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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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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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TOP 갈리오

- 인춘(2017-06-08, 조회수: 9974)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5.22
  • 공격 속도
    +5.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759 IP
빨강 룬에 올마관을 박아도 괜찮지만 공속 5% 박으면 cs먹기가 더 쉽다고 생각해서 전 박습니다.
(ip거지라) 그냥 이 룬세트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신속(Swiftness) 3포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2포

서폿갈리오 공략의 특성을 참고하여 저도 찍어봤는데 이게 훨씬 좋더라고요.
갈리오의 W 이속감소 디버프는 신속의 장화가 아니면 해결할수 없기때문에
신속 특성 3포와 무조건 앞 포지션을 잡게되는 갈리오의 특성상 전설의 수호자 2포를 주게 될경우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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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스킬의 경우 스마트키를 쓰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W스킬의 경우 CC가 걸려도 발동되기 때문에 CC걸리기 직전에 아군 근처에서 모으고있으면 적이 함부로 못들어옴.

E스킬은 그냥 한두번만 써보면 될 정도로 쉬운 스킬이고요.

궁극은 생존, 합류, 지키기 용도로 쓸수있으면 그냥 쓰세요. 아껴봤자 무쓸모입니다.


스킬 찍는 순서


QEQ : 라인전 도중 상대 챔프와 거리를 쉽게 좁힐수 있고 견제가 빡세지 않을때 찍어줍니다.

ex) 마오카이, 그라가스 , 아트록스 등등

or


QEW : 정글러 갱이 올 경우와 상대가 2~3렙 때부터 마뎀 견제가 빡셀경우 찍어줍니다

ex) 럼블, 티모, 라이즈 등

or 


QWE : 2렙때부터 상대방의 마뎀 견제가 빡세고 거리를 쉽게 좁힐수 없을 경우 2렙때 W를 찍어줘서 버텨줍니다.

ex) 카시, 라이즈, 티모 등


qew qwe의 스킬 찍는 순서는 겹치는 챔프의 경우 상대방의 견제력에 따라서 찍어주세요..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얼심 vs 얼건에 대한 견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가격 : 얼심 = 얼건
방어력 : 얼심 > 얼건
마나량 : 얼건 > 얼심(사실상 의미없음)
고유 효과 : 얼심 ㅁ 얼건

개인적으로 얼심의 공속감소 효과가 압도적이라고 생각.
갈리오 챔프의 특성상 원딜 옆에서 브루져를 막아주거나 아니면 들어가는 역활인데 어느 상황속에서나 공속 디버프는 효과적임. 하지만 얼건 패시브의 경우 갈리오 패시브 마딜에 묻어나는 이점은 있으나 굳이 약간의 데미지를 더 넣으려고 공속감소 패시브를 포기한다? 이건 좀 맞지 않다고 판단.

지금까지 프로경기에서 프로게이머들은 모두 얼심을 선택한걸로 봐서 얼심 효율이 압도적으로 좋은게 맞는것 같네요.

결론 :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vs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vs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여기서 제가 정의하는 지속 딜러의 정의는 적응형투구의 효과가 발동하는지 유무에 따라 갈리는 걸로 하겠습니다.
ex) 카시, 라이즈, 죽불 특성 etc..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무난한 선택. 상대 ap딜러가 지속 딜러가 없고 우리 미드가 ad딜러 일 경우 형상을 무난하게 가주면 됩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카시,라이즈 & 죽불 특성을 들음 & etc 지속 ap 딜러들이 존재할경우 무조건 적응형투구 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저같은 경우 심홀은 대부분 정령형상이나 적응형투구 중 하나 나오고나서 갑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적응형 투구의 유니크 패시브가 다른 마저템에 비해서 워낙 사기라 프로게이머들은 모두 적응형투구를 가주고 있네요.

결론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굳이 갈리오가 갈만한 주문력템은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인데 사실상 3도란으로 마나가 충분하기떄문에 영겁은 갈필요없고
게임이 너무나 잘풀려서 리안드리는 갈만합니다. 이외의 주문력템은 안가는것을 추천.

Knight's Vow(기사의 맹세) vs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닥선. 갈리오와 가고일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 애초 갈리오가 모든스킬이 빠질경우 갈리오는 타겟팅에서 벗어나고 W 피해감소 효과 덕에 가고일을 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탱킹가능.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vs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초반에는 태불망끼다가 후반에 가고일로 바꿔주면 좋을 것 같네요...
프로 씬에서 가고일 파괴전차 조합이 상당히 좋네요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 갈리오가 이 아이템이 나올 경우 그냥 들어가서 이거 쓴다음에 가고일 W 하면은 피가 안달아서 강제 다이브가 가능한 이점이 있네요. 그리고 또한 마방 방어력 모두 충분히 올려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네요..
저는 서포팅 위주로 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브루져역할을 수행할 경우 다른 템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효율이 좋네요.

최근 미드 갈리오 & 탑갈리오가 나오는 프로씬을 템을 유심히 지켜본 결과
방템은 : 기사의맹세(등장 x),얼건(등장x)
마저템 : 정령의 형상
이네요. 

하지만 솔랭은 (정확히 말하자면 프로가 하는 게임 수준과 저희가 하는 것은 다르기 때문에..)
기사의 맹세도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재간둥이를 잘 쓸 경우 갈리오의 Q,E스킬중 하나를 무조건 씹기때문에 상대하기 힘들지만 3도란 나오고 Q파밍하면 노상관.
피오라
후반에 힘듬. 라인전은 무난한편. 라인전이 엄청 힘들경우 2도란링 1도란 실드로 버티기 가능(케넨도 마찬가지의 템트리로 가주면됨.)
갱플랭크
졸렬의 대명사라 갱플 vs 갈리오 구도는 팀빨좆망겜일 경우가 높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초반 라인전은 힘들지만 적응형 투구가 나온다면 무난함.
라이즈
초반에도 쉽지만 적응형투구 나오면 그냥 무시하면됨.
리븐
그냥 라인푸쉬 쭉쭉해주면됨. 리븐6렙 폭딜 특성상 실수하면 갈리오가 따일수도있음.
갈리오가 라인전이 힘든경우는 7렙 Q 4레벨까지 찍기전까지 입니다. Q4레벨찍고나서는 원거리미니언 원큐이기 때문에 라인전 상성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판테온은 상대해본적이 거의 없었어 판단 불가. 하지만 마찬가지로 라인 쭉쭉 밀면됨.

Kennen(케넨) 의 경우 정글러가 몇번 봐주면 할만하지만 혹시나 케넨이 2킬 어디서 줏어먹고 갈리오보다 코어템이 앞서나가기 시작하면 답이 없어지기 시작합니다. ap케넨의 경우 만나보질 못해서 알수가 없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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