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의 컨셉은 템트립니다.
고티어는 피지컬인지 모르겠지만 하위티어는 그런거 없습니다! 승패를 결정하는 건 템빨이야! 템빨! 히히히.
먼저, 선템인데요.
포션:
비스킷은 마나를 채워주지만 소모품이고, 충전형 물약은 집에서 충전할 수 있는 대신 마나를 안채워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상대 봇듀가 지속적인 견제를 줄 것 같으면 충전형 물약을, 2)초반에 마나회복을 해서 쇼부를 보겠다 or 상대 봇듀가 궁극기 찍으면 한방 승부가 될 것 같다 싶으면 비스킷
3개 사줍시다.
3)
사실 이렇게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가서 부쉬의 맨 끝(우리 진영 방향)에 박아놓고 상대가 와드 박을때마다 지우면 상대 입장에서 압박감이 장난 아닙니다.
포션이 좀 줄어드는 대신 극초반에 부쉬장악으로 이득을 보겠다는 심산이죠.
설마
이렇게 가는 변태는 없으시겠죠? 문도 서폿이면 모를까...
골드 획득 아이템:
서폿 선템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가끔 물몸 서폿으로
이런친구들 상대할 때 살고 싶어서
이거 가기도 하는데, 솔직히 할 짓이 못되긴 합니다.(자이라는 그래도 좀 너프 먹어서 괜찮긴 한데.)
기본은
이거죠.
의 하위템.
상대 미드가 AP든 AD든 우리 팀원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는 산, 악, 방, 벽!
주화를 가게 되면 탱킹과 체력재생이 딸린다는 단점 대신 마나재생이 생겨서 그랩을 더 자주할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화를 가도 되는 경우가 성립하려면 꽤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합니다.
1)우리 원딜의 라인푸시력이 하늘을 뚫을 라인푸시력이다.
2)솔직히 상대 봇듀의 조합이 걍 끌면 이길 것 같다.
3)상대 중에 cc기로 막기보다 그냥
이속버프로 원딜이 째게 만들어야하는 챔프가 있다. (예시:
)
아시다시피 주문도둑검은 스킬 맞혀야 돈을 법니다. 즉 님이 그랩 명중률 100%를 찍겠다! 이 판은 이 몸이 캐리한다! 하는 패기가 있으시다면...
......역시 이건 아닌 거 같아.
뭐
같은 투명화챔 대비한다거나,
벗기는 용도로 쓸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비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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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더 받기 위해 타곤산의 보호로 업그레이드 시키고, 그랩의 명중률을 높이기 위해 신발을 삽니다.
저거 사는데 800원 드는데, 시야석을 첫 귀환 때 굳이 살 필요는 없습니다.
시야석은 중반(포블이 뜨거나 20분이 지남)에 정글 시야를 밝히기 위해 사는 거지, 라인전 단계에서는 원딜 서폿이
강가 부쉬에 박고 대비하는 걸로 충분합니다.
뭐 피통 올려주기도 하고, 우리 탑이 텔포면 로밍용 부쉬끝 와드 박기 위해 살 수는 있겠지만, 일단 2순위라는 겁니다.(
>
)
그랩 맞추는 게 문제가 아니라 처맞으면서 싸워야겠다 싶으면 이렇게 가시고요.
상대가 호구다 싶으면 신발 먼저 업그레이드 하셔도 됩니다.
액x스마x콜님이 말하시길. 상대가 호구일땐 신발을 먼저 업그레이드 해야한다고 하셨죠.
빨리 라인복귀해서 빨리 조지겠다는 마음가짐이죠.
이 때, 상대가 슬로우가 위협적이면 신속의 장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 블리츠크랭크 w를 보면 순간 빨라졌다가 느려지는데 이때 슬로우를 신속의 장화가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블츠랑 신속의 장화도 어울립니다.
물론 그랩명중률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블츠인 만큼 기동력의 장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 cc는 무빙으로 피하겠다는 마음가짐! 상대 스킬중에 타겟팅이라도 하드cc면 신속보다는 차라리 기동력의 장화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슬로우 있는 친구들은 많으니 잘 생각해서 결정합시다. 신발은 평생가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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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귀환때는 보통 시야석 삽니다만...
특수한 경우라면 안사도 됩니다.
1.상대 정글의 갱킹이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즉 상대 정글이 호구다.)
2.갱이 와도 2대3으로 맞짱까서 이기겠다.
3.하도 많이 따여서 일단 라인전을 버텨야할 것 같다.
4.교전 양상이 정글에서의 소규모교전보단 공격로에서의 교전이 많다.
그 외에 우리팀이 다 그럭저럭 잘한다 싶으면 평범한 블츠 템트리 (
이후 무난한 서폿템
or 탱템)타서 버스받읍시다.
시야석
을 사면! 장신구를
로 업그레이드 해줍시다! 9레벨 찍었으면 당빠
올려주고요!
최대한 빨리
를 완성시켜서 중반 한타에 힘을 실어줍시다.
그리고 광휘의 검을 사야하는 경우는...
0.상대의 ad비중을 확인합시다.
광휘의 검
은 하위템이니까요.
1.라인전을 이기긴 이겼는데 원딜이 어시만 개많고 내가(블츠가)킬을 너무 많이 먹었다.
ㄴ이런 경우 원딜이 딜이 부족해서 라인전을 발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광휘의 검으로 초중반 부족한 딜을 보완해주는 게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원딜이 꼭 딜을 다 넣어야한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애초에 지금 딜포터들이 판치는 시댄데.
결국 상대편 다섯 명을 전부 녹일 딜만 나오면 장땡임. 그걸 위해서라면 원딜이 깡딜템 말고 딜+탱템을 갈 수도 있는 겁니다.
심하면 탱템갈 수도 있는 거고요,
내가 블츠 공략을 쓰고 있는건지 다른라인 공략을 쓰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
2.원딜이 딜을 못넣는다. or 우리 원딜or정글이 좀 노답이다.
내가
이나
가서 조금이라도 딜을 보조해야죠 뭐...
4.마나 존내 모자라네 ㅡㅡ
5.걍 가고 싶다.
가고 싶으면 가던가.
참고로 우리 미드 원딜 정글이 다 완전 개노답인 경우 그 게임은 터졌습니다. 즐겜용으로
를 가줍시다 ^오^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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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유동적인 템트리.
솔직히 유동적인 템트리라는게 별 거 있습니까? 그냥 상대 AD AP비중이랑 누가 잘크고 못컸는지 상대 아이템은 뭘 가고 있는지 보고 자기가 살 템을 결정하는 거죠.
당연한 말이지만, 상대 ad 비중이 높거나 ad가 잘컸으면 방어력 아이템을 가야합니다.
얼어붙은 심장에 대해 제 친구 왈.
"얼심은 서폿에게 허락된 유일한 탱템이다."
그리 말할 정도로 얼심은 아무런 액티브 효과가 없지만 효과 하나하나가 서폿에게, 특히 블츠에게 꿀같은 효과만 들어있습니다.
마나통 증가를 통한 패시브 방어막 업, 서브탱커를 맡아야하는 블츠를 위해
공속 감소(얘한텐 의미 없지만), 쿨타임 감소...블츠에게 정말로 꿀같은 탱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얼심보다 탱킹력은 떨어지지만 후속타로 슬로우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뭐 어쩌면 랑 별반 다른 게 없는지도...
마나는 안주지만 액티브 효과로 광역 슬로우 넣을 수 있고 치명타 피해량 10%감소시켜줍니다.
잘 큰 상대 원딜이
이런거 가는데 ㅈㄴ 아프면 가거나, 잘 큰
야필패나 트린다미어
를 카운터치기 위해 갑니다.상대 ad가 이런 거 간다면 갈 이유가 없음.
솔직히 아무리 탱킹이 좋아봐야 딜러가 죽으면 말짱 헛 아닌가?
그런 당신을 위한 아이템! 기사의 맹세!
이거 하나 딱 사서 후반에 원딜한테 걸고 한타하면 원딜이 죽지 않는 매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론 원딜한테 걸어줍니다만, 원딜 개못하는데 다른 딜러가 잘 크기도 컸고 잘하면 걔한테 걸어줍시다.
즉 후반 한타의 전반적인 딜링을 책임지는 딜러(원래 원거리 딜러 역할)에게 걸어줍시다.
상대 ap비중이 높거나 ap가 잘컸으면(
->
생각합시다!) 마방템을 가야하는데
쿨감있고, 덤으로 체력재생까지 있어서 한타 이기고 나서 딸피로 살아남아도 포탑 밀다보면 피차서 개꿀.
반대로 상대가 올AD거나 상대 ad피흡
이 어마무시해서 카운터치고 싶으면
이런거 가주면 좋을 거고.(물론 다른 탱템이 어느정도 확보된 상태에서)
우리팀 ap비중이 높다 싶으면 가주구요. 우리 원딜이
이면 금상첨화.
이건 언제 갈까요?
음...상대가 점화를 든 사람이 없거나,
이런 거 가는 사람이 없는 경우? (상대 ad가
가는 것 까지 막기는 어렵고...안가면 개이득...이려나요? 사실 잘 안가봐서)
상대 AP,AD가 섞여있는 경우(보통 이런 경우가 많죠.)
요즘 핫하든데. 뭐 확실히 딜 쓰레기인 블츠에게 잘 맞는지도. 하지만 처맞는다고 해서 우리 원딜이 딜을 잘 넣어줄지는 의문입니다.
역시 운영에 힘을 실어주는 즈롯이 짱이죠! 거기다 깨알같은 포탑근처에서 이속증가까지!
우리쪽 타워가 밀리고 있다->즈롯으로 운영에 힘을 실어준다.
한타를 하고 나면 이기긴 이겼는데 딜러가 죽어있다->즈롯으로 운영에 힘을 실어준다.
미드를 좀만 더 밀면 될 것 같다 ->즈롯으로 운영에 힘을 실어준다.
우리팀 조합은 한타하면 노답이다->즈롯으로 운영에 힘을 실어준다.
실버는 수비라는 개념이 있기라도 한데, 브론즈는 즈롯에 2차,3차를 너무 쉽게 내줌. 심지어 즈롯 차원문이라는 아이템의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도 있는듯. 은근슬쩍 깔아두고 한타 합류하면 한타하는 동안 지혼자서 포탑 깨더라고요 ㅋㅋㅋ
솔직히 예전에는 리그 오브 솔라리라고 할 정도로 개나소나 다 솔라리 갔는데. 군단의 방패 하위템이 천갑 망토가 된 이후론 탱템으로서 좀 애매하다고 생각해서 저는 잘 안갑니다.
저걸 갈바에야
나 가고 말지...
도 잘 안가지만.
또 만약 상대 ap비중이 높고, 운영싸움으로 끌고가는 게 낫다 싶으면 즈롯에 이어서
로 아예 운영쇼부를 볼 수도 있겠죠.
...쓰긴 함?
한타 양상이 한방싸움이 아닌 지속싸움일 경우 가주면 좋습니다.
상대가 근접 암살자라서 원딜이 원콤에 녹아버리면 구원 쓰고 말고 할 것도 없어져버리니 비추.
우리 원딜이 개잘하는데 상대 하드cc가 위협적이다 싶으면 가시고.
게임 터져서 놀 때 가셈.
솔직히 지혼자 신나서 달려가서 끌면 뭐함. 호응해줄 딜러가 옆에 있어야 잡든지 하지.
앙 여눈블츠띠
블츠 장군님 축지법 쓰신다~
피카츄 백만볼트!
생각의 속도!
황금블츠 존야 띵~~
완전한 황금의 회전 에너지ㅡ!!
하 우리팀 사람이 없네 이판은 내가 캐리한다
그렇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