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1.5% (8표)
0% (0표)
38.5% (5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8/13
D5) 브론즈 끝자락부터 다이아까지

- 검객마스터이(2017-06-22, 조회수: 15301)

 우선 자기소개부터...

이번시즌에 브론즈5 배치받은 마이유저였습니다. 하지만 일겜에서 연습을 많이 한 결과 다이아를 찍었습니다.

여러분도 오실수 있습니다. 마이라서 힘들것같다구요? 자신이 잘하는걸 하면 힘들지 않습니다.


6/22 소환사명 암살검객마스터이->알파 마스터 이

(시즌 초 배치가 브론즈5로 안뜬 이유가 자유랭크 티어때문)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공격 속도 +0.76%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공격 속도
    +20.34%
  • 쿨감소
    -9.948%
총 가격 : 13,833 IP
룬은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정글몹을 체력 2~10정도 남겨두는것을 싫어합니다. 빠른정글링을 하기 위해서이기도 하죠.
그래서 표식에 공격력룬을 박았습니다. 2레벨에 늑대에게 Q-E-2연속공격을 하면 바로 죽습니다.
특성도 흡혈귀에 1, 타고난 재능에 4를 찍은 이유가 있습니다. 간혹 노리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레드에게 알파 두번, 스마쓰고 깔끔하게 잡으려고 저렇게 찍었습니다. 표식은 공격속도 넣어도됩니다. 근데 초반에 약해질것 같습니다. 물리관통력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약하죠.

인장같은 경우에는 방어 9를 찍어도 되고 성장체력으로 도배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정글링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하기위해서 인장에 공격속도를 넣었습니다.

문양에는 제가 쿨감과 성장쿨감을 박았는데 이것은 개인 취향입니다. 마법저항력을 가도 괜찮고 성장마저를 박아도 상관없습니다. IP가 부족하시면 마법저항력 껴주세요. 근데 스킬하나 더 맞는것보다 알파로 스킬하나 더 피하는게 좋을거같아서 저는 쿨감을 박았습니다.

정수는 공격속도 3개가 진리입니다. 다른거 박으시면 정글링 망하는거같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Fury)vs마술(Sorcery) 마이의 알파만으로 딜넣으실건 아니잖아요. 무조건 분노를 찍어줍시다.
새로운 피(Fresh Blood)vs포식(Feast)vs약점 노출(Expose Waakness) 초반에 조금 쌔지기 위해서 저는 새로운 피를 찍습니다. (갱킹갈때, 카정갈때 좋음)
흡혈귀(Vampirism)vs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흡혈귀 1개 타고난 재능 4개를 찍은 이유는 룬쪽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근데 어느쪽이든 5개 박고싶으시면 흡혈귀에 5개 박아주세요.
짐승 같은 힘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전투의 환희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피해량을 가장 많이 증폭시켜주는 현상금 사냥꾼이 좋습니다. 양날의검만 안찍으시면 다 괜찮은것같습니다.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vs날카로운 정신(Piercing Thoughts) 마이로 구인수 내셔 마법사의최후 이따구로 가실거아니면 무조건 분쇄의 일격 찍으세요.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vs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vs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이쪽은 그냥 무조건 열광이 좋습니다. 오래싸울수록 데미지가 쌔지는게 특징인데 이거 있는거랑 없는거랑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체감 엄청나요. 전쟁광의환희를 안찍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죽음불꽃손아귀는... 넘어가겠습니다.

-책략-
방랑자(Wanderer)vs포악함(Savagery) 마이 이속은 모든챔피언중 1위입니다. 신발만있어도 충분히 빠르다 생각하니 정글링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포악함을 찍어줍시다.
룬 친화력(Runic Affinity)vs비밀 창고(Secret Stash)vs암살자(Assassin) 룬 친화력(Runic Affinity)은 들어봤자 체감이 크게 안되고 비밀 창고(Secret Stash)도 굳이 찍을필요는 없습니다. 피관리는 명상하나면 잘됩니다. 암살자(Assassin)은 정글에서 1대1을 할때 유용합니다. 이거 찍어주세요.
무자비(Merciless)vs명상(Meditation) 사냥꾼의 부적만 나와도 마나는 그렇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무자비 찍어주세요.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vs산적(Bandit)vs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같은 경우는 데미지가 코딱지만한것 같아서 안씁니다. 산적(Bandit)이건 정글마이가 별로 써볼 일이 없는것 같습니다. (라인갈때도 같음)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이것을 무조건 찍어주세요. 전투의 열광만큼 체감이 큽니다. 이걸로 수백번은 살았던것 같습니다.

스펠은 간단합니다.

Exhaust(탈진)Smite(강타) 쓸만한데 이거를 일겜에서 쓰다가 챌린저에게 개털렸습니다.
Heal(회복)Smite(강타) 정글도는데 명상하나면 피수급은 문제가 없습니다. 2대2구도는 강해지겠지만 어디까지나 초반이야기
barrier(방어막)Smite(강타) 음...힐보다 안좋습니다...
Ghost(유체화)Smite(강타) 첫 2초동안은 이동속도가 조금씩 올라가는 너프체감이 매우 커서 점멸을 들고있는데 딜갱가는 마이에게 좋은것같습니다. 단 갱킹할때 적 스펠은 꼭 확인하셔야해요.
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 알피지할필요는 없고 운영도 굳이 텔들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Ignite(점화)Smite(강타) 탈진강타가 더 좋습니다.
Flash(점멸)Smite(강타) 대부분 이거들죠. 진입각 잡기 쉬워지고 생존확률도 높아집니다.

저는 Ghost(유체화) 너프먹기 전까지 Ghost(유체화)Smite(강타)을 써왔는데 확실히 체감이 큽니다. 무난하게 게임하고 갱킹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저는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을 듭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명캔하는법: 평W평까지는 아실것같든데 문제는 여기서 어떻게 해야지 모르겠다는거겠죠. 명상을 살짝 무빙쳐줘서 억지로 캔슬해주세요.

알파로 점멸 추격하는법: 평타 두세대정도 때리고 알파쓰면 은근 추격이 잘됩니다.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 무조건 팀이 이니시 걸었을때만 딜러진에게 진입할 용도로쓰세요. 선알파=죽음
Meditate(명상): 명상버프덕분에 마이가 초반 1대1구도가 많이 강해졌습니다. 적정글이 카정을 올것같다면 아껴주시고 피관리를 잘해주세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이 스킬은 적이랑 붙을때만 키세요. 이 스킬 없으면 딜로스 엄청납니다. (구인수마이의 밥줄)
Highlander(최후의 전사): 이것도 타이밍 신중해야합니다. 그리고 지속시간 조금 남았다고해서 개무리해서 뒤지거나 그러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스킬 응용 잘하면 이런장면도 쉽게 만들수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만 저는 주로 치명타빌드를 씁니다.
치명타빌드의 장점이 적팀이 아군의 이니시에 걸리면 원딜이나 미드없이 한타를 시작하게 만들수있습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거를 간 마스터이는 6스택을 쌓아야지 뭐라도하는데 6스택을 쌓아도 Wuju Style(우주류 검술)이 스킬이 없으면 딜의 절반이 사라지기때문에 구인수를 안삽니다. 정글쪽 대치구도에서도 6스택쌓기 힘든데 미드쪽에서 어떻게 6스택을 쌓을수 있겠습니까?

브론즈&실버 탈출할때는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Ninja Tabi(닌자의 신발)빌드를 자주 썼는데 지금보니까 확실히 별로입니다.
만약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을 가실거면 백도를 많이 하세요. 이템을 간다는것은 백도하겠다는 의미같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좋은 아이템입니다. 생존이 애매하다 생각하시면 죽음의무도 대신에 가셔도 괜찮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밤의끝자락 하위호환.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버프먹고 마이가 원콤당하는걸 방지해줍니다. 가엔만큼 좋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피갈퀴손팔고 가셔도 무방합니다. (단 치명타빌드일때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인피대신 이거 가지 마세요. 정글에만 있어도 마나 회복됩니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적이 정말 탱탱해서 못죽인다싶을때 이거 하나 가주시면 될것같습니다. 가엔이나 죽무 대신에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체력템 이거 하나갔을때 쉴드가 300밖에 안됩니다. 차라리 얼망을 삽시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것보다는 죽음의무도가 좋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너프먹어서 굳이 갈 이유는 없는것같은데 온힛트리를 타실경우 필수품같습니다.

그리고 마이 템트리같은경우는 유동적인게 좋습니다. 적이 올AP딜러고 진입각 안나올때 이템트리 가면 개망합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는 이렇게 가주세요.

2탱 이상일때: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게 최고입니다.

4AP일때: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Edge of Night(밤의 끝자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이렇게 가도 괜찮습니다.

올AD일때: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딜 안들어올겁니다.



제 공략에는 왜 마이인데 수은을 안가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을수잇는데 수은은 밤의끝자락의 장막으로 대처할수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수은반응속도가 많이 딸리기때문에 밤의끝자락을 가지만 여러분들이 수은반응속도가 괜찮다싶으시면 밤의끝자락대신 수은을 가도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이번
만나면 무조건 적 백업이 와서 힘듬.
1대1 쉽죠 근데 적은 항상 라이너가 백업을 와주더라구요.
잭스
E나 R스킬 빠지면 절대못이깁니다.
자크
벤하세요 상대하기 귀찮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잘하면 매우힘든데 대부분 리신충들
이블린
시작부터 카정때문에 털리면 게임내내 털립니다.
그레이브즈
1대1은 마이가 쉽게 이깁니다.
정글 챔피언별 난이도

Gragas(그라가스) 난이도: ★★★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만 3렙타이밍에 역갱을 잘 봐주도록 합시다. 이후는 마이가 계속 이깁니다.
Graves(그레이브즈) 난이도:★★~★★★★
너프덕분에 칼날부리를 카정하는 속도가 좀 느려졌습니다. 반반가면 그리어렵지 않습니다만 불리한경우 조금 어렵습니다. 레벨차이도 쉽게 납니다. 얘는 3~4렙쯤에 갱킹을 올 확률이 높습니다.
Nocturne(녹턴) 난이도:★★★~★★★★★
조금 힘든 녹턴입니다. 수은장식띠 닌탑나오면 질수가없긴 하지만 그 전이 힘드니 적어봅니다. 녹턴의 6렙타이밍을 잘 알아두려고 노력합시다. 그리고 녹턴의 동선을 시야없이 예측할수있는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만약 동선예측을 못하시면 당신은 템 나오기전에 게임 다터집니다.
Nunu(누누)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Nidalee(니달리) 난이도:★~★★★★★
평범한 니달리는 반반만가도 되게쉬운데 부캐같은놈들이 이걸꺼네면 그냥 ㅈㅈ입니다. 아군이 잘 버텨주면 몰라도요.
Rammus(람머스) 난이도:★★★★
사실 상대하기는 되게쉽습니다. 싸워주지 말아주세요. 어디서 굴러나오고 어디서 킬을낼지 모릅니다.
Rumble(럼블) 난이도:★★
그냥 마이랑 비슷한 딜갱가는챔프같은데 1대1은 무조건 유리합니다. 하지만 적라이너의 백업은 주의합시다.
Rek'Sai(렉사이)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Rengar(렝가) 난이도:★★
너프전에는 난이도가 ★★★★★였지만 요즘들어서 상당히 약해진 고양이입니다. 정글링 2대2싸움은 마이가 우위같습니다.
Lee Sin(리 신) 난이도:★~★★★★
소시지형님입니다. 3렙에 1대1할때 음파 2번이상 맞아주면 지는것만 명심합시다. 무난하게가면 쉬운데 리신이 잘하면 게임 터집니다. 역갱잘봐주는것은 필수입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자신을 상대할 필요는 없습니다.
Dr. Mundo(문도 박사)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Shaco(샤코) 난이도:★★~★★★★★★
1대1은 마이가 이기는데 그 1대1을 못이기게 하는게 라이너들의 백업입니다. 우리라이너가 적라이너보다 잘하길 믿읍시다. 백업도 빨리오길 믿읍시다.
Sejuani(세주아니) 난이도:★★★
그닥 힘들진 않습니다. 얘하는것들이 다 못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1대1도 쉽게이기고 정글링속도도 마이가 살짝 빠른거같아요. 우리라이너 라인이 당겨있을때는 싸우지맙시다.
Shyvana(쉬바나) 난이도:★★~★★★★
쉬바나하는 사람들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지만 갱을 잘 안다닙니다. 하지만 성장력하나는 괴랄합니다. 이점을 주의해주시고 플레이하면 될것같습니다. 1대1구도는 둘다 비슷하게 성장했을때 마이가 이깁니다.
Skarner(스카너) 난이도:★~★★★★
수정지대안에서 싸워주면 힘든데 그 밖에서 싸워주면 쉽게 이깁니다.
(꿀팁: 1분30초에 수정탑 하나 점령해서 15원 벌면 이득입니다.)
Xin Zhao(신 짜오) 난이도:★★★★
티어 올리면서 얘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근데 1대1만 안해주시면 상대하기 참 쉬운것 같습니다. 시야장악 잘하세요.
Elise(엘리스) 난이도:★~★★★★★


이렇게 해주시면 매우 쉽게 엘리스를 말리게 하는데 이러지못하고 적 엘리스가 갱을 잘가면 지옥 그 자체입니다.
Wukong(오공)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Olaf(올라프) 난이도:?
얘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Amumu(아무무) 난이도:★★~★★★★
우리의 초식동물입니다. 초반에는 약하지만 5렙만 되도 칼날부리 먹는속도가 장난아닙니다. 칼날부리 카정을 방치하면 레벨차이가 날것입니다. 레벨차이가 난 이후 마이가 아무무보다 약해집니다.
Ivern(아이번) 난이도:★★★~★★★★★
안그래도 카정오고 빠른성장때문에 ㅈ같은데 대놓고 카정와도 적이 백업을 더 잘옵니다. 이군이 백업잘오면 보통이고 안오면 지옥 그 자체입니다.
Aatrox(아트록스) 난이도:?
고인
Udyr(우디르)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만 고인인 이유는 다 있겠죠
Warwick(워윅) 난이도:★★★★
워윅같은 경우는 초반에 좀 빡쎕니다. 하지만 카정을 오는놈은 거의 못봤으니 바위게에서 워윅이랑 마주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중반부터 처형인의 대검을 구메하면 쉽게 이깁니다. (사실 안사도 이김)
Evelynn(이블린) 난이도:★★~★★★★★
상대법은 쉽습니다. 2~3렙 피관리를 잘해주세요. 첫귀환이후로 체력이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제어와드는 꼭 하나 사서 동선파악합시다. 적정글이 이블린인데 아군이 라인을 밀면 역갱을 쳐줘야합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Zac(자크) 난이도:★★★★★
강제이니시 납치 너무 사기입니다. 벤하세요. 내가 이길자신있어도 팀은 이기질 못합니다.
Jax(잭스) 난이도:★★★★~★★★★★
3렙 바위게앞에서 잭스가 초반에 E를 빨리풀면 매우 힘들고 끝까지 안푼다면 알파로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멍청하게 잭스랑 1대1해줄 생각하지 마세요.
Khazix(카직스) 난이도:★★
6렙 찍자마자 싸우지만 않는다면 닌자의 신발을 사지 않아도 이깁니다. 많이 약해졌습니다.
Kayle(케일) 난이도:★★★
1대1은 마이가 우세한 편이고 한타기여도는 비슷한것 같습니다. 갱은 마이보다 케일이 약한 편입니다. 초반에 딜이 상당히 약합니다.
Kindred(킨드레드) 난이도:★
동선이 너무 뻔해서 표식생긴곳에 가서 기다라시고 1대1을 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한타할때 이샛기 궁극기만 조심해주세요. 마이보다 약합니다.
Tahm Kench(탐 켄치)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Trundle(트런들) 난이도:?
못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 난이도:★★★
사실 안싸우는게 최고입니다. 운영하다 잘못걸려서 1대1하지말고 한타기여도를 높여보세요.
Fiddlesticks(피들스틱) 난이도:★★~★★★★
얘가 카정오는 경우가 있는데 적팀이 백업을 얼마나 잘오냐에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밤의끝자락 가면 공포 막을수 있습니다.
Hecarim(헤카림) 난이도:★★★~★★★★
3렙에 1대1은 피가 좀 없어도 이기고 후반에도 딜 자체는 마이가 우위입니다. 근데 얘 광역CC기와 넉백은 조심해주세요. 한타기여도는 헤카림이 좀 높은것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정버프면 3렙때 탑에서 역갱을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후에 당겨진라인 혹은 다이브 가능한 라인 가서 갱킹하면 될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3렙에 적정글러들이랑 1대1을 하면 마이가 대부분 이깁니다. 리신 카직스 엘리스 이런것들만 조심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둘중 하나입니다. 운영을 하거나 한타에 참여하세요. 근데 팀이 대치만 할것같다면 그냥 운영하러 가는것이 최고입니다.
후반 운영법
이때는 무조건 한타입니다. 족치는 순서는 원딜-미드-서폿 그리고 탱커 이렇게 되는것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밤의 끝자락을 발동시켜주고 적진이 딜러를 지키고 있지 않을때 달려가서 빠르게 죽이세요. 이것만 해도 1인분 한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서 말씀드렸는데 적이 무슨챔피언을 하던 파일럿의 실력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마치며
건승하십시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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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5%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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