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2
18
0
미입력
0/0
로아가지마

- 뻐킹머쉬룸(2017-06-04, 조회수: 5284)

그 똥템 가지마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쿨감신 갈꺼면 파랑에 주문력
안갈꺼면 파랑에 성장쿨감6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취향인데 최종은 무조건 폭풍전사
킬각이보고싶다:점화
탑이다:텔
나머지 유체화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워낙많아서 여기 다 못적을수도있다

E-W-Q:무난한 콤보. 딜보단 속박이 필요하거나 리븐같은게 돌진해올때 쓰는 콤보. 속박도 길고 도주도 가능

Q-W-Q-E-Q:가장 무난하고 딜도 강한 콤보. 근데 과충전 효과를 못받고, 맨 처음 Q와 마지막 Q가 안맞을 수 있음.

W-E-Q:WQEQ했을때 마지막 Q가 안맞을 가능성을 없앤 콤보. 과충전 효과도 누린다.

QEQWQEQ:최대폭딜 콤보. 상대가 느림보거나 아군의 누군가가 묶어놨을때나 온전한 풀히트가 된다.왠만해선 QEQ할때 다 도망가거나 라이즈 본체를 위협한다.


콤보는 그외에도 여러가지 있고 스킬팁은 하다보면 느끼게됨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목에서 적었듯 로아는 가지 않는다.

그럼 로아를 대신하는 템이 뭐냐.
모렐로다.

로아의 단점은 하위템이 워낙 꾸지고 완성템도 시간이 흘러야 빛을 본다는 것이다.

게다가 라이즈에게 꼭 필요한 쿨감을 제공해주지 않는다.

요즘 장인들 다 E선마하는것도 쿨때문이다. E쿨너무길다.
근데 첫템으로 간다는게 쿨감도없는 템이라면 갈 이유가 없다.

물론 로아는 나중가면 좋고 체력이라는 메리트가 있다.
하지만 솔직히 로아가 좋은템이 되기위한 시간은 너무길고
체력이라는 메리트는 그렇게까지 매력적이지 않다.

앞에서 후들기는 인파이트형 챔프임을 감안하면 체력이 중요하지만,
라이즈의 과충전을 통한 보호막과 빠르게 만든 대천사를 통한 보호막으로 커버할 수 있다.

이렇게 보호막으로 커버할 수 있으면서 데미지나 유틸성은 엄청나게 높다.

이게 내가 로아를 안가는 이유다. 실제로 나는 라이즈를 최근 40판정도 연달아했는데, 
20판을 로아를 고집하다가 초중반 불리함을 안고 있다가 선 모렐을 가게 된 후 역으로 초중반부터 상대를 압박했다.

모렐 가라.

모렐을 가면 대천사도 구입후 3분내에 업글시킬 수 있을 정도가 된다.

대천사 후에는 존야 혹은 밴시를 추천한다. 상대 AD AP비중 고려하는것도 있겠지만 제드나 피즈같은 챔프 상대론 존야가 좋을거고, 트페나 블츠 상대론 밴시가 좋다.

나머지템은 취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기준 어려운 챔프는 없다.
손차이 혹은 정글차이가 라인전을 결정한다.
케이틀린
사거리는 더럽게 길면서 데미지도 더럽고 접근할라하니 덫깔고 투망뿌리고 툭툭치는건 더더럽다.

팀에 얘를 확실히 무력화시켜줄 챔피언이 함께 있어야하며 그렇지않다면 진짜 왠만해선 건드려보기도 힘들다.

다만 으레 원딜이 그렇듯 속박만 시키면 확녹는다.
후반가면 속박을 수은으로 풀어서 그렇지
나머지는 그냥 CC가 빡치는 애들 정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E선마 할경우 E의 마나소모량이 굉장히 커지므로 E를 남발하는건 자제해야한다.
양피지 살때까지만 버티면 된다. 양피지가 나오면 마나부족은 별로없다. 보통 7~8분쯤에 나온다.
시비걸면 WQEQ로 조지고 아군 갱오면 E 미니언에 던지고 각보다가 E-Q로 과충전받고 달려가서 속박을 걸어 호응한다.

중반 운영법
빠르게 라인밀고 더티파밍하면서 로밍각 보다가 궁으로 합류해서 애들을 조진다.
교전능력이 우월하므로 이 단계에서 이득보기 좋다.

후반 운영법
2렙 궁 사거리가 트페궁의 절반쯤 된다.
때문에 아군과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상황이라면 라이즈가 스플릿을 담당해도 된다.
특히 불리할때 수비하는 과정에서 이런 상황이 많이 오는데 이때 라이즈가 막아주면 된다.
왠만한 챔피언들은 손좋은 라이즈의 1:1을 이길 수 없다.

다만 망했다면 쓸모가 없다.

팀파이트시 역할
앞에서 탱잡아도 되는데 워낙 사거리가 짧아서 탱잡다가 적딜러진에게 처맞기도 한다.
같이 앞에서 나대줄 챔피언 없이는 라이즈는 무기력하다.
좋은 포지셔닝과 좋은 스킬활용. 그뿐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솔킬따이면 답이없다.
특히 피즈나 제드가 좀 빡치는데 얘네 상대로 한번 따이면 어렵다.
라이즈가 계속 죽는것도 있고 한번 따여서 플레이가 위축되면 다른라인으로 똥이 퍼지기 때문이다.
어렵겠지만 죽지말자.

마치며
장인챔이다.

로아는 가지마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