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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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4 - 마법 관통력 +0.87x5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방어구 관통력+4.52
- 마법 관통력+6.83
- 방어+21.78
- 마법 저항력+12.06
룬에 대해 간단하게 언급하자면
쌍관4개 + 마관 5개를 든 이유는 예전에 봤던 애니공략글에서 마관9개랑 쌍관9개와 비교했을때
효율이 좋다는 분석글을 본 적이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바드는 라인전 단계를 넘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왕룬에 방어룬을 박고
마저룬은 적 서폿 딜감소를 위해 방어룬은 평타딜과 적 원딜의 딜을 덜 받기 위해서 듭니다.
이속룬을 들지 않는 이유는 라인전 단계에서 이속룬의 큰 필요성을 못느낄뿐더러
최근 패치에서 종을 먹을시에 이동속도 증가량이 버프를 먹었으므로 저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개인취향 입니다만...
제 특성을 설명드리자면 일단 천둥군주를 찍기위한 책략 18포 그리고 라인전을 위한 결의 12포를 줍니다.
책략에서도 로밍과 빠른 합류를 위해 '방랑자' 특성을 찍고 라인전을 위한 '비밀 창고'특성,
무자비와 명상중에 고민을 했습니다만 킬포인트는 점화를 드는 것으로 충분하다 생각하여 '명상'을 찍었습니다.
위험한 게임과 산적은 취향이나 안정적인 돈수급을 위해서 '산적'을 찍습니다.
정확성과 지능도 취향으로 갈리나 바드는 쿨감이 중요하다 생각되어 '지능'을 찍습니다.
결의쪽은 무난한 서폿특성이므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바드는 라인전이 중요합니다.
바드를 플레이 하면서 느끼셨겠지만 바드는 딜이 약한편이 아니므로
라인전 단계를 강하게 나가기 위함으로 점화를 들어줍니다.
점화를 드는 또다른 이점으로는 킬결정력이 있습니다.
탈진은 순간적인 화력이 쌘 딜러가 있으면 들면 좋으나
라인전 단계에서 터져버리면 탈진을 드는 의미가 줄어들 뿐더러
궁과 Q를 이용한 CC기로 중후반에도 적 챔피언들을 요리할 수 있으므로
왠만하면 들지 않습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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