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도란링의 너프로 탑에서 흥하던 갈리오, 그라가스가 안보이고
(브실골기준입니다 (_ _))피오라,자르반,제이스같은
ad계열의 챔피언이 많이 나오고 정글 또한 리신,그브같은 ad계열이기에
탑 말파이트하기가 훨씬 편해졌습니다
롤 시즌6때 시작해서 했던 첫 챔피언이 말파이트였고,
현재까지도 말파이트를 주 챔피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랭 올라가는 공략이 아니고 단순히 브실골 탈출하기용
말파이트니 플레상위이상은 무시하셔도 되는 공략입니다
제 티어는 골~플 5~4 와따리 가따리 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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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레벨당 주문력 +0.17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24.03
룬은 개인취향입니다만
저는 무조건 말파이트를 쓸때 정글,탑,미드 상관없이 저 룬만 낍니다.
고정 방어가 박힌 룬이 초반버티기는 훨씬 쉽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애초에 말파이트가 초반에 딜교하는 챔피언도 아니고 스킬깡딜과 하나하나 갖춰가는 방템을 중심으로 딜교하는 챔이기 때문에 중후반 패시브 극대화를 위해서 성장체력을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쿨감은 템트리 자체에서 40%가 나오는 일이 거의없고, 템으로는 거의 30%까지밖에 안찍기때문에 궁쿨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돌리기위해 넣었습니다 (가끔 고정방어룬도 꼈는데, 탱템들이 체력 떨어진후 아예 성장체력 고정)
부캐는 주문력25 , 마관7.8 , 방어력 9 or 주문력 15 , 마관 7.8 , 방어 9 , 마저 12 쓰는데
뭐...... 솔직히 저도 골플이지만 브실골에서 이런거 큰 상관없습니다.
룬은 취향이니 '난 이 룬보다 내가 쓰는게 훨 나아보이는데?'하시면 그거쓰심 됩니다 ㅇㅇ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말파이트 시즌6, 시즌7초기까지는 무조건 천둥을 선호했었지만
최근에 여러 템들의 변화와 탑에서 나오는 챔들을 보며 착취로 특성을 바꿨습니다.
천둥의 순간폭딜은 착취에 비해 op이긴 하지만 한번 잘못 말리면 이도저도 아니게 되기 때문에, 말리더라도 최소한의 탱커 역할은 할 수 있도록 착취를 듭니다.
착취를 들고 최근에 티모,럼블과 같은 ap챔과 대결해봤는데도 큰 문제점이 없었습니다.
다만 초반에 조질생각이시면 천둥보단 확실히 떨어지긴 하겠죠
상대가 몸 약한 ap챔인데 진짜 초반에 갱 오질나게 불러서 패고싶다?
그러면 그냥 천둥 드세요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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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머 별거없습니다. 리븐,스오같이 들어오는 계열이면 들어올때 e찍어주고 w평q평 그냥 스킬한번 평타한번씩 조지시면 됩니다.
요즘 탑에는 피오라같이 들어오는 ad류가 많기에 e선마라 적어놨지만 제이스같이 짤짤이 날리다가 들어오는 shake it 한테는 q선마해서 패시브 계속 돌리면서 cs 챙길것만 챙기고, 부패물약 빨고 q짤짤이 날리다보면 걍 킬각보입니다.
원거리 류면 q , 들어오는 류에는 e, w선마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개인적으로 이도저도 아니게 되는거같아서 비추,....
원래 첫템은 무조건 부패물약이었지만
최근에 cs먹기편하게 바뀐 도란방패 때문에 웬만해서는 도란방패를 첫템으로 들고 갑니다
마나관리 자신없다 or 상대가 원거리 짤짤이 챔이다 하면 부패물약 드시면 됩니다.
cs먹을때는 무조건 패시브 활성화 시킨 후 드시고 버릴거 다 버리세요
차피 브실골에서 cs 좀 더 많이 먹어봤자 킬한번따면 의미없어집니다.
우리팀 정글이 탑을 봐주고 있다면 6랩때 불러서 한방에 조지고 불씨만 뽑아와도 cs먹기와 딜교면에서 밀릴일 없습니다.
킬따고 선 닌탑도 가보고 했는데, 브실골에서는 그냥 닌탑보다 불씨먼저 가서 초반에 못먹은 cs수급하면서 썬파만 뽑아도 상대 정글이 ad일씨 1대2도 이길수있음 ㅇㅇ
그리고 얼심,얼건 이거에 대해선 친구들도 많이 물어보던건데 전 개인적으로 얼심에 있는 공속15퍼 감속 + 말파이트 e스킬 5마스터시에 공속 50퍼 감소 -> 총합 공속 65퍼 감소로 원딜 ㅈ되게 만들기에 딱이라 생각해서 무조건 얼심갑니다. 특히나 최근엔 미드탑 이겨도 봇 터져서 원딜하나때문에 게임 터지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원딜만 조지잔 생각으로 원딜 궁 -> e평q평 (공속65감소) 시키면 그냥 상대애들이 들어온 나 때릴때 팀원 프리딜로 ㅈㅈ
상대가 피즈, 럼블같은 ap챔이다? 선두건 -> 불씨 -> 심연의가면or정령의형상 (갠적으로 요즘은 심연의가면 추천)
ap챔도 탑에 오는 챔피언들은 요즘 말파이트로 이기기가 수월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딱히 말파에 큰 카운터가 없다 새생각해서 말파만 더 파는중...
막템을 하나 비워뒀는데 그 이유는 방템을 저정도 두르면 방어력이 대강 4~500되는데 그럼 더이상 방어 안올리셔도 됩니다. 의미없어요
그냥 상대 ap가 좀 쎄지고있으면 마저 하나 더 끼시고, 저렇게 갔는데 날 막을 챔없다? 그럼 원하는 템 하나 올리시면 되요 ㅇㅇ 트포라든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랭겜에서 만난다면 걍 닷지 ㄱㄱ
장인분들 아니고서야 사릴떄 사리고 템뜨면 걍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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