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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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가렌을 왜 하는가? 에서 출발하는 공략
시즌2말 부터 가렌의 멋과 가렌의 알수없는 매력에 빠져 가렌을 하고있는 유저입니다.


등등등 가렌에게는 없는 유틸/cc기로 무장한 더욱 효율 좋은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가 차라리 더 나을 수도 있죠
+탱 이라고 하자면
가 있죠
은 추가 치명타율 있는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에 룬을 통해 치명타율을 올려
지금은 군복무중이고 이제 자기계발/개발에 눈을 돌려 롤을 거의 안합니다만,
지금까지 가렌한게 아쉬워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ㅎ
가렌을 왜 하는가?
에서 이 공략은 출발 합니다. 내가 왜 지금껏 가렌을 했고 왜 하고있지?
많고 많은 좋은 챔피언 중에 왜 하필 가렌을 하고 있는가?
아이템을 극탱




식으로만 구성한다면 차라리









극딜을 가자고 해서 


이런 식이면







가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어떻게 룬과 아이템을 구성해야 가렌의 특징을 살릴 수 있을까?
제가 생각하는 가렌의 특징은
주력 딜인
에 치명타가 적용된다. 이며
로 탱킹 효율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공략은
을 통해 가렌의 특장점을 이용하고,


효율을 내는 구조 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6
- 방어구 관통력 +1.6x3
- 방어 +1x6
- 레벨당 방어 +0.167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치명타율 +1.8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11.16%
- 방어구 관통력+4.8
- 방어+15.018
- 마법 저항력+17.058
총 가격 : 9,834 IP
치명타 11.6% :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은 추가 치명타가 있을 수록 효율이 극대화 되며 
에 치명타가 붙는 가렌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라는 훌륭한 스킬이 있고 적 처치시 스탯이 있으므로 성장 방어력이 추가로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 11%의 치명타율은 딜 교환에서 의외의 이득이나 킬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물리 관통력 4.8 : 가렌은
고정방어력 6+ 레벨당 0.501 : 가렌은 라인전 초반에 킬을 내서 주도권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므로 고정 방어를 6개 박고

고정마법저항력 8.04 + 레벨당 0.501 : 원래는 성장마저를 9개 박았었는데,
가렌의 카운터 챔피언 중에는 ap 챔이 꽤 있고 카운터 챔이 아니더라도 마법피해의 상당수가 가렌이 어쩔수 없는 원거리 스킬의 형태로 들어옵니다.
라인전 초반에 이득을 보는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룬을 조정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자기가 찍고 싶은걸 취향에 따라 찍으면 되겠습니다.

부쉬에 있다가 

로 딜을 집어 넣는 구조의 특성입니다.





0/12/18

착취의 손아귀를 가는 트리입니다. 좀더 탱킹에 비중이 들어가고
그 밑에 찍는것들은 그때 그때 바꾸기도 하니까 적당히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 계수 150%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 계수 150%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과
을 통해 최대한 라인에 오래 머물며 첫 귀환에
을 뽑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가렌에게
를 가라는 의도의 패치라고 생각 합니다.
















중후반에 가기에는 애매하며 템 특성이 라인 클리어 쪽으로 특화되어있는데
가렌은
가 있어 불필요하다는것이 결론.




체젠낭비vs체젠극대화의 갈림길. 개인적으로는 굳이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보다 상대방이 잘한다.

퀸
빠르다! 붙을 수 없다! 다른 라인에서 킬도 먹고 온다!

베인
점멸 q 로 붙어도 선고에 튕겨나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보다 내가 더 잘 한다.
추가로
을 간 원거리 챔피언은 가렌에게 지옥을 선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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