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그냥 티어도 그렇게 높지않고 그냥 트린 오지게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트린을 하면서 느낀 점은 이 챔피언은 후반에 확실히 강하고 한번 스노우볼을 잘만 굴리면 상대가 카운터 챔이 아닌 이상 평생 끌고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목을 보면 상당히 파밍충이라고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적절한 오버파밍의 활용으로 절대 합류안하고 나몰라라 하는식으로 왕귀만 노리는 형식의 플레이는 아닙니다. 그럼 제가 만져보고 느껴보았던 선에서 제 방식의 트린다미어를 이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글이니 필력이나 깔끔함이 부족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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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깡 ad 룬입니다. 다른 공략보면 공속룬 섞어가고 그러는데 왜 깡 ad룬을 드는가? 그 이유는 바로 제 템트리에 있습니다. 저는 만 올리고 그 후 바로 을 가는 방식인데, 이는 이 템트리의 단점인 2%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해줍니다. 또한 트린의 특성 상 상대 챔프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 90%정도는 초중반 라인을 당기면서 포탑허깅하며 파밍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트린 룬 특성(를 찍습니다 뒤 내용 참조) 저처럼 가면 1렙때도 포탑맞은 원거리미니언 한방에 죽일 수 있어 파밍이 훨씬 수월해지고, 깡공격력이 높을수록 티아멧의 파밍 활용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깡공룬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노말만 더럽게 많이 돌리는 유저라서 룬특은 항상 이런 식으로 고정이니 상대 ap없다면 마방룬 대신 알아서 취향대로 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 트린유저분들이 사용하시는 특성은 거의 대부분 18 0 12 더라고요 하지만 전 보시다시피 이렇게 가는데 그 이유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대신를 선택하는 이유는 우선 주문력 때문에 이게 의외로 라인유지력이 더 좋아지게 됩니다.
은 후반에 확실히 강력하지만 초반에 뚜까맞으며 q로 피빨면서 버텨야하는 트린 특성상 계속 1.5%씩 더 쳐맞는건 뼛속까지 아픕니다. 그래서 저는 차라리 열광시너지도 있고 오랜시간 딜교해야하는 가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제 공략의 특이점인 책략 특성입니다. 이 특성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하셨듯이 깡공룬들고 찍으시면 타워끼고도 다 챙겨먹기 엄청 편해집니다. 티아멧만 나와도 타워급의 딜이 나오기 때문에 라인푸쉬도 훨씬 편해지는 것을 정말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밑의 3줄은 딱히 말이 필요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은 말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 깜짝콤보 정말 유용합니다.)
저는 고정으로 듭니다 (노말유저)
하지만 랭겜하시는 분들 중 킬 각을 재기 어려운 캐릭터이다. 아니면 내가 저 챔피언은 빠른 레벨링과 정말 칼같은 라인운영으로 렙과 cs차를 벌려 악착같이 사는 건 자신있다 하시는 분들은 상대에 따라서 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특별케이스 이 악마**는 들고 3렙 안에 타이밍을 노리세요 이때 못따면 cs허락받고 먹어야되요 저같은 노말유저는 점화들었다가 영혼까지 참교육 당하시면 됩니다... 티모 상대법 더 자세한 건 뒤에서 다루죠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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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타때리고 바로 뒤로 긁으면서 이게 초반 근접챔들 상대할 때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2. 리신 궁플 야스오 eq플 그라가스 배치기플과 똑같습니다 e쓰고 끝날때쯤 감으로 점멸 써주시면 트린 주위 범위만큼 뎀지들어가요. 들고 있을 때 킬각보기 엄청 유용한 콤보입니다. 는 상대가 반응하고 도망가는데 쓰면 상대가 플래시보고 바로 맞점멸 사용해도 평타 한대 들어갈수있습니다. 딱히 깜짝 킬각이나 진입을 해야할 상황이 아니면 그냥 안전하게 쓰세요
상대가 근접챔일때 초반에 평타때리로 도망가줍니다.
상대가 들어올 시에는 둔화걸겠답시고 아끼지말고 공20 깎아준다음에 깡으로 때려박아주고 평평평 하시면 됩니다. 분노없어서 딜교 질거같으시면 그냥 걸고 위에 말한듯이 평타한대긁고로 도망치시면 됩니다.
상대가 원거리일때는 분노 채우다가 어느정도 차서 붙으면 압도적이다 ( 이긴다가 아니라 압도적이어야 됩니다 붙고 딜교하고 빼면서 좀 맞을 수 밖에 없거든요 ) 라는 생각이 들면 상대가 짤짤이 넣고 뒷무빙칠때 닭걸어 주시고 로 쫓아가서 평평평 후두려 패주시면 됩니다. 빼는 타이밍은 포탑사거리 안에 들어가기전 혹은 미니언 한테 너무 많이 얻어맞기 전입니다. 왠만하면 딜교 이득보실거에요 빼면서 쳐맞을때 바둥바둥 거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후반 한타시에는 별거없어요 무조건 로 자기가 물어야 하는 딜러 2명이있다면 그중 1명이라도 둔화걸고 걸린애를 로 쫓아가서 패시면 됩니다. 후반에 치명타 때문에 쿨이 거의 체감상 2초 3초정도 되기때문에 아군 탱커나 다른 암살자랑 가서 어그로 분산되서서폿이 같은 뭐 같은 것들만 아니라면 딜러들 물면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데 죽기 직전에 쓴다고 벼르지마세요 걍 적당히 남았을때 쓰는 게 최고입니다. 이 타이밍은 하시다 보면 체득하게 되실겁니다.
가장 얘기할 것이 많은 템트리 입니다. 위에서부터 말해왔지만 저는 깡공룬에 티아멧 먼저올려서 파밍으로 끝내는 형식의 트린입니다. 그렇다고 라인전 딜교가 약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선 을 올려주세요. 상대 챔피언이 특이 케이스가 아닌 경우 거의 90퍼센트는 고정입니다. 신발은 적절하게 타이밍 맞춰서 중 상대에 따라 하나 가주시면 됩니다. 는 너무 버티기가 힘들더군요.
이 나오고까지 나오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트린이 반반을 가거나 상대와 cs차이가없고 1~2데스 차이라면 극히 일부인 챔피언을 제외하고 모두 딜교를 이길겁니다. 이때부터는 쫄필요없이 당당하게 라인 쫙밀고 파밍할 수 있어요.
그 후 빠른 으로 라인클리어에 힘을 더 실어주고 부족한 피흡을 을 조합해서 완성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적팀의 cc기가 너무 강해 후반에 와 짬뽕으로도 딜러에게 다가가기 힘들 것 같다면 을 냅두고 그대로 올려줍니다. 그 후 템창 부족하실 때 을 판매하면 됩니다. 그 다음 나 가 올라와 있는 상황에서 를 하나 올려주시면 정말 엄청나게 편해집니다. 라인이면 라인 추노면 추노 다 황홀해집니다. 그 후 본인 취향에 따라 를 먼저가실지 를 먼저 가실지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 아이템들은 왜 쓰질 않는건가요??
1. 치명타 없어지고 트린이 가면 뭔가 애매해지는 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2. 피수급은 이나 , 3개로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그리고 도트딜로 들어오는 건 어차피 5초 다 버티는 트린에게 딱히 딱 맞아 떨어지는 옵도 아니고 쿨감 10%도 트린에게 미치는 영향은 적은편입니다.
3. 가장 말 많은 부분일 겁니다. 제가 대신 를 선호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파밍. 항상 말하지만 트린은 라인이 당겨질 수 밖에 없고 이것을 어떻게 관리하고 운용하냐에 따라 판이 크게 뒤바뀌게 됩니다. 그것을 훨씬 수월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인 거죠. 제가 왜 이렇게 를 고집하는지는 후반에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4. 이거 있으면 상대 ap 많을때 가도 반피이하에서 5.4초정도 버티는거고 이거 없으면 5초버티는거임 똑같아요 그 0.4초만에 딜 더 넣고() 추노 더 할() 다른 템 찾는게 낳다고 생각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무 조 건 당 기 세 요
기본적으로 가능하면 항상 당기고 있다가 정글러 와서 따면 밀고 티아멧 이용해서 한웨이브 3초클리어로 오버파밍 하시면 됩니다. 상대를 따거나 집을 보낸 후에있으시고 상대 정글러 미드바텀쪽에서 보이면 무조건 오버파밍 시도하세요 티아맷있으면 3초 밖에 안걸립니다. 상대 정글 미드에서 사라지면 바로 빼시면 되요 만약 블루팀이면 오버파밍하고 상대 정글이 이리로 오지 못하거나 밑에있다 하면 작골까지 빼먹으시면 됩니다. 개꿀이에요 이 심리전으로 스노우볼 굴려서 한번 킬따거나 집보낼때마다 골드랑 경험치를 2웨이브 정도 차이내시는게 핵심입니다.
오버파밍 뛰고 바로 빼서 집갔다오시면 바로 다음웨이브 딱 대기하고 있을때라 탑에 있는 거의 모든 웨이브 다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게 정말 상대 정글러와의 심리전입니다. 조금만 하시면 감이 오실거에요
당기고 포탑끼고 파밍 거의 모든게 일치합니다. 아군 정글러가 탑갱을 오려 할텐데 왠만하면 와드 박혀있는 상황이니 오지말라하고 아군 정글이 리신같은거면 점멸 빼는 시도정도는 해볼만 합니다.
포탑 허깅하면서 빨면서 파밍하면 왠만하면 롱소드 3포션으로 티아멧 나올때까지 무조건 버틸수있어요
위에서 말하신대로 잘 활용해서 오버파밍하고 그러셨으면 1 2데스 정도 했어도 10분에 cs 80개정도는 되실겁니다. 이쯤되면 이제 가 손에 쥐어져있을 건데요 이때부터 정글몹을 수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같은 식으로 계속 파밍위주로 하시다가 나오시면 본격적으로 뚝배기 깨러 로밍도 다니고 왔다갔다 하시면 됩니다.
분명 많이 컸다고 생각을 안했던 저의 파밍식 트린이 상대팀 모르는 사이에 괴물이 되어있을 때입니다. 그냥 꾸준한 스플릿 푸쉬를 통한 어그로를 기본바탕으로 플레이 하시고 도주기 빠진상대 체크하면서 한둘씩 쫓아가서 끊어주는게 쉬울수 있습니다.
세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나는 우리 원딜 미드를 무는 탱커들을 궁없이 견제해주다가 적 딜러가 다가오면 로 들어가서 키고 걸고 어떻게든 끊어준다.
2. 한타가 시작되면 옆진입이나 뒷길로 후진입을 하여 상대 딜러들은 안정적으로 끊고 빠르게 적 앞라인과 싸우는 아군 뒷라인을 도우러 간다.
3. 대치 상황에서 상대의 결정적 도주기나 cc기 (ex.,) 이 빠지는걸 보자마자 로 들어가 아군 앞라인과 함께 빠르게 점사한다.
이 세 가지 중 무엇을 해야할지는 그 판의 판도와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개개인들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하시다 보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이 부분은 쓰면 매우 길어질 것 같기도 하고 현재 너무 피곤해서 차차 수정해가며 추가하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시간도 오래걸리고 필력도 안좋지 않았나 걱정하는 마음이 있네요 피드백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다른 의견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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