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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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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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진 호디르

- 코그멍(2017-07-04, 조회수: 2858)

리메이크되고 다시 일진된 호디르 공략입니다.

호디르는 적 챔프나 라인상황, 용의 속성에 따라 템트리와 플레이를 유동적으로 바꿔가며 플레이 해야하는 정글러입니다.

따라서 우디르 외의 챔피언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9.948%
총 가격 : 12,294 IP
고정 공격력 15를 박은 이유는 호랑이 태세의 높은계수 때문입니다.

이렇게 박으면 정글템의 선택지가 용사, 잿불, 피갈퀴로 넓어집니다.


성장 체력룬은 스탯이 생각보다 튼실한 스탯덕에 대게 공격적인 템트리를 가는 호디르가 중반에도 '어 저게 안죽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 감소룬을 저렇게 가는 이유는 호랑이태세의 공격속도 유지를 위함입니다. 블루버프가 켜져있을 경우 태세의 쿨타임은 4.9초 정도로 지속시간인 5초보다 짧아지게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특성은 열광, 환희중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열광의 경우 갱이나 카정등에 유리하구, 환희는 피관리와 마나관리(거북이를 덜씀)에 숨통이 트이고 용이나 전령을 좀 이른시기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딜은 마체태로도 됩니다. 용보다 먼저 녹아서 그렇지)
점멸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이 미친 뚜벅이는 갱을 확실히 성공하려면 점멸갱 뿐입니다. 점멸이 없다면 갱을 자제하십시오.

자신이 팀에 기여하는걸로 느껴지겠지만 우디르는 갱말(빼)고 할게 많은 정글럽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호랑이 태세
(Tiger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우디르가 첫 번째와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으로 호랑이의 일격을 날려 2초에 걸쳐30/80/130/180/230 (+1.2/1.3/1.4/1.5/1.6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호랑이 태세에서 우디르는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에 호랑이의 일격이 적용됩니다. 호랑이의 일격은 2초에 걸쳐 30/60/90/120/150의 피해를 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상승합니다.

동일한 대상에 호랑이의 일격을 적중시키면 이전에 적용된 효과의 나머지 모든 피해가 즉시 가해지고 새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당연한걸

스킬 콤보
QQQQQQQQQQ 호디르할때는 에픽몹잡을 때나  소수교전중에 다른거 누르는거 아닙니다.
정글링할 때는 Q, 평4타 치고 거북이한대 치고 바로 Q.

스킬 활용 팁
붙었을 때는 쫄지마십시오. 호랑이 3번터진 딜을 버티는 놈 중에 호디르를 절명내는 챔피언은 얼마 없습니다.

실명, 회피, 방어막등은 평타를 막지 호랑이 도트딜은 박힙니다.(위키에선 그렇다는데 잭스 반격칠 때 쳐본 경험으론 확실치 않습니다. 평타딜 무시만으로도 우리가 불리하니 거북이, 곰키고 빠지세요. 얘네는 예욉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에 따른 템트리가 너무 다양합니다.

예를 하나 들죠.
우리편 죄다 라이너가 개념없이 라인 쳐민다, 광전사의 신발을 먼저 맞추고 핑와꼿은 다음 용을 시도 하세요. 생각보다 빨리 먹어집니다. 리시없어도 거의 풀피로 버프몹쳐먹고 싸돌아 다니는게 우디릅니다.

이후 정글링(RPG)을 하여 티아멧을 먼저 뽑고 내 정글몹 적 정글몹 안가리고 다 먹어치우기만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돌다보면 미드라이너보다 레벨이 높은 경우가 있음)

그러면 적 정글러는 1:1로 이길수 없는(일진) 우디르를 피해 갱을 계속해서 시도하게 됩니다. 또 레벨링이 딸려서 약한상태이기에 갱승확률도 늘죠. 걔는 방법이 없어요! 팀 불러서 도망치는 일진세끼를 잡으러 시간버리는 것 만으로도 말리고 있는겁니다.

대게 15분까지 이 짓을 하면 전령혼자 먹고 한라인 쭉밀 수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이 쓰래기는 후반이 구릴지라도 적 정글러의 미래를  끝장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잡는건 어렵지 않지만 시간끌기 때문에 잡다가 빠져야합니다.
리 신
마찬가지로 너무 도망을 잘쳐서 까다로움
아이번
극 카운터입니다. 싸워주지도 정글몹을 내주지도 안씁니다. 오히려 역으로 우리정글은 먹혀가는데 소년원판결 받는 일진마냥 넋놓을 수 밖에 없어요. 거기다 후반도 우디르보다 할게 많습니다. 보이면 다른거 하세요. 절대 못잡아요. 점멸써도 못 잡습니다. 다행히 잘 보이지 않는 애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어이털리게 쉽습니다. 그냥 녹아요.
잭스
반격때문에 질거 같지만 6렙전엔 밥입니다. 6렙전에 족쳐놓으면 쭉 밥이죠.
신 짜오
마이랑 같아요. 구인수 쳐가는 놈들은 맞구인수 해주세요.
사실상 뚜벅이 잘잡는 애들은 다 카운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시작전에 팀원들한테 사과하고 시작하세요.

적 정글 성향에 따라 적쪽 버프몹부터 먹거나, 적이 첫 버프먹고 나온걸 잡든가. 괴롭힐 수 있는 최대한으로 괴롭혀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전령을 먹고 밀었다면 승리는 눈앞이나 다름없습니다.

압도적인 이동속도와 맞다이 능력으로 협곡을 누비세요.

 

후반 운영법

 

 /항복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옆에 붙어서 오는 애들 죽이세요. 곰켜서 비비는거보단 미끼문 놈들 호랑이로 잡는게 상황이 더 빨리 끝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내 정글몹두고 갱이나 카정을 가면 안됩니다.

호디르는 에픽몬스터를 최대한 챙기며 적 정글바짓가랑이 잡고 끌어내리는 챔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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