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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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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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메타) 서폿 템 스위칭 & ap쿨감 라 칸서폿

- 안판다(2017-07-12, 조회수: 6210)


진지 먹고 작성하는 ap쿨감 라칸공략!


ap를 올리는 서포터 답게 탱커와는 달리 빨리치고 빨리 빠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이속으로 커버하는 것이 아닌 라칸의 스킬 기동성으로 커버하면 중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하나 정독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시작합니다!



↓↓↓↓↓↓↓↓↓↓↓↓↓↓↓↓↓↓↓↓↓↓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18.42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6,141 IP

죄송합니다



제 룬페이지는 극탱 ap ad 원딜 이렇게 4개입니다 ㅠ



룬에 대해서는 저도 최대한의 피드백을 받을 생각입니다.


노랑은 방어


파랑은 마저 or 성장마저


왕룬은 ap


빨강은 마관사용하고있습니다.


광범위한 ap 챔피언을 위해 사용하던 룬이기 때문에 이상적인 ap쿨감 라칸과는 거리가 멀 수 있으니 룬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군요 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바람술사는 매우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 합니다


추가 이펙트가 거의 없어 체감이 안될 뿐이지만요..


q선마와 ap 답게 데미지는 뽑히는 편이지Vel'Koz(벨코즈)Zyra(자이라)Annie(애니)같은 애들은 아니라 12/18/0은 안갑니다



+ 7월 9일)


룬 갑옷(Runic Armor)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Fey Feathers(요술 망토)(패시브)의 시너지는 초반 라인전에서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Fey Feathers(요술 망토)는 상대 원딜러의 평타 한방에 없어집니다.


하지만 초반 ap와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룬 갑옷(Runic Armor)로 인해 평타 한대로도 보호막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죠.


라칸의 패시브 쉴드는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 이상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생하기에


라인전 짤짤이를 주고받는 위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쉴드가 있는 상대에게는 큰 데미지를 넣지 않는 이상 때리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어


이를 적극 이용하시면 됩니다.


두대 이상 맞을 것 같으면 Battle Dance(전쟁무도)로 우리원딜한테 도망가셔도 됩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를 묻힌채로 간다면 더 좋겠죠?


스펠은 취향입니다만.. Flash(점멸)는 필수로 듭시다.. 1데스 방지 또는 1킬 먹기에 쐐기를 박는 스펠이죠..



Ignite(점화)Exhaust(탈진)냐이지만..


여러분들 나름의 이유와 철학을 존중하는 것이 승률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Ignite(점화) 를 드는 이유는 마찬가지로 상대의 인식 파괴에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딜링이 필요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전은


라칸의 CC가 다 끝나갈 즈음의 적원딜의 피는 적어도 딸피여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 상황을 만들기 적절한 것은 점화라고 생각합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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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라칸을 e선마로 시작했습니다. 원딜을 지키기에 가장 현명한 선택이기 때문이었죠.


ap 쿨감라칸을 접하면서 라인전에서 주문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q선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의 데미지증가와 힐, 쿨타임감소 을 노리는 것이죠. 데미지 못지않게 쿨타임감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쿨감 15%에 q3렙만 찍어도 우리 원딜에게 힐을 물어다주는 어미새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ap증가는 자연스레 데미지 증가도 이끌어냅니다.


탱라칸을 하면서 가장 답답했던게 자체 딜링이었거든요.


중반 이후로는 그 어떤 딸피도 내가 확실하게 딸 수 있을지 의문이 들게하는 데미지였죠..


(탱라칸에 의문을 제기한 직간접적인 이유에 포함이 됩니다.)


더군다나Exhaust(탈진)면 더더욱..




그 다음은 w냐 e냐 입니다.


무엇을 선마하느냐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을 바꿔야합니다.




불리하면 eBattle Dance(전쟁무도),  그렇지 않으면 w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입니다.


상황이 불리할땐 w를 신중하게 쓰는 경향이 커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주쓰게 되는 스킬을 마스터해야겠죠.




+ 7월 10일)


e와 w를 번갈아 찍는 트리로 바꾸었습니다.


원딜을 지키는 입장으로서..

스킬 쿨이 같이 도는 편이 w혼자 온이 되어서 e가 나올때까지 아끼는 그림보다 좋은 겉 같습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 에서


선진입


q w (또는 w 평 q) e (평타) e


받아치기


e q w (또는 w 평 q ) e


라인전 이후 대치단계


q카이팅 q카이팅.. 하다가 각이 좋으면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평(여유되면)Battle Dance(전쟁무도)


아니면 우리 원딜 옆에서 적이 들오면 바로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바로 쓰지 않으면 상대가 플로 피하거나 상대의 의도대로 게임흐름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매혹이 끝날즈음에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스킬 활용 팁

 슬슬 라칸이 알려져서 적한테 q를 맞추면 우리팀이 힐받으러 쫄쫄옵니다. 편해졌당 ㅎㅋ


 또한 탱을 자주 가는 라칸 템트리 특성상 노딜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치고빠지는 플레이만 잘 한다면 별다른 타격없이 거슬리는 라인유지와 짤짤이를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의 핵심은 크게 두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포팅 아이템의 스위칭과 ap쿨감 라칸을 하면서 약간은 바뀌는 라칸의 역할입니다.



1. 서포팅 아이템 스위칭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본 적이 없어서 뉴 메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서포팅 아이템에 퀘스트 개념이 생기면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일정한 보상을 줍니다.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로 올리고 이 아이템으로 650골드를 모으면 스킬 포인트를 1레벨 앞당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상위템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은 ap와는 거리가 멀죠..


그렇다면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를 팔고 Frostfang(얼음 송곳니)를 구매해서 퀘스트를 또 받는건 어떨까요?


그런다면 1스킬 포인트 + 서리 스택 소모시 이속증가


근데 이속이 늘어난다는건 라칸과 아주 좋은 시너지가 됩니다.


그리하여 라인전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과 한타Frostfang(얼음 송곳니)라는 최적화형 서포팅 아이템, 그리고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


이 아이템은 Frostfang(얼음 송곳니)로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를 가고, Sightstone(시야석)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를 가야하는 쌍방 골드 손실을 막아주는 매우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ap쿨감템을 올리는데 (특히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타이밍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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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4 패치로 스킬포인트를 주는 것이 다른 것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ap쿨감 라칸다운 템트리를 다시 찾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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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P와 쿨감 45%입니다.


라칸의 ap계수들을 살펴보면


패시브 0.9

q 딜 0.5

q 힐 0.7

w 딜 0.5

e 쉴드 0.8 (2회 사용시 1.6?!)

궁 0.5


딜링의 ap계수는 낮으나 쉴드와 힐의 ap계수는 매우 높습니다




각각 쿨감 아이템을 게임의 흐름, 적의 딜러 조합 등에 따라 맞춰봅시다.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Lich Bane(리치베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 7월8일 추가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가 나온 타이밍에는 우리팀 원딜과 2인바론도 가능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쿨감을 45%를 맞추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상대조합에 즉발cc가 있으며 그것을 맞는 순간 죽어버릴정도로 (상황에 있어서) 불리하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보단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Malady(금지된 우상)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로 올려주세요.





+ 7월 10일)

쿨감을 45%로 맞춘 다음에 상대의 누커가 잘 컸을 때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유연하게 가줍시다. 누커가 큰 상황이 아니라면 또는 누커가 없다면 극ap를 올리시는게 낫습니다.


그 정도의 템이 나오면 진입도 보호도 수준급으로 하는 짱짱라칸이 완성됩니다.


1.6ap의 쉴드, 0.7ap의 힐이 3초마다, 그 뒤 거의 확정적으로 맞아야하는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뚫고서까지 우리 원딜을 죽일 수 있는 상황은 많지 않으니 말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사실 개인적으로 싫습니다.
어마무시한 갱 호응력 및 갱킹 면역 때문이죠.
라인전 자체만 놓고 보면 무서운 아이는 절대 아닙니다.
이쪽도 그랩을 카운터하는 수는 많으니까요.

그랩류 서포터와 싸울때에는 시야장악이 필수 오브 필수입니다.
그냥 시야부터 엄청 먹으세요..
적 원딜 위치보다 적 정글러 위치가 더 궁금해집니다.
카시오페아
기동성이 좋은 챔피언은 상성을 잘 안타는 편입니다. 근데 일반에서 이놈서폿한다고 나오면 카시w에 정신 못차릴 수 있습니다. 라인전이 매우 헬해지기 때문에 정글러 콜 필수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데미지는 라칸보다 잘 나올 수 있으나 회피 또는 카운터 치는 능력은 라칸이 한 수 위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이 그냥 만나면 스펠 다 써가면서 싸우는 애 아니면 평화롭게 끝날 수도 있습니다. 미니언 옆을 노려서 q를 치기 때문에 라인을 밀어주거나 cs을 먹습니다. 이걸 하지 않으면 라칸한테 q를 쓴다는 것인데 w로 회피해도 마나이득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아군에게 평타나 스킬이 맞기전 e로 바로 우리원딜을 지켜줍시다.  보통 e로 스킬을 막은 후 바로e를 또 써주면 추가타 까지 쉴드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라칸의 강점인 강제이니시 포지션을 잡다가 이니시 직후 또는 상대가 이니시를 하였을 경우 


1. 내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이니시를 하였다면



매혹과 에어본으로 우선 라칸에게 기대할 수 있는 역할은 끝났습니다. 그런다음 원딜에게 Battle Dance(전쟁무도)로 달려가서 원딜보호 포지션으로 빠르게 바꾸어줍니다.



2. 상대가 이니시를 하였다면



모든 상황에서 맞는 말은 아니지만 누가 원딜한테 붙자마자 바로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를 쓰고, 우리 원딜에게 붙는 적 챔이 많다면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를 킨 상태로 계속 원딜을 보호해주면 알아서 매혹맞으러 옵니다. 그렇지 않고 한명만 문다면 보통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제압 가능하니, Flash(점멸)이 있으면 Flash(점멸)로 좀 멀리 있는 적군에게도 ex)Battle Dance(전쟁무도)Flash(점멸) 매혹을 묻혀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샤코, 피즈처럼 얄밉게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세부 사항은


궁금하신분이 있으면 추가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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