 중에서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편이기 때문에 그랩이 안되면 그냥 개 버러지챔이다.
2렙 싸움에서 퍼블을 따면 가장 이상적.
기동신이 빨리 나오면 초반에 게임을 터트리기 쉬워진다.
바텀 포탑을 부순뒤에 적극적으로 정글과 로밍을 다녀서 소규모 한타를 유도한다.
시야장악도 정글과 하는것이 좋다. 쓰레쉬는 도주기는 없지만 랜턴이 있어서 정글을 앞세워서 시야장악을 하면
안전하게 할 수 있다.
원딜무는 브루저를 막아주는게 제일 좋다.
무리하게 이니시 열다가 바로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후반에는 그냥 원딜옆에 붙어있는게 최고다.
원딜이 잘컸다면 원딜을 지키고, 원딜이 구더기라면 무리해서라도 브루저들과 적 딜러라인을 무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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