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66.7% (8표)
0% (0표)
33.3% (4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18
0
12
8/12
[다이아]한 떨기 스물셋쯤 : 사기챔 가이드

- 공유조종사(2017-10-14, 조회수: 56953)

귀정화용임. 눈정화 귀정화 같이 합시다

필자는 일단 그브 공략을 올렸던 사람임.
올려놓으니까 액셀 1위 되더라..

생부터 씹OP로 태어난 렉사이, 지금까지 너프만 주구장창 먹다가 리메이크를 먹었다.
근데, 리메이크를 하고 보니 웬 등신이 있는게 아닌가? 
결국 렉사이를 보내줘야 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렉사이를 어떻게든 쓸 방법을 찾아보니 있긴 있는 것 같다

패치되니 갓챔되서 취소. 이제 30분동안 패왕
물론 30분 지나면 급 유통기한

현 정글 전체 승률 2위(OP.GG 기준)
승률 개사기 세주 다음으로 좋음 꼭 해라
초반은 렉사이가 300배는 더 셈 개꿀
(물론 후반은 세주가 1000배는 더 셈)
.
이 공략은 크롬에 최적화되어있다. 크롬으로 봐라


6월 11일 액셀 공략 달성, 다들 렉사이 사랑해주세요

6월 19일 현재 천상계 갓챔됨. 모두 렉사이로 꿀빨자


커리아 하이 다1 17포
현 다2


한때는 렉사이 많이 했음.




롤은 팀운겜이다. 열심히 해서 팀운이 좋아지도록 하자

이 판들 이후로 상대적으로 똥 싼 판들 다 이긴게 함정임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공격 속도
    +19.26%
총 가격 : 8,601 IP
현재 fow.kr 기준 승률 가장 높은 룬
현 렉사이의 단점을 보완하는 고정방어, 파랑 공속등을 들어서 초반 강하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하면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8스택임.
어짜피 탱킹이고 나발이고 초반 육식성 플레이가 엄청 중요해져서 닥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진짜 취향따라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들고 싶으면 들어도 좋음.
고정. 이건 불변임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고민중. 현재는 Q선마  or Q 2~3렙 E선마 중에 땡기는걸 하시면 됨
스킬 콤보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이후 Void Rush(공허의 돌진)으로 마무-리
스킬 활용 팁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가 메카니즘이 바뀌면서 이제 에어본 아니고 넉백당한 적들은 에어본의 쿨타임이 안돔. 한놈 띄워서 죽이고 바로 다른 놈 띄우고 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야-호

그리고 이건 아지딩님 공략에도 올려져 있는 내용인데,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로 들어가서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나오는게 아니라 원하는 대상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서 나오면 가까이 있는 대상이 아닌 공격 명령을 내린 대상이 띄워짐. 갱갈때 참고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는 이제 예전처럼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식의 캔슬방식으로 쓰면 효율 개떨어짐
풀분노 채워서 써야됨. 거의 무조건.

아시다시피, Void Rush(공허의 돌진)판정은 쓰레기였으나 버프를 먹고 사람다워짐.
그럼 이 궁을 어떻게 쓸까?
이딴 방식의 마무리용으로 써주는게 맞음. 상대 플로 도망가고 난리치고 나서 방심할때 꽤애애앸 하면서 마무리.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선마에 패치 이후로 레벨 높아질 시 땅굴 쿨이 짧아지기에 영상처럼 땅굴로 탈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Tiamat(티아맷)은 가든 말든 취향따라
정글템은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중에서 선택, 근데 솔랭에서 잿불 구림
1코어 딜템은 당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Tiamat(티아맷)갔을땐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까지
이후 이기고 있을땐 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가서 마무리,
지고 있을땐(많이 지고 있으면 거드라 생략하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같은 탱템을 갑시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 체력 너프 이후로 안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시간 끌리면 무조건 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극상성.
W로 공명의 일격, 방호 등이 너무 쉽게 끊김

 

라인 / 정글 운영법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Tiamat(티아맷)을 통한 성장형 플레이 + 매서운 갱킹



초반에 쓰기 좋은 땅굴 루트. 붉은 색은 주로 이동용으로 사용되며, 초록색은 적팀 2차 다이브용, 파란색은 굵은 벽을 넘어서 예상못한 갱킹을 가기 위한 용임. 참고하도록. 

초반 운영법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로 뚝배기 깨주는게 포인트.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의 돌진을 통한 상대가 방심했을때 찰진 갱킹을 가줘야 됨.


땅굴 쿨이 돈다는 점을 이용해서 상대가 안일하게 플레이한다면 이런 방식으로 터트려 줄 수 있음.

역시 벙커도 3번은 깔아야 되듯이 갱도 3번은 까줘야 제맛


초반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딜은 강려크함. 초반에 조지자.

중반 운영법

 대충 2코어~3코어 쯤에 딜로 찍어누르는게 포인트, 렉사이는 1대1이 굉-장히 강력하다.

 

후반 운영법

 딸피한테 Void Rush(공허의 돌진)썼을때 제발 죽길 기원하셈.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등으로 어그로 열심히 끄셈

이때쯤이면 땅굴 다시 타는 대기시간이 2초이므로 이걸로 농락해도 됨.

 

팀파이트시 역할

 예전처럼 탱킹할려면 아마 탱능력이 많이 부족할꺼임.


아까 말했듯이 딜템을 간 Lee Sin(리 신)Elise(엘리스)처럼 운용하셈.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의 쿨은 가면 갈수록 짧기 때문에 치고 빠지기에 익숙해져야 함.

Void Rush(공허의 돌진)의 무적판정도 잘만 이용한다면 더 뻐길 수 있음.

 

마치며

다들 이기도록 하자 파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66.7% (8표)
0% (0표)
33.3%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