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을 주챔으로 올린 부캐
솔을 주챔으로 올릴때의 전적 다이아 3~5 구간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신빙성을 얻기위해 티어 인증을합니다.
모두 솔이 어렵다고들 말씀하시는데 솔을 직접 많이 해보신분은 솔이 쉬운챔피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전엔 라이즈 원챔유저 였는데 라이즈는
easy to learn hard to master
배울땐 쉽고 하면할 수록 어려운챔프 입니다.
하지만 솔은 반대입니다
hard to learn easy to master
하면 할 수록 쉬운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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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5
- 레벨당 체력 +1.34x4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5
- 체력+96.48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적팀이 올 ad인 상황을 제외 하면
룬은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점화 와 점멸을 고정으로 사용하되
제드 , 탈론 등의 챔프를 상대할땐 예외로 탈진을 사용합니다.
유체화를 쓰지않는 이유는 라인전의 주도권을 잡기위함입니다.
점화를 들면 킬각이 자주 나옵니다 .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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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처음 W로 거리조절하는 게 가장 어려움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W 거리감과 W데미지 범위를 아직 숙달하지 못한 것이니 10판만 집중해서 해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실겁니다.
W의 거리감과 데미지 범위를 익혔다. 그럼 솔의 반은 마스터하신겁니다.
.
가장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 이 가장 핵심이 됩니다.
Q+R 콤보에서 R만 맞출수 있다면 Q는 확정적으로 들어가며 + W 를 활용한 2타 또한 확정적으로 들어갑니다.
가까이 달라붙엇을때도 그냥 QR 꼽으시면 거진다 원콤납니다.
가까이 붙었을때 당황하지않고 딜을 넣으신다면 충분히 숙달되셧다고 봅니다.
1. 상대가 나에게 가까워져 온다 . (W 위성 궤도 안으로)
+
2. 상대 딜러진이 내 범위 안에 들어온다.
+
3. 우리딜러진이 물렸다.
+
챔프에 딜뽕이 존재하면 그 챔프하는 손맛이 생기기마련입니다.
한번 + 콤보를 넣어보시면 어느정도 느낌이 오실겁니다.
+
+
1 . W 타격범위와 거리조절 익히기 .
2. + 활용하기
이게 가장 솔의 핵심입니다.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솔로 충분히 능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10판만 숙달하시면 생각보다 쉽습니다 .
+ 를 활용하여 제자리에서 Q를 터트릴 수 있습니다 . 가끔 활용가능합니다.
+ 또한 사용이가능합니다.
이상하고 어려운 콤보 사용하실 필요없습니다 .
+ + 이런거 효율 안좋습니다 .
애초에 에 슬로우가 달려있기 때문에
콤보를 넣기전 혹은 넣은 후 슬로우와 연계하여 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 다급하지 않게
템트리는 거의 고정적이며 가면이후의 템트리는 자유입니다. 벤시 , 존야 , 루덴 등
템트리를 왜 저렇게 가는지 이유를 알아야 챔피언의 숙련도가 올라갑니다.
솔은 기본적으로 3레벨이후 E를 활용하여 집을 자주 왕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코어 하위템을 자주자주 사올수 있는데요 .
코어 하위템들이 435 원 정도의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 조합비도 굉장히 저렴.
라인전에서 잦은 딜교환으로 상대와 같이 집을 다녀온다면 상대는 사올아이템이 없고 솔은 더욱더 강력해집니다.
첫귀환땐 암흑의 인장을 사주는데 , 부패의물약 효율과 부족한 마나 통을 늘려줍니다.
2~3개 까지 암흑의 인장을 사도 무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한타페이지에선 솔이 더욱 좋습니다.
라인전은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하지만 날개운영에 들어갈시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Q 맞기전에 W를 미리 끄면 1초정도의 w쿨을 아낄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레벨 이후엔 주도권을 잡을 수 있고.
사거리를 이용하여 우월한 딜교환 가능합니다.
솔은 애초에 뒤를 돌면서 딜을 넣을 수 있기에 카시오페아 궁을 안맞을 수 있습니다.
솔이 코르키 카운터로 대회에도 나온만큼 코르키는 cc가없으므로 위성이 끊킬 일이 없습니다.
공략글 영상 참조
1레벨 딜교환방법.
1레벨 패시브를 활용하여 근거리미니언을 지워줍니다.
라인클리어속도를 맞추려 상대방 이 cs에 스킬을 사용합니다.
상대방 스킬이 빠짐과 동시에 w를 켜 평타와 함께 견제하여 줍니다.
상대방이 맞고만있지않고 딜교환을 할 시 계속 하여 w를 맞출 수 있다면 점화와 함께 킬이나옵니다.
솔의 평타는 보통 ap챔피언과달리 셉니다.
성장 공격력 계수도 큰편이구요 . 평타를 꼭 섞어주세요 핵평타입니다.
1. 계속되는 딜교환으로 라인 주도권을 가져온다.
-> 라인클리어가 편하게가능하다.
2. 라인클리어를 할 수 있다 .
라인클리어 후 맵을 훑어봅니다.
-> 집을 다녀와 하위템을 사온다
-> 바텀 로밍을간다.
-> 탑 로밍을간다.
-> 정글러의 위치를 찾아준다
상대 정글동선과 반대 방향 포지션을 잡으며 라인클리어를 해줍니다.
중반 합류교전에선 E를 활용해 한발짝 먼저 가주고
Q + R 콤보를 활용하여 킬각을 만들어냅니다.
솔의 주된 딜은 W일 수 있지만
첫번째 폭딜은 결국 Q + R 에서 나옵니다.
W로 긁어주는 척 하다가 상대방 딜러진이 사거리안에 오면
최대한 많이 Q + R 콤보를 넣어줍시다.
아우렐리온 솔을 처음 접한다면 10판 까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딜넣는 메커니즘이 다른챔프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0판 이후 w 숙달이 되었다면 그 다음은 굉장히 쉽습니다.
버티고 해보십시요 . 티어 금방오릅니다.
첫 공략이기에 부족한 것들이 많습니다.
기초되는 글이기에 부족한부분은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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