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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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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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론즈 쓰레쉬 공략

- 구아갓(2017-06-28, 조회수: 3382)

첫 공략글이라서 어리바리 오지게 까도 이해해주삼

나는 시즌3에 시작해서 브5에서 리바텔로 유성헤카림 하면서
썩다가 우연히 마타 쓰레쉬를 보고 쓰레쉬 시작하고 
골드에 입성하게된 골론즈임 ㅇㅇ


이 글에서 나는 최대한 브실골 나와 같은 친구들이
조금이나마 MMR을 올리기위해 내가 올라온
방식대로 공략글을 써보려고함

본인은 즉석으로 걍 삘타고 쓴거라 자료 같은건 없음 
나중에 전적 찍어올릴게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2
  • 마법 저항력 +1.34
    x7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392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7,572 IP
룬은 거의 비슷한데 왕룬이 좀 특이 할거임
나는 이속룬 두개를 왕룬에 쓰고 하나는 남는거 쓰는거
이속룬 박은 이유는 이따가도 얘기할거 같지만
나는 선2렙을 찍고 싸움걸고 이득을 취하고
로밍을 다니는 스타일임(그렇다고 초반에 킬먹고 라인버리는건 아님)
그래서 쓰레쉬는 상당히 로밍에 특화된 cc가 많다고 생각해서 이속 박았고
또 해보진 않았는데 쿨감박아도 쓸만할거야 내 경험상엔
그랩이나 랜턴 쿨이 약간 길어서 써야할때 못쓸때가 있는데
그럴때 유용할거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쓰레쉬는 모든 유저들이 알고 있듯이
cc가 상당히 좋은 챔프임
그러니까 파괴전차라는 특성에 제일 특성화된 챔프라고 생각함



내가 방랑자(Wanderer)이걸 찍은 이유는 정말 별게 없음
룬에서도 말했는데 나는 로밍을 자주다니는 플레이를 함
그래서 기동성을 높일수 있는 특성을 찍었음

그리고 비밀 창고(Secret Stash)비스킷은 너무좋음 마나 포션이 사라진 현재
마나수급을 해줄수있는 템이고 초반 쓰레쉬가 마나가 생각보다 딸림

명상(Meditation)이건 비스킷처럼 마나 수급을 위해서 한거고
난 선2렙후 싸움을 많이걸고 라인전 도중에도 자꾸 q를 써셔 견제를 하기 때문에
이런 특성을 골랐음

산적(Bandit)더도 말고 덜도말고 e평 딜교개꿀


회복력(Recovery)이건 체젠인데 라인유지력때문에 올리는거임
요새는 서포터가 탈진만큼 점화를 많이 쓰기 때문에
체력관리가 굉장히 중요함

공성의 대가(Siegemaster)이건 포탑주벋에서 마저랑 방어올려주는거
쓰레쉬는 라인전이 안풀리거나 상대가 3,4인갱으로 다이브 칠때 역으로 킬각 내기가 좋음 
그런상황에선 조금이라도 버텨야하기때문에 이거랑 w로 버팀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그냥 좋음

소환사의 통찰력이건 쓰레쉬는 상당히 갱킹호응과 로밍력이 뛰어남
안닿는 거리를 킬각으로 만들어 줄수 있는 점멸의 쿨타임을 줄일수 있는
스펠 쿨감 특성

전설의 수호자이건 위에처럼 다인갱킹 당할때 좋고 쓰레쉬는 컷팅능력도 높기때문에 
강제이니시 에이팅같은거 열때 좋음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파괴전차는 계속 언급했듯이 하드CC를 가진 쓰레쉬 에게 더 없이 좋은 특성
후반에 이니시에이팅때 조금 더 탱키한 쓰레쉬를 만날 수 있다



이렇게 0 12 18
아니면 0 18 12로
소환사의 통찰력이거찍은 다음에 가운데쪽에 지능(Intelligence)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이거 두개를 찍어줘도 좋다
지능(Intelligence)쿨감
의외로 쓰레쉬의q쿨이 길다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쉴드량을 늘려줄수 있음 
요새 탈진 x신 되고 많이 나오는 서폿들의 스펠.
그냥 스펠은
Ignite(점화)Flash(점멸)점화점멸 아니면
Exhaust(탈진)Flash(점멸)탈진점멸이 가장 좋음



Ignite(점화)는 상대팀 ad가 별로없을때 무조건 들어주삼


Exhaust(탈진)은 상대 ad가 4명이상 또는 Nasus(나서스)Nocturne(녹턴)Draven(드레이븐)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Xin Zhao(신 짜오)Yasuo(야스오)Ashe(애쉬)Zed(제드)Jax(잭스)Fiora(피오라)Talon(탈론)같은 암살자나 
좀 쎈캐한테 얻어맞으니까 이럴때 들고 아니면 무조건Ignite(점화)


Exhaust(탈진)챔피언별 브실골 반응 해드림

Ashe(애쉬)슬로우를 묻혀 카이팅하는 개뚜벅이라 탈진걸면 그냥 땀 
Yasuo(야스오)Master Yi(마스터 이)탈진걸면 그냥 뒤짐 Master Yi(마스터 이)는 몰라도Yasuo(야스오)는 그냥 필벤하삼 우리팀에서 나오면 컹스하니까
Master Yi(마스터 이)는 궁으로 이속은 씹지만 공격력이 낮아지니 개꿀임
 



Zed(제드)암살자인데 탈진으로 데미지 감소시켜 원딜이나 팀원보호용
Vayne(베인)베인은 후반에 충분히 클수있기때문에 그냥 들자
Talon(탈론)암살을 못함
Fiora(피오라)얘는 q로 따라오면서 잡는챔프임  그니까 궁쓸때탈진걸어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음... 스킬은 상대 인베올수있는 조합이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찍음

역관광을 위해


그리고 무난하면Flay(사슬 채찍)를 찍어서 선2렙 타이밍에 걸어가서 Flay(사슬 채찍)평으로 딜교시작

원딜이 좀 잘 따라와주면 거기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이용하여 킬을 내거나 최소 스펠을 뺄수있음


그뢈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고 자신감있게 플레이 해주면됨

가끔씩 Death Sentence(사형 선고)던져서 맞췄는데 상대 다 보이면 들아가도 2:2니 충분히 이긴다

거리가 좁을경우 그냥 Flay(사슬 채찍)써주면됨


Flay(사슬 채찍)는 최대한 원딜에게 사용하되, 상대 서폿이 Nami(나미)Lux(럭스)Lulu(룰루)Miss Fortune(미스 포츈)Annie(애니)Janna(잔나)Sona(소나)Soraka(소라카)같은 물몸 서폿일 경우에는

최대한 물몸을 이용해서 킬을 낸다

Zyra(자이라)는 그냥 딜교를 하지말고 갱을 부르던가 원딜 포탑허그 시키고 로밍다녀서 다른라인 푸는게 더 나음


그리고 쓰레쉬의 가장 이상적인 콤보는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

이거는 많이 하다보면 쓸타이밍을 맞추게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나는 보통 선2렙후 집가서 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Control Ward(제어 와드)비스킷은 항상 3개씩 여유있게
그리고 상대정글이나 용 쪽 부쉬애 박아줌
그리고 1코어는 무조건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속룬과 특성 그리고 기동력신을 이용해 빠른 로밍후 빠른 복귀를 한다
그리고 9렙쯤 되면 아마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Sightstone(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이쯤 있을거임 그리면 무지 잘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함

그리고 나는 Knight's Vow(기사의 맹세)이걸 갈때가 있는데 이거는Twitch(트위치)Kog'Maw(코그모)같은 후반에 쎈 챔피언들이 그리 잘 성장 하지 못하고 팀이
애매할때 가줌

Redemption(구원)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필수 템이고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다름

개털리면 서폿이나 탱킹템을 가주는게 도움이 되고 
브실골은 와드를 서폿만해서 집갈때Control Ward(제어 와드)사들고 가삼 집갈때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식물때문에 답이 없고 이기려면 무조건 초반에 선2렙을 찍어야 이길까 말까함 원딜없이 1:2도 할 만큼 쎈 서포터 라고 생각
모르가나
블랙 쉴드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모르가나.
모르가나 따라가는척하다가 원딜끌거나 블랙쉴드에 q맞춰도 걸려는 있어서 날라갈수 있으니 그거 타고 가서 싸우거나 근데 그래도 까다로옴
벨코즈
견제가 너무 빡세서 자이라와같이 플레이 해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사거리가 쓰레쉬 우세하니 고다유물 터치러올때 평타로 피빼 놓으면서 딜교아면 피가없으면 선으로 싸움걸어도 이기기가 쉽고 레오나의 e가 씹히기 때문에 매우 편함
카운터 제생각 저 3명빼고 나머진 다 무난하게 플레이 가능해서 안썻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선2렙이 정말 중요하여 선2렙후 Flay(사슬 채찍)평으로 간보면 좋음

하지만 스킬에 슬로우와 스킬 지속효과가 평타 강화이므로 최소 스펠을 뺄 확률이 크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꾸준하게 시야를 먹어주고 정글에 와딩을 꼼꼼히해서 짤라먹기를 하면 손쉽게 승리를 챙길수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에이터의 역할을 하기가 굉장히 좋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이니시를 걸어서 날아가던지 그냥 끌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로 날라가지않고 cc를 걸고 원딜을 지켜주면됨

원딜이 잘컷을경우 두번째가 도움이 많이 된다

원딜만 잘컸을경우Dark Passage(어둠의 통로)는 무조건 원딜에게 도주+쉴드로 사용

아니면 팀파이트시 쉴드로 활용


챔피언별 대응법

 원딜Draven(드레이븐)Miss Fortune(미스 포츈)Ashe(애쉬)Jinx(징크스)는 도주기가 없는 챔프이니 e로 싸움을 걸어주면됨

Draven(드레이븐)의 경우 딜이 상당하고 w쓰면서 따라오니 e잘못쓰면 죽거나 진다고 보면된다

Vayne(베인)Tumble(구르기)가 거리가 상당히 짧으므로 위와같이 플레이를 하면쉽다

Lucian(루시안)Ezreal(이즈리얼) 같은거는 평타를 최대한 활용해서 바로싸우지말고 피빼고 싸운다

도주기를 쓸걸 인식하고있다가Death Sentence(사형 선고)활용해주어야한다

서폿은 위에있음




마치며

 심심해서 써본 공략이고 다른티어말고 브실골 분들이 보시고 티어올리길 바랍니다

브실골 다 거기서거기고 와딩 맵리 센스의 차이라고 생각하니 열심히 하시고

배드주실거면 피드백도 같이주세용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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