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2
18
0
3/3
06.19일 완료)[[ 템트리 확정 ]] 7.11 리멕 킨드

- 폭스카미(2017-06-19, 조회수: 9846)

리멕 대란 이후 다른 1티어 챔프로 전향해도 킨드할때만큼 승률이 안나와서 

다시 킨드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고정적으로 템트리 갑니다.

공략 읽고 직접 플레이 해보시길 바래요~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공격력 +0.95
    x4
  • 공격 속도 +1.7%
    x5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방어 +0.7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8
  • 공격 속도
    +22%
  • 방어
    +8.2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9.018
총 가격 : 9,836 IP
공속 줄이고 공격력 넣고 많은 연구를 해봤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공속 22% 그대로 사용합니다.

지금 킨드의 단점이 초중반에 너무 약하단 건데 그래서 공룬도 껴봤지만 

공속 22%로 초반 버티는게 오히려 공룬보다 좋습니다.

역시 킨드는 공속이 답인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멕이후 열광 천둥 죽불 사용해 봤지만 

폭전이 확실히 저한테 맞습니다.

폭전을 추천하고 아니면

개인취향대로 가셔도 좋습니다.

폭전 장점 : 이속의 장점으로 생존도 좋고 추노도 좋습니다.


몇몇 유저분들이 폭전이 엄청 안뜬다고 하시는데 저는 잘만 뜨더라는....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킨드의 생명은 카이팅입니다.

Q스킬이 카이팅을 극대화 시켜주는데 

무작정 Q를 쿨때마다 사용하는건 또 좋지 못한 습관입니다.

저도 물론 Q를 쿨때마다 돌리긴 하지만 1:1 맞짱 중에는 Q 한방으로 거리를 조절하는게 확실히 중요합니다.

Q스킬 사용 타이밍에 대해선 운전자의 숙련도에 맡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택지
아이템 빌드1
빨강은 사랑입니다.

용사 -> 스태틱 -> 루난 순으로 고정적으로 갑니다.

위 템중에 선택지라고

스테락 주포 사냥꾼 물약, 처형인의 대검이 있는데 

먼저 사냥꾼 물약은 저는 자주 갑니다. 

초반 갱각이나 카정 타이밍에 엠이 부족하면 진짜 갱승 당하고 하루종일 카정몹만 치고있습니다.

사냥꾼 물약 추천드려요.

그리고 교전시에 무조건 물약 빨고 들어가면 확실히 생존이나 소규모 교전에 도움됩니다.

스테락과 주포가 있는데요.

먼저 스테락은 진짜 상대편 ad가 답도 없이 컸다 싶으면 가지만 웬만해선 잘 안갑니다. 우리에겐 궁이 있으니까요.

주포는 신드라나 ap폭딜 챔프가 있을시 스태틱 가기전에 껴줍니다.

처형인의 경우 문도나 카시, 스웨인이 잘컸을 경우에 갑니다.

생각보다 라이너새끼들 생각 없습니다. 미드새끼 모렐안가구요 원딜새끼 끝까지 처형인 안낍니다. 대신 껴줍시다 ㅠ

물몸 정글러들 해보신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신드라 갱 잘못가면 풀피에서 원콤당합니다.

이후 스태틱 루난을 갑니다.

스태틱 루난 갔을시 이거 딜 나오겠느냐 하시겠쥬??

저도 처음엔 정말 이게 딜이 나올까? 싶었지만 딜 나옵니다.ㄷㄷㄷ

정말 잘나와요.ㄷㄷ 미친 공속에 생각보다 준수한 딜 나옵니다 !!! 꼭한번 해보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첫번째 스택 꿀로 빠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시작하자마자 상대 미드 표식 찍으세요.


이제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먼저 퍼플팀일때 레드나 칼날 리쉬 받으시고 (이양이면 칼날시작 추천 안합니다.) 


레드 -> 블루 -> 바위게(바론) -> 갱 or 3렙후 갱 or 정글링


곧장 블루뛰세요. 블루에 강타 안쓰고도 거의 풀피 유지 가능합니다.


블루 잡으시고 바론앞 바위게 젠 되자마자 잡으세요. 표식떠주면 땡큐입니다. 


이후 라인 상태 보고 갱갈지 정글링 할지 센스껏 정하세요.


반대로


용쪽 바위게에 떳으면 곧장 두꺼비랑 늑대 잡으시고 아래쪽 바위게 잡으세요.


상대 정글러 절대 마주치지 않습니다. 이렇게 똥같이 동선을 잡네 하고 욕한번하고 미드나 탑한번 찌를 겁니다.


저도 원래 이렇게 똥효율로 동선 잡진 않는데 바론앞에 생기는 바위게 정글 1:1 교전에서 최약케에 뽑힙니다.ㄷㄷ 

 


이제 블루팀일시 


블루팀 시작하시면 무조건 블루 시작 합니다.


블루 -> 늑대 -> 두꺼비 -> 미드or 봇 갱 -> 상대정글 칼날 체크

초반 운영법

5렙전에는 상대 정글과의 교전을 최대한 피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솔직히 만나도 크게 꿀리진 않지만 


혹시라도 상대 백업싸움에서 지고 크게 말리면 킨드는 복구가 정말 힘들더군요.

 

중반 운영법

 상대과의 교전을 피하지 않아요.


물론 우리 라이너들이 반반만 해줘도 절대 피하지 않습니다.


상대 정글러 위치 체크는 당연하고 상대 정글이 봇에 보였다 


제 위치를 보고 봇에 합류를 할지 아니 멀다 싶으면 카정무조건 들어가야합니다.


이건 너무 당연한거에요. 


원딜도 하며 게임하는데 봇에 상대 정글있어서 우리 정글새끼 뭐하나 보면 칼날이나 레드 처먹고있어요 ㅡㅡ


상대 블루를 뺏던가 미드나 탑이라도 찌르든가 해야하는데 이새끼들은 왜 우리정글만 처먹는건지 에휴 ..........


저런 병신짓하는 정글러 되지 맙시다잉

 

후반 운영법

 내가 잘크면 스플릿을 돌려도 됩니다. 킨드 도주도 좋고 스태틱까지 나왔다면 한 18~20분쯤 되셨을텐데 이때면 


킨드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백업온 상대 챔프 상성도 봐야하지만 웬만하면 꿀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가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는이상 원딜과 함께 앞라인부터 박살내면서 가세요.


딜 구리지 않아요! 


상대가 하드탱커여도 미드 원딜 킨드가 뿌시면 뿌셔져요 상대 탱커도 생각이 있는새끼면 뒤로 빠집니다. 그럼 그때부터


앞 q쓰면서 상대 딜러들 물러 들어갑니다.


우리에겐 궁이 있으니까 쫄지 마세요!!!!


ps. 궁같은경우 상대도 딸피 우리편도 딸피면 절대 안씁니다. 


킨드딜과 우리편 딜 믿으세요. 


내가 죽을려 하거나 우리편 딜러가 죽으려 하면 궁씁니다. 이땐 정말 막타싸움이 되는데 Q, 플래쉬, E3타, 스태틱등


센스껏 막타싸움 하셔야합니다.


킨드는 숙련도가 확실히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궁금하거나 하신거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