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한챔프 장인하는 타입의 사람이 아니고 그때마다 재밌는 챔프 하는사람인데
이번시즌은 쓰레쉬에 꽂혀서 공략써봅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20 (+120) | 266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공격력 +0.95x9
체력 +8x9
마법 저항력 +1.34x9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난 ㄹㅇ 이룬밖에 안듬
빨강 AD로 E패시브 이용한 평타짤
노랑이랑 왕룬은 돈없으면 노랑 방어 왕룬 체력 들어도 되는데
노랑 체력 왕룬 방어시= 방어+12.78,체력+72
노랑 방어 왕룬 체력시= 방어+9,체력+78
체력 6챙기는거 보다 방어 3이 훨씬 낫겠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진짜 자기 취향 많이탑니다.
일단 책략쪽 설명 드리면
vs
= 4:1 줘도 되는데 쓰레쉬는 마나가 부족할일이 진짜 없어서 난 명상 안듬
vs
vs
= 난 쿨마다 평짤넣는다
, 돈버는게 짱짱
,영혼의 맞다이뒤 살고싶다 ![]()
난 돈버는게 짱짱이라 생각해서 산적듬
결의쪽 설명 드리면
vs
= 무조건 회복력 꿋꿋함 특성은 추가 방마저 5%인데 서폿템으로 올리는 방마저 100도 안되는데 100올려야 5올라감 차라리 회복력들고 라인전 힘 주는게 낫지
vs
vs
= 로밍많이감
, 적팀이 루샨등 평타 많이 때림
, 포탑에 많이 박힌다.![]()
난 다이브 당할시 생존력과 혹시 겜 잘못돌아갈시 포탑에서 생존력 때문에![]()
vs
= 구원,솔라리,산악방벽,W,서폿템 쉴드 많아서 전
, 체력 더 높이고 싶으면 ![]()
체력 50은 흔합니다. 회복및쉴드 8%증가는 체젠도 포함이라 효율 굿
vs
vs
= 쓰레쉬는 점멸로 인한 변수가 굉장히 많은챔프 무조건![]()
vs
= 취향임 둘다 좋은특성 다이브 당하면 수성의 대가랑 같이 방마저 최소 14챙기고 시작
이거는 진짜 개인취향이니까 자기한테 끌리는 특성가세요
vs
vs
=
거르고
보통 많이감 Q랑 E로 터트릴수 있고, 교전시 쉴드가 도움 많이됨
이것도 Q랑 E 다 발동되고, 요즘 향로가 OP라 굳은약속 향로 쓰레쉬는 어떨까 생각해고있음
원딜이 향로랑 잘맞을경우 생각보다 괜찮을 수도있음
스펠은 이만 시간없으면 0 12 18 인것만 보고 대충 찍고가요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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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3번 배우고 Q선마
이유는 E 3번 찍어도 슬로우 효과 및 데미지 괜찮은 편이고,
E 3번 배울때 쯤엔 Q스킬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Q쿨 줄이는게 훨 낫기때문
쓰레쉬 콤보는 무궁무진해서 이거보는 님들 머리로 창의적생각으로 쓰세여
점멸만 있으면 쓸수있는 콤보가 여러개임
사거리 되면 E먼저 쓰고 Q끌어요 Q먼저 쓰면 잘 안맞음 우린 블크가 아니니까 그랩에 목숨걸지말고,
E로 돌진기 끊으면 끊긴 상대는 아무것도 못함 이건 순발력 싸움
참고로 ![]()
같은 순간이동류 기술은 E로 못끊어요
에코같은경우도 구르는건 끊을수 있는데 그후 평타는 못끊음
그리고 쉬바나 궁 같은경우는 원래 끊겼는데 어느 순간부터 패치됐는지 맞아도 안끊김
강제 이동시키는 스킬 면역인덧

상대 이동기가 없을경우
상대가 병신이면 1처럼 던지면 걍 그대로 직선 가다가 그랩맞는데
상대도 피할려고하면 밑으로 살짝 무빙 칠거임 그걸 예상해서 2처럼 던지는거
이거를 잘알아둬야됨 어느순간부터는 상대도 무빙을 치고, 그걸예상해서 조금씩 틀어서 그랩하는걸 알아야됨
내 템트리는 고정 난 누가와도 저렇게 삼
타곤산 같은경우는 스텍 650 되기전에 사세요 무한쉴드 개꿀임
PBE 서폿템 패치되면몰라도 아직은 템 저렇게 고정으로 가야됨
적팀은 구원솔라리 가는데 나는 안간다? 이미 한타에서 차이 심함
원딜죽냐 안죽냐에 한타 달려있고, 그걸 조금이나마 살려주는게 구원 솔라리
구원 솔라리 산악방벽 랜턴 등으로 쉴드 힐 주면 원딜최대한 살릴수있음
그리고 막템은 기맹 안가도 될거같다하면 가고일돌갑빠 가세요.
기동력 선으로 올리는 이유는 로밍 및 빠른이속으로 적원딜에게 부담주기 위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랩한방이 너무강함 백날 잘해봐야 원딜 끌리면 뒤진거고,
얘가 적 서폿이면 로밍도못감 우리원딜 뒤질까봐
카운터픽 그런거 봐서 뭐합니까 2:2라인전인데
1:1 끼리는 상성차이가 나는데 2:2 겜에선 크게 안남
내가 존나 상대 서폿 카운터인데 우리 원딜이 호구딸딸이면 라인전 발리는거고
그 반대의 경우일수도 있는거임 상성이고 뭐고 쓰레쉬 갱호응 좋으니까
겜하다가 아 저놈좀 힘든데 하면 걍 갱부르셈 다굴에 상성이 어딨어
평짤자주 날리면서 선2렙 조심
선2렙 조심하면서 만만하면 평짤 후두려 패주셈 산적 터트리게
기동력신고 로밍다녀요. 우리원딜만 집갔거나, 라인전도중 로밍각 나올때 몰래, 정글이 갱와서 피도 별로안까이고
적 바텀 조졌을때
제어와드 박으면서 시야장악하고 짤라먹기 ㄱㄱ
한타뜰때 상황보고 우리 원딜만 지키면 원딜이 알아서 캐리해줌
E로 진입하는 적 돌진기 끊고 원딜무는애 Q로 잡아주고, 구원 솔라리 방벽 랜턴 4단 힐쉴드
적 미드 원딜 Q로 끌수있으면 끄는데 100% 잡는다 싶지 않으면 끄는거 이상으론 하지말고, 우리 원딜지키셈
적원딜 죽이는것만큼 중요한에 우리원딜 딜 잘넣게 도와주는거
대응법따위 필요없다. 힘들면 갱불러서 랜턴점멸로 따면 상성 사라짐
지금 쓰레쉬 좋음 꿀빠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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