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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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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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올라프 기념 올라프 정글공략글 (수정중)

- 재아링(2017-06-25, 조회수: 9184)

전전시즌 원딜로 다5찍고 롤을 잘안하다가 원딜말고 탑,정글연습하던 도중에 밴도 잘 안되고 효율도 좋은 올라프를 발


견 했습니다.


정말 좋다고 생각되는데,생각보다 저조한 픽률에 저조한 승률을보고 정글 올라프에 대한 변변한 공략이 없어서 갈피를


못잡는게 아닌가 생각되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시즌 80프로에 달하는 승률을 가지고 있구요, 탑도 해봤지만, 탑보다는 정글에서 효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정글 올라프의 장점으로는,


압도적인 정글링 속도 + 보고도 피하기 힘든 갱킹 + 2:2교전시 강력함 + 변수의 맞다이 + 긴 CC면역을 통한 뚜벅이 삭제


정도가 될 것 같은데요.


이유를 나열해보자면,


1번 압도적인 정글링 속도


=패시브가 올려주는 공속이 어마어마 한데, W가 공속 + 피흡입니다. 이 두개의 시너지가 엄청난 정글링 효율을 보여줍니다. 


 +도끼의 쿨타임이 정글링 시간에는 거의 1~2초에 육박하는데 데미지가 정말 강합니다. 칼날부리, 돌거북, 늑대를 먹을 때 다른 정글러들


에비해 빠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특히 칼날부리는 도끼 숙련도가 M되면 모두다 맞추게 되는데 이 속도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2번 보고도 피하기 힘든 갱킹


=와드가 있는 라인이여도 유체화 + 영광을 통한 직선갱 또는 와드무시 갱이 가능합니다. 우월한 도끼사거리를 한 번 맞추면 상대는 죽거나,


 플래시를 빼야할 정로로 갱이 쉽고 강합니다. 대신 도끼를 던질 때 신중하셔야 합니다. 사실 멀리서 도끼를 던지기 보다는 유체화+ 영광일


때는 이속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붙어서 도끼를 던지는 것도 방법입니다. (붙어서 던지는 도끼는 사실상 타겟팅입니다.)


3번 2:2  교전시 막강함


=올라프의 스킬구성은 대부분 싸움특화형 입니다. Q는 단일 타겟이 아닌 다인 타겟, w를 통한 교전에서의 의문의 피흡, e의 고뎀을 통한 억소


리 나는 데미지, 궁을 통한 CC면역 및 공격력 증가로 인한 패시브와의 시너지등이 되겠는데요. 역갱을 당해도 도끼만 있다면 교전에서 지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도끼를 잘 맞추는게 키 포인트지만,그 외의 스킬들도 싸움에는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 (신중하게 던집시다.)


+ 스킬설명에서도 말씀을 드리지만, 궁을 사용하면 궁이 주는 방어,마저가 사라집니다. 그걸 의식하고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CC가 걸리고 나서도 풀리지만, 에어본 같은  스킬들은 맞고 쓰시면 수은처럼 바로 내려오지 않습니다. 그걸 의식하시고 조금 더 신중하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시다보면 익숙해 지실겁니다.


4번 변수의 맞다이


=패시브를 통한 갑작스런 공속을 상대가 대처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카정을 온 정글러들에게 피관리만 잘 된


상태라면 역으로 따내는 일이 비일비재 합니다. (올라프 상대로 카정오는게 사실 미친짓인지라..)


5. 긴 cc기 면역을 통한 뚜벅이 삭제

=Jhin(진)Ashe(애쉬)Jinx(징크스)Twitch(트위치)같은 원딜들은 올라프한테서 살기가 솔직히 너무힘듭니다. 후반이든 초반이든 Ghost(유체화)Ragnarok(라그나로크)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장점이 많은 만큼 단점도 존재합니다.


단점을 꼽자면..


1. 빠른 정글링 마나부담


=블루가 있을때는 상관이 없지만 없을때는 스킬을 신중하게 써서 먹어야 할 때가 많습니다. 과한 마나 소모는 집으로 가


는 지름길이다보니.. q를 쓰는게 조금 더 신중해집니다


2. 후반에 떨어지는 힘..


=올라프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후반이 되면 힘이 떨어져요 ㅠㅠ.. 다들 딜이 어마어마 해져서 올라프가


접근하는게 힘들어집니다. 가다가 죽을때도 있고.. 여러가지로 힘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팀 조합이 돌진이라면,


원딜을 물기에는 올라프만한게 없습니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2.486%
  • 방어
    +4.26
총 가격 : 3,484 IP

사실 올라프는 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이게 완성입니다.


강타를 들지 않으면 정글링이 안되는건 아닌데 정글의 소양이므로 들어줍시다.


상대 챔프류에 벽넘는 챔프가 많다면 점멸도 고려해봄직 한데..


저는 유체화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들고 싶다면 들어주도록 합니다.


스펠은 어디까지나 맞는 스펠이 가장 좋습니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

 사실 콤보랄게 없습니다. 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 


신중하게, 또 신중하게.


스킬 활용 팁

 1렙 블루면 Q를, 1렙 레드면 W를 찍도록 합니다. (1렙W시에는 바로써줍니다. 쿨이 길어서 바로 써주시는게 다음 망령에 좋습니다.)


1렙 망령도 굉장히 빠른 편이라서 좋긴한데 저는 버프 스타팅을 추천드립니다. 


(올라프는 정글링이 굉장히 빠릅니다. 3렙에 Q를 주는 경우는 블루-두꺼비-늑대-칼날부리-레드-골렘으로 3렙 갱, 역갱을 준비하지 않을 때 가도록 합니다. 그 외 경우에는 3렙에 E를 주도록합니다.)


아그리고 올라프는 w를 쓰면 체력이 조금이지만 찹니다. 도망갈 때 w냅두지 말고 쿨을 돌려주도록 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적어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조금 더 신중하게 쓰기 위해 연구중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이즈리얼
르블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애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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