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들의 대열을 무너뜨리고 가차없이 추격하라.
산자들을 짓밟고 놈들의 두려움을 마음껏 마셔라"
헤카림 대사 中
스킨은 닥치고 빛의 창기병
필자는 그담으로는 호박과 사신을 선호함.
아케이드는 게이같아서 싫음.
최대 다이아 3티어
현재 다이아 3티어
라고함
다이아 3~5구간이 한계인 벌레..
내가 이번시즌 실버3에서 다이아3까지
흐카림과 함께 약 700판정도해서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흐카림에 대해 많이 안다고 자부함
시험 끘 프리시즌 때 바로 연구갑니다
간만의 수정이네용
아래는 내가 직접 그린 흐콰림임
요정도로 좋나 좋아함
- 그럼 우리 포니의 현재 상황에 대해 알아보자 -
현메타 7.8패치기준에서 헤카림은 쓸만하다생각함
헤카림의 전성기 6.11패치에서
와 리메이크로 페가수스마냥 하늘을
날아다니며 로 음청난 라인개입을 하며
뚝배기를 깨부수고 다녔지만
7.2패치에서 너프로 다리 다짤려서
그냥 말벌래가 되버려씀...
하지만 7.15패치에서
마젠 상향,,리메이크 등
간접상향 많이먹어서 승률도 많이 오르고 쓸만해짐!
드뎌 대망의 7.17패치에는 상향까지!
7.18패치기준으로는 직접적인 패치는 아니지만
다른 정글챔프들이 지속적으로 너프를 먹는 가운데
헤카림은 다리가 잘리지않고 있음.
아마 언젠가 다시 뜨지 않을까 싶음
서론이 길지만 헤카림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우선 헤카림이 똥챔이라고하는 이유, 단점!
1. 를 비롯한 스킬쿨타임으로 인한
의외로 어려운 운영 난이도
헤카림은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의 쿨타임이 다 긴편이고, 함부로 남발했다가는 당연히 피보기 좋은스킬임. 따라서 헤카림을 플레이할땐 스킬을 하나하나 쓰더라도 섬세한 판단을 해야하며 어떻게하면 자신과 아군들이 이득을 볼 수 있는지에 관한 궁리를 끊임없이 해야함.
2. 최악의 마나 소모
Riot : 탑헤카림이 너무 쌔네요. 플라스크랑 마나포션 없애겠습니다.
그리고 Q마나소비량이 이제보니 너무 적네요. 올리겠습니다.
: 블루...블루가 필요해.. (강제 정글 이주)
3. 강요받는 쿨감
은 쿨감이 필수 옵션. 지속딜을 위해서, 의 긴 쿨탐을 매꾸기 위해서 쿨타임감소는 에게 강요되는 옵션임
4. 극심한 템빨
헤카림은 공격력, 이동속도, 쿨타임감소를 위주로 템을 맞춤.
고로 아이템효율은 원탑이라 잘크면 켄타우루스
템이 못뜨면 조랑말 그자체
이는 초반에 점멸도 없기때문에
카정한번에 다리4개다짤려서망하게되는 초반 약함과도 연결되는 문제임
5. 다소 높은 팀 의존도
은 서브 이니쉬에이터지 한타를 열기에 적합하지않으며
는 팀원의 딜에 의존하므로 어느정도 팀의존도가 있음.
그래도 위안삼을 장점은 있지!
1. 아주 간단한 조작 난이도와 쉬운 입문
빼면 다 타겟팅.
도 피격범위가 매우 넓어서 쉬운편
2. Q의 짧은 쿨타임을 이용한 훌륭한 대미지 딜링
2스택쌓으면
쿨타임이 2초~1.83초대로 무지막지한 딜링이 가능 (짤 출저 뽈쟁이님)
3. 거의 모든 능력치를 필요로하는 높은 성장 기대치
쿨타임감소, 이동속도, 공격력, 주문력(?)
모든 능력치가 잘맞음.
4. E와 궁극기의 뛰어난 기동력
까지 더하면
초반이속 600대로 무지막지한 라인개입가능
5. 상급의 한타능력
모두 광역스킬로 cc도 로 준수한 편.
와로 말되안되는 지속딜을 뽑을 수 있음
핵심은 잘크면 뚝배기 다깨고다니는 켄타우루스인데
못크면
마나에 허덕이며 한대치면 픽하고 쓰러지는 조랑말
고로 플레이할때
확실한것만 하자.
아군이 뭐라 씨부려도 머릿속으로 ^ㅗ^를 외치며 안정적으로하면된다.
초반에 뒤져서 말리면 그대로 유전자변형와서 조랑말되가기때문이다.
아군이 포탑밀다 빼라고해도 안빼고, 말도안되는 다이브오더내려도
혼자라도 죽지않으면서 성장하여 성장으로 찍어눌러야함.
그리고 룬은 700판가까이 해본결과 뒤에서 설명하는게 제일 좋음.
이 전적은 제 특이한 룬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함
※물론 룬,특성은 취향입니다. 강요받지마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2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5.1
- 방어+9
- 쿨감소-9.948%
- 이동 속도+3%
혼종룬 아님 몇백게임하면서 다 써본 결과 이게 제일 좋음
정수 - 이속x2 공격력x1
이속룬은 2개가 제일 효율이 좋음.
3개끼는거보다 표식에 낀 물관으로 인한초반 정글링의 딜로스 메꾸는게 중요.
표식 - 물리관통력x6 공격력x3
2초마다 물리공격을 회오리마냥 밀어붙이는 헤카림에 물관은 필수
하지만물관x9끼면 초반정글링 헬게이트
고로 6개로 약 10정도만 맞추고,
왕룬과 공룬x3으로 초반정글링에 힘을 줌.
또한 을 첫템으로 가더라도 물리관통력으로 인해 어느정도 딜이 나옴.
인장 - 방어x9
성장체력 4~5개끼는것보다 그냥 고정방어 9개가 더 좋음
문양 - 성장마저x9 / 쿨감x6+ 성장쿨감x3
취향이지만 쿨감 차이가 생각보다 크므로 쿨감써보시면 성장마저 다시 못씀.
픽률 1위 룬 달성 !
높은 픽률에 승률도 안정적이므로 믿어도 된다고 생각함.
참고로 룬은 취향이므로 원하시는데로 세팅하실수 있지만
표식에 물관 다 꼬라박는 미띤짓은 하지마셈.
물관룬 9개박으면 귀환전까지 정글링을 룬 없이 하는 셈이기때문에 진~짜 느림.
다시말하는데 올물관은 미띤짓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갓괴전차
흐콰림은 상대딜러를 물어주고 어그로를 띄워주는 전사임. 따라서 적 진영 깊숙히 파고드는데 같은 개꿀혜자특성은 없음. 또한 와 에 가 발동되므로 망설일 여지가 없음
폭풍전사와 천둥군주에 대하여
과 를 들 경우 , 모아니면 도 라는 마인드로 초반에 강하게 터뜨리고싶을때 가면 됨.
는 를 킬경우로 인한 공격력증가때문에
AD계수가 증가해 엄청난 버스트딜을 자랑하며
는 상대에 CC기가많을경우 가서 원딜 인중 발로 짓밟고 빼는 용도라고 보면됨.
,도 나쁘지 않으나, 문제는 2가지가 있음.
첫번째로 ,를 찍을경우 하위특성이 매우 안좋기때문에 정글링이 불안정적이며,
두번째로 브루저인 헤카림의 탱킹이 뒷받침되지 않아 한타에서 존재감이 크게떨어짐
※천둥헤카림할 시 반드시 공속룬 지참. 이속룬 NAVER!※
하위 특성
의 와 의 경우, 무조건 드셈
로 부쉬에서 공격력이 2 증가하긴 하지만
모든 정글몹에 사용할 수 없을뿐만 아니라 정글링 헬게이트열림.
이거들고 집만 주구장창 가지말고 초반정글링이 힘든 헤카림은 을 들도록 하자.
과 의 경우,
Q가 주딜인 헤카림은 이 좋으나
스킬딜2%보다 룬에 없는 공격속도를 의 공속4%로 보충하는게 극초반정글링에 더 좋음.
빠른 정글링을 지향하면 , 극초반을 감수해서 강력한 딜을 원하면들어주면 됌.
승률이 말해줌. 닥치고찍자. 아무리 헤카림이 스킬딜 위주라 해도
이 정글링 훨씬 수월함. 들면 너무 답답한 느낌...
과의 경우 취향임. 의 1찍어주시는것도 나쁘지 않음
과에서
를 들면 많이 맞는 헤카림은 손해임.
상대에 4명이 이거들면 진형깊숙히 들아가서 18%의 데미지를 더쳐맞는셈
계산오류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상대 4명과 내가 든다고 가정할 시
내가 받는 추가피해량 1.5%+상대가 주는 추가 피해량 3% 합쳐서 한명당 4.5% 더 맞는셈.
즉 4.5x4=18%로 한타 시 18%를 더쳐맞음.
고로 를 이용한 지속딜이 특징인 헤카림은 을 들도록하자.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인 갱 : - 키고 상대뒤로 이동한 뒤 피융타 - - 평 평 평
배달 : 키고 로 상대 뒤로 이동한 뒤 피융타 - - 평 평 평
버스트딜 : 로 박는 도중에 - 평 평 평
※이번 패치로 인해 공포시간이 거리비례로 바낌!※
->콤보는 급할 경우에만 쓰고, 배달콤보를 주로 쓰도록 하자!
아군에 ,,같은 메인 이니쉬에이터가 있을 경우나 확실한 각이 보일때
가능한 를 멀리서 맞추도록하자
그렇다고 멀리서만 쓰면 뻘궁쓸수도 이씀
또한 7.17패치에서 쓸때 지속시간이 멈추는 상향을 받았기 때문에
와 잘 이용하면 말도안되는 거리를 쫒아감. 가히 고스트라이더급
-출정
헤카림의 패시브는 의 추가 이속 5%와 +2티어 신발에 발동시키기 정말 쉬운 효과까지 더하면 40에 가까운 추가 공격력이 상시 유지되는데 이는 한개 공짜임.
- 회오리 베기
헤카림의 주력 딜링 스킬
이 스킬의 무서운 점은 쿨타임이 4초밖에 되지 않는데다 적을 맞히면 쿨타임이 2번에 걸쳐 최대 50%까지 감소한다는 점
헤카림은 쿨타임 감소 40%를 거의 필수적으로 맞추기 때문에 기본 쿨타임은 2.4초까지 줄어들고,
이 상태에서 2스택을 쌓으면 1.2초마다 Q를 붕붕 돌려댐
그야말로 딜을 회오리처럼 몰아치는 셈임
이 짧디 짧은 쿨타임 덕분에 헤카림은 광휘의 검의 주문 검 효과를 거의 극한까지 활용할 수 있음
-평--평만 무한반복하면 효과를 쿨타임이 돌 때마다 사용할 수 있으며, 를 맞히면 평타는 자동으로 맞힐 수 있음
- 공포의 망령
헤카림 탱킹의 핵심 스킬
주목할 만한 점은이 흡혈이 공포의 망령 자체의 데미지 뿐만이 아니라
범위 내 모든 적 유닛이 입는 모든 유형의 피해에 적용된다는 거임
즉, 헤카림뿐만이 아니라 아군 챔피언의 공격으로 들어간 피해에도 전부 흡혈이 적용되므로,
아군이 딜을 잘 넣어 준다면 적진 진입 후 스킬 지속 시간 동안 무한히 회복하는 헤카림을 볼 수 이씀.
간단히 말해서 광역 20%(주문)흡혈.
모든 스킬 구성이 적진 한복판으로 뛰어드는 데 특화된 헤카림의 탱킹을 도와주는 스킬
을 구매하고 을 켜면 한타 때 수준으로 체력을 흡수할 정도로 회복량이 상당하며,
이 켜진 상태에서 , 같은 광역 딜러들이 누킹을 가하면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체력 회복을 할 수 이씀.
다만 쿨타임이 길고 지속 시간은 4초로 다소 짧은 만큼 켤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함.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진입하자마자 풀피 상태에서 켜는 것보단 진입 후 체력이 어느 정도 깎였을 때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아군의 딜 타이밍에 맞춰서 켜는 것은 기본
정글링 시 팁
범위 내의 정글 몬스터에게 강타를 사용하면 체력을 한 번에 거의 최대치까지 회복할 수 이씀.
위에 서술되어 있듯이
은 모든 유형의 피해에 적용되기 때문에,
강타의 고정 피해의 20%만큼이 즉시 회복되므로 꼭 W키고 강타쓰삼.
- 파멸의 돌격
궁과 같이쓰면 리신보다도 쉽고 우월한 배달이 가능
파멸의 돌격을 사용한뒤 궁으로 상대뒤로 넘어간 다음 상대를 잡고 다시 오는식
달리는 동안은 평타 사거리가 150 증가하여 325가 되며,
지형지물 너머 사거리 내에 적이 있을 경우 지형을 뛰어넘어 때림.
갱킹, 추노, 생존기 등 여러 용도로 쓰이는 유용한 스킬임.
달리는 거리에 비례해 스킬 데미지가 올라가고,
추가 공격력 계수도 1.0이나 들어가기 때문에 풀차지로 때리면 피해가 상당
게다가 이속 증가 효과가 패시브와 상호작용하여 추가 공격력이 더 올라가므로
실질적인 데미지는 표기되어 있는 것보다 훨씬 노픔.ㅇㅇ
딜템 위주로 아이템을 세팅하면 풀차지 시 대미지가 800에 육박하고,각종 이속 버프까지 받으면 대미지가 무려 1000을 넘는 것도 볼 수 이씀.
헤카림의 딜러 삭제 콤보, 일명 교통사고를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
몸 약한 딜러들은 뚝배기 깨짐
거기에 넉백 거리도 최대 450으로, 거의 점멸(500) 수준으로 길어 상당히 위협적인 CC
넉백기 답게 채널링 기술을 끊을 수 있다는 것도 상당한 장점
다만 쿨타임이 전 구간에서 상당히 길기 때문에
쿨감이 어느 정도 맞춰지기 전에는 켜 두고 이리저리 뛰어다니기 버거움
잘못 쓸 경우 위치만 잘 잡으면 거의 점멸 정도의 거리만큼 적을 배달해올 수 있지만
반대로 엄한 방향으로 밀어낼 경우 방생해 버리게 되며,
다른 넉백기와는 달리 헤카림 또한 넉백시킨 적과 함께 딸려가기 때문에
자칫하면 포탑이나 적 진형 한가운데로 홀로 다이브해서 적에게 1킬을 헌납하고 503급 정치당할 수 있음.
딸피인 적을 마무리하는 게 아니라면 적 진형 방향으로 적을 밀어내는 것은 자제하고
적의 뒤를 잡은 상태에서 아군 방향으로 밀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함
증가한 이동 속도로 도망치는 적을 앞지르거나 궁극기로 적의 뒤를 잡고 아군 진형으로 밀어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불가능하다면 차선책으로 벽으로 밀어서 벽꿍과 비슷한 효과를 노리면 됨.
- 그림자의 맹습
다양한 곳에 응용할 여지가 많은 스킬임
사거리가 1000이나 되는 논타겟 돌진기에다 돌진 중에는 CC효과도 무시하므로
도주 시에나 추격 시에나 모두 유용하고,
두꺼운 벽도 쉽게 넘어다닐 수 있음.
전투 시에는 적의 이니시에이팅을 받아치는 역 이니시에이팅에 알맞으며,
갱킹 시에는 손쉽게 적의 뒤를 잡고 적을 제 발로 아군 쪽으로 걸어오게 할 수도 있음.
아군이 물렸을 때도 적의 앞까지만 돌진하여 멀리 떼어내 아군을 슈퍼세이브 가능
나 등의 궁극기와 연계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응용 방법.
다만 적을 사방으로 흩어버리는 특성 상 연계 타이밍을 정확하게 맞춰야 함
의 광역 공포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CC이지만 의 넉백과 연계하면 타워 안에 박힌 적도 강제로 빼내올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CC가 됨.
갱킹이나 잘라먹기 상황에서는 이 스킬로 적의 뒤를 덮친 후 의 넉백을 연계하여 적을 아군 방향으로 밀어나는 것이 기본
공포를 맞추지 못하더라도 적의 뒤를 확실히 잡고 넉백을 거는 것이 매우 중요
충격파는 헤카림이 멈추는 곳에서 발동되는데, 충격파를 맞은 상대만 공포가 걸리기 때문에 헤카림이 궁을 쓸 때는 충격파의 위치 조절이 필수. 충격파의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달아나는 속도가 늘어나는데, 정 중앙에 맞은 상대는 원래 자기 이동속도보다 빠르게 도망침
을 충전하다가 궁극기로 적을 아군 방향으로 밀어내고 완충된 파멸의 돌격 넉백으로 한 번 더 밀어내는 콤보는 헤카림 배달 콤보의 기본.
언뜻 보면 의 궁극기와 스킬 구성이 거의 같아 이니시에이팅용으로 좋을 것 같지만 이니시용으로서는 여러 모로 하자가 있는 스킬
먼저 돌진 속도가 다소 느려 이동기가 있는 적은 충분히 보고 반응할 수 있고,
공포 지속시간이 전 구간 1초로 다소 짧아 팀원들이 호응하기 어려우며,
한 번 돌진한 이후에는 다시 빠져나올 방법도 적의 딜을 방해할 수단도 없어서
공포가 풀리는 즉시 헤카림 혼자 점사를 맞고 녹음
자체 탱킹 스킬이 없는 헤카림은 팀원의 딜로 회복할 수 없는 상황에선 의외로 무력하게 녹아내리는 탱커이므로 매우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면 이 스킬로 먼저 돌격하는 것은 삼가하고 적의 이니시를 받아치는
역 이니시나 아군 딜러를 노리는 적 암살자에게 끼얹어 주는 것이 좋음.
핵심 아이템 설명
: 의 관짝행으로 안갈거면 헤카림픽한 이유가없음
: 전부 마나재생 225%으로 마나조루 헤카림에게 필수
따라서 ,를 빠르게 구매하고 코어템을 사는게 좋음.
첫코어 올리느냐 까지올리느냐
상당한 고민거리인데,
저는 요새 이 버프먹어도
닥치고 선선호하며 귀환시 1050원이상 없을 경우에만 사고 있음.
나온 시점에 헤카림이 가장 강력하기때문에 약간 힘들어도
최대한 빨리 뽑아 그 타이밍에 이득을 가장 많이 보기 위함임
이 부분은 개인취향대로 해주시면 되게씀
상황별 아이템
헤카림은 브루저로써 한타에서 상대 딜러들 딜 못넣게하고 어그로끌어주는 역할임.
그렇게 때문에 딜탱템을 주로가며 너무 방템만가면 트포를가는 헤카림은 퓨어탱도아니기때문에 애매한 고기방패됨
따라서 ,,이나 ,중 1개 이상 올리는 것을 추천하며 아래 상황에는 아래 템트리가 좋음.
또한 헤카림은 로 탱킹이 가능하므로 깡체력템보다는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게 좋음.
1.정석
+(&)
2.올AD
+(&)
3.3AP
+(&)
4.헤라리
5.돌박꼼
6.파랑파랑
7.서포팅
템트리는 고정된게 아님. 늘 상황에 따라 바꿔서가자!
※강타템 관련※
: 한타&맞다이
: 추노용
: 시야
헤카림은 기본적으로 삼위일체 이후 더 이상 딜템을 가지 않고 탱템을 두르는 것이 정석.
삼위일체만으로도 딜탱으로서는 충분한 딜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
다만 초반에 흥해서 탱로스를 성장 차이로 커버할 수 있을 때
는 다음의 공격 아이템을 고려해 볼 수 있음
: 여포의 검
4~5코어 정도에 탱킹이 어느 정도 되고,(한타가 끝나도 반피 이상 남는 경우 등)
딜이 부족하다면 고려해볼 수 있다.
거기다 6.23패치에서 예전처럼 8%가 되었기에 상당히 괜찮은 템.
탱커를 잡는데는 말할 것도 없고,
생각해보라! 몰왕검을 든 헤카림은 빠른 이속+돌진기+공포+체비뎀+슬로우다!
가희 여포를 보는듯한 데미지딜링을 볼수 있다!
당연히 원딜에겐 충분히 위협적.
게다가 게임시간 35분을 넘어가면 탱템 하나 더 가서 두들겨 맞으며 죽이는 것보다
몰왕검으로 빨리 딜러를 패 죽이는게 빠름.
: 요우무의 유령검
높은 고정 방관과 공격력으로 딜러 척살력이 한층 강화.
또한 일시적으로 이동 속도를 상승시켜 주는 액티브 효과 사용 시,
헤카림의 패시브로 인해 공격력이 추가로 더 상승.
: 고인의 끝자락
한때 고정방관과 공격력, 스킬을 하나 씹을 수 있는 사용효과때문에 에 제약이 걸리지 않는 장점때문에 갔었지만, 사용효과 쿨타임 너프 후 대부분 가지 않는 아이템이 됨.
: 멜모셔스의 아귀
상대에 AP가 많은데 상대원딜이 못컸다, 혹은 무시나 바로 짜를 수 있을때 가면 와 의
시너지 덕분에 대포동미사일급 딜을 자랑하면서 좀비마냥 피흡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음.
: 죽음의 무도
헤카림은 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흡혈템은 가지 않음. 하지만 의 경우,
스킬도 피흡되기때문에 로 광역딜넣는 헤카림에게 생각보다 잘 맞는 아이템.
: 드락사르의 뚝배기
이번에 55~360의 추가 물리피해를 주고 잠깐 99%의 슬로우를 주는데
요우무보다 데미지측면에서는 말도안되는 딜이나옴
물론 헤카림 와의 시너지를 원하면 가시믄 댐
: 곡사포
사거리 증가,에 효과가 같이 뭍어서 중간에 섞어갈만함.
물론 헤카림에게 쓸대없는 공격속도와 치명타때문에
사거리증가 하나만 믿고가는 셈
즉 양학이나 유성헤라리를 부활시키겟다는 둥 뻘짓거리를 하고싶을 때만 가도록하자
: 삼성화제 다이렉트 건강보험
몸이 큰 우리의 마조 헤카림씨가 뚜까쳐맞아 뒈질경우
5분에 한하여 예토전생시켜줍니다.
물논 체력과 마나는 50%만 지급해주며, 추가 금액은 음슴니다.
하지만 혜택이 미띠게 좋은만큼, 재료템이 더럽게 비싸서 일시불로 뽑는게 조씁니다.
이 아이템을 가는경우는 주로 2코어까지장만했는데
잘커서 하드탱을 가지않아도 될때3코어로 가거나 막템으로 상황보고 사는걸 추천드림.
에헤이 츄라이 츄라이 안사요 안사
방어 아이템
: 방마저의 분노
기본적으로 증가하는 25% 기본 공격력은 삼위일체에서 나오는 위력을 뻥튀기해주고, 1선에서 풍차를 돌려야하는 헤카림이 상대편의 집중공격을 받을때 제공되는 보호막으로 로 흡혈을 할 시간을 벌 수 있음.
일정이상 공격을 받으면 발동되는 스테락의 분노 효과는 보호막 뿐만 아니라
추가 기본 공격력과 추가 덩치를 주기 때문에 탱킹과 어그로 분산에 매우 요긴하게 쓰여지는 데다가
추가 공격력 효과는 의 데미지를 2배에서 2.5배로 바꾸어주어 상당히 요긴.
방어막이 체력비례로 바뀌어 와 시너지가 생김.
: 마저의 형상
마법저항력, 체력과 체력 재생력, 쿨타임 감소 그리고 흡혈량 강화 모두 헤카림에게 유용한 옵션.
또한 과의 시너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상대의 조합, 상대AD가 많더라도 충분히 올릴 가치가 있는 아이템
하지만 상대 조합이 올AD면 이거 말고 가시 갑옷을 올리는 게 효율은 더 좋음
: 쉔 대갈빡
상대에 , , , , 등 AP지속딜러가있을때 가주자.
의같은 추가 마법피해도 감소되니 개꿀임.
대신 가야 할 상황을 잘 판단해서 가주시면 훨씬 탱탱해짐
7.15패치에서 15%->20%로 상향먹어서 가야할때 꼭 가자
: 망자의 어깨뽕
헤카림과의 시너지가 엄청난 아이템.
우선 이동할때마다 추가 이동 속도가 붙고,
100이 되면 다음 기본 공격을 맞는 상대에게 100의 물리 피해를 주는 것인데,
로밍을 가거나 갱킹을 할 때 를 켜고 달려가 박으면
++의 딜은 몸약한 딜러들의 뚝배기를 터친다
때문에 그 이상 혹은 과 동급으로
2코어로 갈 경우 딱 20분시점 한번에 반피이상 깎임.
하지만 상향과,,,리메이크로 인해
요새 잘 가지 않음.
에 마나,쿨감까지 생겻으니 가고싶으면 를 필자는 추천함
: 원딜의 외침
상대에 , 이나 상대 원딜데미지가 너무 아플때 가자.
치명타 데미지감소는 엄청나게 유용한 옵션이며,
체력과 방어력뻥튀기와 슬로우역장은 로 진입하면서 써주면 베스트다.
3코어로 중에 사고 4코어로 추천하는 아이템.
: 얼어붙은 심장
그냥 사자
: 마조의갑옷
이번패치에 체력 250과 하위템의 등장으로 주목받는 아이템.
상대 진영 깊숙히 들어갈때 지속적으로 때리는 원딜에게 만으로도 20의 피해를 계속입힐 수 있으며,
의 공속저하 효과는 덤. 체력 250과 방어력 75의 꽤 준수한 옵션을 지니고있으므로
란두인대신,올AD일경우 같이 살 만한 아이템이다.
: 갈리오 몸통
후반에 상대원딜물어도 잡지 못하고,
울리팀 딜러가 잘커서 무난하게 탱킹만 해줘도 이길 경우 가줘서
와 로 CC셔틀ㄱㄱ
: 정당한 뺑소니
++=?
Ctrl + Del
서포팅 아이템
: 원딜의 딱가리
헤카림이 어째서 서폿템을 가는가, 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
서폿이 소나나 자이라같은 물몸이나 딜서폿일 경우 가주면 음청나게 좋음.
기본적으로 체력 400에 방어력 40, 쿨감10%는 헤카림에게 잘맞는 옵션이며
써준 아군이 근처에있으면 이속도 올라가며 체력도 회복함.
(소나건 뭐건 그냥가도 좋다고 생각함)
:주황색 비둘기 팬던트
7.14패치에 쉴드량이 체력비례로 바뀌었기때문에 와의 시너지가 상당함.
상대 AP가 잘컷거나 3명이상일때 가주면
와 쉴드합쳐서 1000정도나와서 한타력이 상당해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역갱본다해도 갔을땐 이미 아군은 싸늘한 주검이되어 국회의사당급 정치를 준비중이고,
고치맞으면 병풍뒤에서 조상님영접할 수 이씀.
겨우 잡는줄 알면 줄타기로 앙 기모띠 하고 튀어서 개노답
너프된다길래 봣더니 기본공격력 2너프 에라이 ㅆ 그냥 밴하자
드디어 너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프ㅡㅡㅡㅡㅡㅡㅡ!
는 그래도 존니 아프다. 여왕님한테 마조히스트 교육받고싶지않으면 관짝으로 차버리자ㅏ
또한 한타 때 진입하려하거나 바론스틸 등 시도 시 R로 차버리는 등 상대하기 껄끄러움.
요샌 안보이니 편함 ㅇㅇ
라이엇 : 저번에 사줫잖니. 또 뽀서 먹었니? 넌 그냥 흑백으로 있어
포니 : 그치만..그치만 블루에 메뚜기가 있었딴말예요..
라이엇 : 어딜 킹갓OP챔 메뚜기를 고인뛰벅이포니가 입에 담아! 넌 너프야!
포니 : (이런 라이엇 쒜@덜럼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달려가서 박으면 뿅가죽음
역벞이나 칼날로 동선꼬아서 초반카정만 조심하면 이토록 쉬운 게 없다
처음에 말했지만 헤카림은 초반카정에 취약하므로 동선 잘 잡는게 매우 중요함.
뻔하게 짜서 정글몹 다뺏기고 카정당하고 정글차이 ㅈㅈ 이런 말 듣지 말고
잘 생각하셔서 동선짜시길 바람
블루팀 기준
정버프 : 레드 - 늑대 - 블루 - 탑갱/유동적
역버프 : 블루 - 늑대 - 레드 - 봇갱/유동적
칼날 : 칼날 - 레드 - 귀환 - 늑대 - 블루 - 유동적
레드팀 기준
정버프 : 블루 - 늑대 - 레드 - 탑갱/유동적
역버프 : 레드 - 늑대 - 블루 - 봇갱/유동적
칼날 : 칼날 - 레드 - 귀환 - 늑대 - 블루 - 유동적
칼날루트는 뭐냐믄 칼날이랑 레드잡고 집에서사오는 건데,
바텀한테 우리 블루에 와드박고
3렙탑역갱못보니 탑 제발 조심하라고 말하셈
블루털리거나 탑신병자한테 부모님 안부들으면
헤카림은 다리4개라고 기동신4개사서 던질각나옴
상대 정글 위치 생각하면서 역갱보거나 카정
헤카림은 와 로 한 라인만 꾸준히 어머님 안부묻는 갱을 갈 수 있음.
라인이 당겨져 있을경우에는 상대가써도
와 레드뭍히고 끝까지 추노하면 왠만해서 뚝배기 깰 수 있음.
아군 라이너에게 라인당기라고 말해준 후 갱가주면 무조건 첫갱 빼거나 뚝배기.
정글돌다 싸움나면 키고 달려가서 깽판치고 오브젝트 챙기면 댐
중반이 헤카림이 깽판치기 제일 좋은시점이므로 가능한 이때 이득 많이 봐야함.
헤카림으로 30분 이상가면 할 수 있는게 없음. 왠만하면 후반자체를 끌고가면 안됨.
후반을 갈 경우 딜러지키는 식으로 해야지.
딜러뚝배기깬다고 발정나서 달려가봐야 피흡이랑 서포팅때메
자기 뚝배기가 깨지는 꼴을 볼 수 있음.
5ㄷ5 대치 한타 상황일 때 : 발정난 말마냥 먼저들어가서 딜 다쳐맞고 뒤지시지말고 상대 탱커 때리시다 로 상대 진영 붕괴시킨후 광역딜 넣으면됨.
잘컷을 때 : 상대 뒤쪽으로 유체화와 키고 달려가서 딜러뚝배기 터치고
과 로 추노해서 다 조지면 댐
스플릿 : 스플릿하다가 싸움나면 키고 딜러 와 로 뚝배기 깨면됨.
한타 팁
헤카림은 퓨어탱커가 아니라 탱킹을 에 의존하기 때문에
한타에서 뽕에 취해 음청난 속도로 달려가서,처럼
계속 들이대면 처럼 찢어지는걸 볼수 있음.
따라서 이상적인 한타는 2가지로 볼 수 있는데,
첫번째는 로 들어가면서 로 한턴 어그로끌다가 빠졋다가
다시 로 들어가는 것.
두번째는 를 쓰는도중 로 이니쉬를 열면서
아군 CC와 연계해서 한턴에 한타를 끝내는 것
의외로 헤카림으로 한타할때 계속 몸탱만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빠른 이동속도로 어그로 끌어주며
빠졋다 들어갔다 식으로 하시는게 제일 좋다고 봄.
물론 상황에 따라 하드탱가야할 때도 이씀.
※상대에 CC가 많거나 흐콰림을 집중으로 볼 경우※
로 먼저 진입하다가 ,,,에 앙 기무찌!를 외치며 뚝배기 깨지지말고
안전하게 로 들어가 딜러진을 로 빼도록 하자
또한 이번패치에 궁극기공포시간이 거리비례로 바뀌면서 최대한 멀리서 맞추는게 조흠
"저들의 대열을 무너뜨리고 가차없이 추격하라.
산자들을 짓밟고 놈들의 두려움을 마음껏 마셔라"
마치며
※애꿍이님과 제 공략이 비슷한 점이 많을 겁니다.※
그 이유로 저는 애꿍님의 공략을 보고 실버에서 다이아까지 왔으며
애꿍님을 포함한 흐콰림 장인분들이 공략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셔서
제가 쓰게된 것입니다.
따라서 제 공략은 애꿍님의 공략을 토대로 만들어졌다고 보셔도 되며,
애꿍이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주목글&엑셀 기모띠
사실 내가 여기에 써갈긴대로 되면 다이아상위는 갔을텐데
나도 매 판 여기 쓴대로 되지가 않음
최대한 노오오오오력해서 티어를 올리자!
요새 친추가 간혹 오곤합니다. 전 절때 거절하지 않으니 거셔도 됩니다.
궁금한거있으시면 물어보시고 가능하면 일겜하기도합니다. 20000!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