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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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450 (+60.0) | 1470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6.9 (+0.85) | 21.35 | 5초당 마나회복 | 6.2 (+0.75) | 18.95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75 | 475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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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구성만 보아도 정말 평화적입니다. 속박 / 쉴드 / 부쉬생성 / 에어본이 전부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팀원을 마음껏 지켜줍시다.
팀원들에게 무한한 감사인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q: 비관통 투사체입니다. 럭스 속박처럼 밝고 투명해서 생각보다 피하기 어렵습니다. 또, 보이는것보다 약간 긴 느낌이 듭니다. 맞으면 "아 이게 맞네"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특징으로는 속박과 아이번의 팀이 좌클릭시 속박된 대상에게 날라가는 특별한 효과를 가집니다.
# 꼭 팀원들에게 스킬설명을 간략하게 해줍시다. 인베등 중요한 상황에서 몰라서 지는 것만큼 아쉬운 일이 없겠지요.
쿨감이 없을 때 쿨타임이 꽤 깁니다. 신중하게 맞춥시다.
w: 부쉬를 만듭니다. 렝가나 마오카이가 기뻐하지요. 부쉬에 사용에 따라 숙련도가 갈립니다.
1. 도주할때 퇴로에 잘 깔아 적의 평타캔슬을 유발
2. 용/ 바론 등 굴곡이 심한 지형에서 시야를 가림
3. w를 깔면 1초정도 시야가 보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핑와체크/ 카정/ 역갱등을 대비함
4. 같은 팀의 렝가 / 마오카이의 패시브 활용에 도움
5. 포탑 수성 시 포탑 앞에 깔아 적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방해
6. 상성 상 불리한 라인의 포탑 앞에 깔아 줘, 우리팀이 견제받지 않고 cs를 챙길 수 있도록 도움
등 활용도에 따라 정말 장인이 될수도, 트롤링이 될 수도 있는 스킬입니다.
적팀에 마오카이/ 렝가가 있다면 사용에 주의해줍시다.
가끔 아이번 카운터로 렝가가 나오는데 부쉬를 안만들면 그만입니다. 마오카이는 너프먹고 고인됬죠.
e: 아이번의 존재 의의입니다. 적팀 입장에서는 "아 저게 안죽네" 하게 만들어줍니다. 바람술사의 효과도 더해져서 딴딴해 집니다.
e는 만들고 2초 후 터지면서 주변에 광역 슬로우를 묻힙니다. 갱갈때 호응해 주는 우리팀이나 본인 중 적들과 가까운 아군에 걸어 줘, 슬로우를 묻힙시다.
자신한테 e를 걸고 점멸로 들어가는 갱킹도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번은 말랑말랑하기에 유리한 상황 아니면 함부로 하지 맙시다.
쿨감 45퍼/ e 마스터시 4초에 한번 190의 쉴드를 걸어줍니다. 여기에 바람술사+ 구원패시브+ 향로+성배 등을 합친다면 4초에 한번 350 쉴드+ 300 힐 의 엄청난 힐량을 보여줍니다. 쿨이 4초밖에 안되니 막 써줍시다. 어차피 마나재생 잘됩니다.
우리팀이 근거리에서 죽어간다면 아끼지 말고 점멸+e를 걸어줍시다. 어차피 쿨감특성 + 아이오니아의 효과로 점멸쿨은 엄청 짧습니다. 팀원에게 무한한 감사인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스노우볼링이 엄청 큽니다.
무엇보다도 7.10 패치로 피관리가 힘들어진 상황에서 갱가기 어려워졌는데, 이로 인한 정치질을 막아줍니다.
R: 데이지를 소환합니다. 아쉽게도, 데이지는 평화주의자입니다. 심지어 멍청합니다. 티버보다 AI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적을 타겟으로 삼은 뒤 (카르마 w 같은 초록색 가는 끈이 나타납니다.) 데이지가 타겟에 다가가 때리지만 하나도 안아픕니다. 데이지가 타겟을 3번 때릴 때 그 다음 공격은 작은 브라움 궁처럼 광역 에어본을 일직선으로 보냅니다. 사실 데이지는 때리는 것보다 그 맷집과 광역 에어본이 더 중요합니다.
1. 데이지는 얇은 벽 너머로 소환이 가능합니다. 용쪽 벽같은 얇은 벽 너머로 보내 적팀 뒤에서 깜짝에어본을 선물합시다
2. 데이지는 소환 시 2초동안 빠르게 움직입니다. 데이지를 소환하고 e를 걸어주면 적들에게 슬로우를 묻히기 편합니다.
3. 1렙 데이지는 아주 연약합니다. 툭 몇번 치면 바스라집니다. 하지만 2/3렙 데이지부터는 잘 죽지도 않고, 약한 딜때문에 타겟팅이 쏠리지도 않습니다. 믿어줍시다.
4. 데이지는 타워 몸빵력이 좋습니다. 대포 -> 데이지 -> 전사미니언 -> 마법사 미니언 순으로 타워어그로가 끌리고, 데이지를 이용하면 타워철거에 쉽습니다. 갱 성공 후 데이지와 함께 포탑을 밀면 잘밀립니다.
5. 데이지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포탑어그로가 아이번에게 끌립니다. 조심합시다.
6. 아이번의 주문력에 비례해 데이지가 딴딴해집니다. 성배와 라일라이를 올려 주문력을 챙기고, 데이지를 강화시킵시다. 솔직히 한타에서 아이번 본채보다 데이지가 더 어그로 잘끌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브의 높은 기동력, 강력한 스킬들, 그리고 무엇보다 데이지를 넉백시키기 때문에 아이번이 그레이브즈를 공격하려면 하늘하늘한 팔로 직접 때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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