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88.9% (8표)
0% (0표)
11.1% (1표)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12
18
0
미입력
8/9
[D2]티어올리는 지름길 솔의 기본 공략 (챔피언 상대법 추가)

- Mrisoo(2017-10-16, 조회수: 41112)


솔을 주챔으로 올린 부캐


솔을 주챔으로 올릴때의 전적 다이아 3~5 구간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신빙성을 얻기위해 티어 인증을합니다.






모두 솔이 어렵다고들 말씀하시는데 솔을 직접 많이 해보신분은 솔이 쉬운챔피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전엔 라이즈 원챔유저 였는데 라이즈는


easy to learn hard to master


배울땐 쉽고 하면할 수록 어려운챔프 입니다.


하지만 솔은 반대입니다


hard to learn easy to master


하면 할 수록 쉬운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0) 2175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7 (+3.2) 111.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063 IP

 적팀이 올 ad인 상황을 제외 하면  


 룬은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예외없이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점화 와 점멸을 고정으로 사용하되


제드 , 탈론 등의 챔프를 상대할땐 예외로 탈진을 사용합니다.Exhaust(탈진)



유체화를 쓰지않는 이유는  라인전의 주도권을 잡기위함입니다.


점화를 들면 킬각이 자주 나옵니다 .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는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187.5/312.5/437.5 (+0.8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맨처음 W로 거리조절하는 게 가장 어려움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W 거리감과 W데미지 범위를 아직 숙달하지 못한 것이니 10판만 집중해서 해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실겁니다.


W의 거리감과 데미지 범위를 익혔다. 그럼 솔의 반은 마스터하신겁니다.


   .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이 가장 핵심이 됩니다.


 Q+R  콤보에서 R만 맞출수 있다면 Q는 확정적으로 들어가며 + W 를 활용한 2타 또한 확정적으로 들어갑니다.


가까이 달라붙엇을때도 그냥 QR 꼽으시면 거진다 원콤납니다.


가까이 붙었을때 당황하지않고 딜을 넣으신다면 충분히 숙달되셧다고 봅니다.







1. 상대가 나에게 가까워져 온다 . (W 위성 궤도 안으로)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2. 상대 딜러진이 내 범위 안에 들어온다.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3. 우리딜러진이 물렸다.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챔프에 딜뽕이 존재하면 그 챔프하는 손맛이 생기기마련입니다.


한번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콤보를 넣어보시면 어느정도 느낌이 오실겁니다.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1 . W 타격범위와 거리조절 익히기 .


2. Starsurge(은하 해일)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활용하기


이게 가장 솔의 핵심입니다.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솔로 충분히 능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10판만 숙달하시면 생각보다 쉽습니다 .



스킬 활용 팁

 Starsurge(은하 해일) + Flash(점멸) 를 활용하여 제자리에서 Q를 터트릴 수 있습니다 . 가끔 활용가능합니다.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 Flash(점멸) 또한 사용이가능합니다.


이상하고 어려운 콤보 사용하실 필요없습니다 .


Flash(점멸) +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이런거 효율 안좋습니다 .


애초에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에 슬로우가 달려있기 때문에


콤보를 넣기전 혹은 넣은 후 슬로우와 연계하여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 다급하지 않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거의 고정적이며 가면이후의 템트리는 자유입니다. 벤시 , 존야 , 루덴 등


템트리를 왜 저렇게 가는지 이유를 알아야 챔피언의 숙련도가 올라갑니다.


솔은 기본적으로 3레벨이후 E를 활용하여 집을 자주 왕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코어 하위템을 자주자주 사올수 있는데요 .


코어 하위템들이 435 원 정도의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조합비도 굉장히 저렴.


라인전에서 잦은 딜교환으로 상대와 같이 집을 다녀온다면 상대는 사올아이템이 없고 솔은 더욱더 강력해집니다.


첫귀환땐 암흑의 인장을 사주는데 , 부패의물약 효율과 부족한 마나 통을 늘려줍니다.


2~3개 까지 암흑의 인장을 사도 무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탈진들며 라인전에선 클리어하고 도망가는게 가장좋을것 같습니다.

한타페이지에선 솔이 더욱 좋습니다.
카사딘
모두 카운터라고 알고있습니다.

라인전은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하지만 날개운영에 들어갈시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Q 맞기전에 W를 미리 끄면 1초정도의 w쿨을 아낄수있습니다.
피즈
라인전은 할만하나 6이후 피즈의 갱호응에 대비할 방법이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3레벨전까진 일방적으로 당할 수 있습니다.

6레벨 이후엔 주도권을 잡을 수 있고.

사거리를 이용하여 우월한 딜교환 가능합니다.

솔은 애초에 뒤를 돌면서 딜을 넣을 수 있기에 카시오페아 궁을 안맞을 수 있습니다.
코르키
코르키 카운터가 아우렐리온 솔로 알려져있습니다.

솔이 코르키 카운터로 대회에도 나온만큼 코르키는 cc가없으므로 위성이 끊킬 일이 없습니다.
아지르
쉬 움

공략글 영상 참조
1. 아지르 상대법 

 
상대가 못하는 아지르긴 하지만 이런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2. 코르키 상대법 



3. 카타리나 상대법



카타리나는 솔이 잘풀렸다고 해도 솔직히 1:1라인전에선 이기기 힘들다고 봅니다.

최대한 라인전을 피하면서 로밍위주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4. 오리아나 상대법










라인 / 정글 운영법

 1레벨 딜교환방법.


  1레벨 패시브를 활용하여 근거리미니언을 지워줍니다.


  라인클리어속도를 맞추려  상대방 이 cs에  스킬을 사용합니다.


  상대방 스킬이 빠짐과 동시에 w를 켜 평타와 함께 견제하여 줍니다.


  상대방이 맞고만있지않고 딜교환을 할 시 계속 하여 w를 맞출 수 있다면 점화와 함께 킬이나옵니다.


솔의 평타는 보통 ap챔피언과달리 셉니다.


성장 공격력 계수도 큰편이구요 . 평타를 꼭 섞어주세요 핵평타입니다.




초반 운영법

   1.  계속되는 딜교환으로 라인 주도권을 가져온다.

       -> 라인클리어가 편하게가능하다.


   2. 라인클리어를 할 수 있다 .


       라인클리어 후 맵을 훑어봅니다.


       -> 집을 다녀와 하위템을 사온다

       

       -> 바텀 로밍을간다.

     

       -> 탑 로밍을간다.


       -> 정글러의 위치를 찾아준다






중반 운영법

상대 정글동선과 반대 방향 포지션을 잡으며 라인클리어를 해줍니다.


 중반 합류교전에선 E를 활용해 한발짝 먼저 가주고


 Q + R 콤보를 활용하여 킬각을 만들어냅니다.





2. 사이드도는 원딜러 견제해주기





팀파이트시 역할

 솔의 주된 딜은 W일 수 있지만


 첫번째 폭딜은 결국 Q + R 에서 나옵니다.


 W로 긁어주는 척 하다가 상대방 딜러진이 사거리안에 오면

 

 최대한 많이 Q + R 콤보를 넣어줍시다.








마치며

아우렐리온 솔을 처음 접한다면 10판 까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딜넣는 메커니즘이 다른챔프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0판 이후 w 숙달이 되었다면 그 다음은  굉장히 쉽습니다.


버티고 해보십시요 . 티어 금방오릅니다.






첫 공략이기에 부족한 것들이 많습니다.


기초되는 글이기에 부족한부분은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88.9% (8표)
0% (0표)
11.1%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