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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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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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라칸의 라인전,호응능력,한타에서 해야할 일 그리고 운영과 팁!

- 흰딱사랑찌락(2017-07-02, 조회수: 3934)

안녕하세요!

라칸 공략에 지속적인 업뎃을 하는 공략이 없어서

새로 공략을 쓰게 되었는데요



필자는 라칸이 출시된기 전부터 


라칸위주로 플레이할 각오를 하고  지금은


골드2에서 플레2까지 수직 상승하고 있는 라칸 유저입니다!


현재 롤챔스에서 굳이Xayah(자야)랑 같이 안해도 좋은조합을 만들어 낼수있다는 평가가 있기 때문에 라칸유저들을 비롯한 라칸 새내기분들에게 팁과 좋은 조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일단 룬에는 세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 이 룬에는 제 취향이 들어있습니다!
라인전 능력이 다른서폿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Rakan(라칸)에게는 
후반 교전을 바라보면서 해야하기 때문에 
인장에는 성장체력 을 써서 후반에 좀 더 힘을 실어주고
계수가 높은 라칸에게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도록  정수    에는 주문력을 씁니다! 

표식문양에는 딜을 버텨내기 위한 방어마법 저항력을 사용합니다.
Vel'Koz(벨코즈)Caitlyn(케이틀린)Zyra(자이라)같이 라인전 견제가 심한 챔피언들이라면
  정수에는 체력 재생 을 사용합니다
다른 프로게이머 분들(마타,맥스)은 정수방어력 을 하나 착용하시고 인장에 고정 체력 룬을 사용하시고

라칸을 처음 롤챔스 에서 꺼내신 눈꽃 님은 정수방어력 
두개와 표식에는 공격력  인장에는 고정체력 
문양에는 고정 주문력 을 착용하시면서 공격적으로 사용하십니다.
개인적으로 라칸의 룬에는 정답이란게 있지 않으니 취향으로 섞으셔서 하시면 됩니당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특성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라칸은 이니쉬형 서폿입니다.
이니쉬에 가장 잘 어울리면서 탱킹 능력을 
부가 시키는 파괴전차를 들어줍니다

책략 부분에서는
빠른 합류를 위한방랑자(Wanderer)
3가지룬 친화력(Runic Affinity)비밀 창고(Secret Stash)암살자(Assassin)중 서폿과 가장 잘 어울리는 비밀 창고(Secret Stash)
지속적인 스킬 사용에 도움을 주는 명상(Meditation)
이니쉬이후 한틱으로 살아남을 수 있게 해주는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결의 부분에서는
라인전을 버틸 수 있게 해주는회복력(Recovery)
로밍을 좋아하시는 분은살펴보기(Explorer) 라인전을 버티시려면질긴 피부(Tohugh Skin)
초반 라인전을 버티게 해주는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자체 회복이 되는Rakan(라칸)에게 좋은룬 갑옷(Runic Armor)를 섞어서 사용합니다. 


  

라칸이 들 수 있는 스펠
Flash(점멸)은 고정
그리고Exhaust(탈진)Ignite(점화)가 있는데요 

제가 Exhaust(탈진)을 드는 경우와 Ignite(점화)를 드는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Exhaust(탈진): 상대에 깜짝 폭딜챔이 많을때(LeBlanc(르블랑)Elise(엘리스)Wukong(오공))
지속딜이 강력할때 (Cassiopeia(카시오페아)Kalista(칼리스타)Ashe(애쉬))
원딜을 무는 암살자(Talon(탈론)Zed(제드)Ekko(에코)Evelynn(이블린)Jax(잭스)Katarina(카타리나)Khazix(카직스))가 3명 이상일때 듭니다

Ignite(점화):약한 라인전을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하기위해서, 상대 Heal(회복)힐량 감소,킬각을 자주 보려할때,(Gangplank(갱플랭크)Volibear(볼리베어)Zac(자크)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Soraka(소라카))등의 치유효과를 무력화 시켜야 할때 자주듭니다
필자는 라인전을 풀기위해서 Ignite(점화)위주로 듭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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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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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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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설명
Fey Feathers(요술 망토):40초마다 생성되는 베리어(쿨타임 감소의 영향O),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마다 1초씩 감소합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회복 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닿은 적을 모두 매혹하고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Fey Feathers(요술 망토)가 은근 꿀입니다. 딜교에서 이득볼때도 많고 전투중에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경우가 많아요.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는 라인전에서는 미미한 힐량이지만 아이템을갖추고 시간이지날수록 소라카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못지않는 힐량입니다 라인전때 Ignite(점화)한틱을 버틸수도 있기때문에 유용한점이 많은 스킬입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는 맞추기는 어렵지만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과 Battle Dance(전쟁무도)를 통한 연계기술에 상대방이 반응하기 어려우며 Flash(점멸)까지 활용된다면 한명은 짜르고 들어갈 정도로 괜찮은 스킬입니다 Flash(점멸)로 넘을 수 있는 들은 모두 넘어질 수 있기때문에 시야장악,도주 하기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출시 초기 사기라고 불렸던 라칸의 Battle Dance(전쟁무도)는 라칸의 이동기이면서 공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다른챔피언들과의거리는 500정도 사거리이지만 Xayah(자야)랑 

함께한다면 더 빠르게 합류할수 있기때문에 Xayah(자야)가 있다면 약간의 무리플레이

를 할때도 부담없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라이엇도 Battle Dance(전쟁무도)의 쉴드량이 지나치게 많았던 것을 인지하고 현재는 마스터할시 150의 쉴드를 줍니다. 그래도 나름 쏠쏠한 쉴드량이기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라칸의 꽃 궁극기인데요 합류할때 50%의 이동속도 증가량을 주기때문에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등 이니쉬에도 뛰어난 면모를보이고

물렸을시에도 적 챔피언과 닿을시 150%의 어마어마한 이동속도 증가량을 주기 때문에 도주기로도 사용가능한 사기 스킬입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 스킬팁들

1.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적 띄우고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이후 아군원딜에게Battle Dance(전쟁무도)

2.아군 원딜에게Battle Dance(전쟁무도)이후 적에게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이후 다시 아군 원딜에게Battle Dance(전쟁무도)를 통한 딜교환

3.갱호응:갱온 아군 정글러에게Battle Dance(전쟁무도)이후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호응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Battle Dance(전쟁무도)순서는 정글러 위치에따라서 유동적으로 써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두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빠른 퀘스트 완료와 지속적인 마나수급에 도움을주고 골드수급에 도움을 주는 Ancient Coin(고대 주화)
2. 퀘스트 완료는 느리지만 라칸의 높은 AP계수를 적극 활용하며 이동 속도 버프를 얻을 수 있는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현재 7.13패치에서는 퀘스트 완료가 느리더라도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를 가서 팀을 보호해줄 수 있지만 필자Ancient Coin(고대 주화)을 가서 초중반 스킬 
레벨을 한번 더 찍어줘 초중반에 더 적극적으로 싸움을 여는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는 W를 잘 맞추실 수 있는 분이 가시면 좋습니다.
이니쉬를 잘 걸 자신이 있다면Ancient Coin(고대 주화)
팀을 보호하면서 높은 계수를 잘 활용할 수 있으시다면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7.14패치에서는 Ancient Coin(고대 주화)퀘스트 보상이 아군 챔피언들이 자신에게 향할때 이동속도 8%증가로 바뀌기 때문에 꽤 쓸만해 
보이는데요. 추후 패치이후에 써본뒤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나머지 템에대해서 설명해드리자면 가는 이유가 다 있으니 모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Redemption(구원): 서폿이 가야할 매우좋은템으로써 한타시에 슈퍼세이브가 많이나오며 레벨이 증가할수록 치유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2,3코어로 가면 적당합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이번 서폿템 패치중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템입니다. 예전에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첫코어로 많이 갔지만 패치이후 추가체력15%가 붙어 라칸이 가기엔 별로인 템이 됐습니다.
궁을 쓸시 자신주변에 10초동안 이동속도를 무려 40%나 
낮추는 오오라가 생기기때문에 아군딜러를 무려는 암살자를 효과적으로 방해할수 있으며 아군 원딜의 기본공격에 추가피해가 붙기때문에 아군 원딜의 화력이 더욱강해지기 때문에 저는 1코어로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를 뽑습니다.
그리고 남은선택지는 2가지가 되겠는데요.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를 가신다면
Knight's Vow(기사의 맹세)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둘다 가시게 되어 더욱 아군을 잘 지켜줄수있습니다.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을 가신다면 이니쉬에 집중을 하셔야하기 때문에 Knight's Vow(기사의 맹세)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둘중 하나를 포기하셔야 하는데 요즘 원딜 메타인 치명타 메타에서는 공속을 증가시켜주고 체력회복을 시켜주는Ardent Censer(불타는 향로)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팀 조합을 보시고 유동적으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요즘 제일 핫한 원거리 딜러 케이틀린입니다.
라인전에서의 우월한 사거리를 통한 딜교환, 덫을 이용한 지역장악력이 뛰어나며
라인전에서 망한다고 해도 CS꾸역꾸역 먹고 커서 괴물이 되는데
솔직히 상대하기 너무힘듭니다.
라킨의 이동스킬을 덫으로 모두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이니쉬,호응에 제약이 걸리게 됩니다.
케이틀린이 나오면 게임이 많이 피곤해지기 때문에 밴해주시는게 멘탈 건강에 좋습니다.
쓰레쉬
바텀 무상성 쓰레쉬입니다.
스킬 상으로 만능이기 때문에 이니쉬를 걸기가 까다로우며 이니쉬를걸더라도
랜턴을 통하여 이니쉬를 무력화 시킬때가 많습니다.
자신이 끌리더라도 아군 원딜은 끌리지 않게 해주시고
랜턴 무력화를통한 제어 와드를 하나씩 더 사두시는게 좋습니다.
브랜드
바텀깡패 브랜드입니다.
스킬딜이 매우 아프기도한데 상성상으로 원딜이랑 붙어있을때가 많은 라칸에게 불리합니다.쉴드를 주실때 매우 신중하게 주셔야하며 궁을 맞을시 바로 떨어져 있으셔야합니다.
바텀라인전을 당기시면서 다이브각만 주시지않으시고 아군 정글러의 갱에 호응해서 2번정도 따주신다면 할만 한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솔직히 블리츠크랭크는 라인전이 매우쉽긴한데 후반에 로켓 손을 통한 변수 창출능력이 뛰어 나기 때문에 시야 장악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그랩이 빠진뒤 이니쉬를 걸어주시고 아군딜러가 끌릴 상황시 W(화려한 등장) 을 사용하셔서 대신 끌려주셔도 무방합니다 .
레오나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아군원딜에게 E사용시 바로 띄우고 스킬연계를 하지 못하게 막으신뒤 역관광을 시키기가 매우 쉽습니다.
한타에서도 라칸이 좀더 좋기때문에 라칸이 먼저 물리시지만 않으신다면 이기기 매우 편합니다.
제드
얘는 바텀에 오는얘는 아니지만 대처하기 매우쉽기 떄문에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에 올렸습니다. 상대에 제드가있을땐 궁을 통한 암살에 원딜이 당하지 않도록 원딜과 같이 붙어다니시면서 제드가 궁으로 아군원딜에게 붙을시 바로 궁쓰시면서 딜레이 발생시키시면 원딜이 처리하기 매우 편합니다.
그외에도 아군딜러에게 붙는 모든 암살자,탱커들Galio(갈리오)Renekton(레넥톤)Leona(레오나)Warwick(워윅)Zed(제드)Talon(탈론)Khazix(카직스)Kled(클레드)을 대처하기 매우쉽습니다.(물론 비등한 상황일 때)


라칸과 잘맞는 원딜
Xayah(자야):커플로 나온거 답게 조합이 무지 좋습니다.

맞다이가 무지세며 서로서로 부가적인 효과를 주기때문에

자야가 잘큰상태라면 2대4도 이길만큼 강합니다. 

Twitch(트위치):원딜중 유일하게 은신이 있으면서 딜도 강력하기때문에 은신중인 트위치에 Battle Dance(전쟁무도)를 사용해서 깜짝 이니쉬하기 좋습니다.

Sivir(시비르):궁을 통한 이니쉬가 매우좋기때문에On The Hunt(사냥 개시)+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로 도망칠 수 없는 속도로 빠르게 이니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Caitlyn(케이틀린):덫을 이용한 장악능력이 뛰어나 라칸이 활발하게 도망다니게 해줄 수 있고 프리딜구도 만들어주기 편합니다.

Kalista(칼리스타):개인적으로 자야만큼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궁을 이용해서 상대방이 뭉쳐있을때 4초정도 묶어둘 수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 그정도 시간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당겨주시면서 아군 정글러가 갱을 자주 오실 수 있도록 제어와드를 통한 시야장악과 로밍,갱호응을통한 이득을 취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단계에서는 비교적 한타가 일어나지 않기때문에 아군 원딜을 지켜주시면서, 또 이니쉬 거실건 거시면 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군 원딜의 생존이 매우중요해지기 때문에 이니쉬를 신중히 거시면서 아군원딜을 무려는 암살자,탱커들에게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사용하시면서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를 통해 딜러분들을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Control Ward(제어 와드)를 통한 시야장악도 필수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딜러분들에게 붙는 적을 최대한 방해하면서 지켜주시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통해 적 딜러를 무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마치며

 Rakan(라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통한 빠른 기동성과 시원시원한 매력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라칸을 즐기시는 분들이 더 많아 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 공략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보시기에 불편한 점이나 추가해야할 점이 있다면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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