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2
17
6/8
만년 플딱이의 쓰레쉬 공략

- 쿠와브(2017-10-01, 조회수: 70150)

현재 플3에 있는 쓰레쉬 모스트1 유저 만년 플딱이입니다.
플레구간에서 쿠와브를 보시면 인사 부탁드립니다
(꾸벅)(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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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쓰레쉬는 지금 롤 챔스에서도 자주 나오고 있으며
쓰레쉬는 어느정도 숙달되면 쓰레쉬로 환상적인 플레이를
선 보이실 수 있습니다


쓰레쉬의 장점은 그랩을 이용한 강력한 갱킹이나 로밍
랜턴을 이용한 아군 슈퍼 세이브나 아군 정글러의 갱킹을
아주 쉽게 호응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일단 개 뚜벅이란 것에 초반에 원딜이 포탑 허깅을 하면서 cs을 처 먹는데 원거리 미니언은 한대씩 쳐줘야 원딜이 먹을 수 있는데 쓰레쉬는 그렇게 평타 한대씩 쳐주는 게 어렵고 그리고 숙련도의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이건 제가 일일이 설명을 안해줘도 알거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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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 방송 시작했습니다.
http://play.afreecatv.com/eodls010/193085413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숙련 레벨은 7레벨이고요 어느새 453318포인트까지 쌓였네요 어느정도 쓰레쉬에 대해 숙달 되었음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안물 안궁이겠지만 그냥 올리고 싶어서요 정말죄송합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5,829 IP
이게 쓰레쉬의 가장 이상적이고 가장 완벽한 룬입니다.
하지만 로밍을 자주 가신다면 왕룬에 이속 두개나 하나정도 밖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공략을 보신 분께서 인장에 체력과 마나 재생 그리고 쿨감 5% 드는 것도 좋다고 조언을 해주셨네요 조언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로 제 공략을 보시는 분들을 고려하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저는 주로 쓰레쉬를 할 때 파괴전차를 쓰기 때문에 
주로 파괴전차 특성을 자주 이용합니다.

일단 흉포에 특성 포인트를 투자한다는 것은 그다지 비효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투자하지 맙시다.

재빠른 발놀림주로 로밍을 가기 때문에 찍어줍시다.도살자미니언 처 먹을 것도 아닌데 찍지마세요
룬 친화력리쉬하다가 정글 블루나 레드 뺏어먹고 레드 버프나 블루 버프 이용해서 이득보고 싶으면 찍으세요 하지만 욕먹습니다.
요리의 대가비스킷 처먹읍시다 진짜 맛나요 마나포션도 없앴는데 이거라도 안 하면 마나 관리 안됩니다.
암살자(Assassin)계속 원딜옆에 붙어 있을건데 이거는 굳이 찍을 필요 없습니다 특성 버리는 거에요
처형인자 이 특성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서포터에요 찍지 맙시다. 서포팅에 집중합시다
영혼의 힘이거 찍으세요 5포인트 다 투자하세요 안 그래도 마나 후달리는데 이거라도 찍어야 마나 젠 됩니다
감화대자연의 선물이란 특은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쓰레쉬에게는 비효율 적이라고 생각되는 특성이고 부쉬에만 있으면 원딜한테 욕 처먹습니다
산적(Bandit)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자 이거 둘중 하나인데 저는 산적 찍습니다 골드 수급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험한 게임도 정말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취향대로 찍어줍시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이 특성도 가는 사람도 있는데 이 특성은 주로 라인전 강력하게 가고 싶으면 천둥군주 찍어주세요 강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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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에서 선택 장애을 겪었지만 결국 고민끝에 정했습니다.

회복력(Recovery)꿋꿋함(Unyielding)저는 체젠을 선택했습니다 주로 라인전을 하면서 쓰레쉬는 탱커이기 때문에 방어력과 마저보단 체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방랑자질긴 피부(Tohugh Skin)공성의 대가(Siegemaster)3개의 특성중 3번째는 버리고 가줍시다. 두번째 특성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주로 와딩과 로밍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때문에 첫번째 특성을 찍었습니다
통찰력(Insight)인내심(Persverance)대담함(Fearless)버릴 게 없습니다 다 완벽합니다 하지만 저는 서포터라는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스펠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시다.
신속(Swiftness)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여기서는 둔화 저항과 강인함이 좋다고 생각하여 첫번째 가줍시다.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굳은 약속(Bond of Stone)착취의 손아귀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때는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한타 때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쓰기에도 너무 바쁘기 때문에 평타 때릴 여유도 없다고 봅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의 경우 쓰레쉬의 탱킹을 더 완벽하게 만들어주고 최근에 패치된 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의 패시브 효과로 미친 쉴드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굳은 약속(Bond of Stone)는 주로 암살자인 Katarina(카타리나)Zed(제드)Talon(탈론)Ekko(에코)Yasuo(야스오)LeBlanc(르블랑)나오면 찍어주셔도 좋구요 ap인데 폭딜인 Orianna(오리아나)Ahri(아리)Cassiopeia(카시오페아)Viktor(빅토르)이 나오면 찍어주세요

Ignite(점화)Flash(점멸),Exhaust(탈진)Flash(점멸)이 두개의 스펠이 가장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Ghost(유체화)은 점멸이 없는 저렙 유저들이 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eal(회복)은 우리 원딜이 힐을 못 들었을 때 들어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만 하지만 그럴 일이 절대 없기 때문에 Ignite(점화),Exhaust(탈진)들어줍시다.

Cleanse(정화)barrier(방어막)Smite(강타)Clarity(총명)Teleport(순간이동)이거 드시면 원딜이 매우 싫어합니다. 잘하면 리폿 사유도 될 수 있어요 가능하다면 들지 맙시다.

Ignite(점화)가 좋은 이유는 라인전이 강력한 쓰레쉬를 더욱더 위협적으로 만들어 주면서 Heal(회복)의 치유 감소와 동시에 킬각을 잘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주로 Ignite(점화)는 Soraka(소라카),Sona(소나),Nami(나미)Janna(잔나)와 같이 물몸 챔피언이나 주로 힐 위주인 서포터 상대로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Exhaust(탈진) 피해량 40% 감소와 이동속도 감소를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이 피해량 40% 감소가 얼마나 크면 원딜들이 Zed(제드)와 같이 폭딜이 나오는 상대 딜러의 딜량을 대폭 감소 시켜주며 한순간에 트롤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주로 상대 미드라이너에 Katarina(카타리나)Zed(제드)Jayce(제이스)Orianna(오리아나)Ekko(에코)Yasuo(야스오)Viktor(빅토르)LeBlanc(르블랑) 나오시면 들어주세요 그리고 Exhaust(탈진)을 통해 불리한 상황에서도 적절한 센스를 통해 역관광을 시킬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ahm Kench(탐 켄치)Braum(브라움)Brand(브랜드)Zyra(자이라)같이 라인전이 정말 힘든 상대에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대략 기본적인 콤보는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평-Dark Passage(어둠의 통로)입니다. 하지만 스킬 콤보는 상황에 마다 적재적소로 써야 하므로 꼭 이것이 필수 콤보라 생각하시지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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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Flay(사슬 채찍) 3번 Death Sentence(사형 선고)선마다음 왜 다시 Flay(사슬 채찍)를 선마하냐 예전에는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선마였습니다 하지만 랜턴 쉴드가 5명에서 2명으로 줄었기 때문에 저는 Flay(사슬 채찍)를 선마합니다 하지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선마해서 쉴드량을 늘리겠다라는 분들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찍어주세요

스킬 활용 팁

 Damnation(지옥살이)패시브가 참 재밌습니다 영혼 먹는 재미가 쏠쏠하구요

영혼을 먹을수록 방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웬만하면 먹어줍시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통해 영혼을 먹을 수 있는데 웬만하면 랜턴은

진짜 아껴주세요 갱킹 타이밍인데 랜턴이 없어서 호응 못하는 상황이나 위험에 처한 아군을 구할 수 없게 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완전히 끌려오는 것은 아니며 그랩을 끈 다음에 한번 더 누르면 그랩한 대상에게 날아갈 수 있어서 Nautilus(노틸러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을 섞어놓은 느낌입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의 팁은 주로 저희 티어에는 백 무빙을 자주 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백 무빙을 자주 치시기 때문에 백무빙 예측해서 던져줍시다

그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처음부터 실패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상대의 무빙 패턴을 알아가신다 생각하시고 처음부터 그랩을 성공시키면 좋지만 확률은 어렵기 때문에 라인전을 해 가면서 상대방의 무빙 패턴을 알아가면서 그랩 합시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쓰레쉬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아군 슈퍼 세이브와 강력한 갱킹 호응 그리고 Teleport(순간이동)호응도 됩니다.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서요 아시면 뭐 그냥 skip하시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의 쉴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스킬 하나는 막을 수 있는 쉴드량입니다 꼭 딜교 할 때 써주세요 라인전 도중 상대방과 딜교 도중에 상대방의 원딜 예를 들어 Ezreal(이즈리얼)이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써서 도망을 칩니다 하지만

Thresh(쓰레쉬)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가 빠진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원딜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던져줘서 추노를 해줍시다.


Flay(사슬 채찍)일명 마당 쓸기죠 웬만하면 마당 쓸기는 하지 맙시다.

그러다 돌쇠 취급 당합니다. Flay(사슬 채찍)는 앞으로 마우스 커서를 대면 상대방을 밀어낼 수 있지만 뒤로 커서를 대면 상대방을 땡겨 올 수 있습니다. Flay(사슬 채찍)의 사기성이라고 하면은 Tristana(트리스타나)Rocket Jump(로켓 점프) Corki(코르키)Valkyrie(발키리) Caitlyn(케이틀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Lucian(루시안)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도주기를 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말 타이밍 맞추기 힘들지만 어느정도 해보시면 감이 옵니다. 보통 쓰레쉬 하시는 분들 중에 Flay(사슬 채찍)진입각이 나오는데 무조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먼저 쓰시는 분들 있는데 Flay(사슬 채찍)먼저 쓰시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천천히 써주셔도 됍니다


The Box(영혼 감옥)자 궁극기입니다. 쓰레쉬 주변의 오각형 형태로 벽이 생기는데 벽에 맞추면 강력한 슬로우와 데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먼저 쓰고 Flay(사슬 채찍)를 먼저쓰고 The Box(영혼 감옥)을 쓰시면 적들은 The Box(영혼 감옥)에서 나가지 않고 안에서 싸울려고 합니다

그러면 궁극기 하나가 낭비가 된 셈이죠. The Box(영혼 감옥)을 최대한 맞추기 위해서는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이나 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을 써줍시다.


The Box(영혼 감옥)의 팁은 글로는 설명하기 힘드므로 영상을 찍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Control Ward(제어 와드)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자주 사주세요 아이템 슬롯 창이 남으시면 무조건 사주세요 와딩 하고 안 하고의 차이는 엄청 큽니다.

Redemption(구원)은 꼭 가주세요 상대방 서포터는 구원이 있는데 안 올려주시면 차이 엄청납니다 안 그래도 힐이 없는 쓰레쉬한테는 필수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에 체력 너프와 기본 체젠과 체력 회복을 너프했네요 마젠은 버프네요...
하지만 새로붙은 효과가 너무 좋네요 체력 회복및 보호막 위력의 증폭 효과가 3배입니다 (사기에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도 구원처럼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납니다. 한타 때 자신과 아군에게 쉴드를 부여해주는 사기템입니다 꼭 가주세요 기본 보호막 수치가 감소했네요 하지만 보호막에 추가 체력 계수가 붙었습니다. 솔라리의 효율을 늘리려면 체력에 많이 투자해야겠네요

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이번에 패치해서 좋아진 산악 방벽입니다. 산악방벽 쓰실꺼면 퀘스트 클리어해주세요 퀘스트 클리어하면 일정 쉴드량이 차니 꼭 퀘스트 하세요 가끔씩 산악방벽 쓰는 거 잊어버리는 사람 많으신데 꼭 써주세요 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만 업그레이드 해줘도 쉴드 적용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올려주시고 가셔도 괜찮습니다Eye of the Equinox(태양의 눈)

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저는 루비시야석을 자주갑니다 Eye of the Equinox(태양의 눈)도 아이템 슬롯을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Sightstone(시야석)이 합쳐지면서 두칸에서 하나를 줄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에는 사용 효과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0%나 줄여주기 때문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Redemption(구원)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는 지정 챔피언의 피해를 고정피해로 12% 대신 입고
12%만큼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한타때 가장 중요한 것은
원딜의 프리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Knight's Vow(기사의 맹세)를 통해 최대한의 생존과 프리딜을 도와줍시다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아군의 cc기를 제거해주는 아이템입니다.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아군에게 써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하드 cc기 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Sejuani(세주아니)같이 우리 원딜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하나로도 부족하다면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가줍시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좋습니다 서폿이 왜 수은을 가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통해 스턴이나 공포 침묵 등을 풀고 아군에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Redemption(구원)을 써 줄 수 있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모빌 빠른 이동속도로 와딩을 좀 더 빠르게 할 수있고 로밍력도 미친듯이 올라갑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는 모빌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빌을 갑니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이번에 새롭게 바뀐 지크의 융합입니다. 하위템이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와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로 바뀌고 방어력 60과 마저 30 쿨감 10퍼까지 있습니다
이름도 바뀌면서 효과도 바뀌였는데요 결속을 한 대상 주변에 궁극기를 쓰면 서리 폭풍이 생기면서 결속한 아군의 평타를 강화시켜 줍니다. 저도 지크의 융합 사용해보니 정말 좋습니다 발동 조건이 궁극기라는게 아쉽지만 평타 강화 효과는 정말 좋습니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융합)Knight's Vow(기사의 맹세)을 같이 가고 싶다면 Eye of the Equinox(태양의 눈)을 가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쓰레쉬는 궁 쿨타임이 긴 편이므로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을 가주실 때엔 원딜이 궁극기 쿨타임이 짧은 편이면 가줍시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드디어 향로 너프 먹었습니다 그래도 Kog'Maw(코그모)Lulu(룰루)조합은 아직도 양아치라고 봅니다 Thresh(쓰레쉬)는 향로가기엔 비효율적이므로 가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음... 이 템은 우리팀 조합에 탱커가 나 밖에 없는 상황에서 가주시면 잘 버팁니다 근데 마지막 템으로 가고일의 갑옷 가줘도 될 거 같아요 템 써보니 잘 버팁니다

(강철의 솔라리 왕관)(신의 구원) 오직 Ornn(오른) 이분이 계셔야 만 살 수 있는 갓템입니다 이거는 취향에 따라 가지만 신의 구원은 기존 구원에서 체력 +100 체력 재생 +100% 마나 재생 +50%가 붙고 강철의 솔라리 왕관은 기존 솔라리에서 방어력 +15 마저 +15입니다 저는 강철의 솔라리 왕관보단 신의 구원가는게 더 좋아보이네요 아무튼 취향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프링글스 아저씨 우리의 프링글스 아저씨 정말 미칩니다 도주기도 있는데 패시브 4타 스턴에다가 스킬 하나도 막아주는 스킬도 있고 궁은 에어번과 슬로우가 있습니다 정말 완벽합니다.
프링글스 아저씨 무시하고 딜교할려고 하면 그냥 q맞고 패시브 터뜨려서 진짜 뚜들겨 맞습니다. 진짜 무섭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은 조금 사려주시고 정글러 불러주시고 브라움이 먼저 w를 쓰고 들어오면 바로 역관광 시켜주면 됩니다
탐 켄치
하... 물고기 맘에 안듭니다 피즈나 나미처럼 물고기가 문제에요 진짜 짜증납니다. 원딜을 아무리 그랩을 맞추고 풀콤을 써도 w를 써서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랜턴 점멸을 통해 갱킹 호응을 해서 원딜 물어도 또 먹습니다 그냥 다 처먹어요 진짜 시바... 그만 좀 처먹지 처먹어 갱킹 부를꺼면 탐 켄치 먼저 물어주세요 e로 쉴드 채우더라도 정글러 부른 이상 이득은 봐야합니다 아니면 다른 라인 터져요
자이라
자이라가 왜 카운터로 지정했냐하면 브랜드나 말자하처럼 폭딜이 나오는 이 개간나들은 정말 더럽게 아픕니다 서폿 딜 아니에요 그냥 딜러 두명이라고 보시면 돼요 진짜 점화 들지 마시고 탈진 드시고 원딜아니면 자이라한테 탈진 걸어주시고 딜교를 해줘야 하는데 들어가기도 전에 속박 처맞고 식물 소환해서 강화하면은 더럽게 아파서 들어가기도 싫어집니다 쓰레쉬는 일단 뚜벅이이기 때문에 딜교를 할려면 접근하면서 딜교를 해야하는데 접근조차 입구컷을 해버립니다 속박만 피해주시거나 스킬샷 피해주고 딜교 걸어주시면 되긴 하는데 정글러 조심해주시고 웬만하면 정글 부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는 솔직히 말하면 손 싸움입니다 솔직히 카운터 픽에 넣을까하다 고민했어요 저거 카운터 픽 숫자 늘려줘야 합니다 카운터 픽 숫자 부족해요. 일단 레오나는 e 먼저 쓰시면 안돼요 그냥 먼저 딜교 거시면 안됍니다 먼저 딜교를 거실꺼면 원딜을 끌고 레오나 e 쓰는거 e로 밀어주시고 딜교하시면 됍니다. 하지만 이 플레이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그냥 레오나 e쓰고 들어오는거 밀어주시고 w빠지면 그랩해서 레오나 패줍시다
잔나
잔나로 말할거면 일단 점화 들어서 딜교 계속 걸어줍시다 잔나가 원딜에게 쉴드를 걸어줄건데 그러면 포커싱 대상 잔나로 바꿔주시면 됍니다 반대로 잔나가 자신에게 쉴드를 걸어주면 원딜을 포커싱해주면 되구요 제가 잔나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선택한 이유는 잔나가 궁을 쓰면 쓰레쉬는 그랩을 해서 끊어줄 수도 있고 날아갈 수도 있기 때문에 그나마 상대하기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소나
소나와 같이 물몸 챔피언으로 따지자면 그랩을 맞추고 선 점화 걸고 딜교를 해주면 손해를 볼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물몸 서포터는 특성상 짤짤이를 ㅈㄴ게 날리기 때문에 소나가 q나 파워코드 날리러 오면은 e쓰시고 딜교 걸어주세요 근데 6렙 이후 조심해야 할 것이 랜턴써서 원딜이랑 겹쳐있으면 크레센도 맞고 역관광납니다 그것만 조심해주시면 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쉬 해주시고 무조건 1렙에는 미니언 한대식 평타 때려주세요 안그러면 원딜을 cs먹기 힘듭니다 혹시 때리다 백핑 찍으면 그만 때려주세요 원딜들 싫어하는 사람 은근 있습니다 그리고 선2렙 찍어주시면 쌈 걸어서 이득 봐주시면 됍니다


초반 운영법

 Control Ward(제어 와드)계속 사주세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나오시면 원딜한테 로밍간다고 먼저 말씀해주시고 로밍 가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로밍 타이밍은 예를들어 Zed(제드)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빠졌을때 들어가주셔서 그랩 맞추시면

킬을 내거나 Flash(점멸)을 빼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Control Ward(제어 와드)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Sightstone(시야석)을 통해 시야 장악 해주시면 됍니다 주로 용쪽이나 바론쪽에 와드 해주시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과 같이 바론쪽이나 용쪽에 와드를 꼭 해주시면서 시야장악 해주시면 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서포터의 역할은 아군이 최대한 편하게 딜을 넣을 수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게 서포터라고 생각합니다 원딜을 무조건 지켜주세요 먼저 죽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최대한 원딜 지켜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우리 심해에 사는 물고기 그나마 예뻐서 봐줍니다만 조금 힘듭니다 Ebb and Flow(밀물 썰물)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써서 계속 딜교 이득을 볼려 하는데 그전에 딜교를 먼저 걸어주세요 Aqua Prison(물의 감옥) 안 맞게 조심해주세요 그리고 랜턴을 통해 정글러 불러도 Tidal Wave(해일)을 써서 갱킹이 실패할 수도 있으니 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sh(점멸)써줍시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상당히 위협적이긴 합니다만 거리만 조절해주세요 Dredge Line(닻줄 견인)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Riptide(역조)Depth Charge(폭뢰) 정말 위협적입니다 cc기 투성이에요 하지만 그랩 피해주시고 원딜에게 선Depth Charge(폭뢰) 써주면 뒤로 달려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써서 뻘궁 만들어 줍시다 선 딜교 거실려면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빠지고 딜교 거시면 됍니다

Rakan(라칸)커플 정말 증오스럽습니다 Xayah(자야)와 같이 나오면 정말 무섭지만 혼자 나오면 별로 무섭지는 않기 때문에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조심해주시고 선 딜교 거실때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Lulu(룰루)하... 솔직히 룰루 사기입니다 룰루는 솔직하게 방심하시면 안됍니다 물몸이라고 해서 먼저 무시면 Whimsy(변덕쟁이)나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을 통해 역관광 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6렙 이후로는 진짜 라인전 확실하게 이긴거 아니면 Wild Growth(급성장)Help, Pix!(도와줘, 픽스!)Whimsy(변덕쟁이)때문에 킬을 낼 수 가 없습니다 6렙 이후로는 정글러 부릅시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포 서폿 왜 만들었나요 저거 딜교 너무 이기적이지 않나요... 라인전에는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만 써서 그냥 포킹하고 6렙이후로는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Bullet Time(쌍권총 난사)콤보는 정말 아프고 진짜 얘는 라인전 당기고 정글러 불러서 킬 냅시다 라인 밀면은 계속 뒤에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만 써서 킬 내기 힘듭니다.

Morgana(모르가나)요새는 보이지는 않지만 쓰레쉬의 카운터중 하나입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통해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다 씹어버립니다 하지만 모르가나는
Flay(사슬 채찍) 3번 찍지말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선마해줍시다 그럼 Death Sentence(사형 선고)딜이 블랙쉴드 량 보다 딜이 쎄서 블랙쉴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Bard(바드)극과 극 잘하는 바드 정말 무섭습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스턴 각 너무 잘 봐요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판정 심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손가락 차이이기 때문에 바드가 못한다 싶으면 어느쪽을 먼저 물어주셔도 됍니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를 써도 예측해서 그랩 해줍시다 그정도는 할 수있잖아요?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를 통한 갱킹만 조심하시면 됍니다

Vel'Koz(벨코즈)세발 낙지 더럽게 아프고 뒤에서 포킹만 더럽게 하고 진짜 얄밉습니다 하지만 물몸인게 약점이죠 벨코즈 포커싱해줍시다 물몸입니다 그거 아니면 답 없습니다 더럽게 아파요 잘하면 갱승 당할 수도 있습니다

Brand(브랜드)자이라와 똑같습니다 카운터 픽으로 선정하고 싶었지만 칸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ㅠㅠ 브랜드로 타지면 탈진 들어주세요 폭딜 감당 안됍니다 하지만 브랜드는 뚜벅이이기 때문에 스턴만 피해주시면 라인전 이길 수 있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Rocket Grab(로켓 손)모든 변수를 가지고 있는 블리츠크랭크 Rocket Grab(로켓 손) 정말 위협적입니다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Static Field(정전기장)Ignite(점화) 콤보 정말 무섭습니다 절대 끌리시면 안돼요 원딜이 먼저 끌렸다 해도 침착하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던져주시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타서 오면 Exhaust(탈진)을 통해 역관광을 노려봅시다

Soraka(소라카)Ignite(점화) 힐 감소입니다 점화 들어주세요 소라카 먼저 패주세요 원딜 패도 주유소처럼 힐 계속 넣어줍니다 진짜 미칩니다 어느새 풀피 되어 있어요 제발 소라카 먼저 무세요

Zilean(질리언)물몸입니다 하지만 Chrono Shift(시간 역행)가 사기죠 Time Bomb(시한 폭탄)Time Bomb(시한 폭탄)스턴 조심해주세요 초반에는 별로지만 나중에는 더럽게 아픕니다 그리고 Rewind(되감기)을 통해 이속으로 도주를 할텐데 그냥 딜교 해주는 척하면서 Rewind(되감기)만 빼줍시다 아니면 Time Bomb(시한 폭탄)날리러 올때 그랩을 해주세요 6렙전까지는 이길 수 있지만 6렙이후로는 킬 내기는 어렵습니다

Karma(카르마)개xx 진짜 Inner Flame(내면의 열정)더럽게 아프고 Inspire(고무)쉴드량 정말 사기입니다 하지만 Inspire(고무)밖에 없기 때문에 계속 원딜한테 딜교 걸어주시면 킬각은 나옵니다 그렇다고 무리는 하지 말아주세요 피 없으실 때는 그냥 사려주세요 그냥 정글러 부릅시다 그게 편해요

Alistar(알리스타)우리 국산 한우... 6렙 이후로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쓰면 횡성 한우입니다
정말 튼튼하고 cc기 덩어리입니다 6렙 후에 킬 내기 힘드니 6렙 전에 쇼부를 봅시다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평 콤보 조심해주세요

Rakan(라칸)라인전은 그나마 약하지만 한타에선 강제 이니시가 워나 탁월한 라칸입니다 라칸을 상대하실 때에는 라인전 강하게 가주시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이 Flay(사슬 채찍)를 통해 끊을 수 있습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를 쓰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각을 본다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써서 궁 진입 막아주시고 w 에어본을 Flay(사슬 채찍)로 끊어줍시다
마치며
처음 써보는 인벤 공략입니다 만 아직은 부족한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점을 봐가면서 보충하겠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통해 팁 영상등 많이 만들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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