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8
12
0
0/0
여눈 없는 정수이즈

- 큰배믿을신(2017-06-07, 조회수: 5790)

지금 바텀라인의 메타가 이즈한테 맞지 않는 다는것은
누구나 다알지만 이즈에 대한 애정이  있는 편이라
공략하나 적어봅니다.
여눈 없는 빌드 이기때문에 거부감이 많으시겠지만
생각보다 그리 약하지는 않고 최근 메타에서는
여눈을 빼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일단 트위치는 벤을 하세요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력
    +6.75
총 가격 : 7,577 IP
룬은 일반 15공속 원딜 공용룬 사용합니다.
마나가 딸려서 마나 재생룬도 사용해봤는데 크게 체감되지않아서 빼고
다시 원딜 공용룬으로 사용중입니다.
아무래도 여눈이즈에 비해서 평타위주로 운영해야하기때문에
공속이 중요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핵심은 환희랑 명상4~5포 입니다.
여눈이 없기때문에 명상에 포인트를 주지 않으면 마나가 너무 달립니다.
초반 라인전이 어려운 이즈이기 때문에 열광보다는 환희를 들어서 라인유지력을 올리는것이
낫고 후반 카이팅에도 이속증가 및 치명템 위주인 빌드에서의 피흡을 담당하는 핵심 특성입니다.
후반 풀템이 나오면 람머스 같은 녀석들 제외하면 피흡은 환희 특성으로 커버합니다.
제 경험상 도란방패 2포시작 or 단검3포 하면 첫 귀한전까지
q를 어느정도 남용해도 마나가 딸리지는 않고 비전이동만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초중반 정수+치명하위템 정도 나오는 순간부터 치명타에 따른 마나회복으로
마나가 부족하지 않게 됩니다.
그때 부터는 무슨 스킬이던 남발하셔도 마나가 딸리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른스펠은 원딜에게 있을수 없죠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도란방패 2포 너프가 예정되어 있으니
패치 이후에는 단검3포가 좋습니다.
도란검시작은 비추천합니다. 라인 유지력에서 손해를 많이볼 가능성이 높고
어짜피 라인전 초강캐는 아니기 때문에 라인전은 갱호응정도만하면서 반반가는 컨셉이 필요합니다.
첫 귀환하고 BF뽑으면 그때부터는 강해지기 때문에 여눈 이즈랑 비교시 맞다이는 훨씬 강합니다.
그래도 마나를 항상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정수나오고 스태틱까지 나오면 정수 마나회복 옵션때문에 마나는 잘 차구요 인피까지 나오면
그떄부터는 마나가 거의 항상 풀로 차게 될겁니다.
또한 환희 특성으로 피흡을 하기 때문에 피흡템가는것을 추천하지는 않구요
상대탱커가 가갑을 뽑으면 시미터정도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일반 딜탱이라면 그냥 가엔을 뽑으시는것을 추천하구요.

기본적으로 첫귀환까지는 반반가시고 BF나올때 부터는 공격적인 운영하시면됩니다.
후반 한타에서도 Q포킹은 유효하고 앞라인 탱커한테 맞춰도 스태틱이기 때문에 뒷라인 딜러한테까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눈이즈랑 비교해서는 Q는 패시브 중첩유지 정도 생각하시는게 좋고
우월한 생존기를 이용해서 평타위주로 싸워야합니다.

스태틱이 있고 기본평타뎀이 높기 때문에 라인클리어 속도는 여눈에 비해 월등하구요
쿨감도 충분하기 때문에 궁도 각나올때마다 던지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초중반까지 1코어 뽑기 전까지는 여눈 이즈보다는 쌔고 2코어 타이밍에는 조금 약하지만
3코어부터는 훨신 쌔고 극후반 캐리도 여눈보다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주로 라인을 하드하게 미는 챔들이 어렵긴한데
도란방패가게되면 포블안주는선에서 버티는것은 가능합니다.
트위치
초반 부터 겜 끝날때까지 전구간 힘드니 그냥 벤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