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D5에서 허덕이고 있는 fox7419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쓰레쉬는 와
만을 제대로 사용한다면 1인분이 충분히 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그랩을 잘 맞추지 못하시는 분들도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연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쓰레쉬의 장점
1.한방 일단 쓰레쉬말고도 블리츠같은 그랩챔들은 꾸준히 못끌다가도 한번 끌면 그것이 킬로 연계.
2. 서폿계의 리신이라 불리울만큼 뛰어난 의 효율
이 스킬로 방어막, 아군 구원, 훼이크,아군의 빠른 합류 이모든게 으로 이루어집니다. 어쩌면 쓰레쉬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
3. 강력한 cc와 대부분의 돌진기를 막을수있는
쓰레쉬의 단점
1. 너무 구린 스텟 그냥 구림
2. 팀이 망하면 할게없음
3. 타 서폿에 비해 어려운 난이도
단점은 이정도 있겠지만 위 장점과 실력으로 커버가능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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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5
- 레벨당 체력 +1.34x4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136.4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정수-방어력 3개 (쓰레쉬의 구린스텟)
표식-공격9개(의 기본효과 효율극대화)
인장-고정체력5개 성장체력4개(방어력으로 대체가능)
문양-고정 마방9개(바텀 초반 짤짤이캐릭 대비 ex 카르마,룰루,소나)
그러나 이건 제가 쓰는 룬이고 개인이 더 맘에들거나 더좋다고 생각하는룬을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이 강려크 한걸 선호하시면
한타를 좀더 챙기고 싶으시면
ㅇㅣ 3개중에서 많이 갈릴것 같은데요,
저는 산적이 그닥 돈을 많이 주는것같지도 않고
대자연은 후반에 너무 쓸모가 없고해서 그냥 갓-위험한게임 찍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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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콤보 q-r-e
여기서 q를 끌고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면 r을 맞이 않고 일단 뚜벅이인 쓰레쉬가 들어간다는게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랩후 돌진할때는 꼭 주의해주세요!
정글호응 w-점멸
이건그냥 무조건 당합니다 정글러가 1자갱을오든 어떻게 오든 쓰레쉬가 랜턴과 점멸이 있으면 기가막히게 호응 가능해요. 이점을 부각시켜 정글러를 꾸준히 불러줍시다.
그랩팁
기본적인 그랩할땐 빽무빙을 예측해주고 상대의 무빙을 생각하며 끌어주면되요.
예측그랩은 상대 주변에 벽이 있을때 자세히 집중해주시면 상대가 벽에 붙으러가는 모션을 볼수있습니다.
그럼 99는 그쪽으로 이동기를 써요 예측하고 숙련도 꼮 띄어줍시다.
스타트는 고대유물,3포
첫귀환시500: 루비수정,핑와/똥신,충전형물략
700:루비수정,똥신
800:시야석
900;기동신
이렇게 뽑아주시고 시야석과 기동신이 있을때
500이 남으면 고대유물을 업그레이드해주시고
800이 남으면 루비시야석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1100이 남으면 군단의 방패를 올리시는것도 좋아요.
코어템은 기동신-루비시야석-타곤산최종템-솔라리-기사의맹세-지크의융합 인데 5코어 일때 짜잘한 돈으로 지크융합 하위템사지 말고 핑와 2~3개 들고 다니는게 훨씬 효율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첫그랩때 무빙하지말고 일자로 가보세요.전 안끌러다구욬ㅋ 물론 쓰레쉬 뻇겼을떄도 마찬가지
만약 스펠이 없고 얘네들이 6이라면 맵을 꾸준히 봐주고 그냥 뒤에서 원딜 랜턴각을 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어려운 챔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우리원딜이 베인 마냥 약한애가 아니면 미니언을 원딜과 같이쳐 선2렙때 싸움걸어 이득을 봅시다. 1렙때 아무나 e평으로 살짝 딜교하는것도 좋아요.
정글조심하고 갱콜
시야잘 먹으시고 한타때는 웬만하면 아군 지켜주세요
시야 한타떄는 웬만하면 아군 지켜주세요
원딜무는 애들 cc먹여버립시다.
사실 쓰레쉬가 서폿계의 리신이라 상대방보다 실력이 높으면 이깁니다.
랜턴의 활용은 무긍무진합니다. 우리팀 라이너나 정글이 무리하게 카정 혹은 라인을 민다면 빠른 속도로 슬그머니 뒤를 봐줍시다. 쓰레쉬는 매드무비처럼 그랩을 맞추지 않고 e와 w의 활용으로 충분히 1인분 할수있습니다. 그랩은 심리전이라 많이하면 되요. 예측그랩은 본능적으로 막 날립시다 못맞추면 어쩔수없죠 용기를 가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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