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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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 속도+15.3%
- 방어+21.78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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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에는 적에게 멀어질 때 이속 증가가 있음을 명심!
체력회복은 4초, Q의 쿨타임은 5초
Q평 맞추고 1:1이면 그대로 평타 평타
Q평 맞추고 2:1이면 1:1 상황 될때까지 뒤로 후퇴 다시 Q평
Q 체력회복 때문에 1:1은 어떤 캐릭이건 다 이기니까 쫄지말고 평타딜ㄱㄱ
Q에는 적에게 멀어질 때 이속 증가가 있음을 명심!
초반 운영(1레벨)
늦 인베를 무조건간다.
소라카는 정글 먹기가 힘들어서 상대랑 정글링 경쟁을 하면 무조건 진다.
그래서 무한 압박을 가야하는데 적 정글러도 1렙에 머물게 하면 장땡이다.
무조건 늦인베로 가야하는데 상대가 눈치채고 반대편 정글을 먹으면 2렙이 되면서 압박하기가 힘들고 정글 동선 예측도 안된다.
늦인베로 상대가 첫 버프를 못 먹게만 견제를 하면 적 정글러는 집을 가거나 다시 혼자서 정글을 먹을거다.
혼자 정글을 먹을 때 다시 견제를 가면 킬을 내거나 또 집을 보낼 수 있음.
늦인베에 성공하면 아군 봇 듀오는 무조건 선 2렙을 달성할 수 있어서 늦인베 선택은 아무런 위험도 없다.
1렙 방어막 힐을 든 소라카가 Q를 날리면 3:3교전에서 지는 게 병신임을 명심하자.
갑옷을 든든하게 입은 소라카는 오지게 강하다. 주문력 찍고 주문도둑검 서폿템 든 소라카랑 착각하지말자.
팁이라면 Q효과를 느긋~하게 즐기면서 교전을 해야 쉽게 이긴다. Q최소 4방은 날리면서 체력회복 많이 한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압박하자.
초중반 운영(2~3레벨)
적 정글러를 집을 보내면 미드로 가서 라인을 밀어넣고 적 미드 딜러를 존나 후드려팬다.
아군 미드가 정상이라면 그 압박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텐데 소라카는 그렇게 해두고 상대 정글을 또 압박하러간다.
보통 두번째 버프로 향하는데 선2렙을 먹은 서포터보고 첫번째 버프에 와드를 박아달라고 한다.
두번째 버프에서도 상대 정글은 1렙이고 잘하면 첫 버프에서 강타를 소모해버려서 Q평만 날려도 버프먹다 죽으려고 한다. 상대 정글 점멸을 빼고 집을 보내면 개이득. 만약 상대 정글이 돌아오는 강타로 두번째 버프를 먹고 2렙을 찍어도 피가 없는건 똑같다 그냥 후드려패자.
견제를 할 때는 적을 죽이겠다. 정글캠프를 빼았겠다. 가 아니라 적이 혼자서는 정글을 먹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게 만들자. 라는 마인드로 견제해준다.
여기서 상대 정글과 풀피로 1:1교전을 벌여도 되는데 미드를 밀어놨기 때문에 아군 미드 지원이 더 빠르다.
그리고 미드 경험치 뺏는건 상대 미드를 집을 보내서 미니언 손실을 일으키게 해서 상쇄 가능함.
중반 운영(4레벨 근처)
집을 갔다와서 상대 정글 한쪽에 핑와 박아두고 탑이든 봇이든 밀리고 있는 라인에 갱을 간다.
아니면 그라인에 죽치고 줘패서 집보내도 좋음. 소라카만큼 타워 앞에서 적 줘패는 캐릭도 없다.
바나나가 느린 이유가 타워 압박을 쉽게 하라고 그런건데 타워 인식 범위에서 바나나를 날리고 바나나가 적 캐릭터에게 닿았을 때 인식범위를 빠져나가면 된다. 자주 하다보면 타워 인식을 당하지만 공격은 받지 않는 상황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게 될거다.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즉발이 아니라 날아가는 시간이 있는 Q도 마찬가지. Q가 땅에 닿을 떄 E를 깔고 바로 타워 인식 범위를 벗어나주자.
라인에서 경험치 훔쳐먹으면서 적 라이너 cs못먹게 하고 집 보내서 경험치 손해 일으키자.
방어막 힐이 있다면 상대 정글 카정들어가도 좋음.
후반 운영(6레벨 이후)
도란방패, 닌자신, 2루비수정에 방어막 힐 있으면 다이브 가능하다 4레벨에도 다이브 가능하고
6레벨에 궁 생기면 더 쉽다. 상대 정글러는 소라카한테 압박당하느라 레벨업 하기 바쁘니까 그동안에 다이브로 개박살은 내두자.
아군 탑라인이 압박하는 상태면 킬 따기가 제일 쉽고.
계속 압박 받다가 소라카 사라져서 6렙찍은 상대 미드가 아군 미드 솔킬 노리는거 역갱각 봐도 좋음.
다이브 칠 때는 즉발인 E를 먼저 깔아서 확실히 타워 어그로를 소라카가 먹고 타워 인식 범위 근처에서 Q평을 날리면서 딜교를 하자. 피가 얼마 안 남았을 때 Q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로 빠르게 빠져나가면 다이브 성공ㅋ
주의 할 점
상대 미드가 텔레포트면 초반 압박해도 4레벨 쯤에 집갔다가 귀환타버려서 아군 미드 경험치 갱킹만 한게 됨
상대 정글러가 미드 커버 올 일도 없이 유유히 정글만 집중해서 빠르게 성장하면 막을 방법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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