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 먹고 작성하는 ap쿨감 라칸공략!
ap를 올리는 서포터 답게 탱커와는 달리 빨리치고 빨리 빠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이속으로 커버하는 것이 아닌 라칸의 스킬 기동성으로 커버하면 중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하나 정독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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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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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15 (+50) | 1165 |
공격력 | 62 (+3.53) | 122 | 공격 속도 | 0.635 (+1.9%)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75 (+0.5) | 17.25 |
방어력 | 30 (+4.9) | 113.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300 | 3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3
- 마법 저항력 +1.34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18.42
- 마법 저항력+8.04
죄송합니다
제 룬페이지는 극탱 ap ad 원딜 이렇게 4개입니다 ㅠ
룬에 대해서는 저도 최대한의 피드백을 받을 생각입니다.
노랑은 방어
파랑은 마저 or 성장마저
왕룬은 ap
빨강은 마관사용하고있습니다.
광범위한 ap 챔피언을 위해 사용하던 룬이기 때문에 이상적인 ap쿨감 라칸과는 거리가 멀 수 있으니 룬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군요 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바람술사는 매우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 합니다
추가 이펙트가 거의 없어 체감이 안될 뿐이지만요..
q선마와 ap 답게 데미지는 뽑히는 편이지같은 애들은 아니라 12/18/0은 안갑니다
+ 7월 9일)
와 (패시브)의 시너지는 초반 라인전에서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는 상대 원딜러의 평타 한방에 없어집니다.
하지만 초반 ap와 로 인해 평타 한대로도 보호막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죠.
라칸의 패시브 쉴드는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 이상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생하기에
라인전 짤짤이를 주고받는 위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쉴드가 있는 상대에게는 큰 데미지를 넣지 않는 이상 때리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어
이를 적극 이용하시면 됩니다.
두대 이상 맞을 것 같으면 로 우리원딜한테 도망가셔도 됩니다. 를 묻힌채로 간다면 더 좋겠죠?
스펠은 취향입니다만.. 는 필수로 듭시다.. 1데스 방지 또는 1킬 먹기에 쐐기를 박는 스펠이죠..
냐 냐이지만..
여러분들 나름의 이유와 철학을 존중하는 것이 승률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를 드는 이유는 마찬가지로 상대의 인식 파괴에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딜링이 필요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전은
라칸의 CC가 다 끝나갈 즈음의 적원딜의 피는 적어도 딸피여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 상황을 만들기 적절한 것은 점화라고 생각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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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라칸을 e선마로 시작했습니다. 원딜을 지키기에 가장 현명한 선택이기 때문이었죠.
ap 쿨감라칸을 접하면서 라인전에서 주문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q선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의 데미지증가와 힐, 쿨타임감소 을 노리는 것이죠. 데미지 못지않게 쿨타임감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쿨감 15%에 q3렙만 찍어도 우리 원딜에게 힐을 물어다주는 어미새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ap증가는 자연스레 데미지 증가도 이끌어냅니다.
탱라칸을 하면서 가장 답답했던게 자체 딜링이었거든요.
중반 이후로는 그 어떤 딸피도 내가 확실하게 딸 수 있을지 의문이 들게하는 데미지였죠..
(탱라칸에 의문을 제기한 직간접적인 이유에 포함이 됩니다.)
더군다나면 더더욱..
그 다음은 w냐 e냐 입니다.
무엇을 선마하느냐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을 바꿔야합니다.
불리하면 e, 그렇지 않으면 w 입니다.
상황이 불리할땐 w를 신중하게 쓰는 경향이 커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주쓰게 되는 스킬을 마스터해야겠죠.
+ 7월 10일)
e와 w를 번갈아 찍는 트리로 바꾸었습니다.
원딜을 지키는 입장으로서..
스킬 쿨이 같이 도는 편이 w혼자 온이 되어서 e가 나올때까지 아끼는 그림보다 좋은 겉 같습니다.
라인전 에서
선진입
q w (또는 w 평 q) e (평타) e
받아치기
e q w (또는 w 평 q ) e
라인전 이후 대치단계
q카이팅 q카이팅.. 하다가 각이 좋으면
평(여유되면)
아니면 우리 원딜 옆에서 적이 들오면 바로
바로 쓰지 않으면 상대가 플로 피하거나 상대의 의도대로 게임흐름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매혹이 끝날즈음에 !
슬슬 라칸이 알려져서 적한테 q를 맞추면 우리팀이 힐받으러 쫄쫄옵니다. 편해졌당 ㅎㅋ
또한 탱을 자주 가는 라칸 템트리 특성상 노딜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치고빠지는 플레이만 잘 한다면 별다른 타격없이 거슬리는 라인유지와 짤짤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트리의 핵심은 크게 두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포팅 아이템의 스위칭과 ap쿨감 라칸을 하면서 약간은 바뀌는 라칸의 역할입니다.
1. 서포팅 아이템 스위칭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본 적이 없어서 뉴 메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서포팅 아이템에 퀘스트 개념이 생기면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일정한 보상을 줍니다.
로 올리고 이 아이템으로 650골드를 모으면 스킬 포인트를 1레벨 앞당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상위템은 ap와는 거리가 멀죠..
그렇다면 를 팔고 를 구매해서 퀘스트를 또 받는건 어떨까요?
그런다면 1스킬 포인트 + 서리 스택 소모시 이속증가
근데 이속이 늘어난다는건 라칸과 아주 좋은 시너지가 됩니다.
그리하여 라인전과 한타라는 최적화형 서포팅 아이템, 그리고.
이 아이템은 로 를 가고, 로 를 가야하는 쌍방 골드 손실을 막아주는 매우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ap쿨감템을 올리는데 (특히 ) 타이밍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2.AP와 쿨감 45%입니다.
라칸의 ap계수들을 살펴보면
패시브 0.9
q 딜 0.5
q 힐 0.7
w 딜 0.5
e 쉴드 0.8 (2회 사용시 1.6?!)
궁 0.5
딜링의 ap계수는 낮으나 쉴드와 힐의 ap계수는 매우 높습니다
각각 쿨감 아이템을 게임의 흐름, 적의 딜러 조합 등에 따라 맞춰봅시다.
( )
+) 7월8일 추가
가 나온 타이밍에는 우리팀 원딜과 2인바론도 가능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 로 쿨감을 45%를 맞추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상대조합에 즉발cc가 있으며 그것을 맞는 순간 죽어버릴정도로 (상황에 있어서) 불리하다면 보단
또는 후 를 로 올려주세요.
+ 7월 10일)
쿨감을 45%로 맞춘 다음에 상대의 누커가 잘 컸을 때는 를 유연하게 가줍시다. 누커가 큰 상황이 아니라면 또는 누커가 없다면 극ap를 올리시는게 낫습니다.
그 정도의 템이 나오면 진입도 보호도 수준급으로 하는 짱짱라칸이 완성됩니다.
1.6ap의 쉴드, 0.7ap의 힐이 3초마다, 그 뒤 거의 확정적으로 맞아야하는 를 뚫고서까지 우리 원딜을 죽일 수 있는 상황은 많지 않으니 말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마무시한 갱 호응력 및 갱킹 면역 때문이죠.
라인전 자체만 놓고 보면 무서운 아이는 절대 아닙니다.
이쪽도 그랩을 카운터하는 수는 많으니까요.
그랩류 서포터와 싸울때에는 시야장악이 필수 오브 필수입니다.
그냥 시야부터 엄청 먹으세요..
적 원딜 위치보다 적 정글러 위치가 더 궁금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군에게 평타나 스킬이 맞기전 e로 바로 우리원딜을 지켜줍시다. 보통 e로 스킬을 막은 후 바로e를 또 써주면 추가타 까지 쉴드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라칸의 강점인 강제이니시 포지션을 잡다가 이니시 직후 또는 상대가 이니시를 하였을 경우
1. 내가 로 이니시를 하였다면
매혹과 에어본으로 우선 라칸에게 기대할 수 있는 역할은 끝났습니다. 그런다음 원딜에게 로 달려가서 원딜보호 포지션으로 빠르게 바꾸어줍니다.
2. 상대가 이니시를 하였다면
모든 상황에서 맞는 말은 아니지만 누가 원딜한테 붙자마자 바로 를 쓰고, 우리 원딜에게 붙는 적 챔이 많다면 를 킨 상태로 계속 원딜을 보호해주면 알아서 매혹맞으러 옵니다. 그렇지 않고 한명만 문다면 보통 로 제압 가능하니, 이 있으면 로 좀 멀리 있는 적군에게도 ex) 매혹을 묻혀줍시다.
샤코, 피즈처럼 얄밉게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세부 사항은
궁금하신분이 있으면 추가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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