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칸 공략에 지속적인 업뎃을 하는 공략이 없어서
새로 공략을 쓰게 되었는데요
필자는 라칸이 출시된기 전부터
라칸위주로 플레이할 각오를 하고 지금은
골드2에서 플레2까지 수직 상승하고 있는 라칸 유저입니다!
현재 롤챔스에서 굳이랑 같이 안해도 좋은조합을 만들어 낼수있다는 평가가 있기 때문에 라칸유저들을 비롯한 라칸 새내기분들에게 팁과 좋은 조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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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15 (+50) | 1165 |
공격력 | 62 (+3.53) | 122 | 공격 속도 | 0.635 (+1.9%)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75 (+0.5) | 17.25 |
방어력 | 30 (+4.9) | 113.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300 | 300 |
- 방어 +0.91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방어+8.19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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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회복 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닿은 적을 모두 매혹하고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가 은근 꿀입니다. 딜교에서 이득볼때도 많고 전투중에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경우가 많아요.
는 라인전에서는 미미한 힐량이지만 아이템을갖추고 시간이지날수록 소라카못지않는 힐량입니다 라인전때 한틱을 버틸수도 있기때문에 유용한점이 많은 스킬입니다
는 맞추기는 어렵지만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과 를 통한 연계기술에 상대방이 반응하기 어려우며 까지 활용된다면 한명은 짜르고 들어갈 정도로 괜찮은 스킬입니다 로 넘을 수 있는 벽들은 모두 넘어질 수 있기때문에 시야장악,도주 하기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출시 초기 사기라고 불렸던 라칸의 는 라칸의 이동기이면서 공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다른챔피언들과의거리는 500정도 사거리이지만 랑
함께한다면 더 빠르게 합류할수 있기때문에 가 있다면 약간의 무리플레이
를 할때도 부담없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라이엇도 의 쉴드량이 지나치게 많았던 것을 인지하고 현재는 마스터할시 150의 쉴드를 줍니다. 그래도 나름 쏠쏠한 쉴드량이기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칸의 꽃 궁극기인데요 합류할때 50%의 이동속도 증가량을 주기때문에
→→,→→→등 이니쉬에도 뛰어난 면모를보이고
물렸을시에도 적 챔피언과 닿을시 150%의 어마어마한 이동속도 증가량을 주기 때문에 도주기로도 사용가능한 사기 스킬입니다.
라인전 스킬팁들
1.로 적 띄우고이후 아군원딜에게
2.아군 원딜에게이후 적에게이후 다시 아군 원딜에게를 통한 딜교환
3.갱호응:갱온 아군 정글러에게이후로 호응
순서는 정글러 위치에따라서 유동적으로 써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의 우월한 사거리를 통한 딜교환, 덫을 이용한 지역장악력이 뛰어나며
라인전에서 망한다고 해도 CS꾸역꾸역 먹고 커서 괴물이 되는데
솔직히 상대하기 너무힘듭니다.
라킨의 이동스킬을 덫으로 모두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이니쉬,호응에 제약이 걸리게 됩니다.
케이틀린이 나오면 게임이 많이 피곤해지기 때문에 밴해주시는게 멘탈 건강에 좋습니다.
스킬 상으로 만능이기 때문에 이니쉬를 걸기가 까다로우며 이니쉬를걸더라도
랜턴을 통하여 이니쉬를 무력화 시킬때가 많습니다.
자신이 끌리더라도 아군 원딜은 끌리지 않게 해주시고
랜턴 무력화를통한 제어 와드를 하나씩 더 사두시는게 좋습니다.
스킬딜이 매우 아프기도한데 상성상으로 원딜이랑 붙어있을때가 많은 라칸에게 불리합니다.쉴드를 주실때 매우 신중하게 주셔야하며 궁을 맞을시 바로 떨어져 있으셔야합니다.
바텀라인전을 당기시면서 다이브각만 주시지않으시고 아군 정글러의 갱에 호응해서 2번정도 따주신다면 할만 한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랩이 빠진뒤 이니쉬를 걸어주시고 아군딜러가 끌릴 상황시 W(화려한 등장) 을 사용하셔서 대신 끌려주셔도 무방합니다 .
아군원딜에게 E사용시 바로 띄우고 스킬연계를 하지 못하게 막으신뒤 역관광을 시키기가 매우 쉽습니다.
한타에서도 라칸이 좀더 좋기때문에 라칸이 먼저 물리시지만 않으신다면 이기기 매우 편합니다.
맞다이가 무지세며 서로서로 부가적인 효과를 주기때문에
자야가 잘큰상태라면 2대4도 이길만큼 강합니다.
:원딜중 유일하게 은신이 있으면서 딜도 강력하기때문에 은신중인 트위치에 를 사용해서 깜짝 이니쉬하기 좋습니다.
:궁을 통한 이니쉬가 매우좋기때문에+로 도망칠 수 없는 속도로 빠르게 이니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덫을 이용한 장악능력이 뛰어나 라칸이 활발하게 도망다니게 해줄 수 있고 프리딜구도 만들어주기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야만큼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궁을 이용해서 상대방이 뭉쳐있을때 4초정도 묶어둘 수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 그정도 시간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라인은 당겨주시면서 아군 정글러가 갱을 자주 오실 수 있도록 제어와드를 통한 시야장악과 로밍,갱호응을통한 이득을 취하시면 됩니다.
초반단계에서는 비교적 한타가 일어나지 않기때문에 아군 원딜을 지켜주시면서, 또 이니쉬 거실건 거시면 되겠습니다.
아군 원딜의 생존이 매우중요해지기 때문에 이니쉬를 신중히 거시면서 아군원딜을 무려는 암살자,탱커들에게 ,를 사용하시면서 ,를 통해 딜러분들을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를 통한 시야장악도 필수입니다.
아군 딜러분들에게 붙는 적을 최대한 방해하면서 지켜주시고 ,를
통해 적 딜러를 무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의를 통한 빠른 기동성과 시원시원한 매력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라칸을 즐기시는 분들이 더 많아 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 공략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보시기에 불편한 점이나 추가해야할 점이 있다면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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