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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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1
- 체력 +8x1
- 방어 +0.7x1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 공격력+0.95
- 체력+8
- 방어+4.96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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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스킬트리는 이렇습니다.
보통 E스킬 3레벨을 준뒤에 Q선마를하는데
E스킬의 데미지나 슬로우는 3레벨정도여도
충분하고 E선마를 하기엔 q의 쿨타임이
초반구간 다소 긴 리스크가 있어서 이렇게
스킬트리를 갑니다.
그이후에 w나e는 번갈아찍거나 취향에 맞게 찍으시면 됩니다.
쓰레쉬는 콤보가 조금 많습니다.
국민 콤보는 Q(들어간후) -> E->R 정도가 되겠는데요.
대부분의 콤보가 위 콤보를 살짝 변형하면 됩니다.
콤보의 시작은 Q로 하느냐 E로 하느냐의
차이가 있는데 먼저 큐로 시작하는 콤보를 알아봅시다.
Q그랩후 진입 or 진입X
그랩에 성공 하셨다면 이두가지를 생각해
보아야하는데요. 진입을 할것인가 말것인가.
갱호응을 하거나 깊이 들어가서 원딜에게 랜턴을 주거나. 하는 상황이 나와야 한다면 진입을 선택하는것이 맞습니다.
(다만 진입시 너무 적진형쪽으로 깊게 가는것은 위험부담이 큽니다.)
그후에 E를 사용해 깨알 에어본 및 슬로우를
걸어 주도록 합니다.
궁극기를 넣어 응용하자면
Q그랩후 끌려오는 모션이 2번 취해집니다.
그랩이 맞았다면 진입하지마시고 그자리에서
궁극기를 사용.
그러면 2번끌려온후에 e를 자신방향으로
당겨주면 궁극기를 확정적으로 맞게 됩니다.
상대가 플래시나 도주기가 없는상황이라면
궁극기의 엄청난 슬로우를 빠져나올수가 없습니다.
깔끔하게 킬각을 내기 좋은 콤보입니다.
정리하자면 Q->R->E 이후에 평타 점화 섞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E로 시작을 하는 콤보.
쓰레쉬 E에는 깨알 에어본후 슬로우가
있습니다. 3렙기준 30퍼정도 되는데요.
그를 이용해 e를 선으로 사용해 슬로우를
묻혀준후 그랩을 날려주시면 적중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E->Q를 빠르게 가까이에서 해준다면
상대가 플래시나 도주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거의 99프로 적중 가능합니다.
또 익히 아시는 콤보인데요. 주로 갱호응에
사용하는 랜턴+점멸e콤보.
이 콤보를 사용하실때
유의 하실점을 체크해드리자면
1. 점멸E 거리가 되는지 각을 재봐야 합니다.
2. 랜턴을 주고 나서 상대가 반응하기전에
점멸E를 할수있는 거리인지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3.상대 정글위치 파악은 필수입니다.
이 세가지 정도가 맞아 떨어지면
완벽한 갱호응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위에 적어놓은 E->Q 콤보를
사용해주시면 깔끔 하겠죠.
쓰레쉬의 스킬 활용법은 너무나도
무궁무진하기때문에 콤보는 다루자면
너무 많아서 이정도만 다루겠습니다.
차후에 스킬 꿀팁들은 영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녹화해놓은게 따로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잘라먹기가 특화인 쓰레쉬를 커버치기에 너무 좋으며
진입시 변이.쉴드.급성장을 통한 원딜케어는 킬각내기가 매우힘드며
라인전 일방적 e평큐(천둥) 딜교 또한 괴랄합니다;
케틀이랑 같이 오면 노답;;
그랩각을 보는 상황에서 모르가나와의 심리전이 핵심입니다.
이동방향을 원딜쪽으로 잡고 그랩을 모르가나쪽으로 날리는 등의
페이크를 적절히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깃부름으로 깜짝딜에 역관광각이 잘나오는 편입니다.
깃부름 맞지않도록 조심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는 e스킬로 진입후 콤보 연계가 기본인데 이를 무마시킵니다.
정말쉽습니다. 다만 점멸 큐로 깜짝스턴을 걸어 cc연계하는 경우는
조심하도록 합시다.
이런친구들 상대론 한번 승기 잡으면 상대가 조금이라도
각을줘버리면 킬 계속나옵니다.
초반 바텀 싸움의 모든건
선 2렙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라인 도착하면 원딜과 함께 라인 푸쉬 해서
선2렙 찍기 직전 앞으로 걸어나가 그랩각 잡아주시고
끌었으면 스펠빼거나 or 킬이 나옵니다.
선2렙을 일상화 합시다.
빠르게 바텀을 밀고 라이너들과
스왑을해 1차 타워 철거에
주력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중반과 비슷하게 타워를 밀고
점점시야장악 라인을 올려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브젝트 챙기는것을 자주 콜해줍시다.
그랩을 최대한 많이 돌리시는게 좋겠습니다.
사용템과 스킬들을 적절히 이용해서
아군들을 세이브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에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때 꿀팁 및 심리전을 이용한
그랩기술들을 추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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