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가 조금 있는 챔피언입니다.
공략을 숙지하시고 일겜이든 부캐로든 꼭 스킬샷 연습하셔야 합니다.
저는 모든 스킬과 아이템 1,2,3번은 스마트키로 사용합니다.
6/24 공략글 작성
6/25 추가 +
영상 및 내용 추가하였음.
6/26 추가 +
쓰레쉬 대처법 추가
6/27 추가 +
vs 쓰레쉬 영상 추가
6/28 추가 +
베이가 아이템 셋팅창 추가
7.13 패치 살펴보기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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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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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q평 // 기본적인 딜교
e w q 평 r // 일방적으로 때릴각이 나오거나 킬각이 보였을 때
q점멸r // 약간 거리가 있는 딸피 순삭용
rq평 // 딸피 순삭용
wq평 // 상대 무빙 예측 w q 평 천둥군주
점멸e // 점멸없는 상대 이니시
정도가 있겠네요
위 영상의 미드 한타는 베이가가 문도의 식칼을 맞으며 시작하게 되는데요.
문도, 탈리야가 식칼을 맞고 이속이 느려진 베이가를 노리고 달려듭니다.
질리언이 이속버프를 탈리야에 적절하게 걸어주네요. 이를 베이가는 e를 써서 문도에 스턴을 검과 동시에
탈리야의 밴시가 벗겨지게 만듭니다. 동시에 w,q를 문도에 날려 여왕의 헌납 효과를 발동시켜
이속을 증가시켜 빠져나갑니다. 무리한 이니시로 포지셔닝이 엉망이 된 탈리야가 카직스에 죽을 뻔하지만
질리언의 궁으로 세이브 됩니다. 문도를 계속 e로 스턴을 걸어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면서
적 주요 딜러들에 e를 맞출 기회를 노리는데 결국 탈리야가 e의 스턴에 걸리면서 짤리고 한타가 터지네요.
여기서는 아래쪽 봇에서 케이틀린, 갱플랭크가 무리하다 짤리게 되면서 바론이 나갈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카직스가 바론 스틸을 멋지게 성공하고 베이가, 애니비아의 스킬에 빈사상태가 된 리신이 저격으로 리타이어
이어서 문도를 e로 스턴을 걸고 빠져나가려는데, 여기서 또 케이틀린, 애니비아가 무리하게 문도를 때립니다.
이미 바론도 스틸했고, 딸피 리신도 잡았겠다 빠져서 재정비하고 미드 억제기를 까고 탑, 봇을 미는게 맞는데... ㅠㅠ
결국 문도는 잡아내지만, 징크스의 궁극기에 애니비아가 알이되고 동시에 점멸로 달려드는데...
베이가의 e에 스턴이 걸리고 맙니다. 정말로 이 스턴이 안들어 갔으면 케이틀린, 애니비아, 베이가 다 짤렸을 거에요.
징크스는 힐까지 들고 있거든요. 징크스와 케이틀린 1:1은 징크스가 압도하구요.
등골이 서늘한 순간이었습니다.
6/27 추가 +
부쉬의 핑와를 지우고 삼거리 부쉬를 통해 빠져나가려는 타이밍에 카직스가 갱을 옵니다.
완전히 퇴로가 막혔죠. 여기서 카직스가 그냥 아래로 쭉내려와서 아래쪽 퇴로까지 차단해버리면
점멸이 없는 베이가로서는 살아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카직스가 부쉬의 앞쪽으로 걸어 나오게끔 끌었다가,
적절한 거리에서 e로 카직스의 접근을 차단함과 동시에 쓰레쉬와 자신을 e로 가둡니다.
이러면 카직스에 랜턴을 던져줘도 타고 들어올수가 없습니다. 쓰레쉬의 e,q를 다 맞았지만
침착하게 아래쪽으로 빠져나가면서 오히려 역으로 다 잡을수가 있었네요.
6/28 추가 +
칼리스타와 베이가가 무리해서 라인을 밀고 있네요. 부시에 시야도 없이요. 결국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룰루가 솔방울을 이용해 옆구리를 날카롭게 찔렀습니다. 점화까지 걸었구요.
하지만 베이가가 침착하게 e를 자야 앞을 가로막듯이 씁니다. 둘러싸듯이 썼다면?
점멸로 빠져나와 1킬을 올렸겠죠. 하지만 마치 벽 2개가 가로막듯이 되어버려서 점멸로 빠져나갈수도 없습니다.
결국 자야가 치명적인 실수를 하네요. 점멸을 써서 빠져나가려다 스턴에 걸려버립니다.
베이가는 살아나갔고, 자야는 점멸을 빼버린 대가를 다음 전투에서 톡톡히 치르게 됩니다.
부시쪽에 시야가 없는 상황이네요. 베이가가 불안한지 뒤로 빼고 싶어합니다.
결국 예상대로 엘리스가 갱킹을 왔습니다. 순간 베이가는 e를 자야, 룰루를 감싸듯이 씁니다.
점멸이 있는 룰루는 점멸로 빠져나오지만, 자야는 스턴에 걸려버렸죠.
그리고 칼리, 베이가는 아래쪽으로 빠르게 내려가면서 자야와 거리를 벌리고 엘리스를 포커싱합니다.
탑, 미드를 터트리며 킬을 쓸어담던 엘리스는 베이가의 점화, w, q를 얻어맞고 칼리의 e에 제압됩니다.
이어서 리신이 갱킹을 오고 베이가의 e와 w,q 칼리의 e에 자야가 쓰러집니다.
그런데 올라프가 텔을 타네요. 이건 탑 차이라기 보다는 탑갱으로 클레드가 복귀텔을 쓰게끔 만든 엘리스가 잘했죠.
결국 올라프와 룰루도 잡아내지만 베이가, 칼리 또한 제압됩니다.
그래도 라인을 포탑에 밀었고 클레드 또한 라인을 쭉 밀면서 큰 이득을 봤네요.
★사건의 지평선을 어떻게 쓰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 이동속도를 고려해서 0.5초 뒤면 딱 e벽에 맞게끔 쓰셔도 되구요.
그냥 e로 가두기만 하고 이니시 용으로 쓰셔도 되고 아무튼 e를 어떻게 쓰느냐가
정말 베이가 서포터로서는 중요합니다. e를 생각없이 쿨 돌려버리면 한타가 망합니다.
상대가 이동기가 좋고 예를들어 마이q나 제드r이 들어오면 e를 쓰고 벽에 비비는 등
활용도가 정말 많습니다.
6/25 추가 +
w를 부쉬에다 쓰면 w로 시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꽤 유용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너무 짜증납니다.
라인전에서 마구 때려서 말려놔도 q 한번 실수로 끌려가면 한타가 터져요;
잘하는 이즈 q는 평타처럼 박혀서 정말 아픕니다.
e 빠졌을때 잡아야 하는데 점멸 체크도 해야하고 골치 아픈 놈
일방적으로 얻어 맞아야 됩니다.
게다가 쉴드로 e를 그냥 빠져나가 버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이가한테 만만한 상대는 없습니다.
몸도 튼튼해서 잘 죽지도 않고 궁 로밍도 짜증나고...
하향좀;
라인전 이길수가 없어요. 딜교 하려다가 q 맞으면 터집니다.
q만 써주면서 갱 오면 싸우거나 상대가 무리하면 받아쳐야되요.
절대 죽지않아야 합니다. 베이가 서포터는 e의 사기적인 cc능력과
한순간의 누킹으로 원딜을 순삭시키는 등 중후반부터 활약하니까요.
주문력도 싸우다 보면 200~300 쌓여있어요. 보통 20분 100, 30분 150, 40분 200~
6/28 추가 +
7.13 패치 살펴보기
챔피언
1. 갈리오
방어력 3 깍이고 q 기본 데미지 깍이고 r 시전시간 0.25초가 늘어났네요.
탱갈리오 하향이군요. 서폿으로 갈리오가 왔을때 이전보단 위력이 약할듯.
2. 나르
q 기본 데미지 상승, 메가나르 e 스킬 사거리 상승
나르가 상향됐군요. 나르가 봇 텔 탔을때 이전보다 경계해야 할듯 합니다. 특히 e 사거리가 정말 길어졌네요.
3. 람머스
람머스 유저분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의미불명이군요.
4. 렉사이
w로 튀어나오는 지연시간이 0.15초로 통일되었군요.
r계수가 25% 증가했네요. 초반 용사 뽑은 렉사이는 꽤 아프게 때리겠네요.
5. 마오카이
기본체력이 25 증가했고, 궁 사거리 소폭증가에 3렙 궁 80초...
가끔 서포터로 보이는 마오카이 인데요. 뜬금없이 상향을 해줬네요.
6. 뽀삐
q 체력계수가 1% 상승. 가~끔 서포터로 나오는데...
q는 두번터지기 때문에 아프겠는데요. 1렙때 최대 체력의 2%면 대략 10~13의 물리데미지...
7. 샤코
e가 마뎀에서 물뎀이 되었고, 기본 데미지가 증가했네요.
상향인가 하향인가... 거의 정글러로 뽑히고 서포터로는 아주 가~끔 보이는데...
샤코 유저분이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8. 자야
q가 공격속도에 비례해서 빨라지게 되었네요.
이게 체감이 클 듯 하군요. q평e가 전보다 훨씬 빠르게 연계되겠죠.
9. 카직스
q가 고립 대상 데미지가 조금 증가했고, r 진화시 은신 시간이 소폭 증가했네요.
0.2~3초 반응 차이로 평타 한방에 죽고 사는게 갈릴때가 있는데 ㅠㅠ 무섭군요.
10. 케넨
ad 케넨 망했나요? ㅎㅎ
11. 킨드레드
표식 사냥시 패시브 사거리 증가 간격이 짧아지고, w와 e데미지가 소폭 상향됬네요.
킨드레드는 하향을 세게 먹은 뒤로 거의 보이지 않는데 이번 패치로 보일까요?
12. 트런들
q가 롤백됐네요. 이제 포탑을 깨물수 있게되었고, w 효과가 5% 증가됬습니다.
예전에는 서포터로 자주 쓰이던 트런들이었는데 요즘은 정말 안보였거든요.
이제 다시 서포터로도 볼 수 있을지...
아이템
1. 심연의 가면
심연의 가면이 상당히... 좋아졌네요.
이거 3코어때 고려해볼만 하겠는데요.
체력, 마저, 마나, 쿨감, 영원, 오오라 ㄷㄷ
가격도 2900원이면... 꿀템 예감입니다.
2. 적응형 투구
체력이 50 증가 되었습니다. 카서스, 카시오페아, 티모 등의 카운터 아이템인데...
이것 또한 고려해볼만 하겠네요.
3. 고대 주화
소폭 상향되었네요. 그래도 리메이크 이전보다 효율이 떨어질 것 같은데 말이죠.
4. 지크의 융합
아이콘이 바뀌었네요. ㅎㅎ
5. 추격자의 나이프, 추적자의 검, 척후병의 사브르
마나 재생이 증가했네요. 이건 이전보다 마나형 정글러가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갱킹을 올수 있겠네요.
6. 바미의 불씨
몬스터 대상 데미지가 100%가 되고, 가격도 200원 싸졌습니다.
흠... 탱커형 정글러가 너무 쎄지는게 아닐런지;
7. 잿불거인
상향되었네요. 200원 싸지고, 추가체력 5% 증가, 고정체력 75 감소
결론
7.13 패치는 그렇게 큰 변화는 없었지만 베이가 서포터로서 충분히 이득이 될 부분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시간나면 부족한 내용을 좀더 보충할게요.
7/1 추가 +
현재 다야5에서 1승1패를 반복하네요...
정말 이 구간 지옥입니다;
다들 실력이 비슷하니깐 멘탈에서 차이가 갈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룬,아이템을 조금 수정해야할듯 합니다.
직접 다 써보고 조만간 공략 피드백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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