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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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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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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3까지 통하는 기초 쓰레쉬 공략

- 염사(2017-06-06, 조회수: 4296)


나는 한챔프 장인하는 타입의 사람이 아니고 그때마다 재밌는 챔프 하는사람인데


이번시즌은 쓰레쉬에 꽂혀서 공략써봅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291 IP

난 ㄹㅇ 이룬밖에 안듬


빨강 AD로 E패시브 이용한 평타짤


노랑이랑 왕룬은 돈없으면 노랑 방어 왕룬 체력 들어도 되는데


노랑 체력 왕룬 방어시= 방어+12.78,체력+72


노랑 방어 왕룬 체력시= 방어+9,체력+78


체력 6챙기는거 보다 방어 3이 훨씬 낫겠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진짜 자기 취향 많이탑니다.


일단 책략쪽 설명 드리면


무자비(Merciless)vs명상(Meditation) = 4:1 줘도 되는데 쓰레쉬는 마나가 부족할일이 진짜 없어서 난 명상 안듬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vs산적(Bandit)vs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 난 쿨마다 평짤넣는다 감화, 돈버는게 짱짱 산적(Bandit),영혼의 맞다이뒤 살고싶다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난 돈버는게 짱짱이라 생각해서 산적듬


결의쪽 설명 드리면


회복력(Recovery)vs꿋꿋함(Unyielding) = 무조건 회복력   꿋꿋함 특성은 추가 방마저 5%인데 서폿템으로 올리는 방마저 100도 안되는데 100올려야 5올라감 차라리 회복력들고 라인전 힘 주는게 낫지


살펴보기(Explorer)vs질긴 피부(Tohugh Skin)vs공성의 대가(Siegemaster) = 로밍많이감살펴보기(Explorer), 적팀이 루샨등 평타 많이 때림질긴 피부(Tohugh Skin), 포탑에 많이 박힌다.공성의 대가(Siegemaster)

난 다이브 당할시 생존력과 혹시 겜 잘못돌아갈시 포탑에서 생존력 때문에공성의 대가(Siegemaster)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 구원,솔라리,산악방벽,W,서폿템 쉴드 많아서 전 룬 갑옷(Runic Armor), 체력 더 높이고 싶으면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체력 50은 흔합니다. 회복및쉴드 8%증가는 체젠도 포함이라 효율 굿


통찰력(Insight)vs인내심(Persverance)vs대담함(Fearless) = 쓰레쉬는 점멸로 인한 변수가 굉장히 많은챔프 무조건통찰력(Insight)


신속(Swiftness)vs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 취향임 둘다 좋은특성 다이브 당하면 수성의 대가랑 같이 방마저 최소 14챙기고 시작

이거는 진짜 개인취향이니까 자기한테 끌리는 특성가세요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vs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vs굳은 약속(Bond of Stone) =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거르고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보통 많이감 Q랑 E로 터트릴수 있고, 교전시 쉴드가 도움 많이됨


굳은 약속(Bond of Stone) 이것도 Q랑 E 다 발동되고, 요즘 향로가 OP라 굳은약속 향로 쓰레쉬는 어떨까 생각해고있음

원딜이 향로랑 잘맞을경우 생각보다 괜찮을 수도있음


스펠은 이만 시간없으면 0 12 18 인것만 보고 대충 찍고가요

라인전 이득볼거같다 Ignite(점화)


라인적 이득못본다,암살자가 많다 Exhaust(탈진)


나머지 스펠은 생각 ㄴ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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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3번 배우고 Q선마


이유는 E 3번 찍어도 슬로우 효과 및 데미지 괜찮은 편이고,


E 3번 배울때 쯤엔 Q스킬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Q쿨 줄이는게 훨 낫기때문


스킬 콤보

 쓰레쉬 콤보는 무궁무진해서 이거보는 님들 머리로 창의적생각으로 쓰세여


점멸만 있으면 쓸수있는 콤보가 여러개임

스킬 활용 팁

사거리 되면 E먼저 쓰고 Q끌어요 Q먼저 쓰면 잘 안맞음 우린 블크가 아니니까 그랩에 목숨걸지말고,


E로 돌진기 끊으면 끊긴 상대는 아무것도 못함 이건 순발력 싸움


참고로 Arcane Shift(비전 이동)Riftwalk(균열 이동)같은 순간이동류 기술은 E로 못끊어요


에코같은경우도 구르는건 끊을수 있는데 그후 평타는 못끊음


그리고 쉬바나 궁 같은경우는 원래 끊겼는데 어느 순간부터 패치됐는지 맞아도 안끊김


강제 이동시키는 스킬 면역인덧



상대 이동기가 없을경우


상대가 병신이면 1처럼 던지면 걍 그대로 직선 가다가 그랩맞는데


상대도 피할려고하면 밑으로 살짝 무빙 칠거임 그걸 예상해서 2처럼 던지는거


이거를 잘알아둬야됨 어느순간부터는 상대도 무빙을 치고, 그걸예상해서 조금씩 틀어서 그랩하는걸 알아야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 템트리는 고정 난 누가와도 저렇게 삼


타곤산 같은경우는 스텍 650 되기전에 사세요 무한쉴드 개꿀임


PBE 서폿템 패치되면몰라도 아직은 템 저렇게 고정으로 가야됨


적팀은 구원솔라리 가는데 나는 안간다? 이미 한타에서 차이 심함


원딜죽냐 안죽냐에 한타 달려있고, 그걸 조금이나마 살려주는게 구원 솔라리


구원 솔라리 산악방벽 랜턴 등으로 쉴드 힐 주면 원딜최대한 살릴수있음


그리고 막템은 기맹 안가도 될거같다하면 가고일돌갑빠 가세요.


기동력 선으로 올리는 이유는 로밍 및 빠른이속으로 적원딜에게 부담주기 위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아 얘 카운터는 아닌데

그랩한방이 너무강함 백날 잘해봐야 원딜 끌리면 뒤진거고,

얘가 적 서폿이면 로밍도못감 우리원딜 뒤질까봐

카운터픽 그런거 봐서 뭐합니까 2:2라인전인데


1:1 끼리는 상성차이가 나는데 2:2 겜에선 크게 안남


내가 존나 상대 서폿 카운터인데 우리 원딜이 호구딸딸이면 라인전 발리는거고


그 반대의 경우일수도 있는거임 상성이고 뭐고 쓰레쉬 갱호응 좋으니까


겜하다가 아 저놈좀 힘든데 하면 걍 갱부르셈 다굴에 상성이 어딨어



라인 / 정글 운영법

평짤자주 날리면서 선2렙 조심


초반 운영법

 선2렙 조심하면서 만만하면 평짤 후두려 패주셈 산적 터트리게

중반 운영법

 기동력신고 로밍다녀요. 우리원딜만 집갔거나, 라인전도중 로밍각 나올때 몰래, 정글이 갱와서 피도 별로안까이고


적 바텀 조졌을때


제어와드 박으면서 시야장악하고 짤라먹기 ㄱㄱ


후반 운영법

 한타뜰때 상황보고 우리 원딜만 지키면 원딜이 알아서 캐리해줌


E로 진입하는 적 돌진기 끊고 원딜무는애 Q로 잡아주고, 구원 솔라리 방벽 랜턴 4단 힐쉴드


팀파이트시 역할

 적 미드 원딜 Q로 끌수있으면 끄는데 100% 잡는다 싶지 않으면 끄는거 이상으론 하지말고, 우리 원딜지키셈


적원딜 죽이는것만큼 중요한에 우리원딜 딜 잘넣게 도와주는거

챔피언별 대응법

 대응법따위 필요없다. 힘들면 갱불러서 랜턴점멸로 따면 상성 사라짐


마치며

  지금 쓰레쉬 좋음 꿀빠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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