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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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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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트리 제시용) 뉴메타 요림잭스

- 모데충(2017-07-01, 조회수: 8417)

opgg에서 봤던 글을 바탕으로 플레이 해보고 작성해봤습니다.

출처 : https://www.op.gg/forum/view/81284&categoryIdx=3&start=140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4.3%
  • 방어
    +9
  • 쿨감소
    -9.948%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4,858 IP
그냥 자기 편한대로 룬 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근데 트포를 안가서 파랑에 쿨감 박아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도 흉포 결의만 맞춰주고 취향껏 찍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거말고 다른거 들게 없어요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70/120/17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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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콤보랄것도 딱히 없고 걍 편한대로 상황봐서 찍으시면 됩니다.


원거리 챔프 상대로는 Q선마 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같은 경우는 상대 보고 맞춰주시면 되고, 딱히 마방템을 갈 필요가 없는게 어차피 피통이 어마어마 하고 한타때 R켜주시면 마방템 하나도 없이 100은 넘어 갑니다. CC많으면 헤르메스 가주세요


막템은 몰락 구인수 총검 가엔중에 하나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밴하세요
얼망 나오면 이깁니다. 선 닌자신발 가시고 초반에 절대 깝치지 않기 Q선마
티모

 

 

라인 / 정글 운영법

걍 파밍만 하세요. 평소 잭스 하듯이 하면 됩니다.


첫 귀환때가 젤 중요한데, 상대랑 비슷하다면 도란 1개, 빡세다 도란2개, 퀸이나 케넨이다. 닌자의 신발 사주세요.


첫 귀환 혹은 죽었을때 하위템 2개 살돈 없으면 답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얼망이 나오거나, 9렙부터 슬슬 상대방을 이길 수 있습니다. 피통도 미친듯이 많아서 소규모 교전에서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거드라를 가야되는데, 라인전이 끝나있으면 히드라, 계속 라인전 중이다 = 요림부터 가주시면 됩니다.

히드라 나오면 스플릿 하심되요.

 

후반 운영법

 다른 잭스 하듯이 하면 됩니다. 원딜 물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물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은 OPGG에서 본 글을 바탕으로 직접 플레이 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따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원글을 올립니다. (출처 : https://www.op.gg/forum/view/81284&categoryIdx=3&start=140 )


전 탑잭스로 요림의 주먹 상위탬 3개를 가는데 1코어로 얼망 2코어로 거드라 3코어로 스태락을 갑니다.

적이랑 큰차이 없이 cs비슷할고 신발이 있을때 잭스가 얼망가서 따라잡지 못하는일 거의 없어요.

2코어로 거드라 갈때면 적이나 내 포탑이 없어서 라인전이 끝나있을때는 티아멧을 먼저가고 아직 라인전 단계이면 요림의 주먹을 먼저갑니다.

3코어로 스태락은 1,2코어템이 체력만 1100주는템이라 스태락이 효율이 좋습니다.

신발까지 하면 2코어 남았는데 2코어는 적 상황봐서 가면 된다 트포 가엔이나 인수총검같은 딜템이나 탱탬을 가면 됩니다.

아는놈들이라고는 얼망잭스는 다 쓰레기라고하는 놈들뿐이지만 이게 좀 유행이 되면 좋겠네요.

트포잭스는 광휘의검이나 탐식의망치로 초반에 집 한번만 다녀와도 이속이나 폭딜을 얻을수있지만 트포 하나로 반반가는상대를 끝까지 쫒아가 잡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얼망잭스는 하위템인 요림의 주먹과 벨트를 사면 어느정도 단단해지는거말곤 이속이나 폭딜로 딜교환 이득을 더 보기는 어렵지만

얼망 하나만 나오면 거의 모든 적을 끝까지 쫒아가 잡을수있습니다.

거드라는 체력도 어느정도 주며 공격력도 많이줘서 괜찮은 딜탱챔프들이 가기 좋은템중 하나다 특히 클레드나 다리우스는 용기와 스택있어 더 돋보입니다.

잭스도 거침없는 맹공이라는 좋은 스택이 있다 얼망의700체력과도 상성이 좋고 잭스 스택에도 상성이 좋습니다.(라인클리어도 엄청 쉽게됩니다.)

스태락만 가면 체력덕에 단단한데 더 큰 보호막을 주며 이걸 삼으로서 요림일체가 완성되서 기분이좋다.

난 예전에 트포로 어떻게 라인전을 했는지 기역이 안나요 얼망가니까 적이 알아서 느려지고 잘 컷다면 그냥 적 눌러놓고 가만이 있어도 알아서 잭스가 잡아주니 이렇게 편할수가없습니다.

트포잭스랑 얼망잭스랑 뜨면 실험해본적은 없지만 무조건 얼망잭스가 질거같지만 스턴과 이동기 하나인 잭스한테 평타에 2초 40퍼 슬로우는 엄청커요.

이즈나 루시안같은 경우에 잭스가 도약하자마자 이동기 안빼고 도약하고 평타한대를 친다음 이동기를쓰면 둘 모두 따라잡혀요.

원거리 뚜벅충들은 말할것도 없고 리븐이나 케넨같은것들을 빼곤 한번에 못따라잡는것도 아직 못봤어요.(궁극기 제외)

이게 왜 이기적인 템트리냐면 적을 잘 따라잡아서 이기적인게 아니라 이 템트리로 잘커서 이기면 좋은템트리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이 템트리로

적 탑하고 차이가 조금만 벌어져도 트포안가요? 그딴 템 왜감이라는 말을 들으니 이제 잘커서 템트리칭찬받아도 별로 좋지가 않네요

(참고로 적들이 도미닉가면 급격히 물몸으로 변해지니 이것만 조심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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