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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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나머지를 살펴보자면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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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찍고 W 키고 E 돌면서 천둥 터뜨리고 반피 좀 아래로 내려가면
찍고 돌리고 궁으로 꽝! 정말 별거 없습니다. 이게 기본이고. 나아가서
평 Q , 평 QE 평, 미니언 많을 때는 E평 Q W 싸울 때 켜주고, 이렇게 평타를 섞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렌도 AD 챔프라구욧!
스킬을 상황별로 찍어야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E선마 였는데 E 리메이크 이후로 그게 안좋을 때가 있어요. 왜냐면 E가 챔피언 레벨별로 회전수가 상승하게 바뀌어서.
천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Q선마가 많은 상황에서 좋습니다. 다만 E선마가 더 좋은 상황이 있어요. 잭스나 이렐, 올라프처럼 결국 내 딜을 다 맞으면서 들어오면서 싸워주는 애들 상대로는 E선마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 맞으면 결국 E가 딜량이 더 높거든요.
E와 W가 예전과는 많이 다릅니다. 리메이크 이후로 많이 약해졌어요. 더 이상 강인함도 없고, 남은 건 천둥 뿐입니다. 천둥을 계속 터뜨리면서 딜교 이득을 봐주세요. 짤챔을 상대로 안꺼내는건 이런 이유입니다.
근접에서 딜교를 하려고 하는 상대에게 좋아요.
물론 다리우스는 이길 수 없습니다.
궁은 11렙부터는 굉장히 쎈데, 6렙때는 좀 허접입니다. 점화가 없으면 킬각을 잘 보기가 힘들테지만, 그래도 뭐 애정으로 하다 보면 각은 점점 잘 보여용.
상대 탑이 아래에서 이득을 보고 왔다고 해도 악당이라면 해볼만 합니다.
물론 한 2킬먹고 온 상대 탑이 악당이라고 덤볐다가 우리팀에게 사회악이 되어서는 안되겠죠.
패시브를 잘 살려서 피를 좀 채우면 상대는 ㅂㄷㅂㄷ합니다.
물론 딱히 그렇지 않은 녀석들도 있습니다.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을 불렀는데 더블킬 날수도 있어서 터집니다만, 그래도 내가 할수있는일을 해나가야지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천둥을 잘 터뜨리고 반피 아래로 내려가면 솔킬 노려봅시다. 정글러를 항상 주의해주세요. 정글러와 잘 소통하는 것도 탑라이너의 능력입니다.
우리 정글이 두번째로 먹을 버프 쪽에 와드를 박아주세요.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공략에 제가 좀 가렌이 약하다고 써놓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그리 약하지는 않습니다. 쫄지 말고 강하게 나설때는 나서는게 중요해요. 라인을 처음 가면 절대 미니언을 먼저 치지 마시고 상대가 치는걸 보다가 막타만 칩니다. 그리고 1렙부터 평Q로 딜교하면서 각이 보이면 천둥도 터뜨려주세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라인 당겨지고 딜교 이득 봅니다.
E를 찍고 돌리는건 돌리는 건데 미니언을 너무 많이 죽이게 된다 싶으면 천둥만 터뜨리고 부쉬로 들어가는 센스도 필요해요.
AD를 상대할 때 가엔을 빠르게 올려주면 상대의 압박이 심합니다. 슬슬 가렌이 쎄질 타이밍이 오거든요.
킬을 먹었으면 탑을 쭉 밀어주세요, 텔포를 들고, 못먹었더라도 상대와 비슷하게 컸을때 중반 즈음 되면 가렌이 쎄니까 스플릿으로 어그로를 많이 먹어주세요. 가엔이 있어서 상대는 나를 죽이러 오기가 꺼려지는데 오기는 와야하는 안쓰러운 상황을 볼 수가 있어요. 근데 막 악당 원딜이 타워안에서 파밍하고 있으면 가엔도 있으니 쫄지 말고 점멸콤보로 잡아줍시다.
말렸을 경우에는 합류를 하는 방향으로 가서 잘큰 원딜을 지키거나 최소한 어그로를 끌어주셔야 합니다.
스플릿의 주도권을 유지하시는게 중요해요. 사실 40분 이후 가렌이 그냥 쎄거든요. 승률이 증명해줍니다. 단단하긴 단단한데 악당을 이용할 경우에는 딜도 쎄기 때문에;; 상대는 분산, 아군은 집합, 이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여유가 되면 항상 오브젝트 체크를 도와주세요.
우리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을 때 한타를 하는 것은 최고입니다. 아니라면 점멸을 통한 무리한 이니시는 자중해주세요.
가렌은 또한 이니시를 받아 치는데 강합니다. 챔프 설계가 은근히 안티캐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가렌같은 딜탱은 먼저 들어가서 원딜을 막 파파팍! 하는 역할은 아닙니다.
한타 페이즈에서는 항상 악당을 노려주세요. 그렇다고 악당이 서폿인데 막 물려고 하지 마시고, 들어오는 건 들어오는데로 원딜 근처에서 탱커 치다가 악당이 방심하고 있을때 점멸 Q E R 하면 상대가 풀피여도 ? 하면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매이크 이후로 오히려 나쁘지 않은 한타를 할 수 있어요. 어쨌든 하나는 죽이기 쉽게 되었기 때문에.
짤챔은 밴 or 다른걸 픽한다.
다리우스는 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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