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0
17
13
0/0
라칸사용법

- 수긍이(2017-07-06, 조회수: 4358)

그냥 간단하게 자기소개해서 실버5에서 라칸으로 날뛰는 그냥 사람입니다.
우선 라칸은 라이엇에서도 가장 간단하게 설명했다싶이 팀원에 딱달라 붙어있으면서 상대편에게 상태이상을 집어넣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E스킬과 W스킬의 활용도가 굉장히 커서 사람들 사이에서 꽤나 갈리죠.
이것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 방어 +0.91
    x4
  • 마법 저항력 +0.77
    x5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5.42
  • 마법 저항력
    +15.91
총 가격 : 6,756 IP

간단한 룬


룬은 그냥 상황에 따라 다른데 랭겜에서 이제 상대편에 미드 탑부터 나왔다는 가정하에 미드가 AP 탑이 AD일땐 그냥 둘다 이렇게 밸런스있게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공속이 너무답답하고 평타 데미지가 살짝 약한걸 싫어해서 공격력룬도 2개씩박긴하는데 대부분은 이렇게 하고 가끔은 레벨체력도 괜찮다고 봅니다. 거의 이니쉬에이터거나 어그로 이기때문이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리고 특성도 좀 살짝 갈라지긴하는데 개인적으로 대부분상황에선 바람술사가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니쉬를 걸때와 동시에 상태이상을 넣는 캐릭터들이 가끔 많이 들어가있고 그 스킬의 지속시간이 길다면 파괴전차도 좋습니다. 하지만 파괴전차는 한타속에서 지속적으로 상태이상을 집어넣기에는 살짝 무리가있고 팀원을 지키기엔 부족함이 꽤나 느껴져서 거의 대부분은 바람술사가 좋습니다.
그냥 점화는 상대 원딜이 아무것도 못하게할 자신이 있다면 끼세요.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먼저 처음에 언급했던 E선마 W선마는 개인적으로 E선마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서폿으로써의 직업을 가장 잘맞고 회피기 이동기 등등 여러의미로 쓸일이 많은 E선마가 좋다고 보고 특성을 파괴전차로 들고 나는 상대편이 정신못차리고 미치도록 이니쉬만걸어 싸울것이다 하는분들은 파괴전차를 들고W선마를 하시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라칸은 절대 W > R으로 먹고사는 애가 아닙니다. 이유는 아래에다시한번 말합니다 절대로 W > R로 먹고사는애 아닙니다.


스킬 콤보를 W > R 으로 알고 계신분이 가끔 있는데 저는 그렇게도 사용하긴하지만 그래도 W > 점멸R도 나름 괜찮다고 봅니다. W 이후에 스턴이 걸려올거같아 무서워하시는분들이 가끔 계신데 아이템으로 선구원을 사셨다면 그럴걱정은 전혀 없고 후반엔 더욱 더 당당하게 나아가도 됩니다. 우선 하는방법은 W 진입후에 R > 점멸 자기중심 기준 살짝앞으로 구원을 쓰시면 자신과 적팀을 잡기위해 오는 팀원들이 대부분 구원을 받음과 동시에 자신의 체력도 늘어나 E로 회피를 하고 쉴드를 걸어줄 시간이 더 늘어납니다. 그러니 스킬콤보는 상황에 따라 E > W > R , W > 점멸R > 구원, R > > 구원 정도인것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할때 E(전생무도)는 자야가 있을때 범위가 2배죠.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8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팀에 자야가 있다면 빠지기위해 자야를 타면 누구라도 쉽게 빠지겠죠? 진입을 위해 자야에게 가는거리도 멀다면 점멸을 아끼지 않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야스오가E를 미니언에게 타듯이 주위에 팀이 있다면 라칸도 E를 꽤나 자유롭게 사용하여 상대팀을 혼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게임을 하며 모르는사실이 있긴한데 라칸의 W(화려한 등장)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15/160/205/25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과 야스오의 궁극기 조합이 은근히 잘맞아서 말파 야스오급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정말 간단하게 구원은 너무 만능이라 선으로 빨리 가는게 좋습니다. 부족한 마나의 체력을 금방금방 채워주기 떄문에 첫템으로 가기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오아시스의 눈을 넣은 이유는 원래 승천의 부적을 중후반까진 씁니다. 하지만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중요성이 강하게 느껴지는 후반 한타때 그냥 승천의 부적을 팔고 오아시스의 눈으로 바꾼후 강철의 솔라리를 금방 뽑을 수 있도록 돈만 모아준다면 한타준비는 거의 완벽하다고 보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미포서폿이 가끔 나오죠. 굉장히 개인적으로 혐오스러워하는 순위 3위입니다. E선마 미포는 천둥군주가 터져 추가데미지가 붙는것은 물론 속도가 느려져 한번 잘못하다간 자야 라칸의 몰락이라고 볼 수 있을만큼 거슬립니다. 그래서 억지로 라칸의E(전생무도)를 빼게 만들고 딜교를 하게하는 라인전에 아주 힘든 캐릭터입니다.
트리스타나
두번째로 트리스타나. 트타를 처음만났을때 트타를 자주 못만나서 어떨까 하고 해봤는데 주위 추가데미지를 계속 맞게 되는상황이 은근히 많더라고요. 자야가 라칸클리어 능력이 나쁘진 않지만 자야의 E스킬을 억지로 빼야하거나 아니면 밀리거나 둘중에 하나라서 추가데미지를 지속적으로 맞다보면 순간 다이브로 킬을 따이는 상황이 보입니다.
소나
세번째로 소나입니다. 소나는 AP서폿들 중에서 가장쌔도 무방할만큼 스킬의 데미지와 견제력이 상당한 챔프입니다. 근데 저도 서폿유저라 소나를 많이 했었지만 주문도둑검의 마나재생력이 너프를 먹고나서 살짝 마나관리가 힘들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자야와 라칸의 사거리를 무시하고 데미지를 넣기에 무난한 서포터라 굉장히 힘이 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상대하기 쉬운챔프 1위 블리츠크랭크. 어떠하기로는 그랩을 못피할때 가장무서운 챔프 1위 블리츠크랭크. 많은 사람들이 '블츠가 상대하기 쉽다고? 에이 설마'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겁니다. 그만큼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픽이 많은 서폿이기 때문이죠. 그 블츠를 상대했을때 자야라 끌리더라도 쓰레쉬처럼 천천히 끌려와 딜을 넣을 시간이 많지 않아서 끌려가는 순간에 라칸이E를 타고 가준후에 바로 W로 띄워 올려주면 오히려 역전의 기회가 생길 수 있기에 자야가 끌리더라도 오히려 데스그랩의 위험성이 약간 있습니다. 그리고 라칸은 끌려도 뭐...E가 있으니까요...
나미
두번째는 나미입니다. 2위까지만 보면 사람들이 꽤나 신뢰하는 서포터 챔프들이 이상하게 자야 라칸에겐 쉬운 상대라고 볼 수 있죠. 나미는 스킬의 정확성에 따라 딜교의 승패가 갈릴때가 굉장히 많습니다. 나미는 분명히 자야를 노리고 Q를 쓰겠죠. 하지만 웬만한 무빙과 예측이 가능한 사람이라는 가정하에 나미의 스킬은 거의 무의미하다고 보면 됩니다. 자야의 Q스킬은 약간의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킬을 발사후 조금은 늦게 반응하더라도 옆으로 무빙을 치면 피해지는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6렙 이후부터는 그냥 궁빼고는 거의 무의미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W는 쉴드에 막히고 궁은 자야도 궁극기로 피하고 속박당하고...등등
대충이렇습니다. 그냥 적기만 하는데도 이렇게 힘이 드네요 글자가 가끔 이상하게 적히고 띄워쓰기가 좀 이상해도 그냥 넘어가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