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17
13
3/4
[S7 D2] 후반캐리 힐소나 : 7.12 패치 반영(수정중)

- 렛또(2017-06-16, 조회수: 9015)

 안녕하세요! 서폿유저 이 러 입니다.


솔직히 지금 소나는 플레이 요령을 알고 밴픽만잘하면


상대입장에서 대처가 안되는, 말도안되는 OP에요


제가 소나 숙련도가 장인급은 아님에도, 다2구간에서


승률 60%이상 뽑고있으니..



이렇게 좋은 챔프인데, 인벤 공략글들 보면 살짝 아쉬운점이 많아요ㅜㅜㅜ


소나는 나름 스킬트리, 특성, 아이템에 정답이 있는 챔프인데,


현재 인벤 공략들은 대부분 이상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는거 같아요.


몇몇 공략을 봤는데, 소나 첨하는 분들이 그거 보구 따라하면 큰일이라는 생각도 들구




앞에서 봤던 공략글 그냥 머릿속에서 다지우시고


지금부터 제가 쓴 공략 읽고 따라하시면 소나를 더 잘 활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10밴이 도입되면서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도 밴해버리면 그만이고, 쟤네만 안만나면, 솔랭 다 씹어먹는 OP기 때문에


챔프 이해만 하시고 랭돌리시면 챔프빨로 티어 올릴수 있으세요~~


다 읽고 도움 되셨으면 많은분들 볼 수 있게 엑셀 꼭 부탁드려요!




+) op.gg 장인랭킹 15등!


[S7 D3] 이 러 레오나 : 서폿 CARRY
[S7 D3] 이 러 레오나 : 서폿 CARRY
[S7 D3] 이 러 레오나 : 서폿 CARRY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6
  • 마나 재생 +0.33
    x3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1.45
  • 주문력
    +17.04
  • 마나 재생
    +0.99
총 가격 : 8,502 IP


 지금부터 제가 소개하는 소나는 힐소나입니다.

힐소나는 라인전을 견제로 박살내는것이 아니라, w선마를 통한 우월한 유지력으로 6:4정도로 유리하게 가다가, 한타때 엄청난 기여를 하는 방식입니다.


 그에 맞게, 룬은 '견제'보다는 '유지력, 안정성'측면에 맞춰서 세팅했습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1렙만 찍기 때문에, 위에 룬은 일반적인 AP서폿들의 룬에서, 빨강을 마관대신 방어를 넣어줬습니다.


 그랩류 챔피언 상대로는 초반에 피를 빼놓아야 하지만, 저는 상대 서폿이 그랩류이면 소나 안합니다.(선픽도 안합니다.) 즉, 앞으로 공략은 그랩류 서폿을 만나는건 생각하지 않고 작성합니다. 혹시 만약에나 만약 블리츠, 쓰레쉬, 레오나 등을 상대한다면, 빨강에 마관 드시고, 특성도 천둥or죽불 드셔서 초반단계 피압박 강하게 넣으셔야 합니다.


  힐소나 플레이하실땐 잔나처럼 안정적으로 하지만, q를 쿨마다 돌려주면서 Frostfang(얼음 송곳니)로 골드수급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그랩류 서폿이 아니라면, 원딜 상성이 어떻던 상관없이 라인전 지는 상성 없습니다.


소나는 룬이 정해진게 아니라서, AP룬을 들어보셔도 되고, 아예 탱커룬을 들고 하셔도 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해보시고 자신한테 맞는룬을 찾아쓰세요.


룬 고민 귀찮은 분들은 위에 제가 소개한 룬을 들고, '안정성'과 '유지력'을 마음에 새기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공략은 힐소나 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만약 상대서폿이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or탱커다 : AP룬+천둥or죽불 들고 초반에 피빼놓아야 합니다.


다만, 저는 소나를 선픽하지 않고, 저런애들이 나오면 절대 픽을 안하기 때문에, 쓰블은 안만난다는 가정을 하고 공략 씁니


다.



특성부분은 바람술사라는 점을 제외하고 특별한건 없습니다.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의 장점 : 소나 w는 쿨도 짧으면서, 팀원 모두에게 바람술사 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힐소나는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선마를 통한 폭딜을 보고 하는게 아니라,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선마의 우월한 라인유지력+대치구도+한타능력을 보고 하기 때문에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무조건 들어주셔야 합니다.  소나랑 시너지 장난아닙니다.


7.12패치 Redemption(구원) 변경으로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가치가 더 상승했습니다. 웬만하면 바람술사 추천합니다.


 힐소나는 Exhaust(탈진)>Ignite(점화)입니다.

Exhaust(탈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쿨 한번 버티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해주면 한타 끝. 암살자 들어오면 Crescendo(크레센도)

원딜 절대 안죽습니다.


상대 조합에 누커가 없다면, Ignite(점화)가 더 좋을때도 있습니다만, 힐소나에 Exhaust(탈진)은 항상 좋은선택입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요구되는 스킬콤보가 없기때문에, 조작난이도는 쉬운챔프입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 라인전 단계에서 견제를 할때, 타워를 밀 때, 한타때도 무난. 가장 좋은 파코라고 생각합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 : 한타때 누커한테 넣어주면 Exhaust(탈진)하위호환정도의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 : 갱호응, 추노할때 슬로우 넣어주면 센스있다는 소리 들을수 있습니다.

Flash(점멸)+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 순간적인 세이브가 필요할때 점멸 아끼지 말고 꼭 해주셔야 합니다.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 : 갱호응이나, 짤라먹을때 필요한 콤보입니다. 5대5 정식한타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Power Chord(파워 코드) :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의 파워코드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파코보다 2배이상 좋은 상황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미리 생각을 해놓고 쓰면 좋습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라인전때는 1렙만 찍기때문에, 골드수급용+약간 견제 느낌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마나여유있을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여눈을 가기때문에 한타때는 Power Chord(파워 코드)만 생각하면서 쿨마다 난사해주세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 힐소나를 하는 이유. 이스킬 하나로 중후반 이후 한타에서 소나보다 존재감 높은 챔프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기때문에, 쿨마다 써줄 수 있어서, 대치구도에서 강력한 Jayce(제이스),Varus(바루스)등의 포킹을 무의미하게 할 수 있고, 한타 승리이후 오브젝트 챙기기에도 최적화된 스킬입니다.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 사실 정말 별생각 없이 쿨마다 막 쓰는 스킬입니다.. Power Chord(파워 코드)만 생각하면서 써주시면 됩니다.


Crescendo(크레센도) : 한타때는 아군 지키는 용도로, 들어오는 상대한테 써주는게 좋습니다. 한타가 이미 기울어진 상황이거나, 짤라먹어야 할때는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로 공격적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스마트키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눈 트롤 아닙니다. 요즘 뜨고있는 대세 빌드입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의 장점 : 무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마나소모는 100,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모두 쿨이 짧기때문에, 쿨마다 스킬을 돌리면 마젠으로 커버가 안됩니다. 이걸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가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하셔도 마나가 안답니다.


반대로 말하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안가시면 대치구도에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몇번만 써도 마나 떨어져서 집가야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의 타이밍?

 돈 될때 바로 가주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만 먼저 사지는 마시고.. Sightstone(시야석)전후로 일시불이 될 때 사주시면 됩니다. 스택에 목숨걸 필요는 없기 때문에, 빨리간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구원보다 먼저 가는 이유 :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5인 버프.


Redemption(구원) : 힐증가 +10%, 쿨감+10%, +체력, +마젠 소나한테 필요한 옵션만 모아놓은 템입니다. 사용효과도 한타때 써주면 1턴 버티는 효과라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과 시너지가 나기도 하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포킹이 감당안될때 한번 충전해줘도 좋은, 만능템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나오기 전에 겜 끝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보호막으로 누커한테 1턴 버티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난사해주면 좋기때문에, 소나에게 어울리는 템입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마나옵션을 보고 가는거기 때문에, 극후반에 돈이 너무 남아돈다면 Manamune(마나무네)보다는..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로 업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AP소나라면 초반에 피압박을 하면서 그나마 할만한 매치업입니다. 하지만 힐소나는 그런 플레이를 못하기 때문에, 상대할 생각 안하는게 좋습니다. 소나 선픽하지 마시고, 얘나오면 소나하지 마세요. 상대법 없습니다. 그냥 안만나게 밴픽하세요. 정 선픽하고 싶으면 블리츠는 무조건 벤하고 하세요.
쓰레쉬
블리츠보다는 그랩을 피하기 쉽고, 끌려도 할만합니다. 라인전은.. 하지만 갱호응이 소나보다 좋기 때문에 상대할때 리스크가 큰 픽이라고 봅니다.
레오나
제 모1이 레오나인데, 소나 상대로 라인전에서 솔킬 못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레오나 하는 입장에서 e각 안주는 소나는 까다롭긴 합니다. 6렙 이전에만..
레오나가 6렙찍는순간 라인전 리스크가 너무 커집니다. 나로인해 게임이 터져버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역시 블리츠처럼 안만나게 밴픽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처음 소나를 하게된게 잔나 카운터를 연구하면서 였습니다. 라인전, 한타 모두 소나가 우위입니다.
마오카이
얼마전 반짝했다가 다시 반짝 관짝으로 들어간 마오카이입니다.
묘목딜이 아무리 쎄다고 하지만, 힐2번이면 커버되고, 한타때 할수있는게 소나가 훨씬 많습니다.
룰루
라인 유지력 차이때문에, 소나가 라인전 우위에 있고, 한타때 변이 타이밍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소나가 좀 더 좋다고 봅니다.



 힐소나는 플레이보다 밴픽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픽보다는, 후픽일 때, 상황에 따라 써주는 조커카드?느낌으로 연습해 두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


공략에서 부족한점, 궁금한점 언제던 댓글 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공략이 도움이 됐다면, 많은분들 볼 수 있게 엑셀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